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돌아온크리미드림·5개월
    745
    0
    Ai로 컴파일러 만들었다함(8)

    리눅스에서 빌드도 된다함 https://www.anthropic.com/engineering/building-c-compiler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5개월
    661
    0
    오늘 아침에 제정신 아닌 여자를 본 일(4)

    아침에 일어나서 평소처럼 담배 하나 피고 다시 와서 화장실에서 볼일보는데 어디서 어떤 여자가 소리 지르는게 들리더라구요 그때가 6시 15분쯤인가 그랬는데 저는 또 처음에 누가 극우 유튜버 집회하는 영상 보는줄 알았어요 거긴 소리 지르는게 디폴트이다보니… 근데 시간이 지나고 샤워하는데도 계속 나고 출근하려고 옷 갈아입는 중에도… 그때가 6시 50분 다된 시간이었는데 30분을 넘게 그 여자는 소리를 지른거였죠 나중에는 경찰인지 무전기 소리 들리더니 누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파아란_푸딩·5개월
    339
    2
    이...이름 좀 어떻게 크아악

    파이썬 프로젝트에 commitizen을 쓰고 있는데 이게 하필이면 JS 진영의 commitizen/cz-cli이랑 이름이 완전히 똑같아서 검색할 때마다 뒷목 잡게 하네요. 심지어 명령어도 같아서 둘 다 설치하면 충돌해서 alias를 걸어줘야 합니다… 서로 이름을 양보할 생각이 절대 없나봐요ㅋㅋㅋ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Lee SanGu (엘피타)·5개월
    597
    3
    오픈클로 용도...(2)

    https://wikidocs.net/325469 간단히… 기존 인공지능에게는… “Spring Boot – health 활성화” 이 내용을 블로그에 올릴거야. 마크다운 문서로 작성해줘. 라고 했다면… 오픈클로에게는 “Spring Boot – health 활성화” 방법을 블로그에 올려줘. 대강 이정도… 편의성도 늘어나지만 비번같은 정보도 넘겨주어야 하죠. 오픈클로 로그인 이라는 개념이 없으니… 혹시나 해커가 요청을 해도 그대로 들어주고… 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톰소여·5개월
    616
    4
    AI 사용하는 것은 사실 전쟁 후 패전국을 약탈하는 것임.(5)

    우리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성인으로서 저작권과 지적재산권이 무엇인지 모를 리 없습니다. 하지만 오늘도 우리는 AI를 돌립니다. "코드 짜줘", "더 좋게 고쳐줘", "예쁜 그림 그려줘." AI를 쓰지 않으면 도태된다는 공포, 그 공포가 우리를 ‘합법적 도둑질’의 공범으로 몰아넣습니다. 내가 죽지 않기 위해, 내가 뒤처지지 않기 위해 타인의 자산을 삼킨 AI의 결과물을 기꺼이 받아듭니다. 이것은 마치 전쟁에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바람을바람·5개월
    372
    1
    소프트웨어 시장의 재편: 에이전트코딩, 오픈소스(2)

    2월4일 미국 유럽 일반 소프트웨어 회사 주가가 claude 때문에 10% 20% 폭락하는걸 보고 생각이 많아집니다 시니리오 한번 써봅니다 최근에 오픈소스가 죽었다는 말이 나옵니다. 원래는 미국 양키들 베이비부머,X세대까지는 냉전을 겪어봤기 때문에 국방비에서 나오는 소프트웨어 발전에 기대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해적질은 약간 영웅시 되기도 했고 그 정신에서 오픈소스도 태동된 것이고 근데 밀레니얼 세대들도 그 전통에 동참을 해서 회사취직도 잘되고 스타트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xml개발자·5개월
    1.1k
    2
    맥미니는 씨가 말랐네요..(7)

    오픈클로가 뭐라고.. 당근에서 맥미니 매물이 모두 없어졌습니다.. 얼마전만 해도 m4 기본형 매물이 좀있었는데, 지금은 하나도 없어요.. 오픈마켓에서도 안팔아요.. 쿠팡, 네이버, 11번가 등등.. 해외직구로 2~3주 뒤에 오는.. 정가 보다 비싸게 파는 곳만 있어요. 공홈에서 구매해도 한달 뒤에 온다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5개월
    294
    5
    금요일에는(1)

    +--------------------------------------+ | Don't Push To Production On Friday | +--------------------------------------+ \ (•◡•) / \ ♥️ / ---- | |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바람을바람·5개월
    2.4k
    13
    AI로 만드는 앱의 무의미함(23)

    요즘 에이전틱 개발붐으로 학원, 동호회에서 다들 하나씩 만들어 보는 것 같네요 조만간 노인들 교양강좌에서도 요즘 이런것도 못하면 안된다고 하나씩 만들어 볼 듯 합니다 물론 좋지요 재미도 있고. AI부려먹는 권능감 그리고 소소한 성취욕 등 근데 이렇게 만들걸 굳이 배포하려고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게 상업적으로 성공할 수 있느냐 없느냐 인기를 끌 수 있냐 없냐를 떠나서요 그건 누구나 딸깍 자신에게 최적화되도록 만들 수 있는 앱이라는 겁니다 2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HuO·5개월
    1.2k
    5
    제 개인 프로젝트를 회사에서 쓴다고하면(18)

