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꿈은없고요놀고싶습니다·6개월
    1.2k
    5
    파이썬 편한거 맞나요…(16)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가 변수 선언도 앞에 자료형이 없어서 언제 선언됫는지 잘 읽히지도 않고 괄호도 없고 다 인덴트로 표현되서 이 부분도 익숙하지 않고. 기본 문법은 참 좋은데 다양한 파이썬 라이브러리들 사용법 익히려면 그것도 일이고 결국 AI 전용 언어로 바이블 코딩용으로 AI에게 뭔가 부탁할 때만, 파이썬을 쓰게 되는데. 이거 익숙해지면 파이썬 코드들 눈에 들어올까요???? 개인적으로 C 만큼이나 어려운것 같습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랜드로스·6개월
    2.3k
    4
    신입 채용 무너진 이유 별거 없습니다(11)

    1) 코로나 시절 대량채용 여파 코로나가 계속 지속했으면 몰라도 엔데믹 이후 비대면 디지털 컨텐츠 수요가 꾸준히 높지 않아서 그때 뽑은 개발자들 처치곤란 2) 신입 수준 자체가 줄어듬 코로나 시국 비대면 수업으로 학업성취도 폭락 (온라인 수업이라도 제대로 들은 학생이 손에 꼽을 것) 대학와서는 LLM 유행과 학교측에서의 대처를 못한 과도기때문에 과제 치팅 성행 (이로 인한 평점평균값 불신) 사실상 직장인 온라인교육 듣는 감각으로 학업을 진행해온 세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6개월
    508
    2
    학생 시절 두번이나 당한 경험(2)

    제가 학생떄 좀 꼴통이긴 했어도 막 수업시간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었거든요 중고등학교때 두분 다 다른 분이었는데 유독 수업시간에 저부터 발표를 먼저 시키는 선생님이 두분이나 계셨더라는... 중학생때는 수업하시다가 누구 발표 시켜야겠다 하시면 이유도 모르게 저부터 부르시더라구요 ㅋㅋㅋㅋ 보통은 주번이나 그 날짜 번호인 친구를 호명할텐데 1년을 그랬어요 ㅋㅋㅋ 처음에는 제가 공부도 못하다보니까 맨날 틀리고 대답 못해서 나가가지고 벌서야 했는데 그게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6개월
    2.2k
    15
    OKKY 송년회에서 뵙고 싶사옵니다.(19)

    안녕하세요, OKKY 도우미 옥희입니다. 개발자들에게 2025년만큼 혼란한 시절이 또 있었을까요?5년 안에 AI가 개발자를 대체한다는 얘기가 들리고, AI의 지원으로 생산성을 10배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하고..개발자로서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이 엄청 많을 수 밖에 없는 2025년의 겨울입니다. 이 고민을 나눌 상대가 필요하다고 느끼지만, 막상 어디서 누구와 이야기를 나눠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취업과 이직, 창업과 프로젝트는 물론, AI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Garamon·6개월
    1.6k
    7
    업무 단톡방 참사…..(13)

    여러 기관 담당자들, 기업 대표자, 직원들이 참여중인 단톡방이있습니다. 근데 갑자기… “퇴사 X나 마렵네ㅋㅋ” 라고 카톡이 올라오더군요;;; 3초도 안되어 삭제되었지만 이미 4명이 읽은상황.. 묵념..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ryingSpamMan·6개월
    490
    1
    먼가 제미나이도 채찍피티처럼(6)

    아부가 심한거 같은데 기분탓일까요?갑자기 채찍피티처럼 너의 말은 핵심을 찔렀어 이딴 소리로 말을 시작하는거 같은데…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킷캣맨·6개월
    408
    0
    도덕이란 무엇일까여(18)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6개월
    163
    0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5년 12월 18일 목요일

