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0
showt
·
거의 2년
574
0
답변 10
프론트개발자 첫 이직 고민좀 들어주세요
현재 기존 연봉에서 +300, vue 사용, 현재는 작은규모지만 비전이 있는 기업과 연봉 +500~ 600 + 식사제공, react, reactQuery등 여러 최신기술 사용, 규모가 있지만 비전이 없고 퇴사율이 높은 기업 이렇게 고민중인데 어디가 좋을까요
답변
6
Hansori
·
거의 2년
664
0
답변 6
산업공학과 학생의 고민 좀 들어주세요
안녕하세요 부경전 지거국 중 하나의 산업공학과에 재학중인 현재 휴학생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앞으로 8개월 정도 쉬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개발에 관심이 없다가 최근에 이것 저것 해보며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c, c++을 4개월 동안 지엽적으로 공부하고 현재 자료구조를 공부하며 꾸준히 백준 하루에 3-5문제 풀고 있습니다. 딱히 진로를 c로 가고싶은 생각은 없지만 앞으로 c, c++로 gui 구현해보고 서버
답변
4
어렵다어려워어
·
거의 2년
1.0k
1
답변 4
1년차 퇴사했습니다.
23년 5월에 취업하여 24년 5월 딱 일년을 채우고 퇴사하였습니다. 퇴사 사유는 제 성장과 발전에 더이상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아서였습니다. 자바 개발자로 입사하였으나 기획, 유지보수, 신규개발(처음 써보는 vue, spring jpa)까지 일이 저한테 모두 몰렸습니다. 사실 일이 많거나 새로운 개발 환경에 대해선 불만이 없었어요. 새로 배운다는 것 자체가 내 스펙이 되는 거니까… 문제는 상사는 깃 쓰는 법을 몰라서 회사에서 협업 툴을 써보고
답변
0
초라한매미
·
거의 2년
482
0
답변 0
wms, erp 관련
안녕하세요. 웹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대학교 말부터 백엔드 개발을 시작했고, 최근에는 부트캠프도 6개월 백엔드 과정으로 수료했습니다. 최근에 취업 준비를 하다가 직무를 보니 wms, erp에 대한 관심이 생겼습니다. 혹시 웹 백엔드 개발자도 wms, erp 직무에 지원해도 되나요? 아니면 따로 erp나 wms 관련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3
훈승이
·
거의 2년
635
0
답변 3
신입 개발자 취업에 필요한 것들이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백수입니다. 캐나다에서 프로그래밍과 3년제 졸업하고 지금 한국으로 귀국해 군 입대를 앞두고 있습니다. 졸업한지는 1년 반 정도 지났는데 군대 다녀오면 최소 2년은 더 있어야 취업 준비에 들어갈 것 같아요. 그래서 군대에 있을 때 따놓을 자격증이라던지 공부해야 할 것들을 생각해보려고 하는데 무엇이 있을까요? 한국은 취업시에 어떤걸 중요시 보고 그런걸 잘 몰라서요 가능하다면 편입해서라도 컴공 4년제 학사를 받는게 나을까요 정보처리기
답변
13
백백한직업
·
거의 2년
1.2k
1
답변 13
퇴사 권유를 받았는데 다른 업무를 시키네요.
자바 백-앤드로 입사를 하여 업무를 진행하던 중 프로젝트가 없어지고 바로 동시에 회사측에서 커리어상 불리해지니 다음 넥스트(퇴사 권유)를 생각하라고 말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면담 중 정규직을 계약직으로 바꾸어 퇴사 시켜 줄테니 실업급여를 받으라고 하여 불법 같아 거부를 하였고, 다음주에 자바를 할 줄 알거라 안드로이드 개발을 담당하라고 하여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시켰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관심이 없어 거부한 상태이고 업무를 하지 않으면 패널티로
답변
3
Jesus C
·
거의 2년
731
1
답변 3
C# MES 공부
안녕하세요 제조업에서 사무업무중인 직장인입니다. 회사에서 MES가 중요해지는거같아서 퇴든 후에C# 공부을 하고자 하는데 어떤식으로 방향성을 잡아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인프런같은곳에서 기본강의를 듣고 이후에 어떤걸 해봐야할까요..? 개발직군이아니라 방향성을 잡기가 어려워서 도움 요청드립니다.
