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7개월
    157
    0
    피드에서 용난얘기(2)

    지난 주부터 유튜브 피드에 용이 나와요. 쇼츠로요. https://www.youtube.com/@KyrangeKaiju/videos 하트님 롤하느라 글을 안볼수도 있는데 ㅅ몰더는 용족 아니나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7개월
    191
    0
    실력이 좋음 긍정 이나요

    전에 트롤링으로 싫어요를 10개 넘게 받았었쩌. 이중에 누구는 실력에 진심인거 같다고 하였어요. 사실 나는 정도에 타협이 없는 거여서 이렇쩌. 애드블록 .. 웹뷰에 여러가지 문제를 고치고 QA 최적화를 모두 치느라 시간이 엔긴이 걸렸쩌. 일부러 손해나는 개발을 하지 않는 거여서 이만하면 댔쩌. 해외 인터넷에 개발자들은 웹뷰에 애드블록을 어뜨케 심어야 하는지 물어보았는데 괜찮은 기법이 없어요. 결과적으로 아니곱다 이럼 크롬을 빌드해서 붙여라는 얘기 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sbroh·7개월
    844
    3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프트웨어 관련 책 Top 10(3)

    Gemini 3.0 리서치 결과(한국어 번역 책이 있으면 같이 넣어달라고 요청) 순위 책 이름 (영문) 저자 한국어 번역 제목 한국어 출판사 1 Clean Code Robert C. Martin 클린 코드 인사이트 2 The Pragmatic Programmer Andrew Hunt, David Thomas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인사이트 3 Introduction to Algorithms Thomas H. Cormen 외 Introduction to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7개월
    194
    0
    안드로이드 웹뷰 71 버전

    웹뷰를 초기화 하였더니 71버전으로 작동하여서 난리가 났어요. 머를 지원하지 않았는데 넘모 많은 부분을 고쳐먹어서 잊어먹었는데 댔쩌. 이럼 여차하여 람다 함수를 기본 함수로 다바껏어요. 잼민 시절에는 브라우저 지원 문제가 심하여서 jQuery를 사용하여야 하는 거라는 현업 개발자에 얘기를 들어 보았쩌. 사실은 엔긴하여서 웹뷰 버전을 올리지 않고 사용하는 사용자는 없다고 보아도 될거여요. 한낱 하찮은 고집을 질러서 코딩 표준을 바꺼 버렸지 머에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カワウソ·7개월
    220
    0
    지금인가ㅡ(1)

    오랜만?에 주식앱을 들어가보니 폭락해꾼용 올 파랑파랑 멋있으용 하지만 더 넣을 돈이 없궁용 지..지금인가 실패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suyeon kim·7개월
    399
    5
    드디어 푹 잤네요(2)

    회사에서 처음으로 제대로된 프로젝트를 맡게되었어요. 이게 몇년만인지 모르겠네요. 참 신기하게도 늘 불면증에 불안장애를 달고살았는데 어젠 약없이도 푹잤네요. 개발하면 행복하고 불안하지않아요. 편안하고 일안주는 환경이 저한텐 더 독이된다는걸 알았네요. 시간없어서 밥도 굶고 개발하는데도 행복하네요. 밤새도 행복해요. 그냥 평생 일해야할 팔짜같네요. 이전글에 답 달아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개발자들 화이팅.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7개월
    482
    1
    마침내 인정한 마소(7)

    Microsoft finally admits almost all major Windows 11 core features are broken 윈도 ME는 미완성이었다 치고 윈도 비스타는 너무 잘만든 탓에 고사양, 사용 불편이라 치고 윈도 8 은 너무 UI를 바꿨다 쳐도 윈도 11은 코어 기능들을 작살내다니… 윈도 11 안그래도 마음에 안들었는데 윈도 10까지만 내고 끝내지 그랬니….. 그나저나 업데이트 후 종료 누르면 업데이트 후 재시작 되는것도 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와론·7개월
    853
    1
    29살 알바생 어떤가요(9)

    개발자 꿈은 식었는데 그렇다고 제가 지금 특별히 하고 싶은게 없어요. 대학교는 컴공 전공으로 지금 4학년이에요. 근데 개발에 열정이 식으니 학교 수업 듣는게 힘들어요. 제가 전공을 살려서 취업을 하든 말든 일단 대학교 졸업장은 꼭 필요하다는 마인드로 다니고 있는데 잘 모르겠어요. 지금은 주말에만 알바를 하고 있는데 이번 학기 끝나는데로 휴학하고 평일에도 알바 구해서 돈이나 벌면서 차근차근 미래에 대해 계획을 쌓아볼까 고민하고 있는데 너무 철없고 20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Jackk·7개월
    767
    0
    프리랜서 퇴직금 받나요?(9)

    매년 재계약 하는데 해당 업체에서 일한지 2년 넘어가는데 퇴직금 지급 사유 되나요 ?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닉네임이어려워·7개월
    1.2k
    0
    요즘 JPA시장 괜찮나요?(14)

    예전에 이직하려고 JPA배웠던적이 있는데, 공식 QueryDSL은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고(취약점 등), 3자가 이어받기는 했는데 오키에 JPA질문도 잘 안올라오는걸 봐서 JPA한창 유행일때 도입한곳만 쓰는 느낌.. 이후 신규 프로젝트 JPA로 구축하나요? (JPA 또는 JPA & Mybatis)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ryingSpamMan·7개월
    340
    3
    (롱 짤방 주의)AI 해킹 방어대회 진출팀 목록(1)

