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Asdzxc12
·
약 2년
743
0
답변 1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 지원동기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 자기소개서에 대한 지침이 정해져 있지 않으면 공통 항목만 내고 지원 동기는 빼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지원 동기는 필수로 가져가야 하나요?
답변
2
gy52
·
약 2년
483
0
답변 2
신입은 보통 언제부터 프로젝트에 투입되나요?
보통 3개월 내로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HUJO
·
약 2년
373
0
답변 2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먼저 제 소개를 하겠습니다. 저는 비전공자로 풀스택 웹개발 국비교육을 수료하고 이제 막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면접을 보고 최종 합격한 곳이 총 3군데 입니다. 해당 기업의 실무는 구체적으로 모르기 때문에 아는선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은행 ERP 프로그램 기술지원 및 솔루션 2.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기술지원 L2,L3 ? 3. 카드사 MIS DATA 분석 SQL 사용, 데이터 수집, 도출, 지원 등의 업무 지식이 없다보니 세 곳 중
답변
3
아오이
·
약 2년
294
0
답변 3
진로고민입니다.
현재 운좋게 면접을 합격해서 인턴 생활을 하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회사 자체도 나쁘지 않고 같이 일하시는 분도 좋지만 IT부서가 메인이 아니다 보니 정형화가 잘 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너무 옛날 기술을 쓰다 보니 오래 다니다 보면 도태된다는 생각이 자주 드는 것 같습니다. (물론 옛날 기술을 쓴다고 해서 나쁜 것은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규직으로 전환이 되었을 때 연봉이 4000중반으로 대기업만큼은 당연히 아니지만 연봉 자체는 나쁘지
답변
4
지나가던 사람 12
·
약 2년
510
0
답변 4
개발자 진로 고민
백엔드, 프론트, erp, 데이터 분석 중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제가 그다지 개발에 열정이 없는 것 같아요. 그저 워라밸 챙기면서 회사 다니고 싶은데.. 그렇다보니까 erp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그동안 제일 많이 공부해온 분야는 웹 개발, 그 중에서도 자바 백엔드입니다. 어떤 현상에 대한 원리를 파악하는 걸 좋아하고, 결과물을 시각적으로 명료하게 정리하는 것도 좋아하는 편입니다. 이를 취업상담 가서 말하니까 프론트엔드랑 데이터 분석 직군 추천 받
답변
7
귀여운자린이
·
약 2년
1.2k
0
답변 7
웹개발자인데 적성에 안맞습니다
안녕하세요. 1년 6개월차 주니어 웹개발자 입니다. 처음에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했으나 회사 내에 팀이 없어져서 다른 개발부서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백엔드 프론트 상관없이 퍼블리싱까지 모두 도맡아 일을 하고있는데 원하는 직무가 아니라 현타가 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서버단 백단에 큰 흥미를 느끼며 프론트 영역은 잼병이라 웹개발자가 적성에 맞지 않다고 느끼고있습니다. 이참에 파이썬으로 갈아탈까 생각도 했지만 자바공화국에 살고있는 이상 쉽지
답변
6
UDADDY
·
약 2년
487
0
답변 6
코딩테스트 언어 고민입니다......
현재 4학년이고 코딩테스트를 준비해야하는데 자바로 해야할지 C++로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기본적으로 둘 다 할 줄 알지만 현재 스프링을 자주 써서 익숙한 건 자바입니다. 근데 전에 자바로 본 코딩테스트에서 느린 게 조금 체감이 돼서 다시 C++로 돌아갈까 고민입니다. 혹시 현업에 계시는 분들은 백엔드 자바 스택이라도 코테는 C++로 보시나요?? (나중 기술 면접에서 스프링 자바 백엔드인데 왜 C+
답변
5
나13
·
약 2년
339
0
답변 5
오라클 질문입니다
개발자로서 오라클 sql의 비중이 어느절도 되나요? 많이 중요한가요?
답변
4
zshfz8634
·
약 2년
432
0
답변 4
컴공 4학년 진로관련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진로 관련해서 선배님들에게 여쭤보고 싶은 것이 있어 이렇게 글 써봅니다. 먼저 제 스펙을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수도권 4년제 컴공 4학년 리눅스 마스터 2급 컴활 1급 학점 4.0 프로그래밍 해본적 거의 없음 깃허브 계정도 없음 이제 4학년인데 이건 아니다 싶어서 방학 기간동안 유명 강사 선생님의 자바, 스프링 강의 들으면서 공부했습니다. 개강후 졸업작품을 진행하게 됐는데 어쩔수 없이 제가 프론트엔드 부분을 담당하게 되어 3월부터
답변
1
kim25
·
약 2년
369
0
답변 1
삭제합니다
..............
