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약 2년
335
0
답변 3
프론트엔드로 갈지 백엔드로 갈지 아니면 프론트 + 백엔드 범용으로 갈지 방황하고 있습니다.
저의 현재 상황: i. 국비인 내일배움캠프 리액트 4기 과정을 마쳤습니다. ii. 정보처리산업기사 하반기 필기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국비를 마치기 전에 회사 면접을 보고싶어서 70군데 집어넣고 3군데 면접이 왔습니다. ( 사람인 , 잡코리아 , 원티드 , 프로그래머스입니다. ) iii. 저는 요즘 채용 공고를 보다가 어디는 프론트를 , 어디는 프론트 + 백엔드를 원하는 곳이 있기도 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답변
2
휴
·
약 2년
454
0
답변 2
컴공 1학년 여름방학
안녕하세요 이제 막 종강한 대학생 1학년 컴공생입니다. (인서울 하위권) 선배님들께선 1학년 여름방학 때 어떻게 보내셨나요? 저는 이번에 방학 때하는 비전공자를 위한 연합 개발동아리를 통해 공부도 하고 경험도 쌓으려고 했는데 서류부터 떨어졌습니다..ㅎㅎ (실력키우고 겨울방학 때 재지원 예정) 도서 + 유튜브 강의 통해 파이썬, C언어 공부 SQLD 자격증 취득 방학 때 이 두 가지 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1학기 때 전공과목은 컴퓨터이론
답변
1
asdkkzk
·
약 2년
486
0
답변 1
이클립스 jre unbound 질문
안녕하세요. 이클립스 질문이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새로 생성하면 이렇게 언바운드 된 JavaSE-17 나와서 매번 삭제하고 jdk-22 버전을 넣어주고 있는데, 디폴트 값으로 jdk-22를 세팅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혼자 계속 찾아봤는데 방법을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다..
답변
1
김찬호
·
약 2년
272
0
답변 1
간단한 논리 퀴즈
이거 어케 푸나요? 참고로 색을 끌어놓으면 해당 기능이 해당 색에서만 기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답변
1
도롱규
·
약 2년
197
0
답변 1
KOI 2017 딱지놀이 관련 질문있습니다.
문제 링크 https://level.goorm.io/exam/48130/%EB%94%B1%EC%A7%80%EB%86%80%EC%9D%B4 KOI 2017 딱지문제 관련 질문입니다. import java.io.*; import java.util.*; class Main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Exception {<!-- --> BufferedReader br =
답변
2
WLM
·
약 2년
246
0
답변 2
DB 스키마 쪽 괜찮은 책이나 강의 있을까요?
이번에 면접보면서 인상적인 질문을 하나 받았는데요비즈니스 요구사항이 계층구조로 DB를 저장하고 응답할 때 원하는 뎁스까지의 값을 한번에 응답해야한다면DB설계와 서비스로직은 어떻게 짜실건가요?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서비스 로직쪽은 dfs로 하면 될거같은 느낌이 들어서 말씀드렸는데.. db를 트리구조를 만족하도록 어떻게 설계해야할지 도저히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이 부분 좀 공부해보려고 하는데 괜찮은 교재나 강의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해결
6
끄앙ii
·
약 2년
580
0
해결 6
소규모 서버로 맥북이 괜찮을까요?
현재 윈도우(메인) 그리고 2019년 구형 맥북 프로가 있습니다. 초심자인 저는 윈도우가 편하기는 하지만 메인용이고... 아무래도 관리차원에서 리눅스 계열이 낫다고들 하셔서 맥북에다 듀얼로 우분투를 깔아서 웹서버로 쓰거나 혹은 맥OS자체를 바로 상시 서버로 쓸만할까요? 어느쪽이 합리적일까요? (이번 기회에 리눅스도 배워보려구요)
답변
5
리스99
·
약 2년
407
1
답변 5
국비학원 커리큘럼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sw.mbccomputer.co.kr/front/education/course/909이 학원을 등록했는데 커리큘럼이 괜찮은지 아닌지 판단이 안서가지고요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2
미스터전
·
약 2년
316
0
답변 2
구글 메일 보안 수준이 낮은 앱에서 OAuth로 전환 관련 질문있습니다.
2024 년 가을 부터 구글 서드파티앱에 엑세스 하려면 oauth 인증으로 변경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smtp.mail.com 서버 구글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메일 발송하는 부분에 로직도 변경을 해야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6
신입살려주세요
·
약 2년
318
0
답변 6
코르도바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사용하는 이유가 뭔가여?
하이브리드 앱 패키징할때 코르도바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자바를 사용하는것으로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둘다 모바일 네이티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것으로 아는데 구글링 해보니 코르도바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사용하는 글들이 많네요 혹시 어떤 이유로 코르도바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이용하는건가요?
