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33
장난감으로 맥OS 어떻게 굴러가는지 알아보자 하고 산건데… 꽤나 작동 잘하네요. Xcode 컴파일 시간이 느린건 좀 아쉽지만… (16G/512G) 그 이외 사용상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네요. 9년 전에 제작된건데…
CDPMS
Style
Components
{} - 1.5k
저는 비전공 고졸 국비 출신인데 저랑 같이 학원다니던 형 중에 33살인 형이 있었는데 가장 빨리 취업하고 가장 빨리 연봉 5천을 찍더라구요. 제 친동생도 고졸 국비 출신인데 30에 취직해서 3년만에 유니콘 기업 들어가 지금 연봉 5천정도 받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위에 둘 다 늦은건 사실이지만 본인하기 나름인것 같아요. 대신 시작점 눈높이는 많이 낮춰야 겠지만요. (저는 고졸 국비 출신이지만 시작이 많이 빨랐음)
CDPMS
Style
Components
{} - 2.0k
안녕하세요, 25년도 초 대학 졸업한 비전공자 여자입니다. 타 직군을 준비하다가 개발에 매력을 느껴 이 업계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27년도 상반기에는 서울에 직장을 구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직무로는 백엔드 개발 or AI를 사용한 서비스 개발 분야를 생각하고 있습니다(이 부분은 아직 확실하진 않아요). 지금은 본가 근처 문과직무 계약직으로 재직중입니다. 공부량과 성실함은 자신 있어요. 지금부터 시작하면 가능성이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1.5k
<p>기사 링크: <a class="link" href="https://www.bikorea.net/news/articleView.html?idxno=45433" target="_blank">https://www.bikorea.net/news/articleView.html?idxno=45433</a></p><p>궁금한 거:</p>
CDPMS
Style
Components
{} - 398
https://blogs.nvidia.co.kr/en/blog/ai-5-layer-cake/
CDPMS
Style
Components
{} - 1.0k
개인 사정상 조금 쉬어야 되고, 평생 남의 일만 하다가 한번 내가 하고 픈 프로젝트를 하자고 작업 중에 느낀점을 두서 없이 적어 보겠습니다. 1. 기획자,pm , 디자니어가 자꾸 바꾸는거 욕하지 말자… 개발자 입장에서 가장 큰 불만중 하나였고, 저것들이 실력이 없으니 저런다 했었는데…. 제가 그 짓을 몇번이나 하게 되네요… 실제로 구현하고 보고 나니 별로인것 같아서 몇번이나 뒤집게 되네요.. (소스코드는.. 엉망이….) 반성 하겠습니다 겸손해 지겠습
CDPMS
Style
Components
{} - 593
돌려 받는 금액 보고 반성 중입니다. 작년에 돈을 너무 썼나봐요 역대 최대로 받게 생겼습니다. 배달 음식을 줄이도록 해야겠습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6.8k
개발자로써 살아온지 벌써 9년입니다. 도중에 아프기도 하고 일을 쉬기도 했지만 역시 개발은 재밌네요. 이전에 3년 간 개발자로써 일을 하면서 느낀 점들을 썼었는데, 벌써 이렇게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전 글에 이어서 써보고 싶기도 하고, 조금씩 경력을 쌓아가며 나아갈 때 참고하시면 좋지 않을까하여 적어봅니다. 100%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1. 외국어 능력이 있으면 정말 좋다. 영어 쓸 일이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는 많습니다. 참고로 전 아직도
CDPMS
Style
Components
{} - 495
<p><sup>source reddit</sup></p><p><span>작업의 복잡도는 마감까지 남은 시간에 반비례한다.</span></p><p><span>내 로컬 환경에서 잘 돌아가는 코드는 다른 환경에 배포되는 순간 반드시 에러가 난다.</span></p><p><span>트래픽이 가장 많이 몰리는 서
CDPMS
Style
Components
{} - 225
안녕하세요 조언을 여쭤보려고 글 쓰네요 저는 3년전 자체서비스 회사에서 주니어 백엔드 개발자로 1년 재직 후 현재는 온라인 사업으로 순수익 연 1억을 달성했네요 다름이 아니라 기본적인 회사 홈페이지를 제작하려고 하는데 (복잡한 백엔드 로직이 따로 필요없을 것 같고, 프론트쪽 이미지는 조금 많이 차지할 것 같습니다 / 쇼핑몰 x, 국내만) 백엔드 개발도 많이 잊어먹었고 프론트 개발은 아예 몰라서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Webflo
CDPMS
Style
Components
{} - 629
집 m2맥북에어(16G램)랑 회사 amd라이젠 cpu(32g램)를 쓰는 노트북이 있는데 개발시에 도커 컨테이너 엄청 뛰우니 램도 많이 점유(AMD라이젠 노트북에서 30g램 점유) 된 상태로 개발합니다. 근데 빌드시간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체감성능이 m2가 2배 좋은 느낌? AMD는 빌드할때 마우스 버벅거리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벤치마크는 M2가 조금 더 높게 나오면서 비슷한데..왜 그렇지.. M2는 산지 3년이 넘었는데 에어인데도 아직도 충분하네요.
