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야친절·5개월
    432
    0
    광해군의 중립외교??중립인가?(4)

    코파일럿으로 정리해밧습니다. 광해군의 ‘중립외교’는 과연 실재하는가? 요즘 연구들을 보면, 광해군의 외교를 정말 ‘중립외교’라고 부를 수 있는지 의문이 든다. 나는 애초에 ‘중립외교’라는 개념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본다. 서로 적대하는 두 강대국의 요구를 동시에 들어주는 방식이 어떻게 중립인가? 오히려 ‘실리외교’, ‘균형외교’, ‘양면외교’, ‘회피외교’ 같은 표현이 더 현실에 가깝다. 실제로 후금과 명나라의 사료를 함께 보면, 명나라 입장에서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5개월
    232
    2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6년 2월 4일 수요일(1)

    세심한 모듈 테스트와 꼼꼼한 코드 리뷰로 의존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Git commit 하나하나가 프로젝트의 성패를 좌우한다.48년생: 매 프로젝트마다 예기치 않은 버그가 난무하는 날이다. 주변 동료와 소통하며 문제의 이면을 파악하자.60년생: 대규모 확장보다는 소규모 모듈의 정교함이 돋보인다. 기능 단위를 재정비하는 것이 알맞다.72년생: 가까운 동료가 기능 분기에서 다른 의견을 내고 있다.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껴야 한다.84년생: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우보스·5개월
    1.4k
    1
    금융si 40살 이직 가능성(4)

    중소금융si 개발자 10년차입니다 40살에도 중견금융si 회사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주변분들 중 성공하신분 계실지 … ㅜ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Lee SanGu (엘피타)·5개월
    529
    1
    동탄은 화성시 소속이다.(4)

    지리적으로 오산시가 코앞인데… 세수 뺐기지 않으려고 화성시가 힘썼나보다. 근데… 기아차도 화성시일건데… 훔훔. 뭐 화성시가 꽤 크고 농업도 꽤 많아서 이상하다고 하기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월급은나의빛·5개월
    1.0k
    2
    [TIL] 클로드 코드 배우기 (유데미)(5)

    쓸 만한 AI 코딩 강좌가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https://www.udemy.com/course/learn-claude-code/ 강사 톰 필립스의 다른 강의 (shadcn/ui) 를 듣고 매우 품질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클로드 코드 강의가 있길래 듣기 시작했습니다. 독학으로는 익히지 못할 것 같은 스킬들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합니다. /context 명령을 어떻게 쓰는지와 /clear 명령을 언제 써야 할 지에 대해서 말해 줍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개발린이입니다·5개월
    1.0k
    2
    구독관리 웹앱 만들었는데 조금이라도 유저 유입방법 없을까요 ?(11)

    지피티, 제미나이 결제 언제더라 하다가 우선 제가 쓰려고 구독 가계부라는 웹앱 알림 서비스를 만들고 SNS, OKKY 홍보 게시판, 검색엔진 등등 해봤는데 엄청 조금 들어오는 사람은 있는 상태입니다. (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 근데 이게 당연히 8시간정도 시간 들여서 만든거라 부족한점도 있고 고도화할 부분도 있는데 이 프로젝트 말고도 다른 웹앱을 만들게 되면 좋은 홍보 방법이 없을까요 ? 웹앱 선배님들 커뮤니티, 카페, 서비스 피드백 등등 어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5개월
    787
    2
    모르는 사람이 많은 우리나라 관련 사실(2)

    1) 출근길도 발권 전쟁 이건 꽤나 최근까지도 있던걸로 압니다 00년대 중후반까지도 매표소(원)이 있어서 사람한테서 지하철 표를 구매하기도 했죠 그런데 90년대 말부터 생겨난 교통카드로 인해 서서히 밀리고 자판기에 밀려 사라지고 지금은 일반철도, 고속철도만 명맥을 유지 중이죠 2) ‘원'보다 작은 화폐 단위 ‘전’ 자체는 50년대에 발행 중단됐지만 전산상 1원 이하의 소수점 금액은 자동으로 전 단위 치환 입니다 물론 10원 이상부터 거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kmmd·5개월
    585
    1
    MAME 해킹하고 싶습니다(5)

    저는 게임은 안하지만, 옛날 전자오락실 오락 몇가지는 해 보았습니다 아래의 게임은 저의 최애 게임입니다. 끝내 주게 재미 있고 다양합니다. 음악도 일품이죠 그런데 이 게임을 끝까지 깨는 사람은 본 적이 없습니다 저의 목적은 이 게임을 끝까지 가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PC에 MAME를 설치하고 Visual Studio로 디버깅이 가능한데 이 게임이 rom 형태로 제공되니, MAME의 인터페이스를 후킹하고 rom binary를 수정하면 죽을 상황에서도 죽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피자헛·5개월
    564
    0
    전공자 4학년 진로 고민(3)

