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buxx
·
거의 2년
593
0
답변 4
재직중 면접 연락
안녕하세요 3년차 개발자입니다 현재 회사에 입사한지 8개월이 되었는데요 이직을 생각하고 있어서 여러군데 이력서를 넣었습니다. 근데 제 상태가 재직중으로 되어있는데 혹시 그거땜에 연락이 안오는 경우가 많나요? 퇴사하고 이력서 넣었을때는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재직중이라고 표시되어있는 현재는 딱 1군데 연락왔습니다
답변
12
haahak
·
거의 2년
1.8k
0
답변 12
급여가 자주 밀립니다 ㅠㅠ
회사에 입사한 지 8개월이 됐는데 첫 2개월 제외하고는 예정일보다 적게는 2주 많게는 1달 가까이 밀려서 지급 받고 있습니다.. 근데 이번엔 심지어 5월 급여가 절반 정도만 지급됐는데 급여명세서에는 원래 급여를 지급한 걸로 보내주셨더라구요 담당자한테 문의해보니 먼저 보낸거라고 하는데 나중에 받기만 하면 문제되지 않을까요?
답변
2
징징이희수
·
거의 2년
424
0
답변 2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아니고 지인을 대신에 글을 올려봅니다.. ----------------------------------- 안녕하세요.현재는 다니던 기업을 퇴사하고 이직을 준비 중인 개발자입니다.제 경력 및 스택, 현 상황은 아래와 같은데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자 이렇게지인을 통해 글을 작성했습니다.솔직한 피드백 요청드립니다 ㅠㅠ 현재 경력: 만 3년기술 스택: js, java, flutter 스프링 레거시 구조로 된 서비스 개발 및 유지 보수로 시작
답변
6
kkkkoding
·
거의 2년
383
0
답변 6
노트북 잘아시는 분 계신가요?
2021년에 산 삼성 노트북 플러스 2 (모델명: NT560XDA-XC58)를 팔고싶은데가격측정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노트북 잘 아시는 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밑에 스팩 알려드릴게요. **스팩 11세대 i5-1135G7 RAM 8G SSD 256GB GeForce GTC1650Ti 4GB
답변
9
ikik1515
·
거의 2년
704
1
답변 9
다중 Join 공부 다들 어떻게 하셨을까요 ..?
국비 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DB 처음에 쉽다고 느꼈는데 갑자기 grop by , join , 서브쿼리 들어오면서 갑자기 머리가 터질거 같아서 주말동안 계속 보고있는데 Join을 할때 테이블 1개 가지고하는 join은 분명 쉽게 느껴졌는데 다중 조인을 하게되면 정신이 어지럽고 거기에 group by까지 섞이니깐 진짜 하나도 모르겠어서 책보면서 인강 알아보고 있는데 인강을 봐야할까요 책만봐서는 이해가 안되네요 ㅠㅠ 유튜브 무료인강은 join에서
답변
4
gg맨
·
거의 2년
513
1
답변 4
보통 어느 연차부터 실력이 정체되고 연봉 대비 비슷한 퍼포먼스가 나올까요
이쪽 분야가 학습이 계속 필요하고 신기술이 계속 나오지만 회사생활 딱 적당히 할정도로만 하다보면 어느순간 정체가 되더라고요. 다른분들이 생각할때 보편적으로 몇년차까지는 성장이 빠르고 몇년차 이상부터는 정체되고 연차 쌓여도 크게 차이 없다라고 느끼는지 궁금합니다. 개발을 정말 좋아하는 찐개발자 말고 먹고 살려고 맡은바 성실히 하는 정도의 수준에 보편적인 사람들 중에서요
답변
2
로블씨
·
거의 2년
501
0
답변 2
테스트용 안드로이드 기기 추천
안녕하세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개발자입니다. 종종 안드로이드에서의 테스트가 필요한 경우가 있고 갤럭시 오랜만에 만져보고 싶어서 갤럭시 하나 서브폰으로 장만해볼까 하는데 저렴한 기기 하나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테스크가 주목적이라 One UI 업데이트만 잘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중인건 A34 5G 괜찮아보여서 생각중인데 혹시 테스트 목적인 기기 고려사항에 One UI 업데이트 이외에 또 고려해야 할 요소가 있을까요?
답변
1
Intothelight
·
거의 2년
363
0
답변 1
FCM 요금제 과금
며칠 전 회사 계정으로 fcm 무료버전을 만들었습니다 만약 무료요금제의 한도를 벗어나면 자동으로 결제될까요? 너무 불안합니다...ㅠㅠ
답변
1
Intothelight
·
거의 2년
243
0
답변 1
이거 빗버킷에서 온 메일인데. 해킹당한걸까요
[Bitvucket] You have been granted write access to 이런 문자가 왔는데 해킹당한건가요?
답변
5
개발자하고싶다
·
거의 2년
447
0
답변 5
입문자 백앤드 공부 순서 질문
안녕하세요 나이는 20대 초 군필 남자입니다. 대학은 안다니고요 내년에 붙기만 한다면 경기도 4년제 대학을 갈 생각이긴 합니다. 과는 컴공이고요. 백앤드 개발자를 꿈꾸고 있는데 프로그래밍 입문한지는 곧 1달이 돼갑니다. 현재는 집에서 열혈c로 c언어 공부중이고요 이 책을 마치면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다른분 한테 물어도보니 백앤드도 프론트 할줄 알아야 한다 해서 HTML+CSS+자바스크립트 이렇게 먼저 배우고 자바를 하라고 하셔서
답변
2
몰감
·
거의 2년
182
0
답변 2
백준 문제 질문 드립니다. 파이썬입니다.
