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5
GDB
·
2년 이상
263
0
답변 5
학위 질문 좀 드려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규직이나 프리랜서나 학위에 따라 급여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작년 쯤 사이버대학으로 학사학위를 이수하였는데 재직중에 딴거는 의미가 없다고 하네요. 현재 프리랜서로 이력서를 넣어도 대부분 인정을 안해주더라구요. 그래서 그런데 사이버 말고 편입이나 심화과정을 통하여 야간대학으로 졸업하여도 똑같을까요? 한학기당 800정도라 이것두 의미가 없으면 많이 부담스러울것 같네요..
답변
2
민초파구미호
·
2년 이상
311
0
답변 2
사업PM vs 프론트,백엔드 java or c++엔진 개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33살 곧 34살되는 서비스기획자로 근무하고있습니다.서비스기획만 3년차 경력이며, si업체에서 2년정도 si업체 pm역할까지도 겸하면서 업무했었습니다.교육쪽에서 근무하고있으나 아무래도 게임쪽에 종사하고싶어 질문을 드립니다.1. 사업pm은 게임업계쪽에서 대우가 괜찮은편일까요? 2. 사업pm보다 개발pm으로 공부를 해서 가는게 좋을까요? 그런데 개발pm은 개발하셨던분들께서 하시는걸로 알고있어서요..3. pm이란게 어쨌든 전문직은 아니다보니 개발
답변
7
스스륵잠듬
·
2년 이상
450
0
답변 7
프리 계약전 일방 계약취소 방법없을까요??
안녕하세요 기존 프리로 하기론 회사에서 24년 1월2일 출근하기로 다 얘기되었는데 방금 전화와서 계약 힘들것같다고 하는데 이거 방법이 없을까요?? 다른곳은 다 못간다고 얘기해놨는데 이런경우는 첨이라서 막막하네여... 계약서는 작성한건 아니고 전화랑 문자로만 협의했습니다..
답변
8
차타누
·
2년 이상
684
1
답변 8
첫 출근 장비 지원이 없는 회사
첫출근 교육 받았는데 노트북 주길래 모니터 정도는 지원해줄 줄 알았는데 모니터도 지원 안 해준다네요... 마우스, 키보드는 그러려니 하는데 모니터 개인 구비라는데 좀 충격입니다.. erp 개발 회산데 딱봐도 구식인거 같은 스윙같은 툴 쓰고 취업이 너무 어려워서 일단 출근 했는데 어떻게 해야될까요..
답변
2
호빵몬스터
·
2년 이상
367
0
답변 2
대학생 해외인턴십 고민
졸업이 1년 남은 비전공자 대학생입니다. 웹 프론트엔드를 공부한지 2년정도 되었습니다. 이번에 해외 인턴십 갈 기회가 생겼는데 고민이 되어서 질문드립니다. 해외 인턴십은 미국으로 가고, 가게되면 무조건 1년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시기가 좀 꼬여서 해외 인턴십을 1년 해도 학교를 1학기 더 다녀야할 것 같습니다. 제가 이전에도 1년 휴학했기에 결과적으로 현역 무휴학보다 1년 반 더 늦게 졸업하게 될 것 같네요. 고민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입니다. 1
답변
1
Radu Kim
·
2년 이상
395
0
답변 1
회사 합격 고민(선배님들 고견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긴 구직 생활 (6개월) 을 끝으로 취직에 성공했습니다. 고민이 제가 합격한 회사에 사수가 없어서 걱정입니다. 회사에 대해 설명해드리자면, 이 회사는 기존 기술(비it)에 웹/앱 서비스를 추가하고싶어합니다. (재무제표는 양호하고 페이는 제 기준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30살 주니어(첫 it직장입니다.)이라 커리어 꼬일까봐 너무 걱정이네요. (제가 혼자 개발자입니다.. 다른 개발자분 계시긴 한데 업무적으로는 안겹치고 혼자 하게
답변
3
bumbum96
·
2년 이상
334
0
답변 3
프론트/백엔드 공부순서?