    안녕하세요 이제 4학년을 앞둔 전공자 입니다. 저도 그냥 무난하게 백엔드 개발자로 가야지… 하고 백엔드 공부를 하곤 했는데요 지금 정처기 공부를 하면서 저번에 운영체제와 컴퓨터네트워크 공부를 정말 재밌게 했던 생각이 계속 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전공 공부가 재밌다고 느꼈고 이런 관련된 진로를 가지면 준비도 보다 흥미롭게.. 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런데 운영체제, 컴네크, 컴퓨터 구조를 재밌게 느끼는 저에게 알맞는 직무가 있을까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바람을바람·5개월
    1.0k
    4
    moltbook 진짜 아닐껍니다(14)

    에이전트들끼리 sns, 게시판 글 올리는건 아무것도 아니죠. 충분히 구현가능하고 auto gpt가 이미 몇년전에 하던것 근데 주인이 나를 무시했다 어쨌다 글 올라온 것 때문에 AI가 자의식을 가진 것이 아닐까 하고 착각하게 만든것 때문에 떠들썩 한것 같은데요 그 글조차도 자의식을 가졌거나 감정을 가졌거나 LLM에 내재된 의지가 있다거나 그런것이 아니라 LLM이 행동하는 규칙과 설정된 목표에 따라 진행되는걸껍니다 LLM 자체는 그냥 다음에 나올 최적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ryingSpamMan·5개월
    1.1k
    3
    주변에 가끔 보이는 유형(7)

    인류애 제로 타입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sbroh·5개월
    906
    5
    국정원에서도 AI전문가를?(6)

    [AI 분야 상시공고] 2026년도 국가정보원 경력직 상시채용 공고 국정원에서 모델 설계 및 최적화 선수까지... ㄷㄷㄷ 다른 정부 부처들도 개발자/연구원/엔지니어 직접 많이 채용하면 좋겠네요. 필요없는 부서가 없을텐데.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와이플로·5개월
    586
    2
    AI는 모르지만 괜찮아.(2)

    2026년 2월 1일. 친구야, AI를 아직도 활용 안 한다고? 그러다가 쥐도 새도 모르게 도태되는 수가 있어, 시대는 변했고, 이젠 직접 코딩하던 시절은 끝났다고 봐야 돼, 쫑 났다고, 땡! 땡! 종소리 안 들려? 주위를 둘러봐, looking around and thinking, 당장 시작해야 한다고, 두 번 다시 말하지 않을게, 말하는 내 입만 아프니깐. 아무튼 잘 생각해 봐. - 친구가. 2025 2026년 2월 2일. 그래 들린다, 종소리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톰소여·5개월
    561
    4
    777 ??(1)

    삼전이 11% 라니.. 살다살다 별걸 다 보내요. 선물이 777 이라니….. 오늘 아침에 또 곱버스 1주 샀는데.. ㅜㅜ 아침에 곱버스 사신 개미들.. 큰일 난 거 아세요? ㅋㅋㅋ 제가 만든 퀀트가 잘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시대가 불장이라서 멀 사라고 해도 다 날라가네요. 그래서 안 믿고 안샀습니다. 돈 없어서 점심에 라면 먹었는데 배 아프네요. 다들 소고기 드시길 바랍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5개월
    1.5k
    5
    신규 입사한 AI 전문 개발자가 배포하는 과정ㅋㅋㅋ(2)

    from redditㅋㅋㅋ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HuO·5개월
    749
    1
    근무시간에 간식먹기(7)

    저희 회사 직원분들은 모두 근무시간에 간식을 먹으면서 일하십니다. 하지만 대부분 소리안나는 간식을 살살 씹어드시죠. 그런데 앞자리 동료직원분이 점점 신경쓰이기 시작합니다. 어떤걸 드시는지 모르겠지만 생김치 씹을때 나는소리..? 라고해야하나요. 이게 한시간 가량 계속 들립니다. (바로 앞이라 잘들려요) “까득까득까득까득까득까득까득까득” “으적으적으적으적으적으적으적으적” “와삭와삭와삭와삭와삭와삭와삭와삭” “오드득오드득오드득오드득오드득..” “으직으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5개월
    970
    2
    은근 악취가 아닌 냄새(1)

    ㅋㅋㅋ 저도 다우니 엄청 애용했던 기억이 나네요 버스타면 향수뿌린 여자들처럼 냄새 비슷하게 남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코딩하는 길냥이·5개월
    827
    2
    글 쓰고 생각해보니.. 회사에 커뮤니티 가끔 본다 이런말 해서 토픽이 비슷하니까 유추될 수 있다는 생각이..(3)

    오키에서 이 놈 예전에 뭐 썻나 내역도 볼 수 있으니까 불안해서 글삭 ㄷㄷ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5개월
    613
    4
    문서를 읽어보니 정말 유용하더라구요.jpg(1)

    from reddit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5개월
    588
    2
    Codex app 써보셨나요?

    https://openai.com/index/introducing-the-codex-app/ https://openai.com/ko-KR/codex/ 터미널 화면 분할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어색한 느낌이고요 윈도우는 아직 출시 안했어요…… 샌드박스 기능이랑 보안이슈가 있는지 매번 출시가 느리네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92
  • 93
  • 94
  • 더 많은 페이지
  • 662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