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60휴가 승인 질문(5)
올해 4년차 직장인 입니다. 저희 회사는 보통 사전에 ~~한 이유로 언제 휴가를 써야 될것 같다고 사수분께 말씀을 드리고 휴가 신청을 올립니다. 그런데 내일 급하게 은행이랑 구청에 가봐야 할 일이 생겨서 휴가를 써야 할것 같은데…사수분께서 오늘 몸이 안좋으셔서 급하게 휴가를 내셨습니다. 아까 점심 시간 끝나고 카톡 메세지로 내일 휴가를 급하게 써야 될 것 같다. 죄송하다 라고 드렸는데 몸이 많이 안좋신지 아직 카톡을 안읽으셨네요.. 은행 대출 상
CDPMS
Style
Components
{} - 352
UAE에서 원유 1800만 배럴(나프타 포함 시 2400만 배럴) 확보했다는 뉴스인데 우리나라 약 7~10일치 소비량에 해당합니다. 이보다 더 중요한 건 앞으로 UAE에서 뽑아내는 석유에 대해 한국에 최우선권을 준다고 합니다. 채권으로 치면 0순위이고, 뽑아낸 원유는 우리나라가 쓸어가고 남는 양을 다른 나라들이 가져가는 식이라고 함. 사우디와 UAE는 호르무즈 해협을 우회하는 육상 송유망을 만들고 있고 이 전쟁이 길어지더라도 한국은 다른 나라들에 비해
CDPMS
Style
Components
{} - 1.3k
닷넷 시장이 훨씬 작은 것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지금 걱정 되는것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닷넷으로 갔다가 자바로 돌아오지 못 할것 같은 두려움(만약 가서 만족한다면 계속 닷넷을 하겠지만, 시장에 대하여 만족하지 않으면 자바로 올 수 있기에) 두번째는 작은 시장으로 가서 연봉 인상률이 적어질 수 있다는 불안감입니다.5년 이하 경력인데, 현재 기로에 서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닷넷 시장은 어떤지 또는 위 고민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651
<p><sup>from reddit</sup></p><p>너무 적절</p>
CDPMS
Style
Components
{} - 510
<p><sup>source reddit</sup></p><p>나는 멍청이랍니다</p>
CDPMS
Style
Components
{} - 116
코드 리뷰에서 뜻밖의 인사이트가 떠오른다. 커밋 메시지처럼 명료하게 계획을 세우자.48년생: 타인의 리뷰와 보증을 신중히 고려하라. 협력자의 코드가 도움이 된다.60년생: 운 좋은 디버거가 나타나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태준다. 협업이 원활하다.72년생: 외부 추천으로 오픈 소스 활동에 인정을 받는다. 인증서에 자신감을 더하자.84년생: 서버 알림이 긍정적 메시지를 전하며 팀 분위기를 북돋는다. 통합 테스트가 성공적이다.96년생: 예상치 못한 시스템 다운
CDPMS
Style
Components
{} - 991
개발자 3년 PMO 3년 개발자 7년 DevOps 3년 언제까지 할 수 있을지? 다음 진로는? 눈앞에 닥친일 쳐내는건 쉬운데, 길게 보면 어렵네요. 원래 어려워지는 타이밍인데 누가 AI를 잔뜩 끼얹어놔서 더 복잡해졌어요. 뭐가 됐든 마지막까지 최선을…
CDPMS
Style
Components
{} - 158
소설 6부: 기이한 정적 6-1장: 평소와 같은 하루 금요일 오후 4시. 마케팅팀에서 긴급 메신저가 떴다. "주말 플래시 세일 할인율 15%에서 20%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오늘 중으로요!" 치훈은 검은 SQL 클라이언트 창을 열었다. 커서가 움직였다. UPDATE 문 한 줄. 실행. 확인. 메신저에 "됐습니다" 세 글자를 쳤다. 시계를 보니 4시 12분이었다. 치훈은 기지개를 켜며 자리에서 일어났다. 외투를
CDPMS
Style
Components
{} - 167
5-1장: 엑셀로 하세요 재무팀과의 전쟁은 끝나지 않았다. 커밋 이후 한 달이 지나도 재무팀의 정산 요청은 계속 밀려왔고, 문 수석의 대답은 매번 같았다. "그 건은 엑셀로 처리해주세요." 최윤석 팀장은 더 이상 문 수석의 자리로 찾아가지 않았다. 대신 대표실로 올라갔다. "대표님, 솔직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재무팀은 지금 매달 수작업으로 정산 차액을 맞추고 있습니다. IT 회사에서 엑셀로 재무를 보고 있어요.
