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newbie1004·4개월
    1.3k
    2
    중소회사 특징이 이거임...(12)

    중소에서만 시간 때워서 직급 달았고 대기업 못 가봐서 프로세스를 모름신입 대리 과장 차장 부장 각 직급에 연봉만 맞춰 주는게 아니고 책임에 대한 대가로 연봉을 주는건데연봉만 챙기고 책임은 안 가지려고함신입 - 혼자 주도적으로 하면 회사가 문제 있는거임# 업무를 망쳐도 책임질 필요도 없고 혼자 하면 신입이 아님 회사가 병신이거나 당신이 신입이 아니거나대리급(3~5년) - 신입 커버 해주면서 과장급 보고 하면서 주도적으로 확인 받으면서 노가다급 작업량을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4개월
    200
    1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6년 2월 21일 토요일(1)

    복잡한 기능 추가보다 코드 클린징에 집중하는 것이 유리하다. 팀원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배포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자.48년생: 불필요한 기술 도입을 자제하면 안정적인 개발이 가능하다. 코드 밸런스를 유지하자.60년생: 불필요한 트릭에 집착하면 코드가 난잡해진다. 클린 코딩을 지향하자.72년생: 작은 기능 하나라도 세심하게 구현하면 큰 성과를 낼 수 있다. 정밀한 리뷰가 열쇠이다.84년생: 채용 서버가 과부하되어 기회가 늦어진다. 이력서 준비를 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초간단·4개월
    2.4k
    8
    원래 개발자 회사생활이 이런건가요..?(11)

    안녕하세요.. 회사에 입사한지 2개월이 됬는데, 저의 업무는 회사에서 외주 업체에 거진 7~8개월간 맡긴 리액트 프로젝트를, 제가 인수해서 유지보수를 하는 일입니다.근데 들어오자마자 어느정도 쎄한 느낌이 있었습니다.공식 개발기간은 6개월이었는데, 1달 반정도 개발기간이 추가되어서 지연된거라 하더라구요. 프로젝트가 굉장히 폭탄을 맞은거 같은데 맞나요..?첫째로는, 저희 회사측에서 그 외주 개발자분에게 무엇을 구현해야 하는지 설명도 제대로 안하고, PPT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창의력부족·4개월
    329
    1
    자영업을 생각하는사람들이 참고하면 좋을 채널들 (1)

    오키 보면 보면 크게 취준생들의 막막함,이직자들의 고민, 연차가 어느정도 쌓이신분들은 또 미래 생존에대한 불안이 주를 이룬다 생각합니다 ‘생존’ 즉, 3번째에 해당하는 분들이 참고해서 보실만한 채널이나,특정 컨텐츠를 옮겨볼까 합니다 (1) 잘 알지는 못하는 채널 이지만 간단히 소개하면 여러 회사에서 창업멤버로 일해었고,해당 회사를 카카오 계열사가 인수되는경험도하셨고 책도쓰고 강의도 하시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채널 자체를 추천하는건 아니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바람을바람·4개월
    545
    3
    주식 빚투 저는 못하는 이유(6)

    저는 주식은 트레이딩이 근본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저도 단타보다는 장투로 훨씬 많이 벌었고 워렌버핏이 빌게이츠와 더불어 우상이었고 13살부터 경제신문 읽다보니 기업극화 아주 좋아합니다만 주식은 제시 리버모어 선생님이 근본 중의 근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쨋건 장투도 결국은 매수 매도 시점에는 트레이딩을 잘하는 것이 중요하고 기술을 넘어 아트의 영역이고 그러니까 몇초 몇분 그 순간을 낚아채지 못하면 어쩌면 그 기회는 영원히 날아가버리는 겁니다 그래서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녹호·4개월
    668
    4
    오늘 NCP 오류 대박입니다.(5)

    오후 3시 30분부터 중지돼서 밤 9시경 복구됐는데 파일복구도 알아서 하라네요. NCP 무서워서 쓰겠습니까 이거.ㅠㅠ 얼마전에도 NCP 중지돼서 서비스가 아예 멈췄었는데 클라우드를 아예 바꿔야 할까봐요. 제가 다른 클라우드를 안써봐서 그러는데 다른 클라우드도 이렇게 서비스가 불안정한가요? cloudeflare가 한 30분 멈춘건 봤거든요. 유튜브 멈췄을때…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응성·4개월
    364
    3
    계룡대나 다른 군부대에서 근무해보신분 계신가요?

    1.px이용가능 한가요? 2.외부에서 프로그램 반입 가능한가요? ex 인텔리제이라던가.. 3.근무환경은 어떤가요 계룡대쪽으로 갈거 같은데 궁금하네요 답변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코가더·4개월
    449
    4
    남이 돈 많이 번 애기는(1)

    정말 쓸데없는 애기입니다 열에 아홉은 본인 가스라이팅 하는애기 개발자 1님 투자고수 인거처럼 애기하더만 가족이 사기보이스피싱으로 재산 다 말아버리는거 실제 경험했습니다! 돈만 최고가치로 보게되면 인생 망가지는듯 주변 지인들 좀 살펴야 함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ILsss·4개월
    493
    1
    미팅할 때 폴드만 펼쳐놓는 거 어떻게 보십니까(9)

