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5
kannajjang
·
2년 이상
846
3
답변 5
8개월만에 돌아왔습니다!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 이력서, 포폴 첨삭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마감하겠습니다! 읽어주시고 의견 내주신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나중에 좋은 소식 전하러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해결
2
나는새삥
·
2년 이상
460
0
해결 2
부캠 마친 비전공자입니다. 커리어 시작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6개월 웹 부캠을 마치고 취업공고 보는 중인 3n세입니다. 처음엔 풀스택이 목표였는데 프로젝트를 하다보니 코드 만들 때보다 스토리 짜고 이어붙이고.. 이빨을 어떻게 털지(?) 생각하는게 더 적성에 맞는 느낌이더라고요. 개발 자체를 즐기려는 다른 분들과는 성향도 많이 달랐고요. 바로 기획이나 PM직을 지원하기에는 딱히 플러스 요소가 되는 전공과 경력이 아니라 우선 프론트 개발자로 일하면서 전향을 시도해보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모
답변
3
국장
·
2년 이상
592
0
답변 3
백엔드 신입 이런 회사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너무 경솔한 질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 남겨주신대로 면접부터 합격하겠습니다.
답변
3
poeihraeg
·
2년 이상
393
0
답변 3
모바일 게임 서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 현재 지방대 컴공과 4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4학년이지만 아직 확실히 진로를 결정하지 못해서 고민중인데요. 원래는 막연하게 백엔드 개발자를 준비하려다 모바일 게임 서버 개발자가 관심이 생겨서 이쪽으로 취업을 준비할려고 생각중입니다. 기본적인 cs 지식들은 배웠고 , 언어는 c , 자바 , 파이썬 정도로 기본 문법 구현하는 정도만 알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서버 개발자는 C#과 C++을 기반으로 서버를 구축한다는 내용을
답변
4
커린이
·
2년 이상
809
1
답변 4
웹개발하나 하고 싶은데 아이디어나 평소에 이런 웹사이트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이 있으셨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개발 2년차 백앤드 개발자입니다. 이번에 이직준비를 하면서 리액트도 공부중인데 리액트 +스프링으로 포트폴리오 하나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근데 포트폴리오 주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더라고요 ㅠㅠ 혹시 이 글을 보시고 아이디어나 평소에 이런 웹사이트 있으면 좋겠다하는 의견 공유해주시면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답변
3
공지사항
·
2년 이상
466
0
답변 3
신입 포폴 제출할때 개발중인것도 추가해도 되나요?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5개월단위 프로젝트고 지금 약 1달정도 지난 상태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CI/CD 파이프라인 구축(github action으로만)과 워크플로우 작성까지 해놓았고 ERD 작성, Swagger연동, API명세서 작성, 인프라 구축(AWS)과 인프라 아키텍처, 팀 WIKI, UI/UX, 요구사항 , 배포 , Jira, Git형상관리등등 개발외적인 부분까지 했습니다. 이제 구현만 남은 상태인데 개발이 덜 된 상태에서 백엔드 신입 포
답변
1
jeeyoon lim
·
2년 이상
844
0
답변 1
첫 회사로 금융 솔루션 유지 보수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비 전공자로 국비 학원 6개월 수료 후 입사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자바, 스프링 위주로 공부 해왔고 서버/백엔드 개발자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금융업 솔루션 유지/보수 & 개발 회사에서 2차 면접을 보게 되는데.. 첫 회사로 입사하게 되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성장 가능성이 있는가 입니다..! 제가 이 회사를 가게 된다면 따로 사수는 없어 보입니다..! 금융 관련 용어와 은행 관련 시스템 (개발 관련 교육 x)
답변
1
RTUnu12
·
2년 이상
393
0
답변 1
PCCP 시간 제한을 못맞추겠습니다ㅠㅠ
문제 자체는 풀 수 있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특히 구현)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
해결
2
Ryumanian
·
2년 이상
395
1
해결 2
이력서에 과거이력 남겨놓으시나요?
오랜만에 이력서 수정을 하려다보니 학부시절에 했던 것도 남아있고(졸작) 전직장의 현재 쓰지 않는 기술에 대한 내용도 아직 남아있습니다. 이런 내용은 질문받아도 기억도 잘 안나기도 하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6
후라이드마늘치킨
·
2년 이상
591
1
답변 6
백엔드 2가지 견해
안녕하세요. 백엔드로 일하고 있는 0년차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앞으로 이직을 위한 공부를 하고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궁금한 점이있습니다. 저는 비전공입니다만 현업에서 일하면서 기본 지식이 정말 정말로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예를 들면 네트워크, 데이터 베이스, 운영체제, 디자인 패턴과 자료구조나 알고리즘 이요. 이런 것들이 기반되어야 좋은 아케틱처 설계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근데 제 주변 사람들이고 전부 기술 스택 또는 새로운 기술을 배우
답변
2
acct
·
2년 이상
1.9k
1
답변 2
첫 직장으로 전산직 erp 개발자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컴공 학사졸업을 하고 웹 백엔드 취업준비중인 20대 후반 취준생입니다. 지금까지 10개 정도의 회사에 이력서를 돌렸습니다. 대부분 개발위주 기업들은 서류 탈락하고 면접 제의가 온 곳이 하나 있었는데, 네임밸류가 있는 일반 중견기업 전산직 erp 신입 개발자였고 면접을 보았는데 합격을 하였습니다. 초봉은 3천중반이 조금넘고, java spring으로 erp 개발 및 유지보수 및 운영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면접에서 개발이 주가
답변
2
박윤식
·
2년 이상
318
0
답변 2
수동적이고 느려터진 제가 바뀌는 방법
전자제품의 신제품 코어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기획/막내로서 잡다한 총무 일을 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소프트웨어 개발자분들은 각자 다른 분야로 모듈화 되어있고 제가 그것들을 한데 모으는 플랫폼 같은 역할 입니다. 이분들을 돕기 위해 제가 더 빠릿빠릿 해져야 합니다. 제가 뭔가 개선점이 필요하면 본부장님 통해서 안건을 드리긴 합니다. 본부장님이 PM겸 팀장을 임시로 하고 계십니다 팀 특성상 스스로 일을 찾고 해야 합니다 저는 그런 능력이 너무 딸립니다 뭐
답변
1
베짱스
·
2년 이상
635
0
답변 1
3년 반정도 백엔드 개발했는데 진로가 고민이 됩니다.