답변
1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거의 2년
444
3
답변 1
인턴으로써 부트캠프 회사 계열사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취업글 올렸던 사람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부트캠프 수료이후에 부트캠프 협력사의 회사를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8주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당시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5
uuuuum
·
거의 2년
578
1
답변 5
공부를 해보고 싶은데 조언주시면 좋겠습니다.
컴퓨터 공학과 3학년 학생입니다. 크게 목적없이 학교에 입학하고 벌써 3학년이 되었는데 한게 너무 없어서 공부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전공 학점은 3.9정도 되는데 제 생각으로는 제대로 공부한 과목이 하나도 없는 것 같고 개발에도 시간을 거의 쓰지않아서 다시 해보려고 질문 올려요. 진로 또한 아직도 정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 전공을 이어나가보고 싶어요. 여름 방학이라 먼저 cs 공부를 해보려 하는데 진로를 위해 공부해 본 적이 없어서 부끄럽
답변
6
에버블룸
·
거의 2년
916
1
답변 6
자바 백엔드 4년차 일을 관두고 42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30대 초반이며, 백엔드 개발자 일을 그만두고 현재 42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여러 대의 온프레미스 서버들을 Spring 기반의 MSA 아키텍처로 관리하는 일을 수행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외부망으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여 RabbitMQ를 통해 데이터를 메세지 형태로 내부로 전달하도록 하고 내부에는 Elastic Search 노드에 샤드 형태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인프라를 설계하고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또한,
답변
3
Twisting
·
거의 2년
939
0
답변 3
프론트개발자에서 백엔드개발전환하신분?
프론트개발에서 백개발자로 전환하신분? 혹시 어떤이유에서 전환하셨고 전환후 만족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퍼블리싱이 좀 안맞는거같고 프론트쪽은 기술트렌드가 금방변화하기때문에 트렌드에 민감하고 변화된기술을 금방금방 잘받아들이는 성향이 유리한거같은데 저는 그런성향이 아니고 하나를 원론적인것까지 깊게 공부하는걸 좋아해서 백엔드쪽이 제성향과 더 잘맞지않을까하는데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1
천천
·
거의 2년
146
0
답변 1
금융학 전공자 AI자산관리 개발자 취업 고민
금융전공자인데 최근 AI자산관리 분야에 관심이 생겨서 취업 생각 중입니다. 일단 목표로 하는 기업은 AIM이고 관심있는 직무는 PO랑 파이썬 백엔드 엔지니어 직무에 관심있습니다. 서울 4년제 대학교 졸업하고 ROTC로 전역하고나서 취업준비 중입니다. 궁금한 점이 비전공자인데 지금 개발자 취업 준비해도 괜찮을까요? 개발자 하면서 제 금융지식도 활용할 수 있을까요? 혹시 PO도 개발지식 가지고 있으면 좋은가요? (이건 PO관련 질문이긴 한데..혹시 아시는
답변
3
Sro01
·
거의 2년
659
0
답변 3
비전공자인데 졸업 시기 늦추면서까지 컴퓨터공학과 복수전공 및 부전공을 해야할까요
현재 게임개발자를 목표로 컴퓨터공학과 부전공을 하고 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 학점이 3.79인데 컴공 복전 커트라인이 3.83이라 이번 4학년 1학기에 지원했을 때 불합격을 했습니다. 제가 4학년이 되어서야 개발자에 관심이 생겨 초과학기를 생각하고 복수전공을 하려는 상황인데,복수전공 합격 자체가 불안정한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갈피를 잡지 못 하는 상황이라 이렇게 질문 남깁니다. 휴학하고 부트캠프에서 CS지식 얻고, 부전도 복전도 안 하고 졸업하기
답변
0
미니츠미
·
거의 2년
331
0
답변 0
웹디자인도 프리랜서 많이 하나요?