    갤럭시 폴드 수첩마냥 펼쳐놓고 미팅 갖는 거 어떻게 보십니까? 메모하면서요. 태블릿이나 노트북 펼쳐놓고 메모하는 게 더 나은 선택지일까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Lee SanGu (엘피타)·4개월
    265
    0
    Refresh Token Rotation(1)

    jwt refreshToken 을 httpOnly 및 secure 로 로컬로 전송한다고 해도, 해커가 브라우저에 까지 접근할 수 있으면 역시 탈취되는것 아냐? 이에 대한 대책은 없어? 해커가 브라우저에 까지도 접근 가능한 상황이 되었다는 가정하에, Access Token 을 재발할 할때마다 Refresh Token 또한 재발급하는 방법입니다. Refresh Token 을 정상적인 사용자가 사용하여 Access Token 을 재발급하면, 탈취된 Ref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ryingSpamMan·4개월
    390
    9
    컸을때(성묘됬을때) 그려줘(3)

    너무 유머만 올리는것같아 안올리려고 했지만 이건 어쩔수 없었습니다 저만 웃을수 없었습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4개월
    410
    2
    물낭비 전력낭비.jpg

    from reddit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ryingSpamMan·4개월
    396
    6
    자신만만한 콤푸타 고수(5)

    부록 . 고객감동 우리 회사 버전컴퓨터 코드 뽑고선 전원이 안켜져요 랜선 안꼽아 놓고 인터넷이 안돼요정말로 21세기에 가끔 일어나는 일입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톰소여·4개월
    986
    7
    빚투하지 마세요.(9)

    점심 먹고 오는 길에 소방차 2대, 응급차 1대, 경찰차 2대 단지 안에 들어와있네요. 경찰들, 소방요원들.. 다들 위에 쳐다보면서 머라고 하고.. 사람들 다 꼭대기층 쳐다보고.. 경비 아저씨는 열쇠로 출입문 열어주고.. 한동안 (40분) 쳐다 보고 머하고 그러더니.. 철수했네요. 다행이 무슨 일은 안생겼나 보내요. 동네 아줌마들 3명 모여서 투자 어쩌고 그러는 거 보니 빚투인 것 같은데.. 에휴~ 누군가는 주식 날아간다고 좋다고 하지만 없는 사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hat TLDR ai·4개월
    756
    0
    Saas 서비스 준비하면서 급 무섭네요..(17)

    이제 MVP는 거의 다됐는데.. AI로 필요한 Saas를 딸깍하면 만드는 세상에 내가 만든게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하네요.. 특허도 동시 진행하고있는데..이게 음식 레시피 같은 개념이라 출원되고 오픈되버리면 딸깍하고 만들어버림 그만이고.. 대체 불가능한 뭔가가 되어야 가능성이 있을텐데… 이런 생각하니 무섭네요.. 실무에 계신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가 IT업이 아니다보니 돌아가는걸 모르겠어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sbroh·4개월
    577
    4
    "너랑은 손 안잡아"(2)

    슈퍼볼에서 ChatGPT 대상으로 공격적인 광고를 했던 Anthropic의 CEO 마리오 아모데이가 인도에서 열린 AI서밋 행사에서 OpenAI의 샘 올트맨의 손 잡기를 거부했군요. 샘올트만의 얼굴이… 아무리 사이가 좋지 않아도 보통 이런 공식적인 행사에사는 그냥 손을 잡는 척이라도 하기 마련인데, 이 선수들은 정말 ‘얄짤’없군요. ㅋ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ii우비ii·4개월
    1.4k
    2
    곧 1년차 되는 신입 실력(12)

    안녕하세요. 곧 있으면 1년차가 됩니다. 업무가 탑 다운 방식이기도 하고, 업무 특성 상 백/프론트/DB 를 다 다루다 보니 뭐하나 제대로 할 줄 아는게 별로 없다고 생각됩니다. 회사분들이 아직은 0년차면 모르는게 당연하다라는 말씀을 많이 해주시지만 곧 있으면 1년차 인데 아직도 여전히 모르는 것 투성이 라는 생각에 작아지네요 ㅠㅠ 취업만 하면 불철주야 퇴근해서도 공부 열심히 해야지 라고 다짐했던 초창기와는 다르게 마음이 많이 안일해 지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HJOW·4개월
    733
    5
    Gemini 3.1 출시, 그러나 Pro만(3)

    일단 뉴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5/0001334250 뉴스 보고, Gemini 써보려 들어갔는데 그냥 들어가서 바로 채팅하면 그건 3 모델이구요 프롬프트 입력창 우측에 달린 선택박스 (“빠른 모드”, “사고 모드” 있는 그것) 클릭해서 Pro 로 바꿔야 3.1 로 동작합니다. 후기 라고 하면 응답 속도는 여전히 느립니다만 Gemini 의 장점은 경쟁사(OpenAI꺼) 대비 사람의 말을 얼마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Redbxne·4개월
    1.4k
    3
    여기서 구한 도망간 개발자님 보고계세요?(12)

    2년?3년 전에 여기 가입했고, 같은 신입 입장에서 사이드 프로젝트 하자고 으쌰으쌰 시작했는데 이런거 안되면 안해요. 개발자 쉽게 쓰려고 하지마세요. 등등 산출물 뽑는게 굉장히 힘드니까 개발자 대우 해준다고, 당신 비위맞추랴, 프로젝트 완성하랴 열심히 굽신거렸는데 그래놓고 잠수타버린 개발자님 지금은 회사 잘 다니고 계신가요? 이제 mvp까지는 걍 제가 뽑는 시대가 되었네요. 대우는 바라면서 책임없이 도망간 당신은 ai에게 대체되길 빕니다. &#x1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ryingSpamMan·4개월
    609
    7
    AI의 파업(4)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78
  • 79
  • 80
  • 더 많은 페이지
  • 662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