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
    방황하는어피치·거의 2년
    695
    0
    답변 1
    프로필 사진크롬에서 OS인식하는 방법
    현재 윈도우7/32비트 사용중인데 크롬에서 제 OS를 윈도우10/64비트로 인식합니다.. 엣지에서는 윈도우7/32로 잘 인식합니다. 그래서 OS쪽 레지스트리 확인했는데 윈도우7/32비트로 잘 되어있습니다. 크롬에서 OS버전 읽어오는 방식이 어떤건지 알 수 있을까요.
  • 답변
    6
    마스터펭권·거의 2년
    692
    2
    답변 6
    프로필 사진사무자동화 프로그램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평범한 중소기업 사무직으로 일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개발일을 배운적은 없지만 관심은 있었구요. 이번에 파이썬을 배우면서 현재 하고 있는 회사 업무의 일정 부분을 자동화 시킬 수 있겠다고 생각되어 퇴근 후 집에서 관련 기능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저 뿐만아니라 저와동일한 업무를 진행하는 사원들도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인데요. 되면 좋고 안되어도 공부가 될거라는 마음으로 2개월 정도 걸려서 제작하였습니다. 프
  • 해결
    7
    라이라·거의 2년
    791
    0
    해결 7
    프로필 사진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세트로 묶어진 게 있을까요?
    서버처럼 본체만 있는 경우에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연결을 해야 되는데요. 그런걸 일일이 연결하기도 참 번거로워서 차라리 키보드, 모니터, 마우스가 세트로 된 어떤 기계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생각했는데요. 그렇게 세트로 된 게 있을법 한데, 뭘로 검색해야 될지 모르겠네요.
  • 답변
    1
    ljhlj****·거의 2년
    666
    0
    답변 1
    프로필 사진sap 개발 문의드립니다
  • 해결
    5
    커린이·거의 2년
    1.4k
    1
    해결 5
    프로필 사진자바는 멀티스레드인가요 싱글스레드인가요?
    안녕하세요 .... 2년차 개발자 입니다. 저는 자바는 멀티스레드라는 개념으로만 알고 있다가 최근에 동료가 자바는 싱글스레드다 라는 말에 멘붕이 있었는데요.... 자바는 싱글스레드인데.. 제가 자바 + 스프링을 사용하고 있어서 스프링이 멀티스레드로 요청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건지.... 많이 헤갈리네요...https://simple-ing.tistory.com/67 그러다가 이런글도 봐서 헷갈리네요.. ㅎㅎ 제가 잘 못 배운건지... 자바가
  • 답변
    9
    수축·거의 2년
    927
    3
    답변 9
    프로필 사진개발자란 직업이 원래 우울증이 오기 쉽나요
    공부에 대한 압박감이 너무 심해요 코딩을 첨엔 재밌고 즐기면서 했지만 지금은 밑에서 치고 오는 후임들한테 밀리지않기위해 어거지로? 공부하는 느낌이라 그런지 우울하네요 퇴근 후 하루라도 공부를 안하면 엄청 불안하며 억지로 공부하네요ㅠ
  • 답변
    2
    alrt9948·거의 2년
    349
    0
    답변 2
    프로필 사진자바 입문 도와주세요
    백엔드 개발자 희망하는 2학년 대학생입니다. 처음에는 스프링과 노드 둘 중 고민하다가 한국에서 일 할 거니까 일단 자바가 우선으로 공부가 되어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이번 방학 동안 자바랑 스프링 찍찍찍먹까지는 공부해 보려고 하는데 아직 감이 잘 안잡혀서 커뮤니티 분들께 몇 가지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자바의 기본 문법은 김영한님의 인프런 자바 기초 강의로 공부를 한 상태입니다! 여기서 스프링 공부로 넘어가는 게 가능하려면 자바의 어느
  • 답변
    1
    동트기전·거의 2년
    610
    0
    답변 1
    프로필 사진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서 보는 교과서들을 좀 알 수 있나요?
  • 해결
    3
    배고프고가난한백수·거의 2년
    434
    0
    해결 3
    프로필 사진외주 비용 산정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저희는 지금까지 외주를 안받다가 이번에 외주 제안이 들어와서 협의 중인데요 외주를 해본 적이 없으니 비용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모르겠네요. 혹시 외주 받아본 경험이 있으시면, 외주 비용 산정 가이드라인이 어땠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 답변
    8
    문어1·거의 2년
    899
    1
    답변 8
    프로필 사진일방적인 부당해고 통보를 받은 후 철수하였는데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프리랜서(개인사업자)로 일하고 있는 중급개발자입니다. 근 7년간 일하면서 이런적이 처음이라 조언? 을 구하고자 글을 쓰게 되네요. 흔한 SI 프로젝트를 진행 중(5월 중순 투입)에 일방적인 철수(해고) 통보를 받았고, 당일(7/11) 철수하였습니다. 계약서상 계약기간은 10월말까지이며, 철수 날짜는 다음 주 19일이긴한데(7/19) 그냥 오늘 나가도 상관없다고 해서 철수하였습니다. 해고 사유는 제가 속해있는 파트(부서?) A업체 현
  • 답변
    2
    dddyn·거의 2년
    561
    0
    답변 2
    프로필 사진전공자 kdt 수료 후 취준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컴공 졸업 후 kdt를 수료했습니다. 다만 kdt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들이 crud 게시판 커뮤니티, 쇼핑몰 crud 결제 등 소규모 프로젝트밖에 없습니다. 스프링부트와 jpa를 사용했지만 기본 게시판,파일업로드, 검색 기능 뿐이고 배포를 해본 것도 아닙니다. 프로젝트 경쟁력이 너무 없다고 느껴지는데 단기심화 부트캠프를 또 수강하는 것은 별로일까요? 3개월 프로젝트를 해보는 것이 좋을지, 3개월동안 포폴 만들고 이력서를 넣는 것이 좋
  • 답변
    2
    위카룬·거의 2년
    186
    0
    답변 2
    프로필 사진업태, 종목 데이터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사이트 만들고있는데 회원 가입시 업태랑 종목 넣고 싶은데요. 해당 데이터 api 이용해서 구할 수 있을까요??