웹디자인도 프리랜서 많이 하나요? 주변 개발자 지인한테 물어보니 웹디자인은 개발자 만큼은 아니지만 프리랜서가 활성화되어있다고 그러네요. 정말인가요?
답변
4
데브릴
·
거의 2년
464
0
답변 4
개발자 커리어에 있어서 필요한 항목
문득 자기전에 궁금해서 올려보게 되었습니다. 개발자로서 성장? 성공 하기 위해 중요시하게 생각하거나 필요한게 있다 이런게 있을까요?? 비즈니스를 잘 이해하거나 테크니컬해야하거나 등등 여러가지가 있을텐데 다양한분들의 의견이 듣고싶어서 올려봅니다.
답변
4
oy99
·
거의 2년
746
0
답변 4
리눅스 마스터2급, 네트워크관리사2급 도움 되나요...?
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다가 오늘 가입한 뉴비 입니다. 해당 작성글이 물의를 일으키거나 규정에 어긋나는 글이라면 둥글게 말씀 부탁드립니다^^ 네트워크관리사 2급, 리눅스 마스터 2급 자격증을 가지고 이직을 해 보신 분 들 한에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검색을 해 보면 좋다는 사람 반, 안 좋다는 사람 반 정도인 것 같네요. 사실 오늘 학원 상담 갔다가 코꿰인 기분이라... 10월 11월에 다닐 학원 2 ~ 3달 일찍 다니는거라 생각하고 말려는데 답정너는
답변
4
chrishlwoo
·
거의 2년
285
0
답변 4
AI,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양성[국비지원] 문의입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AI 와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과정 6개월짜리 국비지원 수강을 앞두고 있는데요.. 저는 AI에는 관심이 없고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어 블록체인 교육을 희망하는데요.. (요새 AI와 블록체인 이런게 국비에서 꽤 뜨더라구요) 근데 시간표를 보니 AI도 어렵고 블록체인도 어려운 분야인데 저걸 6개월만에 수업을 듣고 AI 쪽 프로젝트를 만들고 블록체인쪽 프로젝트를 만들고.. 국비지원 수료 후 취업지원도 얼마나 해줄껀지도 의문이구요
답변
4
밀드
·
거의 2년
510
0
답변 4
저 같은 포지션은 현재 어디가 맞을까요.
예대 중퇴 대학, 군대 제외 8~10년정도 프리랜서로만 경력 UI/UX 기획 및 디자인 가능 퓨어 퍼블리싱 상급 프론트 스크립트 중하급(리액트 러닝 중입니다) 백엔드 쇼핑몰 개발 가능 수준(Node.js, Express, ejs, MongoDB) 자격증 디자인 포함해서 5개 보유 위와 같은 스펙입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스크립트 쪽은 조예가 깊지 않아서 기초부터 다시 파고들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웹마스터라는 직종으로 해당 포지션이 꿈이였는데 세
답변
8
갱갱주
·
거의 2년
836
0
답변 8
국비학원을 다니며
안녕하세요 저는 비전공자로 국비학원에서 웹개발 풀스텍 과정을 배우고 있습니다. okky를 처음 접했을때 많은분들이 자기개발을 위해 매일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뭐라도 해야할거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같이 해놓으면 취업에 도움이 될만한 것들이 있을까요? 예를들면 학점은행제나 다른 언어를 따로 공부한다던가...
답변
0
인생씹터짐
·
거의 2년
605
0
답변 0
병원 프로그램 업체에서 병원 전산직 이직
현재 델파이7을 쓰는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개발하는 비중이 개발자 치고 그리 높지도 않고, 사용하는 언어가 언어다 보니까 어디로 가든 제대로 경력 인정이 될 것 같지 않아서 걱정입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업무 연관성이 있는 병원 전산직으로 이직하려고 합니다. Java를 사용하고 자체 OCS/EMR을 개발하는 병원을 찾아보니 몇 군데 있는것 같습니다. 혹시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병원에 전산개발로 이직하면 개발할 기회가 많을까요? 아니면 제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86
87
88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