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カワウソ·7개월
    185
    0
    Top-N(2)

    "'배달의 노예' 만드는 거냐" 폭발…배민 신규 앱 봤더니 ??? : 랭킹은 SaaS 서비스에 반드시 들어가야할 기본 기능 이용 OKKY 에서 불필요한 기능도 Top Writers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7개월
    129
    0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5년 11월 30일 일요일

    집중력과 협업이 중요한 시기이다. 코드 리뷰를 통해 최적화된 결과를 도출하자.48년생: 중요한 버그에 집중하면 성과가 따른다. 코드를 꼼꼼히 검토하자.60년생: 리소스 부족 시 최적화가 필요하다. 꾸준한 성능 점검을 게을리하지 말자.72년생: 팀원과의 협업이 잘 맞아 만족스러운 결과를 낳는다. 함께 코드 워크샵을 하자.84년생: 새로운 기술 도입에 도전하면 성공한다. 다양한 프레임워크 경험이 도움이 된다.96년생: 코딩 규칙을 준수하면 문제가 발생하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7개월
    179
    0
    안드로이드 5 api level 21

    오! 이거는 .. 망해쩌. 웹뷰 프로바이더 설정이 없는거 바바요. 신기한 거는 5.0 버전도 웹뷰 버전이 지나치게 낮은거 아니었다는 거여요. 마지막 즈음 95.0.4638.74 버전으로 사용을 하였나 보아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LifeDeveloper·7개월
    405
    1
    개발자 공감 노래(2)

    https://youtube.com/watch?v=z9MyGUfhVzg 가끔 올려요. 모두들 힘내서 화이팅. -대기업 하청 웹개발 6년차 프리-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Kyeongrok Kim·7개월
    505
    1
    MES DevExpress(19) to WPF 전환(7)

    회사 제품 중에 10년전 DevExpress 19로 개발된 레거시 MES 앱이 있습니다. Dotnet버전도 4.7.2라서(15년전) 지금은 빌드부터 라이센스 받고 개발환경 구축하는데 하루 걸리구요 디버깅도 매우 힘들고 빌드도 MSBuild로 하는데 미치겠어요 백엔드 개발자로 입사 했는데 SpringBoot하다가 임베디드파이썬, 프론트엔드, 기획까지 하는데 이번에 이 MES를 저에게 해보라고 줬는데 손이 너무 안 가네요. 지금 고객사 프로젝트 오픈 2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カワウソ·7개월
    383
    1
    3370만

    쿠팡, 고객 개인 정보 3370만개 무단 노출 핵심 용의자는 중국인 전 직원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니나으음·7개월
    716
    7
    이직고민글을 올렸었는데 안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1)

    https://okky.kr/articles/1547451 글 작성했었구 사실 여기 말고 다른 플랫폼들도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인생은 항상 선택이고 나중에 이 선택을 후회할지도 모르겠다만 이런저런 고민 끝에 가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많은분들이 걱정해주셨던 부분은 급여문제가 있었던 곳은 급여문제가 재발한다 라는거였는데 사실 그 영역은 뭐 저한테는 논외인 영역이었습니다. 사람으로써의 믿음도 있고 제 이야기가 아니라 자세하게 말할수는 없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カワウソ·7개월
    188
    1
    해야겠지ㅡ(1)

    Q. XXX 필요 없어요? ??? : 해야지···. ??? : 해야겠지?···. ??? : 아, 해야할 걸?···. 어느때나 말줄임표 필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7개월
    98
    0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5년 11월 29일 토요일(1)

    디버깅 중 놓친 한 줄의 코드처럼, 소중한 기회를 간과하지 말아야 한다. 끈질긴 리팩토링이 성공의 열쇠이다.48년생: 미세한 성능 개선 기회를 파악하라. 작은 개선이 큰 변화를 만든다.60년생: 신뢰했던 라이브러리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백업 플랜을 준비하라.72년생: 협업 중 충돌이 예상된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84년생: 신기술 도입이 어려워질 수 있다. 자신의 전문성을 살리자.96년생: 새로운 기술 트렌드가 다가온다. 열린 자세로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Rhio Kim·7개월
    638
    2
    반성합니다.jpg(5)

    힘들다. AI때문에 개발자 위기다. 그런말들이 나를 괴롭힌다면 리누스 토발즈님의 잔디를 한번씩 보시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HuO·7개월
    781
    2
    직원에게 일을 지시할때(12)

    보통 주어 목적어를 정확히 사용하지 않나요? 그런데 저는 이런식으로 지시받습니다. “그거 보내봐” “그 사람 전화번호좀” “거기.. 주소좀” “연구원 그거.그거 말해봐” 이런식으로 일을 지시하거든요? 근데 이게 대화 맥락이 없는상태에서 지시를 합니다. 쭉~ 그 주제에대해, 그 담당자에 대해 얘기하다가 나온게 아니라, 그냥 뜬금없이 “그 사람 연락해봐” 이럽니다. 그럼 스무고개가 시작되지요. 저 : “누구 말씀이신가요?” 상대 : “걔 있잖아 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ryingSpamMan·7개월
    550
    2
    이제 모기 다 사라질듯…..(4)