    제가 입사전 굉장히 큰 성과를 얻었던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근데 회사에서 이걸 이번에 공고될 지원사업에 내자고 하더군요. 제가 이쪽 방면으로는 잘 몰라서 그러는데 회사이름으로 내면 회사 프로젝트가 되는거 아닐까요..? 근데 너무 자연스럽게 말씀하시길래 (여러번 언급함) 혼란스러워서요. 제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여쭙고싶습니다. 참고로 몇년 공들여 작업한 프로토타입이고 제 사비도 많이 들어갔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추가— 선배님들 모두 답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rewcheck·5개월
    465
    0
    ai로만 이용해서 앱 만들어봤어요

    기술스택은 백엔드 자바스프링 프론트는 rn으로 만들어봤고 처음부터 끝까지 손수 코딩을 쳐본적이 없네요.. 다 ai로만 돌려서 만들어봤습니다! 그냥 이런앱이 있으면 좋을거같아 배포해봤습니다 혼자 루틴 만들다 작심삼일로 끝났다면,이젠 같은 목표 가진 사람들 피드에서 같이 인증하세요.크루체크는주제(취준, 코테, 헬스, 다이어트, 자격증 등)를 선택해서 크루를 만들고,매일 사진/메모로 인증을 올리면,같은 주제 크루 피드에서 서로 인증을 보고 확인해주는 루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5개월
    143
    0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6년 2월 6일 금요일

    세밀한 의존성 분석이 예상치 못한 기능 개선을 가져온다. 체계적인 코드 리뷰로 하나씩 해결하자.전체년생: 컴파일러가 예기치 않은 경고를 띄우듯, 작은 코드 한 줄이 시스템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꼼꼼한 버전 관리를 하자.꾸준한 커밋과 정밀한 코드 리뷰가 장기적인 안정성을 보장한다. 작은 최적화가 큰 개선을 가져온다.전체년생: 서버 부하가 예상보다 급증할 수 있다. 성능 최적화와 철저한 테스트를 하자.복잡한 코드베이스 속에서도 핵심 로직을 발견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ghkdlxlddlqslek·5개월
    890
    2
    주니어 ai 사용(13)

    저는 이제 3년차 되는 주니어입니다 요즘 AI 개발에 대해 고민이 있어서요 현재 개발자에게는 ai에 의존해서 생산성을 높이는게 가장 중요할까요? 개발하면서 서버나 네트워크 등 개발에 필요한 내용을 알아가는게 재미있어서 시작했는데 현재 다니는 기업에서는 ai에 의존해서 개발하라는 분위기 입니다 ai를 안 쓰면 도태되는 것처럼 말씀해주시구요 그런데 저는 주니어로서 기본기가 생기고 ai를 써야 제가 원하던 성능이나 유지보수를 논할 수 있을 것 같아 최대한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동도인·5개월
    639
    0
    요즘 바이브 코딩도 국비가 있나요..?(3)

    okky 에 바이브 코딩 결과물 이러고 사용한번만 해주세요.. 올라오는 글들 보면 아이디어도 그렇고 디자인 ui /ux 하나같이 무슨 레퍼런스 가지고 한것마냥 똑같아서 이전에도 본거 같은 느낌입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잘했어·5개월
    184
    1
    안녕하세요. 종사하는 분야에서 추천하는 라이브러리나 Extention이 있으신가요?(1)

    안녕하세요 매번 눈팅만 하다가 이렇게 글을 남겨 봅니다. 혹시 종사하는 업종에서 추천하는 라이브러리나 혹은 Extention이 있다면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여러 데이터를 모으고 있는데, 역시 종사하시는 분들께 직접 추천받는게 가장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하루가 끝나가지만 좋은 하루 보내셨길 바랍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파바로티·5개월
    661
    5
    주식 공부를 해야 할 것 같네요~(3)

    주식은 정말 1도 모르지만, 요즘 핫하다는 미국 주식 분석 앱을 바이브 코딩으로 한번 만들어봤습니다.파이썬도 모르고, JS도 모르는 상태라 사소한 것까지 하나하나 AI에게 주문하게 되다 보니,너무 부려먹는 건 아닌가 싶어서 가끔 AI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 때도 있습니다.그것도 무료로만 쓰고 있으니까요 😅 아직은 프로토타입 단계라 개선할 부분이 많습니다.초기 로딩 시 데이터가 표시되기까지 약 3초 정도 걸리는데, 목표는 1초 이하로 줄이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god·5개월
    1.1k
    1
    요새 초급 단가 어느정도해요?(3)

    하한선 상한선 어느정돈지 아시는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5개월
    1.1k
    3
    당분간 이런 기업은 안나오겠죠...(4)

    스마트폰이 기거하는데에도 깊게 관여하기 시작한지도 어언 15년이 다됐는데 한국에서 가장 스마트폰의 수혜를 받은 기업이라면 저는 카카오라고 보고 싶네요 카카오톡은 뭐… 짜달시리 새로운 뭔가의 아이디어를 창조했다기 보다 “채팅“의 발전형? 발전형이라고 보기도 애매하겠죠 통신 매체의 발전에 대응한거라고 봐도 되긴 하겠지만 어찌됐건 그냥 ’채팅’앱인데 한동안 이렇듯이 ‘채팅’이나 메신저라는 단순한 목적성을 가진 뭔가가 아니여도 다른 기존의 있는 뭔가의 아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MuDaeng·5개월
    422
    0
    요즘 주식이 잘되긴하나봐요(1)

    여기에도 주식글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오키?오키!·5개월
    857
    1
    그 이상한 말투 쓰시던 분 탈퇴하셨나요?(6)

    알아듣기 힘든 말투 쓰시던 분,, 누구더라 캐티? 캐티였나? 이분 요새 안보이시는데 탈퇴하셨나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89
  • 90
  • 91
  • 더 많은 페이지
  • 662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