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7
프론틍
·
약 2년
2.4k
0
답변 7
포트폴리오 회사 작업물 내용 올려도 되는지 ?
현재 스타트업 재직중인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이직을 준비하며 포트폴리오에 프로젝트별 성과들을 작성중입니다. 현재 회사의 작업물을 쉽사리 올려도 되는지 판단하기 어려워 장황하게 글로만 문제 해결 과정을 나열했습니다. 문제 해결 과정에서 사내 컨플루언스 문서에 정리해 놓은 표, 글, 프로세스 다이어그램 등 일부를 스크린샷으로 첨부 해도 될까요 ??
답변
2
developerrr
·
약 2년
902
0
답변 2
단가 협상 어떻게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경력 5년5개월 된 웹개발자입니다 제의 받은 프로젝트가 있는데 대기업 상주. 기간은 5개월. 투입인원은 저와 초급 개발자 한명 해서 총 두명. (상황상 초급개발자분 어느정도 리드 해야할 것 같습니다.) 해야하는 일은 람다 API 개발입니다. 단가 협상을 해야하는데 협상하실때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원하는 금액 먼저 얘기하시나요? 아니면 업체가 먼저 얘기하도록 하시나요? (이런 상황에서는 단가를 어느정도 부르실 것 같나요?) 여전히 어렵
답변
3
펭귄속 온천
·
약 2년
836
1
답변 3
개발자에게 박사 학위란?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스타트업,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근무하면서 별의 별 경험을 가진 8년차 개발자입니다. 항상 부족함을 느껴 항상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현재 직장을 다니면서 직장인대학원에서 공부하고 연구해서 석사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런데...교수님께서 박사를 추천 하시더라구요.. 사실 박사 하고 싶습니다. 박사 뿐만 아니라 기술사도 하고 싶고, 신기술, 옜날 기술 등 배우고 싶은것이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직을 준비해야 하
답변
5
dnn
·
약 2년
511
1
답변 5
비전공 자바스프링 과정 수료후 델파이 쓰는 회사 첫 취업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지방 국립대 문과 졸업 후 자바 스프링 과정 수료를 완료하고 이제 이력서 넣은지 일주일 정도 됐습니다. 이력서를 넣다가 타지역에 기숙사 제공해주는 회사에 합격 연락이왔습니다. 지방인이라 신입 초봉에 자취가 부담이 됐는데 기숙사를 제공해주는게 메리트가 컸습니다. 기업규모는 중소입니다. 그런데 델파이를 쓴다고 합니다. 델파이를 찾아보니 마이너해서 비추천 글이 많더라구요 ㅠㅠ 첫 직장인데 ... 이 곳 보단 다른곳 취업을 알아보는게 나을까요?
답변
2
로웬
·
약 2년
345
0
답변 2
입사 1주일만에 간질간질. 고민상담 질문ㅇ
고민상담 질문있습니다. 파이썬 백 개발자 경력 1년으로 이직한지 1주일 됐습니다. 회사규모 30명, 개발1팀 8명, 개발 2팀 3명(팀장포함) 2팀 입사했습니다. 팀원 1명은 1년차, 팀장은 인력관리만 해서 사수 없이 1년차 두명인 상황입니다. 자체 서비스가 있는 회사입니다. 회사 분위기나 사람 자체는 잡플레닛에 4.1점 나올만큼 좋습니다. 다만 상황이 조금 답답합니다. 신규사업을 하기위해서 2팀을 만들었는데 아직 사업구상만하고, 사업계획은 없어서
답변
4
kokorogamae
·
약 2년
620
0
답변 4
개발자프리랜서
개발 6년차 프리랜서 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요 어떻게 첫빠따를 시작해서 이어오셨는지 궁금합니다 어렵더라도 제 성향상 이길로 가고 싶습니다 선배님들 현실적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4
344356
·
약 2년
326
0
답변 4
공공기관에서 출연하는 사업에 대학생이 참가하면 문제될 소지가 있을까요?