    모기 구기에서 뽑아낸 초미세 노즐…정밀 3D 바이오프린팅의 새 돌파구 모기에서 추출한 구기? 아마도 주둥이 부분이겠죠? 미세 프린팅 노즐로 쓴다는 내용인데 모기 농장 등장할려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ryingSpamMan·7개월
    500
    3
    오늘이 블랙프라이데이 였나보군요(3)

    지마켓에 접속했다가 블프 세일 하는거 보고 참치캔이랑 꽁치캔 샀습니다. 단백질은 소중하니깐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zion Lee·7개월
    2.1k
    11
    권고사직 후 이직 후기(6)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고 조언해주신 덕분에 권고사직 당한지 1달반만에 취업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6년차 프론트엔드 개발자인데 이직은 이번이 두번째입니다. 저번 이직때는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없어서 이력서에 쓸게 없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두번째 직장에서는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했고 다행히 이번 이력서에는 그래도 작성할 내용이 많아서 서류합격률이 생각보다 높았네요 그리고 첫 직장이 오래된 기술스택을 가지고있는 회사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바람을바람·7개월
    352
    1
    무중력IDE제미나이3 프로듀싱 소설 2탄(3)

    3일 동안 Pineal Variance 총 41장을 완성했습니다. 시놉시스부터 4번의 리비전을 통해서 만들었죠 소설 1탄은 이미 아마존 책방에 전자책으로 진열되어 팔리고 있는 중이고 그야말로 테스트 버전이지만 나쁘지 않은 수준 아래는 소설 2탄의 3장의 예시입니다 (원본은 영문판인데 이건 그냥 구글번역으로 초벌번역한겁니다) 이건 소설 1탄보다 신경을 좀 썼고 프로듀싱 기술적으로도 좀 더 나아간겁니다 41장 끝까지 읽어 봤는데 미쳤다는 소리가 절로 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키리링·7개월
    966
    4
    디자이너들 원래 이렇게 일하나요?(16)

    여태 이런 디자이너를 만난 적은 없었는데 얼척이 없어서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건가 싶어 물어봐요 보통 기획자가 기획을 짜면 그걸 디자이너가 만들잖아요. 그리고 기획자에게 맞는지 확인 받고 최종적으로 다 거치고 나면 저 같은 개발자에게 넘어오는걸로 알아요. 그런데 중간중간 내용이 헷갈리거나 이상한거 있으면 디자이너에게 또는 기획자에게 물어보는데요. 본인들이 놓치거나 그런건 사람이니 당연히 있을 수 있다 생각하는데 그런거 말고 디자이너가 본인이 만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야친절·7개월
    1.0k
    4
    여러분들은 내년 이직하고 싶은직장이 있나요?(12)

    전 개발자로써 ai에 대응하며 개인적 발전을 위해서 꼭 이직하고 싶은 업체가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떨어졋지만 빅데이터 분석기사도 공부다시해야 하고 개발자의 완성을 위해 스펙업을준비중입니다. 그래서 꼭 자격증따고 jyp로 이직해서 트와이스와 일하고 싶어요 ㅠㅠ 여러분들은 어디로 이직하고 싶나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개발열띠미개발·7개월
    2.1k
    1
    요즘 IT 시장이 많이 안좋아서(12)

    이제 퇴사한지 3개월 됐는데 첫회사 공공 으로 4년 3개월 두번째 민간 유지보수 삼성 8개월 후에 삼성은 사장이 욕이 난무해서 퇴사 복지는 좋았는데 ㅎㅎ 지금 구직중인데 작년보다 더 얼어붙었네요 지금 5군데 면접중 만 5년차로 과장 제의 5천 (집에서 자차로 1시간 20분) 대리 4천5백 (집에서 버스로 20-30분) 과장 분당 개발 4천 5백 기존 4500 받았는데 연봉 올리기가 쉽지 않네요 ㅠ 대부분 파견이 많고 ㅠ 아마 대기업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야친절·7개월
    659
    1
    반복개발이 지겨워서(1)

    코파일럿에 물어밧습니다. 남자의 로망은 원정인데 내가 하니발 전쟁기떄 태아나서 원정에 참가햇으면 어떻게 되고 낭만을 이뤄었을까? ai가 하는 말이 기가찹니다. 알프스횡당하다가 얼어 죽거나 떨어저 죽거나 전투중 칼맞거나 이탈리아원정시 칼맞거나 굶어 죽을확율이 거의 90프로 이상이니 로망은 무슨 죽기 딱 좋다고 하네요 현재 생활에 만족해서 살라고 합니다=_=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감독님테스트가하고싶어요·7개월
    835
    2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 돌리시는 분들한테 질문(12)

    클라우드 서버 사서 그 위에서 돌리시나요? 아니면 집에다가 작은 서버 하나 구축해놓고 거기서 돌리시나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56
  • 157
  • 158
  • 더 많은 페이지
  • 6627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