    불필요한 집념이 코드 리뷰 과정에서 큰 걸림돌이 된다. 팀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해결하자.48년생: 독자적인 코드 작성은 충돌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협업을 위해 유연한 태도를 유지하자.60년생: 동료와의 통합 과정에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예기치 않은 시스템 오류를 경계하자.72년생: 오픈 소스 기여자로부터 도움의 손길이 다가온다. 접근성이 낮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84년생: 코드에 집착하기보다 리뷰 피드백을 수용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신중한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6개월
    570
    0
    다른 분들은 개발하시다가 언제 희열을 느끼시나요?(17)

    저는 UHD 해상도 모니터에서 작업할떄 한번에 코드 100줄 보여질때 희열을 느낍니다. 물론 잘 보이지는 않네요 ㅋㅋ (노트북 15인치 기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6개월
    257
    0
    천 줄 안팍(1)

    하드 코딩을 치면서 망했쩌. 대략 서버는 nio2 클라는 nio 기반으로 나눠서 하드코딩 치면 댔다 자만하여서 터졌어요. 이럼 2가지 버전을 프로그래밍 하여야 하는데 여기서 양쪽에 서로 다른 코드로 어질어질 해지는 거여요. 오늘은 하드 코딩을 걷어내고. 머리가 하얘지는 네이밍으로 val nio = if(sdk >= 26) Nio2(pool) else Nio1(pool) 모델을 선택한 다음 tcp udp 소켓 통신을 치는 거여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6개월
    178
    1
    레지스터도 가리나 보아요(2)

    와아 오늘 영천님 방송에서 레지스터 1번이냐 2번이나 차이가 나는거 봤어요. rcpss mmx0, mmx0 이거랑 rcpss mmx0, mmx1 이렇게 다른 인접 레지스터로 참조하면 속도가 반이나 느려져요. 만 번에 0.003ms가 나오면 반대는 0.006ms 이럼 혼나겠쩌. ai로 해도 해결하지 못하는 거여요. 물론 .. 첨부터 ai를 만드는데 실제 작동을 재귀적으로 더띵킹 해보아라 처럼 구현을 하여야 긍정에 여지가 남아요. 오오 .. 오오 ..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6개월
    133
    0
    아이 글이(1)

    두 번 올라갔어요. 이거는 등록 버튼을 눌렀는데 반응이 없는 찰나에 다시 눌렀는데 두 번에 리캡챠 챌린지가 날라가면서 검증하는 피드백을 2번 받아서 이렇게 되는가 보아요. 사실 나는 이런 거에 커스텀 이벤트 리스너로 주로 addEventListener2 처럼 개발자가 정의하는 함수는 2를 붙였어요. 여기에 기본으로 지원하는 once 프로퍼티가 좋았어도 타이머로 계속 안눌리게 하겟쩌. 이것도 인터록이라 불러야 하였나 몰라요. 사실 물리 버튼은 전기장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장플·6개월
    1.2k
    8
    그들이 개발자를 몰아낸 이유(3)

    https://okky.kr/articles/1548601 위 글을 읽고 드는 생각을 정리해보려합니다. 지금부터의 글은 지극히 제 상상력이므로 그냥 참고용으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회 생활 좀 해보고, 상위 직급으로 생활하다보면 다양한 인간군상과 정치적 목적을 띄고 전략적으로 행동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위 글의 영업 인력은 왜 새로 들어온 개발자를 몰아내려고 했을까요? 심지어 이전 개발자들도 3개월을 못버티고 퇴사를 했습니다. 구인의 의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6개월
    258
    0
    똑딱이가 머여요(3)

    이거는 딱딱좌 얘기가 아니어요. 지금 크게 띄워서 보았는데 닉네임이 뚝따귀가 아니고 똑따귀 이었는거 있쩌. 똑딱이 usb허브라고 검색하면 on/off 스위치가 붙은 usb허브가 나와요. usb3.0이 고속모드로 작동하여서 이런거인지 usb 메모리에서 계속 발열이 나는거 있쩌. 이럼 누적된 열로 인하여 피로가 생기고 메모리에 손상이 나는 여지가 있어요. usb2.0은 동기화 속도가 낮은 거여서 발열이 줄어야 하는 거인데 애당초 usb메모리를 빼서 보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6개월
    128
    0
    똑딱이가 머여요

