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교수님팀프좀
·
거의 2년
899
0
답변 3
백엔드 개발자 aws saa vs dva
현재 취준중인 4학년입니다. 백엔드 개발자 직군 희망하고 있는데, 인턴이나 개발을 진행하며 클라우드 관련 필요성을 느껴 공부하는 겸 해서 자격증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AWS Servier Associate SAA AWS Developer Associate DVA 상기 2가지 자격증 중에서 보다 백엔드 개발자에 걸맞는다 하는게 있을까요? 일반적인 측면에선 SAA가 보다 보편적일 수 있으나 서비스 위주인 것 같아 좀 망설여집니다.
답변
8
불꼰카리스마_퍼블리셔
·
거의 2년
1.2k
1
답변 8
경력직 이직 시 수습기간 ?
안녕하세요. 지금 프리랜서로 있다가 내년에 인하우스 들어가려고 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진짜 궁금해서 여쭤보는건데 보통 경력직이 입사하면 수습기간이라는 게 따로 있나요 ? 온보딩 절차나 그 외에 것들이요 ! 현재 경력은 4년차 다 되어가고 정규직 2년 반개월 정도에 프리는 1년 넘게 활동했습니다. 프리 기간을 인정해주는 곳도 있고 안해주는 곳도 있다고 들었는데 궁금한건 경력직이 이직할 때 수습기간이 있냐는 겁니다.
답변
3
AVICII
·
거의 2년
412
0
답변 3
26 전공자 입니다. 선배님들께 여쭤볼게 있습니다.
이전에는 python을 주로 사용하고 공부했었지만 JAVA의 가능성이 더 크다 판단하여 자바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파이썬과 웹 프론트를 주로 수강하여 관련된 프로젝트 경험은 다수 있습니다. 자바는 전문적으로 배우지 못해 영한강사님의 강의를 듣고있으며 아직 자바의 기초를 잡고있어 자바 프로젝트 경험은 없습니다. 제대로된 길을 달리고있는건지 취업을 위해서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지, 어학의 경우 오픽과 토익중 고민중인데 해외 문서 독해능력이 필
답변
5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거의 2년
558
1
답변 5
프론트엔드 에서 백엔드(자바)로 갈아탔습니다.
백엔드로 갈아탄 이유는 유튜브에서 접했던 스프링부트 게시판 제작 영상을 보고 서툴지만 따라했던 것이 큰거 갔습니다. 그걸 해보면서 흥미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스프링부트로 가기로 하였습니다.
답변
5
nn22
·
거의 2년
906
0
답변 5
자사서비스에서 SI로 가는거 좋은 선택일까요?
현재 프론트엔드 3년차 개발자입니다 첫 커리어는 정부사업, 공기업의 SI 업체였습니다 피똥싸고 정신도 안좋아지다가 결국 자사서비스 회사로 겨우겨우 옮겼습니다 그러나 여기도 B2G로 전향하면서 제가 원하는 개발 방향과 달라지더군요 그리고 퇴사했는데... 정말 안좋은 시기에 퇴사해서 취업이 안됩니다 이력서 80개 돌렸는데 모두 서류탈락, 겨우 4곳 면접이라도 볼 수 있게되어서 면접 봤더니 탈락... 그러다가 가릴거없이 일단 다 넣는다는 심정으로 SI
답변
4
찌미
·
거의 2년
971
0
답변 4
개발자에서 기획자로 이직,,,?
안녕하세요! 1년차 웹개발자로 재직중인 사람입니다! 최근에 기획 직무에 관심이 생겨서 찾아보는중인데 생각보다 자료가 많지 않더라구요! 또 기획 분야는 신입을 잘 안뽑는다는 얘기도 들었어요,,,! 저처럼 저연차인데 기획 분야로 이직 해보신분 계실까요? ㅠㅜ 어떤부분들을 준비해야 좋을지 전혀 감이 안와서 질문드려봅니다!
답변
3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거의 2년
531
0
답변 3
요즘에 현타가 온거 갔습니다.