    개인적으론 캣닙이 맘에 들군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7개월
    369
    0
    그알 엽기토끼 살인사건의 범인이 나왔다고 하네요

    다만 암으로 10년 전에 사망했다고… 암으로 고통받고 갔다고는 말하고 싶지도, 그런 생각도 들지 않습니다. 암이라는게 무고하고 착실하게 살던 분들한테도 찾아오는거라… 다만 여러 비슷한 범죄를 저지른 이력이 있는 인간이라는데 어떻게 멀쩡히 돌아다닐 수 있었는지는 정말 이해가 안가네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바람을바람·7개월
    423
    0
    antigravity 의 3가지 용도(2)

    반중력의 각각의 역할과 컨텍스트를 가진 멀티 에이전트 기능 덕분에 소프트웨어 개발뿐만 아니라.. 이건 단순히 AI IDE가 아닙니다 이제껏 LLM 으로 바이브코딩 해온것처럼 바이브XX 바이브YY가 될것인지.. 몇몇 시도를 해보려구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7개월
    505
    1
    어제 먹은 술 (태어나서 먹은 술 중에 가장 노맛)(11)

    어제 편의점(GS25시)에 생 레몬 하이볼이라고 이름부터 상큼 달달할거같은 놈 팔길래 오랜만에 하이볼 땡기는데… 하고 한캔이랑 미니 편육 사다가 먹기로 했죠 일단 따는데 캔이 음료 따는 방식으로는 그 옛날 방식(방식으로 치면 참치캔 따듯이)으로 따는거였는데 전 또 참치캔처럼 얇으면서 유연한 재질의 느낌일줄 알고 살짝 힘줬더니 퐉~~ 하면서 확 따져서 그걸로 잡고있는 손이랑 반동으로 좌 우 출렁이면서 튄거에서 일단 1차 불합격 맛은… 맛도 그리 있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7개월
    219
    1
    서비스 기획을 치나요

    시거먼데들이 소비자한테 부담을 주는 경우가 많어요. 사실 소비자만 터지는 거는 아니고 택시 본사는 근로자에 돈을 먹고 날랐쩌. 다른 예로 카드 적립금에서 기프티콘으로 교환하여 혜택을 주는 거처럼 하면서 소비 기한을 3일 이럼 사람들이 싫어해요. 일반적으로 기한이 3일 이라고 표시를 하지 않으면서 교환한 다음에는 취소를 못한다는 고지만 하는 거여요! 기프티콘이 채권처럼 작용하는데 법이 정하는 소멸기한보다 짧아져도 여기 시거먼 나라는 관대하게 봐주어서 결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하이열·7개월
    558
    0
    누구나 코딩은 하지만..(3)

    코딩을 하지.. 프로덕션 개발을 하지 않죠.. 비전공자도 코딩한다면서 학원들 막 생기고 하는데.. 결국.. 거기서 더 깊이 우물을 파고, 심해에 잡아먹히지 않은 사람들만 살아 남는 것 같습니다. AI 시대에 와서 더욱 그렇지 않나요? 프롬프트 좋다고들 하지만, 결국 프로덕션을 만들어본 사람들은, 코딩을 하지 않고, MVP를 뽑아냅니다. AI를 사용하는 사람들 조차에서도 결국 능력의 차이가 다르다고 봅니다. 그것을 사용자 경험과 지식 노동자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7개월
    767
    12
    나노바나나 프로 만족하는 포인트.jpg(2)

    대부분 이미지 생성기들은 영어는 잘 인식하고 그려주는데 한글은 매번 깨져서 후처리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음 Nano Banana | Nano Banana Pro 간단한 한글은 가능하긴 한데 조금만 길어져도 글자가 깨지는 경우가 많음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하”를 이미지 가장자리에 둘러봄 Nano Banana | Nano Banana Pro 순서를 완벽하게 유지하지는 못했지만 글자 깨지는건 엄청 좋아졌음 🍌👍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ラブコメセンセイ·7개월
    441
    0
    근데 확실히 AI가 성능이 좋긴 좋음(2)

    문제는 이거에 100% 의지하면 안된다는 건데 그게 힘들단 밀이지.. 뭐 아는게 없어서 할 수 있는게 없고 처음브터 배우자니 막막하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ラブコメセンセイ·7개월
    252
    1
    마크다운 GOSU가 될꺼야…!(2)

    코딩을 못한다면 문서라도 잘 만들었으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베이스키타·7개월
    383
    1
    계약서에 경업금지조항이 실효가 있을까요(3)

    프리로 계약을했는데 저런문구가 손해배상 조항에 써뇠더라고요 특히 위배될일은 없을것같지만 괜히 신경쓰이는 부분이라 저런 조항이 효력이있을까요 기간에 대한 명시도없고 공정거래 위반 이런부분에 문제가 되는 조항이라 안지켜도될거같다는 생긱이긴해서… 뭐가되었든 민사가 걸릴일이 생기면 피곤하긴하겠네요… 2.“을”은 본 계약 종료 후 “갑”의 발주사 또는 원청사와 기존에 수행한 동일한 업무에 대하여 직접 또는 타사를 통해서 계약 및 수행을 하지 않는다. (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64
  • 165
  • 166
  • 더 많은 페이지
  • 6627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