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ryingSpamMan·6개월
    259
    2
    새해는 방콕에서

    방안에서 뜨근하게 있는게 답인듯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아름다운세상에·6개월
    1.4k
    8
    아.. 망했습니다(7)

    31일에 프로젝트가 끝나는데 next가 없네요ㅠ 지금하는 프로젝트도 금융권 혼자 들어와서 잘 끝내고 프로젝트 하는 도중에도 아는 업체에서 계속 플젝 언제 끝냐냐고 연락오다 기가 막히게 플젝 끝나니 다들 일 없다고 난리네요ㅠ 애들없었을때는 플젝없으면 쉬면서 리플레시 기간가졌는데 아이들 생기고 일없다니.. 세차장 알바 찾아봐야 될거 같아요 일 없으신 프리분들 잘 버티시고 일 하시는 분들은 좀 힘들더라도 잘 버티세요 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n = n + 1·6개월
    964
    6
    AI로 프로젝트 수행기간을 엄청나게 단축했습니다.(4)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유기농달걀·6개월
    2.2k
    3
    흔한 SI개발자인데 요즘 현타가...(11)

    이제 몇 개월 뒤면 4년차 끝나가는 개발자입니다. 첫 도메인 시작을 금융으로 시작해서 금융 SI로 계속 가고 있는데 프로젝트 진행할 때마다 개발 환경도 바뀌고 주위 사람들도 계속 바뀌는거 때문에 SI에서 적응은 필연이라고 생각하고 근무 중이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너무 힘드네요. 매번 롤도 바뀌고 상사도 바뀌고… 그나마 중소기업치고 연봉이 괜찮은 편이고 주요 사업 도메인이 증권, 보험이라서 열심히 다니고 있었는데 이제 슬 지쳐가는 느낌입니다. 좀 있으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금요일좋아·6개월
    633
    0
    최종 면접 결과 문의 한번 더 해도 될까요?(3)

    안녕하세요. 현재 중소기업 공채 경력직 최종면접까지 보고온 상태인데요.   1차때도 면접 결과과 9일 후에 통보받았고. 2차 면접은 13일 전에 봤습니다.   결과는 일주일 정도 걸린다 했고, 결과는 메일로 전달준다 했는데 아직까지 못받은 상태입니다. (회사 면접 후기 보니 합불여부가 늦는다는 후기가 몇개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번주에 결과 문의 드린 상태인데 아직 결과가 안나왔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혹시 이번주까지 결과가 안나온다면 한번 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hodev·6개월
    345
    3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Mini Football Game 개발기(바이브코딩)(3)

    안녕하세요! 👋 바이브 코딩으로 어느정도까지 구현이 가능한지 테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친구들과 가볍게 내기를 하거나, 짧은 휴식 시간에 별도 설치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는 웹 기반 3D 실시간 멀티플레이 축구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 게임 조작 안내: F1키 클릭 혹은 방 진입 후 조작 안내 버튼 클릭👉 게임 하러 가기: https://football-game.link 🤔 왜 만들었나요? &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6개월
    862
    7
    개발자들의 낭만적인 이야기(3)

    "예술가랑 만나는 건 진짜 섹시해. 걔넨 '이 노래 작곡할 때 네 생각 났어'라고 말해주잖아. 근데 개발자들은 뭐 해줄 건데? Git 브랜치명을 네 이름으로 따주냐?" » '레베카 퍼플(rebecca purple)' 이름 유래는 절대 찾아보지 마라. Rebeccapurplerebeccapurple은 웹 개발 표준인 CSS에 등록된 공식 색상 이름. 이 색상의 이름은 2014년 뇌종양 투병 끝에 자신의 6번째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룰루레몬드리올리버칸·6개월
    2.0k
    2
    이제 코딩보다 '대기'가 더 깁니다(19)

    프론트엔드 + 백엔드 조금 하면서 한 회사에서 8년정도 근로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서 특히 최근에 코덱스 5.2가 정식 출시되면서 정말 많은게 바뀌었습니다. 이제 전통적으로 설계, 기획이 대충 가져온 스펙 시트를 가지고 개발하는데 머리 싸맬필요 없이 구성해둔 skill을 통해 AI에게 SPEC.md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하고 서로 5번 대화가 오고가면 스펙 문서가 완성됩니다. 이 파일을 기준으로 구현하는 skill을 통해 맡기면 정말 그대로 개발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ikkr2·6개월
    907
    0
    AI 개발자 여러분.. 다들 어떻게 일하시나요..?(5)

    안녕하세요 이제 1년 4개월 정도 AI 개발자 직무로 일한 인원입니다. 저는 AI 관련 국비 교육 과정을 하나 수료하고 중소기업에 취업했습니다! 데이터 수집 및 처리, 모델 학습 및 배포 업무 뿐만 아니라 종종 다른 업무들을 하기도 합니다. (GUI 개발 등..) 다름이 아니라 제가 업무를 진행하면서 GPT 의존도가 너무 높다는 생각이 들어 이래도 될까.. 싶은 생각에 사로잡히곤 합니다. 첫 직장이기도 하고 아직은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 것 같은데..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6개월
    274
    0
    창문을 틀어막으면 혼나나요(4)

    집에 일반창과 시스템창호에 각자 장단점이 있쩌. 글레어 패널에 주변광이 반사되어버림ㅠ 이럼 방에 들어오는 빛을 쪼꼼 가리면 좋을 거이라 생각이 들었어요. 암막시트 2개 흡착판 1셋트로 망했다 싶음 떼버리면 되어요. 어뜩하나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6개월
    235
    0
    2026 서버를 새로 쳐야 하는 거여요

