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7
기타
wp5****
·
12개월
3.9k
0
답변 7
개인 프로젝트 이전에 클론 코딩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 취준생입니다. 대략 3개월 전에 자바 스프링 공부를 시작해서 지금 까지 인프런 김영한 강의로 자바, 스프링, 스프링 부트, jpa, 스프링 데이터 jpa, querydsl 강의를 모두 듣고 공부했습니다. 자바 스프링 공부를 시작할 때 인프런 김영한 강의를 얼추 다 들으면 그 다음에는 개인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는 것이 큰 그림이였습니다. 그래서 이제 개인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려고 하고 그 유명한 게시판, 쇼핑몰, 블로그 그
답변
5
기타
열심히해보쟈구
·
12개월
1.0k
0
답변 5
지하철타고 출퇴근 하는동안 읽을 서적
회사 사정상, 비전공 국비지원 1년차 개발자인 제가 백엔드와 서버 전부를 맡는중입니다 하하.. 다행히? 현재까지 실 사용자는 없고, 이번년도 n개의 회사와 계약을 맺는것이 목표인 상황입니다. 최근에 오키에서 아키텍처, 클린코드, 실무에서 유의점에 관한 책들을 추천해주셔서 출퇴근 동안 몇개 읽어 보았습니다 (정말 많은 도음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와 별개로 제가 "서버를 안 터트리고 운영할 수 있나"라고 물어보면 솔직히 자신
답변
4
기타
동도인
·
12개월
577
0
답변 4
인력파견 업체는 일을 어떻게 하나요?
이직 할려고 여기저기 찔러보는 중 에 7월 부터 12월 까지 단기 로 일하는 걸로 포지션 제안이 들어온 상황입니다. 잡 플래닛 후기상 으로는 인력 파견 업체이고 월급 제때 나오고(?) , 명절 에 상품권 으로 떡값 까지 나온다 정도 인데... 제가 인력파견 같은건 나가본적이 없습니다. 여태 본사에서 개발하고 배포하는 정도? 이제 연차 5년 초반 입니다. 혹시 준비하거나 알아둬야 하는게 있을까요?
답변
5
커리어
콜라펩시제로
·
12개월
693
0
답변 5
올해 막 졸업했습니다 SSAFY vs 정출연 계약직
먼저 저는 컴공 복전하고 올해 2월에 졸업해서 IT 쪽으로 취업 준비 중에 SSAFY 비전공자에 지원해서 붙게 되었습니다! SSAFY 결과를 기다리는 중에 정출연 계약직(2년)에 추가 합격하게 됐고 SSAFY도 합격하게 돼서 고민 중에 있습니다 합격한 직무는 ai 시스템 설계 및 개발이며 세부 직무 기술서를 참고했을 때 웹 기술 및 ai 기술이 모두 필요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SSAFY와 정출연 계약직 중 어떤 선택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2
커리어
촙5
·
12개월
868
0
답변 2
이직시 6년차 지방 웹개발자 평균 연봉이 얼마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자바 웹 개발자로 산림청과 조달청 사업을 위주로 진행했습니다. 이번에 프리하다가 정규로 이직하고자 인터뷰 보는중인데 희망연봉이 얼마냐고 물어보는데 주변에 정보가 없다보니 5000을 불렀는데 이게 현재 시장에서 많이 부른건가요? 보안솔루션 회사와, 금융회사입니다. 프리할때는 600받았는데 정규할려니까 프리단가 x10하라고 하시는데 그게 현실적으로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ㅠ 아시는분 조언좀 부탁드릴게요
답변
1
커리어
Alex Cary
·
12개월
751
0
답변 1
MuleSoft Platform Architect I 문제들이 Salesforce 시험 준비에 중요한가요?
Salesforce MuleSoft Platform Architect I exam을 준비하려면 MuleSoft Anypoint Platform을 활용한 기술 설계 및 엔터프라이즈 통합 전략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 시험은 복잡한 시스템 환경 내에서 확장 가능하고, 보안성이 뛰어나며, 재사용 가능한 API를 설계할 수 있는 전문가를 위한 것입니다. 시험의 구조, 질문 유형, 그리고 실제 시나리오에 대한 이해는 이 자격증을 목표로 하는 사람에게
답변
4
기타
잠만보의기가임팩트
·
12개월
490
0
답변 4
ai나 데이터쪽 가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98년생 취업 준비생입니다.AI와 데이터 분야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RAG 기반 챗봇처럼 AI 기술을 실제 서비스에 활용하는 방향으로 진로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AI 부트캠프를 수강한 경험이 있고, 그 과정에서 직접 RAG를 활용한 챗봇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또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과 파인튜닝을 통해 모델 성능을 개선하는 과정도 경험했습니다. 보유 자격증으로는 ADsP와 빅데이터분석기사가 있습니다. 전
답변
6
기타
거둘
·
12개월
413
0
답변 6
계약서 작성 시 경업 금지?
안녕하세요. 신입 개발자 계약서 작성 시 경업 금지을 일반적으로 작성하나요? 1년 간 동종업계 이직 불가라고 하는데 흔히 계약하는 부분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5
커리어
연습생
·
12개월
569
0
답변 5
자바 백엔드 개발자 2년차 취득하면 자격증?
