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6
유인성
·
약 2년
610
0
해결 6
노트북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G16 / HP 오멘 16 / 또는 다른 노트북 추천
안녕하세요~ 노트북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웹개발에 사용할 노트북 입니다. ( 게임도 같이 하려고 합니다 ) ASUS ROG 스트릭스 G16 / HP 오멘 16 둘중에 고민중인데 다들 무게가 많이 무겁다고 하네요 ㅠ 위 노트북들중 실제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떤지, 아니면 다른 노트북추천하실 께 있다면 부탁드리겠습니다!! 15인치이상 / 메모리16이상 / SSD 512이상 이면 좋을거같습니다!!
답변
1
자바킬러
·
약 2년
331
1
답변 1
RN vs 플러터
답변
2
looloo
·
약 2년
737
0
답변 2
백엔드 개발자 맥북 뭐 사는게 좋을까요?
맥북 에어 15 8코어 CPU10코어 GPU16GB 통합 메모리512GB SSD 저장 장치 (m3) 243만원 vs 맥북 프로 14 8코어 CPU10코어 GPU16GB 통합 메모리512GB SSD 저장 장치 (m3) 266만원 원래 LG 그램을 쓰다가 노트북이 고장나서 취업하고 나서도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하려고 합니다 (현재 취준생) 얼마 차이 안 나니까 프로를 사는게 좋을까요? 맥북에어가 더 가볍고 화면도 조금이지만 더 커서.. 뭐가 더 좋을
답변
3
Jackk
·
약 2년
552
0
답변 3
신입에게 요구하는 능력치
안녕하세요. 개인 프로젝트를 거의 만들고 취업 준비 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요즘 신입에게 요구되는 능력치가 어느정도 될까요??
답변
2
장지환123
·
약 2년
453
0
답변 2
ios 부트캠프
원래 ios 부트캠프는 이렇게 없나요ㅠㅠㅠ
답변
2
코순이봉봉
·
약 2년
794
0
답변 2
아이폰, 갤럭시 글씨 안보이는 현상
안녕하세요. 대학교 과제로 웹 페이지를 만들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spring 프레임워크를 이용하여 작업하였고, 발표를 하기 위해 처음으로 서버에 올려서 실행 해보니 안드로이드에서는 정상적으로 출력되는데, 아이폰에서는 모양이 깨지고 글씨가 출력이 안되네요 폰트 문제일까요..? 해결법 아시는 선배님들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같은 페이지 화면입니다.)
답변
3
개린이취업준비중..
·
약 2년
384
0
답변 3
국비학원 비교좀 부탁드립니다.
iot 국비학원 과정 두 곳중 고민중입니다... 어느 국비가 나을까요? 첫 번째는 본가지역 두 번째는 타지역이라 자취해야됩니다.
답변
1
리슨업휘끼
·
약 2년
517
0
답변 1
퍼블리셔에서 프론트엔드로 직무변경을 희망합니다. 포트폴리오 첨삭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퍼블리셔 3년차로 프론트엔드로 이직을 희망하여 독학 중에 있습니다. 현재 근무하고 있는 곳은 기재하지않았어요.. +전 직장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쪽은 외부로 노출된 프로젝트 외엔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들어간 기술은 React + Express.js + Mysql로 구현하고 였고 배포는 aws에 배포하였습니다! 조금 더 신경써야할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한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www.h-
답변
4
Atreyu
·
약 2년
1.1k
0
답변 4
개발 시 DB 툴 어떤 걸 사용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직장은 MariaDB를 사용해서 DataGrip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이직한 회사에서는 Oracle을 사용하다 보니 Toad를 강력하게 추천하시면서 사용해보라고 하시는데요. 2개 Tool 전부 사용하신 분들이 계시면 혹시 장단점을 좀 알 수 있을까요? 현재 손에 익숙한 DataGrip을 그냥 사용할 지 Toad를 한번 사용해볼지 고민입니다.. 다만 기존에 개인적으로 하던 플젝이나
해결
7
유인성
·
약 2년
881
0
해결 7
웹개발 노트북 추천부탁드립니다. (윈도우/맥)
안녕하세요. 웹개발 공부 시작전 단계이며 학원을 알아보는 도중에 노트북구매를 먼저 하려고 합니다. 현재 윈도우, 맥북 에서 고민중인데 추천을 부탁드립니다. 가격은 150~200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i5이상 메모리 : 16GB 이상 SSD : 512GB 이상 화면은 15인치 이상 이정도 스펙이면 좋을것같고 200이 넘어가도 상관없습니다. 맥이랑 윈도우랑 너무 말씀들이 많으셔서 고민이지만,,,, 초보자이니 윈도우 추천들을 많이 하시는 걸로 알고 있
답변
1
yyeah
·
약 2년
820
0
답변 1
개발 공부 기록 블로그 티스토리 vs 벨로그
국비학원에서 개발 공부중입니다! 공부했던 것 기록할 겸 블로그를 시작해보려는데 티스토리 vs 벨로그 어떤 걸 더 추천하시나요? 알아보니 티스토리는 마크다운 기능이, 벨로그는 토글 기능이 아쉬울 것 같은데 고민입니다 @_@
답변
1
yyeah
·
약 2년
617
0
답변 1
노션에서 토글 열고닫기한 게 게스트에게도 적용되나요?