요즘에 이러한 생각에 갇혀있어서 앞으로 나아가질 못합니다. 지금 배운것을 이용해서 작품을 만든다음에 회사라도 들어가서 배우든지 , 아니면 처음으로 돌아가서 해야될지 갈피를 못잡겠습니다. 선배님들의 선택은 어떠십니까? 조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참고로 저는 typeScript javascript React , styled -components Nextjs React-Query Axios
답변
1
bunbun
·
거의 2년
798
1
답변 1
프론트엔드 포트폴리오로 적절한것은? 개발한 웹사이트 vs 프로젝트 정리한 PPT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자 지망하고있는 4학년 컴공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하는데, 이걸 PPT로 만들지 웹사이트로 만들지 고민이됩니다. PPT : 빠르게 요점만 볼수있게 하고, 강조하고싶은건 강조할수있다. 웹사이트: html/css/js를 다룰수있다는걸 보여줄수있다. 코드도 살펴볼수있다.딱 이렇게 생각하고있습니다. 내세울게 학교 다니면서 프로젝트 열심히한거 뿐이라서... 장기프로젝트를 여러번 했고, 그 결과가 장관상 두개 다른
답변
3
toson
·
거의 2년
475
0
답변 3
백엔드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입니다. 도움을 구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입니다. spring, jpa, db, jwt 등 서버 개발을 위한 공부는 어느 정도 하고 프로젝트도 만들고 있습니다. 그 후에 인프라나 그 외의 기술에 대해서 공부(예를 들어 docker, aws, redis, kubernates, kafka 등)를 하고 싶은데 어떤 순서로 무엇을 공부해야 할 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답변
1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거의 2년
655
0
답변 1
안녕하세요 회사 관련해서 시끄러웠던 저입니다.
부트캠프에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교육과정으로 들어갔습니다. 사수없는 회사에 웹 퍼블리셔로 들어갔습니다. 회사 사람들이 보기에도 저의 디자인이 형편없다 여겼습니다. 그리하여 , 아직 시도를 안했던 스프링 + 자바로 돌아가기로 하였습니다. 이상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6
코린이121234
·
거의 2년
686
1
답변 6
자격증 의미가없나요?
안녕하세요 21살 컴퓨터공학과 1학년마치고 군대에 있는지도 반년이 지났는데 컴퓨터 공학의 기초들을 다지고자 영어공부,운영체제,데이터베이스,네트워크 등 이론적인 부분들을 공부를 해놓자 하는 계획으로 처음들어갔을땐 영어공부도 엄청 열심히하고 운영체제 공부하면서 기초를 다지겠다고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훈련이나 기타 등등 때문에 몸이힘들고 뭔가 성과가 없이 공부만 하니깐 재미도 없어지는거같아서 … 자격증을 공부하면 뭔가 확실히 시험도보고 취득
답변
2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거의 2년
487
0
답변 2
다시 새시작을 하고 싶습니다.
참고 전에 다니던 회사는 인생 경험이다하고 흘려보냈습니다. 저는 프론트엔드 웹 개발자로써 하고 싶습니다. 제가 무엇을 보면 좋을지 와 어떤 프로젝트를 해보면 좋을 지 이 두가지를 추천받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이야기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2
aeong
·
거의 2년
926
0
답변 2
1년차가 신입/경력 채용공고에 지원할 때 경력일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1년차 백엔드개발자입니다. 신입과 경력을 모두 뽑는 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신입과 경력의 지원서 기재 내용이 다르더라구요,,, 경력은 경력과 희망연봉을 기재해야합니다 1년차를 경력자로 봐도 될까요...? 마음같아선 신입으로 지원하고싶은데 그래도 되는건지,,, 다른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답변
2
susukkang
·
거의 2년
478
0
답변 2
웹개발과 ERP 중 어떤 업무를 어필해야할까요?
현재 취준하고 있는 대학생 4학년입니다. 원서를 넣다가 한 기업의 IT 직무에서 담당업무에 웹개발과 ERP가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 동안 저는 웹개발 위주로 공부를 해왔으나, 과거 회사를 다닌 경력에서 ERP 사용 경험도 있습니다. (우대사항으로 ERP 경력이 있습니다.) 둘 다 하고싶은 업무인데 자기소개서에 어떤 업무를 어필해야할지 고민됩니다.