    2025 .. 서버 한 개도 손을 안대었쩌. 지난해 커밋이 마지막인 거여요. https://github.com/nyakuz/nightmare native AOT는 새로 나온 기능인데 처음에 없었던 거여서 대응이 안되었고 .. 서버 실행 파일은 app 으로 하는 거여요. 전에 여러번 사용해 오면서 불편한 거로 서버를 켜는데 긴 실행 파일 이름을 치는데 엥긴하게 화를 부른다는 거를 알았쩌!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b.tree·6개월
    922
    1
    아직도 아파치 고집하는 분들 이해가 안가요(12)

    nginx 가 오히려 유용한 기능은 더 많고 가벼워서 리소스도 적게먹는데도 아파치 아파치 하네요. 공공이라 상용쓰는건 논외고 오픈소스웹 쓰는데 아파치만 쓴다? 혹은 아파치밖에 모른다? 음…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6개월
    884
    3
    백엔드 개발자의 삶.jpg

    from reddit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흐물흐물알감자·6개월
    1.6k
    3
    본인 뽕에 취해 일하는 사람(27)

    회사 내에서본인이 책임질 수 있는 영역도 아닐뿐더러그 직무를 소화해낼 수 있는 기반 지식 조차 하나도 안배우고오로지 gpt + "왠지 그럴거 같은 직감"이 두개로자꾸 제가 하는 일에 덤벼들길래본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는 것을깨달았으면 하는 마음으로해볼테면 해보라고 했더니정말 (업무를) 가져가서 해보려고 노력하더라구요. 다만 노력과 열정은 대단하다고 생각하지만(데이터 분석이라서) 기반 지식 없이는 잘못된 결론이 나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달고양이·6개월
    739
    2
    바이브코더??(7)

    새로운 직무명인가요? 그래도 그렇지.. 바이브 개발자라고 하고 구인하지 ㅠㅠ 모 구인사이트에서 추천 포지션이라고 날라오는 메일이 있는데 둘러보다가 이런 직무로 구하네요. ai 활용해서 모든 개발영역 커버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쉽지 않겠네요 ㄷㄷ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6개월
    176
    1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5년 12월 30일 화요일

    예측하지 못한 버그가 발생할 수 있으니, 단위 테스트와 로깅을 꼼꼼히 수행하자.48년생: 오랜 버그 수정 끝에, 차근차근 최적화하면 결국 안정적인 시스템이 구축된다.60년생: 로그에 에러 메시지가 잔뜩 찍힐 수 있으니, 면밀한 코드 리뷰가 필요하다.72년생: 적재적소에 모듈이 연결되어, 프로젝트의 성공이 예감된다.84년생: 오랜 디버깅 후 긴장이 풀리면 메모리 누수와 같은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96년생: 불필요한 기능 추가에 욕심을 내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리드's·6개월
    1.8k
    2
    30대 중반 국비학원에서 배워볼까 합니다.(24)

    안녕하세요. 저는 35세 남성이며 한국방송통신대 컴퓨터과학과를 졸업하고 30대 초반에 편의점 매니저 일을 하다가 현재까지 몇년간 배달업계에 일하고 있습니다. 웹개발 학원을 다녀서 취업을 생각하고 있어 집근처(서울 강북구)에 3개월전 상담을 받고 신청을 했는데 현재까지 인원이 안 모여서 계속 미뤄지고 있습니다. 자바랑 서블릿을 활용하여 간단한 게시판 만드는 수준은 됩니다. 취업을 위해서 국비학원을 다니고 싶은데 집근처에 학원에 인원이 안모여 개강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peppermintaddict·6개월
    548
    6
    캐글 AIMO 5위 찍엇어용 ㅋㅋㅋ(4)

    얼마전에 8위 찍었다구 한 사람인데 오늘 5위 찍엇어요 ㅋㅋ 아직 4개월 남긴 했지만 기분 좋습니당 ㅋㅋ 앞으로도 계속 열심히 해서 상금 받도록 노력해볼게요! 파이팅해주세요!! ^_^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좋소탈출기원·6개월
    1.7k
    3
    이게 요즘 프리랜서 구하는 스타일인가요?(8)

    이직하려고 세상 물정 좀 보려고 정말 오랜만에 들어와서 봤는데 구인광고에도 개발자들 배려해주시려고 IT상황까지 알려주시는 참사장님이 계시네요! 원청에서 내려주는 단가는 예전이랑 크게 차이가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1차 업체야.. 프로젝트가 줄어서 매출 자체가 급감했다 가정해보고….. 보도방은……? 오늘 okky 단가를 보니 보도방은 어짜피 사람 팔아서 똥떼 먹는건데 불황을 빌미로 노난거 아닌가 싶네요(위에 업체 말하는 것 아닙니다! 위에 업체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カワウソ·6개월
    309
    2
    무더기확인

    "KT, 모든 가입자 위약금 면제해야"...악성코드 무더기 확인 KT가 지난해 서버에서 외부 침입 흔적을 확인하고도 신고하지 않고 무마하려 한 위법 행위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키로 했습니다.여기에 더해 조사 과정에서 KT가 확인하지 못한 악성코드도 무더기로 쏟아졌습니다.모두 합쳐 94대 서버에서 악성코드 103종이 확인됐는데, 일부는 SK텔레콤 서버에서 발견된 것과 유사했습니다. 정부 인력 능력이 좋으내용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27
  • 128
  • 129
  • 더 많은 페이지
  • 6627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