    이거는 딱딱좌 얘기가 아니어요. 지금 크게 띄워서 보았는데 닉네임이 뚝따귀가 아니고 똑따귀 이었는거 있쩌. 똑딱이 usb허브라고 검색하면 on/off 스위치가 붙은 usb허브가 나와요. usb3.0이 고속모드로 작동하여서 이런거인지 usb 메모리에서 계속 발열이 나는거 있쩌. 이럼 누적된 열로 인하여 피로가 생기고 메모리에 손상이 나는 여지가 있어요. usb2.0은 동기화 속도가 낮은 거여서 발열이 줄어야 하는 거인데 애당초 usb메모리를 빼서 보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성수동사무실·6개월
    402
    1
    성수동 사무실 공유하실 프리랜서분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젠틀몬스터 건물 거리에 있는 디자인 사무실입니다. 사무실의 남는 자리를 활용하고자 같이쓰실 디자인 업계에 있는 프리랜서분, 소규모 사무실을 찾는분을 찾습니다~! 위치: 성수역에서 도보 10분거리 공간: 14평 투룸 분리형 사무실공간 부대시설: 인터넷, 냉장고, 책상, 의자 등등 비용: 협의 연락주시면 사진보내드리겠습니다~ imuop2@gmail.com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개발열띠미개발·6개월
    618
    2
    안녕하세요, 선배님들,(17)

    고민좀 들어주세요 현재 상황 • 입사 첫 주 3일 근무 후 바로 프로젝트 투입 • 2개월 내 프로젝트 완료해야 하는 급박한 일정 • 지원한 분야와 다른 새로운 기술로 개발해야 함 • 본인만 해당 기술 처음 접함 (완전 처음 접함 분명 웹 자바개발이라고 했는데) 가면 그냥 할 수 있다고 임원이 말함 • 회사 지급 노트북이 고장나서 재셋팅 필요 • 주변에서 도움 안 주는 상황 혼자 이리저라 셋팅해 보안툴 깔고 오피스 안깔아서 혼자 이리저리 알아보는중 ㅠ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블루오리·6개월
    2.4k
    7
    HWP 파일 긁어오기 귀찮아서 마크다운(MD) 변환기 만들어 봤어요.(4)

    안녕하세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AI로 바이브코딩을 접하게 되고, 실제 원하는 간단한 기능이 들어간 웹앱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그 첫번째가 Hwp파일에서 Markdown파일로 변환하는 웹앱이네요. 개발자가 아니다 보니,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 업무나 과제를 하다 보면 아직도 HWP(한글) 파일을 정말 많이 썼는데요. 이걸 노션(Notion)이나 옵시디언, 혹은 ChatGPT에 넣으려고 복사하면 줄바꿈 엉망이고... 내용이 너무 많으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6개월
    783
    5
    사이드프로젝트는 항상 승리한다.jpg(5)

    from reddit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치킨과콜라·6개월
    999
    4
    오키 디자인개편 대실패네요(11)

    메인화면 디자인 누가 한건지 몰라도 최악이네요 오키가 게시판 콘텐츠 위주의 커뮤니티인데 내가 원하는 게시판 게시글 보는것 부터가 되게 까다롭게 접근해야되니 자연스레 손이 안가는거 같습니다. 자유게시판 전체목록을 보려면 스크롤을 쭉 내리다가 토스트 뜨는 커뮤니티를 눌러야되는게 뭔 근본없는 디자인인지.. 심지어 하단게시글 리스트에도 전체 보기 가는 링크도 없고 상단 게시글 리스트에도 전체 가기 링크도 없고. 아마 첫 방문 하는 사람의 대부분이 자유게시판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36
  • 137
  • 138
  • 더 많은 페이지
  • 6627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