컴공4학년 학생입니다. 같은 학교 타 학과 박사님이 운영중인 자그마한 스타트업에서 작년부터 웹 개발을 도와주고 있는데, 이번에 공공기관 출연 사업에 선정됐다고 정식으로 회사와 계약하고 참가하는게 어떻냐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그 동안은 그냥 도와드리면서 가끔 용돈이나 비싼 밥 사주시는 식이라 부담이나 걱정이 없었는데 계약서를 작성하게 되면 추후 법적으로나 책임소재 측면에서 문제 생길 여지가 있을까 걱정됩니다. 사업계획서를 언뜻 보니 제 월급을 200만
답변
3
아무거나아무거나
·
약 2년
1.1k
0
답변 3
38살, 개발자로 중고신입 가능할까요
현재 온갖 잡무를 하는 30대 후반 애아빠입니다. 회사에서 4년간 온갖 잡무만 하다보니 현타가 와서 징징글 남겨봅니다.. 비전공에 코딩 교육을 받은 적은 없고 회사에서 외부일 받은거 개발할 사람이 없어 제가 공부해가며 chat gpt의 힘으로 개발을 한 것들이 좀 있습니다. 리액트로 간단한 회사홈페이지 개발 제이쿼리 이용해서 센서모니터링 프론트엔드 개발 파이썬, 장고로 센서모니터링 백엔드 개발 및 서버 구축 파이썬 장고, Js로 바코드 인식 웹페이지
답변
4
코드싫어
·
약 2년
735
1
답변 4
백엔드 공부 방향을 못잡겠습니다
혼자서 쇼핑몰이나 게시판 같은 사이트를 설계하고 배포까지는 할 줄 아는 수준입니다. 문제는 이게 진짜 잘 만든 건지 아니면 쇼핑몰 흉내면 내는 건지 잘 판단이 안됩니다. 여기에 배포를 하는 과정에서 docker를 프로젝트 배포하는 정도로만 썼었는데 이 docker를 제대로 다를 줄 알아야 할 것 같기도 하고... 또 aws도 흉내내서 쓸 줄만 알지 제대로 모르는 것 같은 그런 상황입니다. 프로젝트 설계 혹은 java 언어 자체를 제대로 정돈해서 공부를
답변
1
TaeRyu
·
약 2년
308
1
답변 1
어떻게 미래를 그려나갈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소프트웨어학과에 다니다가 현재는 운이 좋게도 산업기능요원으로 일하고 있는 01년생 대학생입니다. 현재는 키오스크를 개발하는 일을 하고 있고, 이제 슬슬 복무일자도 채워, 다시 대학교로 돌아가야 하는 순간이 왔습니다. 다니는 회사를 그만둔다는 것이, 사실 해방되었다는 느낌이 강하긴 하지만요. 그런데 제게 문제가 하나 생겼습니다. 이제 회사를 나가 대학교를 다니고, 다시 취업을 해야 하는데,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답변
7
Millvus
·
약 2년
744
0
답변 7
1인 개발 선생님들 의견이 궁금합니다.
저는 고등학교 졸업하고 IT회사에 취업해서 병역특례 진행하면서 올해 초에 34개월 복무 마쳤습니다. (23살)직장 생활하면서 느낀 점은 생각보다 체계가 없거나, 업무 처리가 이상적이지 않아도 프로세스가 다 돌아가긴 했습니다. 회사에서 업무에 대한 가치를 부가 해주지만(성과)를 그 가치 속에서 가치를 찾는 행동 또한 해봤지만 좋지는 않았습니다.예시로 프론트엔드 역할을 배정 받았지만, 간단한 디자인 & 퍼블은 외주를 주지 않고 직접 담당하여 생산성
답변
3
육키
·
약 2년
543
0
답변 3
회사 근무지
사람인 공고를 올린 회사 위치는 서울인데 실제 일하는 곳은 다른지방으로 되어있습니다. (유지보수 개발하는 곳입니다.) 이런 경우 본사 직원으로 입사하게 되는건가요? 또 실제 회사 위치랑 일하는 곳이 종종 다르경우가 있던데 일반적인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3
판다판닷
·
약 2년
510
0
답변 3
공기업 전산직 UAM
항공운항학과 휴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비행에 재능이 정말 없고, 항공 분야보다 공기업과 it 쪽에 더 관심이 가고, 항공 업계 취업문이 좁아보여서 공기업 전산직에 입직한 다음에 파트타임으로 항공교통학과 대학원에 진학하려고 합니다. 공기업 전산직으로 근무하면서 PM, 아키텍처 설계, 데이터분석, 보안, 운영서비스 지원 시스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의 경험을 쌓아서 UAM 분야의 공공기관이나 사기업으로 이직해서 UAM이나 UTM(UATM) 체계
답변
3
인생씹터짐
·
약 2년
347
0
답변 3
안녕하십니까? 개발자 선배님들 커리어 관련 질문입니다..