비전공에 학원출신으로 중소 SI에서 자바 + JSP 1년 반 운좋게 괜찮은 스타트업 들어가서 자바 백엔드 1년 반(카프카, 스프링부트, JPA, ES 같은 스택들 경험) 다른 스타트업으로 연봉올려 이직해서 9개월째(코틀린, 래빗MQ 추가적으로 경험중) 이렇게 지내고 있는데요, 백엔드를 더 파는것엔 관심이 없고 프론트에 자꾸 관심이 가서 선배님들께 키워드좀 얻으려고 이렇게 글 씁니다. 백엔드 개발자로 계속 성장하는데는 좀 한계를 느껴서 얕은
답변
4
유럽취업목표/UXUI프론트엔드 새싹
·
2년 이상
475
0
답변 4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미래 프론트엔드개발자 냉정한 조언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 선배님들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자합니다. 저는 졸업 후 마케팅과 세일즈에서 근무경험이 있고 아마존US에 직접 사업경험을 하면서, 웹페이지나 어플에서 보여지는 이미지 구현 등을 직접해보고 싶어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전향 생각중에 있습니다. 학부생때 컴공 복전을 목표로 공부를 했지만, 취업이 우선이 되어버려 마케팅 근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로 이미 만들어진 결과(웹사이트)를 통해서 클릭률 전환율등 보고서를 작성하는 일을
답변
1
캐티
·
2년 이상
197
0
답변 1
안드로이드 폰에서 앱으로 서버를 구현하는 인강이 유익하겠나요
폰으로 웹 서버를 구현하는데 기기에 성능이 나쁘므로 이케이케 특별한 방법을 사용할 것이어요. 이런 인강은 커리어 향상에 유익하려나요.
답변
3
kkkkoding
·
2년 이상
473
0
답변 3
6개월차 개발자 고민이 크네요..
국방관련 전문 it 기업에 취직한 6개월차 개잘자입니다. 학원 6개월 수료 후 취업한 회사인데요. si 회사인데도 파견안나가고 내부에서 그냥 솔루션이랍시고 프로젝트 하고 있습니다. 연봉은 2600.. 내부에서 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제 실력에 도움이 되지도 않고.. 연봉도 같이 학원 다닌 사람들 중 제가 제일 낮습니다 ㅠㅠ 솔직히 옮기고 싶은 마음이 큰데, 경력도 6개월이라 애매한거같기도 하구.. 정말 고민이네요 ㅠㅠ
해결
6
pbk2312
·
2년 이상
616
1
해결 6
졸업작품으로는 웹 개발은 비추천인가요?
이번에 4학년이된 학생입니다.이번에 졸업작품을 하기로 했는데 대부분 앱 개발이 많더라구요... 저는 그냥 공공데이터 활용해서 좀 더 기술적으로 보완하고 웹 사이트를 만들어 배포해보는걸 생각했는데 다른 팀들은 대부분 앱으로 많이하여 이게 맞는 길인가? 아니면 웹 + 앱을 같이 만들어야 하나 고민입니다.다른 학교들도 대부분 앱으로 많이 하나요?웹은 교수님이 별로 안좋아할까요?
해결
7
slowelliot
·
2년 이상
575
0
해결 7
중견기업 대기업 추천
추천해주세요 ㅎ
답변
2
hawaii
·
2년 이상
203
0
답변 2
중간에 다른 언어로 하다가 메인 언어 프로젝트 코드 가물가물하네요. 금방 회복되나요?
충고 부탁드려요. [질문] 1. 과거 파이썬 코드 봤는데, 이거 어떻게 짯었지? 생각듭니다. 금방 파악 가능한지요. ? 2. 이직시에 파이썬으로 이직 쉽게 가능할까요? 기술 면접오면 덜덜한데...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은 가능하지만 딥하게 그 코드 어떻게 짯냐고 하면 1초도 안걸리고 탁! 튀어 나오진 못하네요. [현 상황] - 파이썬2년 && 자바, PHP1년 = 3년- 코드 퀄리티는 파이썬이 더 낫습니다. 물론 지금 보면 바
답변
1
텔러
·
2년 이상
350
0
답변 1
시스템 엔지니어는 어떤 업무를 하나요? (채용공고 내용 사진 첨부)
저는 현재 자바 웹 개발자로 재직 중입니다. 집 주변 공고가 떴는데 이런 공고는 어떤 업무를 하나요?? 단순 서버 유지보수 (주로 Linux) 인가요?? 자바 경력을 논외로 치고... 여기 가도 리눅스 쪽으로 앞으로 먹고 살 수 있는 직종인가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3
114
115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