  • 답변
    2
    허걱스·거의 2년
    448
    0
    답변 2
    프로필 사진개발 실무 과외 시간당 얼마면 적당할까요?
    주니어급 실무하다가 모르는 것들 모아서 주말에 2~4시간 정도로 한달에 한두번정도 과외받으려는데 시간당 얼마면 적당할까요?
  • 답변
    5
    xodbs·거의 2년
    551
    0
    답변 5
    프로필 사진[위임계약] 일방적인 계약해지를 당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프로젝트를 20년 넘게해왔지만 이런 경우는 또 처음이라 조언을 구합니다 서울에 있는 모 보증보험 프로젝트에 근무중었고요 막판에 업무조정 후 잘해보자고 하더니만 퇴근후에 7월 5일(금) 오후 7시 25분에 계약해지 카톡을 받았습니다 해지 사유는 3번의 지적사항과 업무수행 미달이라고 하는데 한번의 지적사항도 WBS상으로도 일정이 초과된적이 없었고 철수 시 해지 사유에 대한 근거를 요청했지만 돌아온 대답은 "확인해 보겠다"였습니다.
  • 답변
    3
    heekuu·거의 2년
    390
    1
    답변 3
    프로필 사진취준생 선배님들께 질문있습니다 뻔하지만 시간내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28살 20춘기를 겪고있는 한명입니다 관련없는 직군으로 종사하면서 문득 핫하다는 소리에 관심이들어 관심을 가지게 됬고 그관심이 이렇게까지 실행을 만들게했던것같습니다 예체능전공 4년제 학사졸정처기, 네관사 2급,컴활 1급취득 현재 상황은 온라인 부트캠프 진행중이며 프로젝트 만들고있습니다 객관적으로 클론 코딩으로 밖에 진행 해보지않았으며 만들어본것은 1. 오픈 api 가져와서 db 연결 , 웹크롤링 + 스크
  • 답변
    4
    스네이크·거의 2년
    1.7k
    0
    답변 4
    프로필 사진구글 심사 지연 겪어보신 분 계신가요
    저는 창업 팀 개발자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개인개발자 계정이 아니고 DUNS 번호 인증받고 하는 비즈니스용 계정은 처음 해보기도 해서 질문 올립니다!! 처음 앱을 출시하기 위해 프로덕션 버전을 제출한지 18일이 되었는데 아직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제출한지 바로 다음날에 메일로 앱 정보요청설문을 받아서 답장을 했습니다. 답장에 대한 답장으로 검토가능하며 며칠 걸릴 수 있으니 결과 안내하겠다는 메일까지 받았는데....길어봤자 일주일 걸리겠거니 했는데 아
  • 답변
    5
    kole's·거의 2년
    768
    1
    답변 5
    프로필 사진신입 연봉인상에 적극적인 자세
    안녕하세요! 웹개발로 취업까지 했었지만 1년이란 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극심한 스트레스와 크나큰 벽을 느껴 방황을 하다 최근에 좋은 기회가 찾아와 개발쪽은 아니지만 연관된 분야로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다름아닌 지금 하고 있는 업무가 이전만큼 개발 난이도가 높지도 않고, 자동화와 인프라 관리 등 새로운 분야를 배우는게 재미있고, 일에 대한 욕심도 많이 느껴집니다. 업무능력에 대한 보상은 곧 연봉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연봉인상에 대한 크나큰 꿈도 갖고 있습
  • 답변
    3
    Geeunii·거의 2년
    463
    0
    답변 3
    프로필 사진취준생이 현업 개발자 선배님들께 질문 드립니다.
    OKKY 개발자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혼자 막연히 취준을 하다가 드는 생각들이 있어서 크게 정리가 되지 않아 현업 선배님들께 자문을 얻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나이는 26이며, 지방대 게임학과를 주전공, 컴퓨터공학을 부전공으로 졸업을 한 상태 입니다. 학부생 때 팀 프로젝트로 Unity3D로 런게임을 만들었으며 파트는 프로그래밍이였습니다. 개인 프로젝트로는 Java로 리듬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대부분 GPT를 사용하였고, 유튜브를 참고하였습니다. 제가
  • 답변
    4
    Michael(손정호)·거의 2년
    529
    0
    답변 4
    프로필 사진맥북 사용 관련 저장 용량 부족 문제
    안녕하세요. 최근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있는데요, 예전에 쓰던 맥북 프로 128g 로 Xcode 를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현제 110g 정도로 하드가 꽉 차버렸고 자주 에러와 컴텨가 상당히 버벅입니다. ssd를 새로 구매한다면 이 부분을 해결 할 수 있을 까요? 당연하지만 게임도 안하고 맥북에 깔려 있는건 엑셀, 워드, Xcode, page 등등 기본 프로그램들 밖에 없는데 벌써 꽉차 버려서 프로그래밍을 하기 불가능한 정도입니다. 프로잭트는 없고 학생
  • 답변
    2
    Songveloper·거의 2년
    384
    0
    답변 2
    프로필 사진개인 프로젝트
    백엔드를 공부하고 있는데 개인 프로젝트를 해보고 싶습니다. 근데 프론트엔드 쪽을 공부해본적이 없어서요. 다들 프론트엔드 기초를 어느정도 공부한 후 개인 프로젝트를 하는 건가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04
  • 105
  • 106
  • 더 많은 페이지
  • 47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