현재 델파이 개발자로 커리어를 시작한 지 몇 개월이 되었습니다. 델파이가 비주류 언어이기도 하고 근무 여건이 좋지 않아 1~2년 근무 후 자바 개발자로 이직할까 합니다. 아마 중고신입으로 이직 할 듯 한데.. 쌩신입 보다 메리트가 있을까요? 오키에 시니어 선배님들이 많으신걸로 알고 있는데 지혜를 구하고 싶습니다.
해결
4
와캬퍄
·
약 2년
695
0
해결 4
신입 백엔드 개발자 자격증 질문
회사에 신입으로 입사하고 나서 개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게 있습니다.(정보처리기사, SQLD) 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제가 알기로는 규모가 그렇게 크지 않은 회사에 한해서 직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회사가 투자를 받을 수 있다거나, 아니면 자격증을 취득한 해당 직원에게 혜택이 있다거나 이런 것이 있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회사 측에 직접 물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처럼 그러한 경우가 있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답변
2
삐로
·
약 2년
369
0
답변 2
백엔드에서 프론트 전향 얼마나 걸릴까요?
올해 졸업하는 3학년 마이스터고생입니다.원래는 취업률이 높던 학교였는데 경제가 나빠지면서 스타트업이 많이 빠지면서올해 회사가 많이 안 들어오는 와중에 프론트, 특히 React 사용하는 회사는 꽤나 들어오는데백엔드 개발자는 거의 안 뽑더라고요. 그래서 원래 백엔드도 잘 안 맞기도 했고 프론트에 관심이 더 많아서이번 기회에 프론트로 틀어볼까 고민 중인데요. html, css, js 등 기본적인 것만 알고 있고요. (쇼핑몰 혼자 1개월반이면 만듭니다)Rea
답변
4
병특맨1
·
약 2년
696
0
답변 4
어디든 빨리 취업 vs 더 준비하고 시작부터 가능한 좋은 곳으로
안녕하세요! 저는 컴퓨터과학을 전공하고 현재 3-1 진행 중인 학부생입니다. 공익이라 산업 기능 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생각하고 있고 java spring 백엔드로 준비하고 있는데, 취업 하는 시점이 고민입니다. 저는 일단 ,, 빨리 취업이 하고 싶습니다. 왜냐면요,, 지금까지 학교 수업을 열심히 듣긴 했는데 ,, 이게 흥미로운 부분이 있긴 한데 뭔가 ,, 구체적으로 뭘 배우는지 와닿지 않는 부분이 있달까요? 그래서 이론보다는 현장에서 실무에 더 초
답변
1
판다판닷
·
약 2년
987
0
답변 1
공기업 블라인드 면접
지금 다니는 대학교 자퇴하고 전산직렬 공기업 준비를 하려고합니다. 취업 후 회사를 몇년 다니다가 자기개발 휴직이나 연수 휴직으로 남은 1년을 다니고 졸업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졸업여부나 전공, 대학이름 같은 학력사항은 블라인드 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만 면접에서 전공, 교육사항이나 수료여부를 물어보면서 고졸이거나 자퇴한게 드러나 불이익이 있을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1. 이력서에 교육사항 같은 내용으로 대학 수료 여부를 묻는지, 이때 자퇴했다
답변
4
bono1928
·
약 2년
535
1
답변 4
취준생 갈림길 고민.. 현명한 선배님들 도와주세요
질문은 밑에 적어 두었으니 넋두리는 건너뛰셔도 됩니다!!! 인서울 4년제 졸업 예정이고 상경계 전공입니다. 2학년 2학기 때 부터 서서히 개발에 관심히 생겼으나 두려움이 앞서 결단을 내리지 못했고, 애매하게 발만 걸치는 식으로 강의를 몇개 들었습니다. 이때 들은 강의가 대부분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관련된 것 들이었습니다. 졸업을 한 학기 앞두고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에 들어갔습니다. 6개월 동안 파이썬부터 ai찍먹(도 아니고 핥짝)을 거쳐 백엔드 구
해결
2
채안정
·
약 2년
624
1
해결 2
[취준생]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과 회사를 찾는 방법
안녕하십니까 여러가지 공부하며 준비하고있는 취준생입니다. 이것저것 공부하는 와중에 왜 이런 기술을 공부하느냐에 꼬리에 꼬리를 물어 생각하다보니 문득 가고싶은 회사를 선택하고 그 기준에 맞춰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 이유로 여러가지 회사를 찾고있는데 선배님들은 취업을 준비하는 기간에 어떤 기준에 따라 회사를 선택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회사가 너무 많아 어떻게 찾아봐야하는지도 방법을 몰라 질문하게되었습니다.. (현대만 검색해도 계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02
103
104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