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Minebean
·
2년 이상
361
0
답변 2
절박한 취준생의 백엔드 부트캠프 커리큘럼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독학중인 자연계 물리학과 졸업생입니다. 학부생 전산물리 수업때부터 처음으로 흥미를 갖게되어 학부연구생 조금(공공데이터로 네트워크 centrality 다뤄봄) , ETRI 인턴 경험후(머신러닝 다뤄봄) 늦게나마 이쪽 계열이 정말 내 천직이구나 하고 알게되어 졸업후에도 혼자 CS공부(정보처리기사 필기합까지 완료), 인프런 김영한 강사님 스프링 로드맵(MVC 진행중), 코테연습중에 있습니다. 마음 굳게 독학 진행중에 있으나 협업 경험이나 프로젝트 개
해결
6
침착한백엔드개발자
·
2년 이상
932
1
해결 6
10인 미만 서비스 스타트업 VS. 규모 있는 SI기업
개발자는 서비스 쪽으로 지향해야한다는 이야기가 많은데요. 그럼 규모있는 SI기업보다 10인 미만 서비스 스타트업이 나을까요? 이때 10인 미만 서비스 스타트업은 PreA 투자도 못 받았다는 가정하에.
답변
4
내년에아들유치원
·
2년 이상
619
0
답변 4
프리랜서 전향시 퇴직금
안녕하세요 프리 전향 고민중에 궁금한게 생겨서 물어봅니다. 내년에 아들 유치원 보내야 해서 월 100은 더 필요한데 정규직 연봉으로 확실이 올리기는 좀 부담 스러운 상황입니다.. 그런 맥락에서 프리로 전향하려는 고민중에 동일 회사에서 장기 프리계약 인원이 정규직처럼 일하고 있어서 “흠… 여기 계속 다니면서 급여만 프리계약으로 요청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러면 퇴직금이 바로 나오나요? 아니면 프리로 일하고 그만 둘때 나오려나요? 혹시 유사
답변
4
알고리즈
·
2년 이상
344
0
답변 4
국비지원 교육 질문
신입 취준생입니다. 백엔드로 국비지원 교육을 찾고 있는데요. 백엔드, 스프링, spring같은 키워드로 HRD-net에서 검색해보니, 어떤건 산대특으로 해서 풀스택교육과정도 있고, 뭐 이런식으로 되어 있는게 많은데, 백엔드개발자로 취직을 하고 싶은데 저런 풀스택이나 "프로젝트기반 웹&앱(자바,스프링,리액트,노코드)"(<-이것도 결국 풀스택이겠죠?) "자바 스프링 & 리액트 풀스택 개발자 성장 과정" 거의
해결
5
찹쌀궁뎅이
·
2년 이상
668
0
해결 5
내일채움공제 프리랜서
내일채움공제 2년형을 진행 중인데 프리랜서 계약 제안이 들어와서요 그래서 내일채움공제 조건 찾아보고 있는데 이중 소득이 들어오면 안 된다고 하기도 하고 이중 보험만 안 들면 된다고 하기도 하고 뭐가 맞는 건지 잘 모르겠어서요 ㅜㅜ 자세히 아시는 분 있으실까요?
답변
4
알고리즈
·
2년 이상
378
0
답변 4
선배님들 조언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33(만 31)인 개발자 취준생입니다. 대학교 학과는 전자제어공학과를 졸업했고, 공장 장비 SI업체에서 5년간 근무 했습니다. 지난 5월쯤 회사경영상의 이유로 퇴직하고 백엔드 개발자로 전향을 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쬐끔씩 했는데요. (포트폴리오, 유튜브강의, 클론코딩, 게시판만들기등) 직무는 사실 저는 어떤 프레임워크를 하느냐는 중요치 않고 얼마나 잘 습득할 수 있느냐고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넓고 얇게 보단 좁고 깊게 배우는게
답변
7
nubie
·
2년 이상
583
0
답변 7
제 경력이 프론트 3년 이상에 해당할까요?
asp.net 4-5년 jsp spring 3-4년 react 1-2년 위 기간처럼 개발해왔는데 프론트엔드 경력은 리액트 기간만 인정 되는 걸까요? 아니면 웹 개발 하면서 프론트 백엔드 작업하면서 웹 생태계는 알고 있으니 전체 경력으로 인정해주나요?