CDPMS
Style
Components
{} - 1.4k
지방 4년제 관련전공 졸업하고 국비지원 부트캠프 6개월 진행 한 후 취업 준비 중인 상황입니다. 이력서 되는대로 넣고 있는 와중 중소 si 업체 면접 후 합격 통지를 받앗습니다. 회사측에서 최저시급으로 2500 정도라 하셧고 입사 후 3개월은 수습기간으로 70퍼 제공한다고 하십니다. 연봉은 처음부터 최저만 받으면 된다 생각하고 있엇어서 크게 신경이 안쓰이는데 3개월 간 계약서 작성이 없다는 점과 70퍼 제공이 신경 쓰여서 고민 중인 상황입니다. 그
CDPMS
Style
Components
{} - 336
https://www.takifeed.com 거창하게 시작한 건 아니고, 특정 기사나 소식들을 모아보고 싶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아 보이긴 하는데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시간 남으실 때 가볍게 확인해 보시고 피드백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324
저는 이미 3주전에 모든 주식을 정리해서 채권ETF에 넣었기 때문에 주식장에 큰 관심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전부터 저한테는 제2의 chatgpt moment가 발생해서 주식이고 뭐고 아예 관심이 없고 (트레이딩에 참여했으면 돈 좀 벌었을텐데 주식창을 아예 쳐다도 안 봤으니.. 바빠서) 일주일 동안 계속 이 나이에 20살처럼 개발했네요 피곤합니다만 이 흥분 오래간만이네요
CDPMS
Style
Components
{} - 992
제가 스타트업에 첫취업해서 바로 일을 했는데요회사 일에 너무 치이면서 자기개발에 큰 힘을 쏟지 못했어요 제 깃허브는 학부생 시절에 잠깐 한 공모전 하나가 끝이고 사이드 프로젝트도 없어요포폴이야 회사에서 한 내용 적는다 치는데 깃허브 링크를 필수로 하는 곳이 꽤 있더라고요 경력직 이직할 때도 깃허브에 뭐 없는 게 크게 중요할까요?
CDPMS
Style
Components
{} - 1.7k임금 삭감 통보 고민(26)
임원진 회의에서 연봉 삭감을 예고했고 본격적인 연봉 반영에 대해서는 곧 협상이 있을 예정입니다. 현재 10년차 쯤 되는데 정말 골치가 아프게 되었습니다. 나이도 40이라 이제 어디로 옮기기도 쉽지 않은데요. 가뜩이나 연봉도 많은 편이 아닌데 1000만원 정도가 깎이는 것은 진짜 엄청난 타격입니다. 정상화되면 복구시켜 주겠다고 하지만 솔직히 언제 정상화될지는 장담을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일단 시장 상황상 나중에 불이익을 감수하고 삭감을 어쩔 수 없이
CDPMS
Style
Components
{} - 242
안녕하세요. 최근 자율주행 분야의 핵심 화두인 '팬텀 브레이크'를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관점에서 다뤄보았습니다. 단순한 하드웨어 결함이 아니라, 다중 센서 환경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불일치(Data Inconsistency)를 시스템이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대한 문제입니다. 예외 처리를 보수적으로 가져가는 기존 브랜드들의 페일 세이프 알고리즘과, End-to-End 신경망으로 이를 극복하려는 최근의 AI 트렌드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래는 센
CDPMS
Style
Components
{} - 517
현재 신규인력이 필요없는 상황에, 계약이 끝난 프리랜서분이 정규직으로 취업하고싶다고 계속 요구하시는 상황입니다. 사장님께 시도때도 없이 미팅, 저녁약속 잡자고 요구하시는것도 거절 못하고 (회피성향이 심하고 거절못하십니다) 오늘은 출근하시는 날도 아닌데 아침부터 부스럭부스럭 자리에서 고로케랑 음료수드시네요. 치킨 + 양념냄새가 진동하는데 그것도 제지 안(못) 하시고.. 가슴이 답답해서 한마디 하고싶은데 분위기나빠진다 그러지마라 하셔서 다른
CDPMS
Style
Components
{} - 354
안녕하세요, 자바카페는 개발자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함께 성장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IT 커뮤니티입니다. *이름만 ‘자바카페'고 프론트엔드, 데브옵스 등 개발자들이 모여있습니다! 현재 최신 IT 트렌드 및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그룹 스터디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스터디 상세 커리큘럼 https://phantom-sycamore-adc.notion.site/2026-2f194e0ad4528053a8d0fbf83
CDPMS
Style
Components
{} - 388
우리집 와이파이로옆집사람의 동선까지 볼수 있겠네요…차후는 해킹당한 와이파이가 나를 추적할지도..
CDPMS
Style
Components
{}



dor28


cryingSpamMan
길가다주웠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