답변
2
kiki1875
·
약 2년
209
0
답변 2
Chen Notation ERD 설계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er diagram 설계 중 햇갈리는 부분 / 개선점을 찾고 싶어 오게 되었습니다!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판매원은 여러 대의 차를 판매할 수 있지만, 각 차는 단 한 명의 판매원에 의해 판매됩니다. 고객은 여러 대의 차를 구매할 수 있지만, 각 차는 단 한 명의 고객에게 판매됩니다. 판매원은 자신이 판매한 각 차에 대해 하나의 인보이스를 작성합니다. 고객은 자신이 구매한 각 차에 대해 인보이스를 받습니다. 고객은 자신의 차를 정비
해결
1
신입살려주세요
·
약 2년
1.9k
0
해결 1
톰캣 실행이 안되는데 에러 한번만 봐주세요 ㅜ
6월 13, 2024 11:49:33 오전 org.apache.coyote.AbstractProtocol start INFO: 프로토콜 핸들러 ["http-nio-9716"]을(를) 시작합니다. 6월 13, 2024 11:49:33 오전 org.apache.catalina.core.StandardService startInternal INFO: 서비스 [CatalinaMob]을(를) 시작합니다. 6월 13, 2024 11:49:33 오전
답변
5
굽
·
약 2년
1.9k
0
답변 5
비속어 DB를 구할수있는곳이 있을까요?
비속어 필터링 기능을 구현하려고 합니다.구글링으로 구해본 비속어 데이터는 문장자체 데이터셋이라비속어 단어 단위의 데이터가 아니더라구요단어 단위의 데이터를 구하고 싶은데 다운 받을수있는 곳이 있을까요?
답변
4
gxxk
·
약 2년
987
1
답변 4
kdt 국비 휴가
KDT(K-디지털 트레이닝) 국비 교육 진행 시에 2024년 기준으로 휴가를 낼 수 있나요? 아니면 공가를 증명할 수 있는 활동 증명서 같은 게 있으면 공가 처리가 가능한 지 알고 계신 분 계실까요?
답변
2
NLKKB
·
약 2년
442
0
답변 2
더 좋은 부트캠프 추천해주세요
스파르타 코딩 클럽의 내일배움캠프와 엘리스 트랙중에 어떤 부트캠프가 더 좋은지 궁금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내일배움캠프 https://nbcamp.spartacodingclub.kr/backend 엘리스 트랙 https://elice.training/track/cloud
답변
6
hdnsdi
·
약 2년
358
0
답변 6
국기보다는 k디지털 교육을 듣는게 나은가요??
비전공자라 국비학원 들으려는데 쌍용 kh 중앙 여기가 유명하다고 해서 상담받았는데 kh는 국기만 한다고 하더라구요 개발자과정은 국기보다 k디지털이 낫다는 얘기를 들어서 어떤게 더 나을까요?
답변
5
분리수거
·
약 2년
482
0
답변 5
코드 분석하는 팁이 있을까요
실무에서 사용되는 코드 분석을 하게 되었는데 학생 시절 간단한 예제 코드들만 보다가 수십, 수백개의 소스 파일과 패키지로 구성된 코드를 분석하려고 하니 어디가 시작점인지 어느 코드가 어떻게 동작하고, 어디로 이어지는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무작정 코드를 한줄 한줄 추적하면서 모르는 문법 이나 개념을 정리하는 중인데 도저히 주어진 시간 안에 분석은 커녕 정리한 내용도 다시 잊어버릴 것 같습니다.. 실무에서 사용되는 규모의 코드를 처음 접할 때 분석을
답변
4
새싹도우미
·
약 2년
654
0
답변 4
백앤드 외에 자바가 사용되는 분야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백앤드가 중요하고 한국에서 백앤드할 때 자바를 많이 쓴다는 것 까지는 저도 많이 들어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바로도 여러가지를 다 하려면 할 수 있다는 것도 예전부터 봐와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궁금한 점은, 한국에서 백앤드 (스프링 프레임워크) 외에 자바로 취업이 가능한 분야가 있는지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혹시나 언어 얘기 꺼내면 논란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미리 말씀드리면 저도 백앤드 활용만으로도 자
답변
1
cho****
·
약 2년
492
0
답변 1
무료 chatGpt사용 중인데요. 요새 답변이 너무 늦일때만은 데요. 유료로 갈아타야 하나요?
1-2달전부터 무료 chatgpt가 상당히 느려질때가 많은데요. 다들 이게 정상인가요?
답변
2
헤헤헤호라
·
약 2년
437
0
답변 2
중소 vs 중견 추천해주세유 ㅠ
중소 매출액 130억 인원수 50명 초봉 5000 c# wpf 사용 VS 중견 매출액 1000억 내외 인원수 200명 초봉 4100 델파이 쓰는 회사 둘다 반도체 장비 개발 직군입니다 ㅠ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3
114
115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