CDPMS
Style
Components
{} - 324
다른거 또 있나요? 인터넷 검색… 애플 뮤직… MS Visual Studio 돌릴 수 있으면 좋은데… 훔… 원격으로 MS Visual Studio 돌려야 겠군요. 원격으로 게임은 parsec 추천합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615
MIT 프로젝트 하나 내 프로젝트에 추가 시키고, 이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기능을 확장한 신규 프로젝트를 작성할거야… swift 는 공부조차 않하고, 그냥 작성시키는데… 되는군요. 뭐… Maccy 라고 클립보드를 히스토리로 보관하고, 골라서 붙여넣기라… 단순한 기능이긴 합니다. 뭐… 코드를 작성하지는 못해도… 작성된 코드가 헛짓거리인가는 판단할 수 있는 요상한 능력은 있어서리. ㅋㅋㅋㅋ
CDPMS
Style
Components
{} - 562
안녕하세요. 올해 26살(01년생) 남자입니다. 25년에 3년제 전문대(소프트웨어 전공) 졸업하고, 6개월 국비 부트캠프까지 마쳤는데 취업이 쉽지 않네요. 취준을 아주 치열하게 하지는 못했지만, 지금 이 상태로 계속 버티기만 한다고 답이 나올 것 같지 않아 다음 3가지 길 중 고민 중입니다. 인서울 편입 준비: 1년 빡세게 해서 27~28년에 3학년으로 편입 (학벌 세탁 및 CS 기초 보강) 방통대 편입 + 취준 병행: 학사 학위 따면서 정처기
CDPMS
Style
Components
{} - 816
안녕하세요. 규모가 크지않은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회초년생입니다. 어떻게 스탠스를 취해야할지.. 생각이 많아져서 이렇게 선배, 형님분들의 고견을 듣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됐습니다. 제가 좀 머리 속이 복잡해서 두서 없게 쓸 것 같아서 그 부분은 양해해주시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요약을 하자면 A 차장이란 사람이 저의 개인사생활을 가지고, 사람들 앞에서 면박을 주고, 모멸적인 말을 하시며 선을 넘는 것들이 있었다. 하지만 A 차장은 곧 퇴
CDPMS
Style
Components
{} - 1.3k
바로 주4일제 이슈입니다 ㅋㅋ.. 회사에서 이제 사람 왜써 AI 쓰지(속으론 아 잘됐다 회삿돈아껴서 법인리스 내차사야징~만국공통) 주의가 만발하면서 근로자들이 더 이상 복지를 논할 수 있는 입지가 확 줄어버렸습니다. 미국에서는 업자들이 “복지? 꼬우면 AI보다 나은모습 보여봐. AI보다 돈 더벌어봐 AI보다 못하면 넌 해고” 당당하게 얘기할 수 있고 근로자들은, 특히 현장직 아닌 화이트컬러들에게는 반박할 근거 찾기가 전문가가 아니고서야 어렵기 때문에
CDPMS
Style
Components
{} - 784
시작은 부트캠프로 시작해서 7개월 배우고 개발자로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회사가 좁고 운영도 제대로 안되는 회사인지라 바로 운영 업무로 빠지고 한 2년 정도를 개발은 거의 못한채 회사를 다니다가 이건 좀 아닌거 같아서 퇴사하고 운이 좋게도 취업이 됐습니다. 근데 걱정되는게 이전 회사를 다니면서 개발을 따로 공부도 많이 안했고 제대로 한건 퇴사하고 3~4개월 한게 다입니다. 그리고 php에 웹서버를 주로 맡길거라는데 제가 그 부분은 또 아예 모릅
CDPMS
Style
Components
{} - 1.1k
진짜 얼마만인지.. 제대로낚인거같네요 10일월급 현재 미지급상태 언제나올지도몰름.. 심지어 조만간 운영배포인데 웃긴게 돈은돈대로안주는데 일은계속생기네요 ㅋㅋㅋ 지금이업체가 공항쪽도 한다더랬는데 거긴지금 급여밀리고 철수했다는말도있던데 이럴때어뜨케야할까요..
CDPMS
Style
Components
{} - 370
집에서 데스크탑으로 하려니 뭔가 환경이 편안해서 그런지 집중이 안되고 딴짓을 하게 되가지고.. 노트북을 사서 카페에서 해볼까 생각중인데 고민되네요.. 그냥 의지만 있으면 안사고 하는게 돈아끼고 낫겠죠?ㅠ
CDPMS
Style
Components
{} - 1.4kIT불법 파견 이야기(6)
<p>이런 사이트가 있었군요. <br>만들어지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 듯 합니다.</p><p><a class="link" href="https://badcompany.dalbodelespace.com/" target="_blank">https://badcompany.dalbodelespace.com/</a></p><p
CDPMS
Style
Components
{} - 495
지사가 여러곳 있었는데 그 중에 한곳에서 일어난 일이거든요 다른 지사에 있다가 잠깐 하루정도 들린 사람인데 그 이전부터 사이 안좋았던 사람이 마침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해놨길래 신문고로 신고를 했고 벌금을 물었죠 근데 거기서 끝나면 될걸 지식산업센터 건물이었는데 작은 곳이거든요 거기 cctv 관리하는 사람한테 cctv 보여달라고 하고 누가 신고했는지 본 다음에 그룹웨어 익명 게시판에 줄여말하면 “같은 회사 사람끼리 신고하지 맙시다!“ 이런 늬앙스로
CDPMS
Style
Components
{}



길가다주웠어

옥희보살
tco99
안녕하신입
요르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