답변
4
S22울트라
·
약 2년
378
0
답변 4
공백기 질문입니다
3년 근무후 퇴사 예정입니다 제가 원하는 국비과정이 11월에 있어, 이때까지 공백이 생길 것 같습니다 11월에 수강하면 4월쯤 끝날텐데 공백기가 1년이 생겨버리는데, 기업에서 안좋게 볼까요? 국비 들어가기 전까지 다이어트랑 자격증 공부 예정입니다
답변
3
joocong4432
·
약 2년
354
0
답변 3
백엔드 개발자
백엔드 개발자로 2년정도 일했습니다. 1년은 SI에서 하고 1년은 유지보수 + 운영을 하고 있는데 아직도 개발을 잘 못하는거 같아서 고민이 많습니다. 국비학원을 다녀서 많은 용어들이 낯설고 이해하는데 오래걸리긴합니다. 열심히 하려고하는데 힘들긴하네요,,, 국비학원 다니신분들은 어떻게 공부하고 계신가요?
답변
3
arc****
·
약 2년
239
0
답변 3
visual studio 6 업무를 맡게 될것 같습니다.
웹 개발 과정을 수료하고 여러 곳 입사 지원을 했지만 서탈하고 닷넷 개발회사에서 연락이 와서 면접을 봤는데, 입사를 하면 닷넷이 아니라 visual studio 6 업무를 맡을 거라 하시더라구요 혹시 합격이 된다면 일을 시작하는게 현재로서 저의 생각이긴한데 커리어적으로 어떻게 될 지 몰라서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답변
2
돌돔은뚊
·
약 2년
568
0
답변 2
일단 일을 해야할까요?
98년생입니다. 지방 4년대 컴퓨터 관련 전공으로 조기졸업(22/08) 후 바로 부캠 ssafy 1년 수료 (23/06) 이후 반년정도 여행 및 자기개발(정처기 등) 올해 상반기 취업준비 시작했습니다. 1. ibk 기업은행 필기 시험 결과 대기 2. 금융결제원 필기 통과 후 코딩테스트 대기 3. 200명 규모 잡플래닛 2.9 평점 sm/si 기업 최종합격 3번 최종합격을 포기하고 1, 2 도전해야할까요...? 아니면 공백기 안 생기게 일하다가 중
답변
3
Asdzxc12
·
약 2년
736
0
답변 3
프론트엔드 개발자 삼성 싸피 vs 스타트업에서 경력 쌓기
어떤 게 나을까요? 나이는 26살 비전공자이고 자격증은 정처기, 웹디자인기능사 정도 있습니다. 회사는 스타트업 한달 경력이 다입니다! 싸피 일단 신청해놓고 계속 스타트업 지원해볼까요?
답변
1
젤리젤링텀
·
약 2년
328
1
답변 1
평소 공부하던 언어와는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회사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면서 Java Spring boot를 공부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이번에 인턴 면접을 보고 왔는데, 합격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사람들도 좋고 정규직 전환 기회도 있지만, 집에서 회사까지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는 점과, 제가 주로 공부하던 Java Spring이 아닌 Golang을 사용한다는 점이 마음에 걸립니다. 요즘 백엔드 채용 지원자 수가 정말 많기 때문에, 이번 기회라도 잡아야하나... 하는 급한 마음이 있
답변
6
aaa kkk
·
약 2년
838
0
답변 6
이직시 연봉 협상 질문
안녕하세요 이직을 준비중인 N년차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현재 근무중인 회사 연봉 협상에서 잘 안맞아서 (동결) 퇴사 결정이 난 상태입니다. 여러 군데 면접을 진행중인데 이직 할 회사 연봉협상시 동결되었다는 것을 근거로 높게 제시 해도 될까요? 최소 10%에서 최대 20%까지 제시할 생각입니다.
답변
3
Juzdalua
·
약 2년
447
0
답변 3
게임개발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웹개발 백엔드 2년차입니다. node 기반이었고 현재 퇴사함, 게임개발로 전향하려 공부중인데요. C# -> unity로 넘어갔는데 질문이 있습니다. 기초 강의같은거 듣고 클론코딩하면서 이제 프로젝트용 게임을 만들어보려는데요. 무료에셋같은거 구매해서 캐릭터에 3인칭카메라까지 붙였는데 여기서 질문이 있습니다. 전제) 직장을 구함에 있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 1. 이런 에셋들을 굴려가며 바로 프로젝트를 만드는게 나은지 (바로 에셋수준을 직접
해결
2
eejj
·
약 2년
386
1
해결 2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인턴 지원서에 기재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4학년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이번 방학에 인턴 지원하려고 합니다. 이때 졸업 작품으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직무 분야와 관련된 경험'에 기재해도 될까요? 프론트엔드 부분을 제외하고 백엔드 부분은 거의 진행이 되어 있는 상황이고 오류를 수정하고 개선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답변
1
asrisk_94
·
약 2년
506
0
답변 1
aws 클라우드 엔지니어 커리어 전환
안녕하세요. 클라우드 엔지니어로의 커리어 전환방법과 시장 분위기를 아시는 분이 있을까 싶어 문의 남깁니다. 저는 자체 솔루션 회사에서 웹개발자로 몇년 근무한 사람입니다. 코로나 끝나고 금리 인상되면서 저희 회사도 많이 힘들어져서, 휘청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요새 상황 안좋은 회사가 한둘이겠냐만은, 아무래도 우리 회사 툴에만 종속되어서 살다가 회사 망하면 뒤가 없겠다 싶어서 커리어 전환을 심각하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전부터 aws 클라우드 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04
105
106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