노션 한 페이지를 스터디원들과 같이 쓰고있는데, 제가 토글 블록 하나를 열어두면, 다른 게스트분들에게도 열리는지, 아니면 제 계정에서만 기억되는건지 궁금해요!
답변
1
jjjjrr1
·
약 2년
224
1
답변 1
윈도우즈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폴더 아이콘은 어디에 있나요?
윈도우즈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폴더 아이콘은 어디에 있나요?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폴더아이콘을 앱에서 사용해도 저작권 등 문제는 없겠지요
답변
3
고라닛
·
약 2년
870
0
답변 3
맥북 16인치 vs 14인치
학생 때 구매한 맥북 에어 14인치 사용중인데 모니터가 작다고는 느꼈지만 다른 분들 그램..뭐 기타 노트북들이랑 비교하니 모니터가 정말 작긴 작더라고요. 아이패드랑 듀얼로 쓰기도 하는데 그래도 불편해서 16인치로 바꿀까 고민하다가 m3 + 16 + 1TB 가 당근에 290으로 올라와서 지금 맥북 팔고 바꿀까 생각이 들긴 드는데 아직 취업한것도 아니고 좀 투머치 스펙인가 아니면 고민되네요 제건 용량이 작긴 작아서 페러렐즈도 설치하고 용량이
해결
7
sieub
·
약 2년
751
1
해결 7
첫 출근 하면 뭐 시키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아는게 없어서 걱정만 하고있는데 가서 처음 시킨다는 환경 설정부터가 걱정입니다. 어떤 툴을 쓰는지도 모르겠고, 혼자만 해서 형상관리도 안해봤구요... 막말로 가서 프로젝트 내려받아서 코드 보고 있으라고 하면 이것부터 잘할지가 걱정입니다. 보통 이클립스를 쓴다고 해서(최근에 인텔리제이 썼습니다.) 이클립스에 spring 설정 방법 보고 가려고 하는데 뭘 더 알아봐야 할까요. 보통 가서 그냥 이거이거 설치하라고 하나요? 찾아보면
답변
2
에드
·
약 2년
343
0
답변 2
혹시 아이폰 브라우저로 chatgpt 사용 가능하신가요?
예전에 어떤 ai를 사용하면 좋을지 조언 올렸었는데 한번 구독해서 사용해보라고 하셨던 이야기가 생각나서 chatgpt4를 구독했습니다. 제 노트북 pc에서 할때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근데 아이폰7을 사용하다 보니 ios 15라 앱을 다운 받을수 없고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사용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로그인은 되는데 텍스트를 입력하고 전송을 누르면 그냥 멈춥니다. 회사 출퇴근 시간에 간단한 정보 찾기 위해서 유용하게 사용했는데 얼마전부터 작동이
답변
7
좁스
·
약 2년
590
0
답변 7
능력 있는 개발자들이 비개발자 대표에게 바라는 점이 뭘까요?
직원 10명 정도 되는 소규모 온라인 서비스 기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발점함에 따라 개발자의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좋은 개발자를 채용해야하는데 개발을 모르는 대표라 쉽지 않네요. 관점을 바꿔서 개발자들이 같이 일하고 싶은 대표가 되면 좋은 개발자들이 오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개발자 2명과 5년 정도 일하면서 느낀, 개발자가 좋아하는 요소들은: 기획 단계에서 기술적인 부분을 개발자와 충분히 소통하기 확정된 기획은 웬만하면 변
답변
3
yyeah
·
약 2년
232
0
답변 3
okky 파비콘 저만 안보이나요?
OKKY만 파비콘 이미지가 안뜨는데 파비콘 뜨도록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1
yyeah
·
약 2년
173
1
답변 1
okky 답변 확인 메일 안오게 설정할 수 있나요?
푸시 알림으로 충분한데 메일 수신 해제하는 설정이 따로 있을까요? 광고 정보 수신 동의 체크하는것밖에 안보여서요~
답변
1
척척학사123
·
약 2년
145
0
답변 1
안녕하세요, 깃허브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칼졸업해버리고 취준중인 취준생입니다. 최근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취준 중에 깔짝깔짝 데브옵스 공부도 할겸, 토이프로젝트(정말 그냥 토이, 서비스적으로 아무 쓸모없음)도 배포하고 도메인도 하나 사서 포트폴리오 페이지도 제작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만 궁금한게, 이런 프로젝트들을 깃허브에 퍼블릭으로 열어놓으면서부터 깃허브 팔로워가 쫌쫌따리로 늘어가는데요. 같이 프로젝트하던 친구들이나 그런 분들이 아니라 러시아 같은 타 국가분들이 팔로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2
113
114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