알고리즘을 풀다가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이해가 안되는게 이 문제에 set을 사용하는 것인데 중복을 제거하면 뭐가 더 많은지 알 수 없지 않나요? 예제 mississipi에서 중복을 제거하면 misp만 남는데 이러면 어떤 알파벳이 제일 많은지 알 수 없을 것 같아 질문드려요
답변
3
Legday
·
거의 2년
1.9k
1
답변 3
신입개발자 PT면저
안녕하세요 이번에 신입 Web개발자로 모회사에 지원했는데 이력서 제출 시 제출했던 포트폴리오로 10분정도 PT준비를 해달라고 하네요 이런 PT면접은 처음인데 그냥 제출했던 포트폴리오 PPT파일로 발표만 하면되는걸까요? 아니면 실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시연영상찍듯이 하나하나 기능을 보여주면서 설명해야할까요?? 해보신 선배님들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0
윤쓰쓰
·
거의 2년
588
0
답변 0
코랩에서 PDF 파일 변환하는거
주피터 처럼 따로 있는건가요? 코드 인강 듣고 있는거 실습 파일 아이패드로 보면서 공부하려고 하는데 따로 코랩에 PDF 변환 기능은 없는 것 같아서요! 일단 원래 쓰던 PDF 익스텐션이 있어서 이걸로 따로 빼서 쓰면 클라우드 연동도 되어서 쓰고 있긴 한데, 주피터처럼 따로 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
답변
4
HJOW
·
거의 2년
423
4
답변 4
(지금은해결됨)Q&A 제외 다른 게시판글 아무거나 누르면 500에러 페이지가...
말그대롭니다. 지금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게시글 아무거나 클릭하면 500 에러 페이지로 가지는데요... 지식 게시판도 똑같네요. 지금 Q&A만 조회가능
답변
1
사나이묵직한풀업
·
거의 2년
198
0
답변 1
이클립스 > vsc 전환 질문좀 드리려합니다.
이클립스에서 부트개발중인데 회사에서 vsc로 전환하라고 합니다. 사내망이라 vsix 반입해서 플러그인 집어넣는것 까진 된거같은데.. spring boot extension pack은 제대로 적용이 안되는거 같네요. 혹시 외부 리소스를 필요로 해서 그런걸까요? 조언좀 구해봅니다.
답변
4
문희는포도가머코시푼뎅
·
거의 2년
503
0
답변 4
깃허브로 버전관리 어떻게 하는걸까요...ㅠ
안녕하세요. 취업한지 얼마되지 않은 새내기 개발자입니다. 현재 회사는 원격서버와 연결하여 FTP로 코드를 수정하고 변경하는 식으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코드를 수정하면 바로바로 결과확인이 가능해서 간편했는데요. 이번에 처음으로 깃허브를 사용해서 버전관리를 하고자 워크플로우와 구성도를 짜고 있습니다. 원격서버의 코드를 깃허브에 올림 -> 깃허브에 올린 코드를 각 개발자가 clone하여 작업진행 -> 변경사항들을 push 이런식으로 진행이 되
답변
2
sudatim
·
거의 2년
524
0
답변 2
업체입장에서 3.3이나 개인사업자나 나가는 금액이 비슷한가요?
항상 개발자 입장에서 개인사업자로 받다보니.. 부가세에 대해 별생각없이 미리 받았다가 나중에 내고 있었는대.. 이걸 주는 업체 입장이 궁금해졌네요.. 3.3 공제하고 단가를 주는거랑 사업비용 10%를 부가세로 주는거랑 단순히 생각해보면 업체가 후자가 손해가 큰거 같은대.. 지금까지 업체들은 오히려 개인사업자 처리하자면 크게 꺼리지 않던대.. 이게 실제로는 업체에서 다른 그만큼의 이익이 있기 때문인가요?
답변
10
밥힘
·
거의 2년
893
0
답변 10
프리랜서 1명 구하는데 react랑 java 할 수 있는 웹개발자 구한다는 공고는 어떤 의미인가요?
일부 프리랜서 공고를 보면, 1명 모집하는데 필수 요구 사항이 react랑 java입니다. 그러면 그냥 풀스택 시킨다는 뜻인가요?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답변
3
mintcho
·
거의 2년
419
0
답변 3
독학 중인데. 다른 사람의 코드를 보는 것도 도움이 될까요?
말은 거창해 보이는데 다름이 아니라 현재 인프런을 통해 C언어 강의를 들으며 코딩테스트 사이트에서 기초문제를 푸는 연습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숫자 문제는 어느정도 감이 잡히는데 문자열 문제만 가면 도저히 못 풀겠더라구요 근데 다른사람의 풀이를 보는 것은 미루고 최대한 구글링 등을 통해 혼자 해결하려 들고있습니다. 그러다가 구글을 통해 알아보다가도 도저히 모르겠는 문제들은 풀이를 보며 왜 이런식으로 짰는지 알아볼려고 하는데요 이런식의 학습이 도움이 될
답변
4
무서운코딱지
·
거의 2년
630
0
답변 4
MES 개발자 포트폴리오
졸업하기전에 포트폴리오 만들고 싶은데. MES개발자는 포트폴리오 뭐 만들면 좋을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02
103
104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