현재 퍼블리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php를 자주 접하게 되어서 php에도 굉장히 관심있고 퍼블하면서 개발자분에게 물어보면서 조금씩 공부하며 하고는 있습니다. 요즘은 vue.js관심이 많고 집과 가까운 회사 공고들만 봐도 vue를 많이 선호하시는것같아서 자바스크립트 기초를 좀 더 탄탄히 하고 vue를 하고 php도 조금씩 병행하며 학습을 해보려 하는데 괜찮은 방법일까요? 좀 더 좋은 방법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5
bed_on_weekends
·
2년 이상
402
0
답변 5
국비교육 진로고민 si?스타트업?
현재 국비교육 수강중인 22세 고졸입니다. 고민을 말씀드리기에 앞서 제 배경을 말씀드리자면 과학고 진학 후 정신건강 이슈로 자퇴(검정고시 졸) 이후 망가져 5년을 날림 학력 욕심이 딱히 없어 국비지원학원 다닌지 한달 정도 되었습니다. 이전에 관련 지식은 익힌 적이 없습니다.커리큘럼은 진도가 너무 느려서 PS사이트들 병행하고 있습니다.3주차이고 골드5 간당간당하게 찍었습니다. 여기서부터 고민인 것은 수료후 바로 취업전선에 뛰어드느냐, 혹은 수료후 6개월
답변
2
행고파파
·
2년 이상
359
0
답변 2
엔진 직무 관련 고민
안녕하세요.이번에 운 좋게 두 군데에 합격하게 된 아무개입니다.지금 현재게임 스타트업( 3N의 신생 자회사 )의 엔진 개발자와네비게이션 렌더링 엔진 개발자 직무에 합격해서어느 곳을 갈지 고민 중입니다.전자의 경우에는 소규모 인원으로 200~300명 정도이고,후자의 경우에는 대기업의 IT 계열사입니다.연봉이나 처우의 경우에는 전자가 약 200만원 정도 낮게 측정되어 있습니다.( 후자가 5000~5100 으로 알고 있습니다. )복지나 안정성을 생각한다면
답변
2
junhseo
·
2년 이상
980
0
답변 2
신입 이력서 경력 기재 시, 직무와 무관한 경력을 적는게 좋을까요?
15년도쯤 6개월 정도 일했던 내용입니다. IT 기업은 맞으나 단순업무여서 현재 지원하는 직무와는 무관합니다. 신입이다보니 이런 경력이라도 적어서 사회생활을 해봤다고 어필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다 덜어내고 깔끔하고 보기 편한 이력서를 만드는게 좋을까요?
답변
3
xrxt cyc
·
2년 이상
551
0
답변 3
서비스 기획 관련해서 질문합니다???(진짜로 몰라서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입니다. 수도권 컴공 4년제 전공자인데 프론트쪽으로 취업 생각하고 있고 공부하고 있는데 혹시 pm/po에 관심이 생겨서 그러는데 않좋은 이야기 받게 없더라고요. pm/po는 취업 어렵고 박봉이고 이러더라고요. 군대로 치면 지휘관 역할이라서 아무도 안써주고 한78년 구른 다음에야 겨우 대우받는다고러는데. 근데 부트캠프 보면 나름 괜찮은거 같기도 한데 어떤가요 진짜로 몰라서 질문드려봅니다.(서비스기획은 아예 무지합니다
답변
3
삼대600g
·
2년 이상
375
0
답변 3
클라우드 솔루션 회사 합격통보와 입사취소 고민
안녕하세요. 최근에 국비학원 수료하고, 서류낸지 일주일만에 3군데정도 운좋게 연락이와서 면접을다녀왔습니다. 첫면접 간곳에서 하루만에 합격통보가 오더군요. 합격통보 온 곳은 중소기업,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직무는 데브옵스랑 자바도 쓰는곳이구요. 나머지 두군데는 중견규모 솔루션 회사랑 한개는 자체서비스 스타트업입니다. 합격한곳도 잡플 평점도 꽤높고.. 사람들도 좋아보이고 괜찮기는한데, 원래 가고싶어했던곳은 자체서비스를 하는 스타트업을
답변
1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2년 이상
213
0
답변 1
국비를 통해 환경을 조성하려는 프론트엔드 지망생입니다.