답변
1
아라비따
·
2년 이상
267
0
답변 1
핀테크 스타트업 개발자 어떨까요?
C언어와 Pro*C를 사용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전망이 있을까요?
답변
9
junglim
·
2년 이상
1.0k
0
답변 9
비전공자가 부트캠프 수강하면 바로 취업가능할까요?
제가 이번에 퇴사해서 백엔드 개발자로 이직해보고 싶은데, 개발자랑 같이 협업 조금 해봐서 무슨일하는 사람인지는 아는정도? 입니다.. 주변에서 부트캠프 추천해주길래 알아보고있는데 커리큘럼보니깐 무슨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네요??.. 3~4달만에 진짜 취업이 가능할까요? 부트캠프 수료하셨거나 정보있으신 분들은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2
Right Light
·
2년 이상
320
0
답변 2
비전공자 방향성
안녕하세요. 내년 초에 졸업을 앞둔 부산 사는 비전공자입니다.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으로는 생활코딩 (html, css, js), 혼자공부하는 파이썬, 혼자공부하는 sql, 백준 알고리즘(실버 3)이 정도 입니다. 주변에 저와 같은 길을 걷는 사람이 없다 보니 너무 막막해 부트캠프라도 들어가려고 합니다. 최근에 싸피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사트 풀어보는데 솔직히 시간안에 풀 자신이 없어 플랜B도 알아봐야 할 것 같아 다른 부트캠프를 알아보는 중입니다.
답변
5
Galneryus
·
2년 이상
468
0
답변 5
프리랜서 조건 한번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 정자동 ktds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3개월짜리 프로젝트이며, 개발에 대한건 전혀 듣지 못했습니다.(초급들이 하는 간단한 프로젝트 라고만 들었습니다) 그저 java & oracle을 사용한다고만 들었네요. 3년차 400만원 단가와 9-6시 근무, 주말 출근이나 야근 발생 가능하며 이 경우 휴가 보상이라고 들었습니다. 일단 제가 속한 구조는 하청의 하청인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 우려가 되는 부분이 면접을 봤던 실무자가
답변
8
스틸러스
·
2년 이상
650
1
답변 8
회사가 스타트업으로 시작했지만 SI 전향?
안녕하세요, 이번에 스타트업 한 곳에서 주니어 포지션 오퍼를 받았습니다. 재직자 대비 개발자 비율도 높고 (60~70프로) 인터뷰 당시 파운더도 저의 가치관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많아서 이 쪽으로 더더욱 마음을 굳히고 있던 찰나였습니다. 그런데 회사 관련 조사를 더 하다보니 의문스러운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최신 연혁인데요 2023년 XXXXXXXXXXXX 시스템 수주, YYYYYYYYYY시스템 개발 중 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XXX와 YYY는 살면서
답변
6
김가나다
·
2년 이상
2.3k
0
답변 6
컴공2학년 노베 한번만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컴퓨터공학과 2학년 2학기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23년 2월 수학과->컴공으로 전과를 한 뒤 학기 시작 전 자바, 파이썬, c언어 기초 문법 공부하고 2학년 1학기(23.03-06) 디지털회로/자료구조론/선형대수 강의를 수강했었습니다. 자료구조론 코드 분석 및 이해하며 공부했지만 막상 중간, 기말고사에 손코딩 문제 나오니 한 문제도 풀지 못한채 f 학점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f학점 맞은 후 너무 가벼운 생각으로 컴공으
답변
2
aaaaabbbbb
·
2년 이상
603
1
답변 2
웹 개발 한번씩 그립습니다ㅜ
sap 2년차 입니다 첫취업 sap 에 했고요 기업은 sap 바닥에서 괜찮은 기업 같습니다 회사 급여는 뭐 너무적고 사실 신입이라 급여 큰 차이에 큰 연연하지 들어왔는데 상경생활해보니 막상 그렇진 않네요 ㅎ 웹 개발 한 2년정도 독학하다가 sap 에 취업이 되서 왔는데 완전 다른 분야라 엄청 당황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 회사에서는 뭐 sap 하고 집에와서 컴터켜서 혼자뭐 할거없나 이런저런거 하다보면 웹개발생각 자주납니다 제목에서는 한번씩이라고 했는데