답변
5
silp
·
거의 2년
672
1
답변 5
합격했는데 고민입니다.
대학교 4년제 졸업한지 5개월된 취준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대기업 협력사의 사원수 4명인 회사에 전화면접을 통해 개발자로 합격했습니다. 대기업 협력사로 일 하면서 본사에 유지보수로 근무해보신 분들 계신가요?? 신입이라 이런 경우는 처음이고 솔직히 개발업무만 할 수 있으면 하고싶습니다. 잡플래닛에도 안 뜨고, 구글에 검색해도 회사 정보가 없습니다 ..
답변
7
하얀뼈
·
거의 2년
2.8k
0
답변 7
5년차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고민 들어주실분
안녕하세요, 그동안 okky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 비전공 국비 -> 중소기업 -> 대기업 -> 더좋은 대기업 등 차근차근 이직으로 올라오며 현재는 큰 곳에서 분수에 맞지 않는 연봉을 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욕심으로 돈/안정만 좇으면서 4년간 개발공부/CS공부를 조금씩 했고, 어떻게든 기어올라가려고 이직을 자주했습니다. 그런데 요즘 개발 실무가 굉장히 적어지기도 했고, 이대로 가면 도태될 것 같고, 큰 회사에 와도
답변
5
메타몽1235
·
거의 2년
882
0
답변 5
퇴사할까요? 버티며 이직준비를 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it회사다니고 있는 1년차 직장인입니다. 요즘 회사 상황으로 인해 퇴사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회사사정을 자세하게 설명할 수 없어 중요내용만 추려 적습니다. 양해부탁드려요. 현재 상황에 대해 설명하면 저는 unity를 사용하며 게임쪽을 생각하며 취업을 준비했습니다. 그러다 좋은기회로 it 중소기업에 들어가게됐는데 해당 it기업은 게임쪽은 아니며 unity를 사용해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려해 사람을 구인중이어 입사하게됐습니다.
답변
2
45livee
·
거의 2년
527
0
답변 2
5년차 경력 서버개발자 이직 시
현재 회사는 60명 내외 규모로 하는 일은 AWS 클라우드 기반 사용자 웹서비스 페이지에 api 추가 수정, db 테이블설계, 람다 개발, API 리팩토링, 페이지 react 컴포넌트 개발정도가 전부입니다 경력자 이직 시 질문들보면 MSA, 대용량 트래픽처리, 쿠버네티스 사용유무 기타 경력에맞는 스킬들을 요구하는 것같은데요 이대로가면 물경력이 될것같아 이직을 준비하려합니다 최근 15인 내외 소규모 스타트업에서 이직제안이 와서 기술 스택으로 AWS 서비
해결
11
lhc
·
거의 2년
1.6k
0
해결 11
중소 si 회사의 워라벨이 궁금합니다.
springboot java mysql 기술스택을 가진 신입이초봉 2500-3500 주는 si 중소기업(직원당 매출액 1억이상)인 회사에 간다면 어떤 대우를 받고 어느 정도의 업무 강도이며 신입이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신입의 수준은 다음과 같습니다.1. 신입 자격은 정처기 +sqld보유 2. 4년제 학사학위보유 (비전공) 3. 포폴은 jsp, springboot 포폴 2개 4 정처기수준(+유튜브로 강의(네트워크, db, 운영
답변
6
siina
·
거의 2년
1.5k
0
답변 6
10% 감봉당했는데 퇴사하는게 맞는걸까요
일본에서 인프라엔지니어하고있습니다. Sier에서 2년 일하고 FAANG 들어가서 2년 일하고 지금 회사 들어왔습니다 입사한지 3개월차에 건강문제로 한국에 돌아가서 치료를 받아야하는 상황이라 너무 죄송하지만 회사를 그만둬야 할 것 같다고 매니저랑 임원분이랑 상담을 했습니다 그런데 임원분이 일단 휴직을 6개월 해서 치료를 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퇴직을 하는게 어떻겠냐는 소리를 들어서 휴직을 하게 됐습니다. 그런데 휴직 후 3개월차에 성과가 기대미달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81
82
83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