다시 취준에 돌입하고 있는 2년차 자바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이전에 딴 자격증으로는 정보처리산업기사(전문대 졸), SQLD가 있어요. 자격증 취득을 부가적으로 더 하고 싶은데 따두면 좋은 추천하시는 자격증이 있을까요? +정보처리기사는 추가로 취득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7
커리어
빨간석류
·
12개월
345
0
답변 7
프론트엔드 프로젝트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https://dontworry.io.kr/auth/login 국비지원을 통해 만든 팀 프로젝트인데 우여곡절도 많아서 엉망입니다 방향을 잃어서 이걸 어떤식으로 개선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신입으로서 어필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할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기술
gg맨
·
12개월
4.5k
0
답변 1
커서 AI reauest 사용량 확인 질문 드립니다.
커서 AI 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용량 확인 하는 방법을 알고싶어 질문 드립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면 사용 tab, line, request 이렇게 보여지고 request 500인가 제한 두고 fast 모드를 이용할 수 있게 했었거든요. 근데 request가 안보이길래 뭐 제한 같은거 상관없이 그냥 쭉 쓰면 되겠구나 했는데 오늘 쓰다가 아래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클로드 4.0 모델은 쓸수가 없더라고요... 여전히 모델 사용에 제
답변
10
기타
STAI
·
12개월
943
1
답변 10
ai 관련 기술 배우기엔 늦었을까요?
나이가 올해 32살 고졸입니다. 퇴사 전까지 기초 파이썬, 기초수학, 기초머신러닝 공부를 하고 26년 1월 퇴사후 국비지원으로 AI 교육 받으려고 합니다. (비전공자) 비슷한 나이에, 비전공자 분이 먼저 국비지원으로 6개월 교육받으셨고, 취업 준비했으나 실패하신 분의 글을 보고 고민이 됩니다..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다 다른거 알고있지만, 내년 33살에 6개월 국비지원만으로 교육을 받고 취업한다는것은 힘들까요...?
답변
2
기술
김강용
·
12개월
784
0
답변 2
퇴사자 메일 인수인계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다음 스마트워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계정에 연동되는 형태다보니까, 직원들 개인 계정에 연동할 경우, 퇴사 시, 메일 인수 인계 등에 에로사항이 염려되네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다른 타사의 메일 호스팅 서비스(해당 기능을 지원하는)를 이용하는 방법 메일 서버를 직접 구축하는 방법이 떠오르긴 하는데 타사의 호스팅 서비스에서 이 요구사항을 충족 가능한 기능을 지원하는지, 그리고 메일 서버를 구축할 경우, 호스팅 서비
답변
8
기타
plqaz16
·
12개월
1.1k
1
답변 8
면접과제로 간단한 업무관리 툴 만들라는 과제를 했는데, 이거 포폴로 써도 될까요?
간단한 업무관리 툴을 만들라는 과제를 받았습니다. 한 일주일 정도 걸려서 만든건데 있을만한 기능은 다 있는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해당 과제에서 백이랑 프론트로 풀스택으로 개발하고, docs까지 다 작성했는데 이거 포폴로 쓰면 문제가 될까요? 수정) 면접본 회사에 써도 된다고 허락은 받은 상황인데, 이게 일주일 동안 만든게 매몰비용처럼 생각되서 그런건지 버리기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데, 포폴에 프로젝트 하나 추가한다는 느낌으로 써도 되나 고민이 되네요.
답변
1
커리어
젠젠장
·
12개월
390
0
답변 1
웹디자인, 퍼블리셔 학원 괜찮은곳이나 유명한 강사 있을까요?
현재 졸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이고 서울 홍대쪽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웹퍼블리셔로 취업준비중인데 유명하거나 괜찮은 강사가 있는 학원에서 배우고 싶습니다. 정보좀 얻을 수 있을까요?
답변
1
기술
수원백수아빠
·
12개월
255
0
답변 1
아이폰 사파리 키보드 노출 이후 다른페이지이동시 포커스 문제
아이폰 사파리에서 로그인 페이지에서 키보드를 사용하고 다시 메인페이지로 돌아가면 포커스가 위로 올라가 있거나 사이즈가 이상해진 것 같은 데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답변
5
커리어
oksss
·
12개월
913
1
답변 5
SSAFY vs 대학 전산 계약직
현재 교수님 추천으로 국립대학 산학협력단 전산직을 합격한 상태입니다. 1년 계약직이고 연봉은 꽤 괜찮은 편입니다. 업무는 SI 관리이며 간단한 쿼리 수정, 화면 수정 등의 업무라고 전해들었습니다. 정확히는 모르지만 Spring boot를 조금은 다뤄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동시에 SSAFY에도 지원을 해서 면접까지 본 상태입니다. SSAFY에서는 부족한 전공 공부(대학에 입학하고 난 뒤 후반에 개발에 관심을 가져 학점이 낮음), Spr
답변
2
기술
SDN
·
12개월
411
0
답변 2
파이어베이스 문자 인증 서비스에서 문자 안 오는 고객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 서비스 auth를 파베 문자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가다가 문자가 안날라온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럴때마다 " 제가 해드릴 수 있는 건 없고 갤럭시 해외 문자 수신 차단 기능 때문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걸 해지해보시면 어떨까요? "라고 말을 합니다. 혹시 이게 버그일까요? 아니면 다른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11
커리어
S22울트라
·
12개월
1.6k
1
답변 11
IT업계 블랙리스트가 실제로 존재할까요?
이력서 넣고 이력서 열람했는데 실제로 연락오진 않아서 이게 가장 걸리네요 제가 너무 조급한것도 있지만 지원하면 전직장에 연락해서 확인해보고 안오는 느낌입니다 불안해 죽겠네요
답변
3
커리어
ggoinghome
·
12개월
417
0
답변 3
펑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89
90
91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