답변
4
와박
·
2년 이상
1.3k
0
답변 4
포트폴리오 vs 코딩테스트
안녕하세요 저는 실무경력 약 1년 6개월 백엔드 개발자로 일하고있습니다. 질문에 적었듯이 선배 개발자님들의 고견을 여쭙고 싶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서비스 기업을 목표로 이직을 준비하고있는데요. 현재 회사는 SM업체로 새로운 기능을 개발도 하고있지만 유지보수 업무를 많이했고 백엔드보다는 jsp, js파일을 더 많이 건드렸었던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력서에 뭔가 제가 백엔드를 할줄알고있습니다. 라고 적기에는 뭔가 부실하다는 느낌이들었고 이력
답변
9
아녀뚱인데여
·
2년 이상
1.0k
1
답변 9
(장문 질문입니다) 석사를 도전할지 말지 고민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현재 비 전공자로 개발자 일을 하고있는 만31세 입니다. 지방대 공대 기계과 출신이구요. 많은 국비 학원 출신 중 한 명으로 어찌저찌 해서 경력은 3년 정도 됩니다. 그리고 작년에 일 하며 정보처리기사를 취득했습니다. 비전공자로서 커리어를 쌓아가는데에 있어 참 고민이 많은데요. 대학 간판이나 전공자가 아니란 것 보단 제대로된 커리큘럼대로 공부한 적이 없는 것이 참 아쉽습니다. 단순히 제가 쓰는 기술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하고있지
답변
1
ANA05
·
2년 이상
323
0
답변 1
구글 클라우드 기반 ai 교육 vs 네이버 클라우드 교육, 어떤 교육이 더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서비스 기획자로 재취준중입니다.다름이 아니라, 이번 새싹의 클라우드 교육 2개를 신청했습니다.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클라우드 현직자가 ncp 위주로 교육을 해주는 커리큘럼입니다. 추가로 ncp, aws 자격증 지원, 네이버 msp사 취업 연계 지원이 있습니다.구글의 경우 구글 공인 교육 파트너사 인증을 받은 아이코어앤씨에서 구글 클라우드 기반의 ai 교육을 해주는 커리큘럼입니다. 추가로, 구글 본사 지원, gcp 파트너사 취업 연계 지
답변
4
노후는플로리다에서
·
2년 이상
479
1
답변 4
프론트 연휴공부계획 검사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남겨봅니다 전공생이고 프론트엔드 이번에 국비로 처음 제대로 시작해보는데 진도가 너무 빠르고 개념의 깊이를 못따라가겠어서 연휴 때 따라잡아보려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리액트로 플젝 몇개해봤지만 자바스크립트를 이해했어도 기본문법도 기억이 안나서 구글링을 해보기도하고 클로저, 호이스팅 이런 개념을 말로 설명해보라고 하면 잘못합니다.. 그래도 간단한 구조는 안보고도 자바스크립트로 짤 줄 알아야 기본은 된다고 생각하는데 이 자바스크
답변
2
으아아ㅏ아
·
2년 이상
483
1
답변 2
형님들 프론트엔드 취준생 앞으로 뭘 더 공부해야 할까요...
react, next, aws, CI/CD, testing 등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취준생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건 다한 것 같아요. 근데 좀 괜찮은 회사들은 프론트쪽 아예 대놓고 대리급 이상만 뽑고. 그래서 눈을 낮추고 중소기업, 스타트업 지원하면 면접 백날 잘봐도...100명 200명씩 지원하니...힘드네요. 더 이상 서류 넣을 곳도 없는 것 같고. 최종적으로는 풀스택 개발자가 하고 싶어서 백엔드 공부도 할 생각이 있긴한데 앞으로 취준하면서 백엔드
답변
0
하나둘하나둘
·
2년 이상
250
0
답변 0
프론트앤드 이직준비
안녕하세요 react react-native 1년 6개월 프론트앤드 개발자 입니다! 제가 이직을 하려고 하는데요 어떤 공부를 하고 어떻게 준비할지 모르겠어요 자바스크립트, 리엑트 면접질문 대비해서 이론 공부하고 코딩테스트도 준비 하면되나요? 규칙적으로 생활하고싶어서 학원같은거나 스터디같은거 하면서 준비하고싶은데 추천 부탁드립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4
145
146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