https://okky.kr/questions/1482238#answer-689244 여기에 글을 올렸는데 저는 국비캠프를 신청하였습니다. 이것을 통해 팀 간에 소통능력을 기르고 it에 부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조언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방황하는 저 자신을 되돌아볼수 있었습니다.
답변
3
nvDev
·
2년 이상
968
1
답변 3
신입 개발자 첫 직장
이번년도 2월에 컴공을 졸업하고 7월부터는 네부캠을 시작해서 저번 주에 수료 했습니다. 취업 하려고 많은 서치를 하고 있는데 대부분 말씀하시는게 첫 회사가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좋은 회사 흔히 말하는 네카라쿠배당토같은 회사를 좀 더 시간 투자해서 노려볼까 아니면 일단 중소기업이라도 내가 성장할 수 있는 곳이라면 지원해서 경력을 쌓을까 이 두 가지 고민을 하고있습니다. 개발자 선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변
2
Charles1
·
2년 이상
515
0
답변 2
클라우드 기반 보안 질문: aws vs. azure
AWS와 Azure 제공 서비스 중에 특정 영역이나 기능을 배제하고 '현재' 더 많이 사용하는 클라우드는 어느 쪽인가요?
답변
2
카모
·
2년 이상
539
1
답변 2
소위 보도방들에 대해
그 제가 예전에 보도 회사에서 잠깐 다닌적이 있는데요 거기서는 무슨 허위 경력으로 프로젝트 투입시키더라고요 물론 그전에 도망치긴 했는데요 근데 그 허위경력은 어디서 가져오는걸까요?? 프리랜서들 이력서 낸걸로 짜깁기해서 만드는 걸까요? 갑자기 궁금해지네
답변
1
코딩개
·
2년 이상
457
0
답변 1
신입 개발자 지원 관련 질문
원티드에서 경력을 신입으로 설정해놓고 공고문 찾아보고 있는데 많이 안올라와 있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신입 개발자를 채용하는 곳이 아니더라도 일단은 지원해 보는게 좋을지 선생님들 의견이 궁금합니다.
답변
4
sinflamea
·
2년 이상
698
1
답변 4
취직이 안되는데 계약 SI 라도 가야 할까요?
지금 쉰지 1년정도 돼서 취직이 잘 안됩니다. 중소기업이나 작은회사가도 계속 공부해서 이직할 생각이긴 한데 연단위 계약 SI 라도 가도 괜찮을까 고민입니다. 나중에 이직, 커리어 생각해서요 물론 SI라고 쉽게 보는건 아닙니다만 지원 회사 대상에 계약 SI 를 고려하지 않고있거든요. 일단 거기라도 가서 돈 벌면서 다시 이직 준비하는것도 괜찮을까요?
답변
1
HELLOQWORLD1
·
2년 이상
475
0
답변 1
풀스택 개발자 되려면
https://okky.kr/articles/1482461 이거 올린 사람인데요.. 아래 두 질문만 깔끔하게 답변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그리고 최근에 고민 같은 게 많아 okky에 글을 많이 올리는데요. 이 글도 비슷한 거 두 번째인데 뇌절일 것 같으니 질문에 대한 답을 못 얻으면 다른에 물어보던지 할게요. 저는 학생입니다. 취직보다는 나중에 스타트업 해서 창업해서 성공하고 돈 많이 버는 게 꿈입니다. 질문 1) (창업하는 풀스택 개발자 되려면) 자
답변
0
HELLOQWORLD1
·
2년 이상
904
2
답변 0
풀스택 개발자가 되려면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9
130
131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