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KIKAE·6개월
    314
    0
    Gemini와 소소하게 나눈 양자역학 이야기.(5)

    [대화록] 물리학에서 시작해 사랑으로 완성된 이야기: "이중 슬릿 실험, 생각의 에너지, 그리고 듣기의 미학" 이 글은 양자역학의 유명한 실험에서 시작하여, 생각의 본질, 운명, 그리고 인간 관계(사랑)의 핵심까지 파고든 대화의 기록입니다. 1. 시작: 세상의 본질을 보여주는 '이중 슬릿 실험'Q (나): 브라이언 그린 교수가 말한 '이중 슬릿 실험'이 뭐야? 총알과 전자가 왜 다르게 움직인다는 거지? A (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인사이트덕후·6개월
    1.4k
    0
    30대 개발자 전향 어떻게 생각하시나요?(13)

    안녕하세요. 93년생으로 현재 개인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인생에서 중대한 결정을 앞두고 있어서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자 용기내어 글을 올립니다. 저는 방송통신대학교 컴공과를 졸업했고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20대 중반에 개발 관련 일을 1년 정도 했었고, 당시 백엔드, 전자정부 프레임워크와 PHP를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그때 가족 사업이 어려워지면서 집안일을 도와드리게 되었고, 그게 생각보다 길어지면서 자연스럽게 개인사업을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6개월
    175
    0
    역노화는 어떠나요(2)

    아이 .. 젊었다 하더라도 잼민 시절 체력이면 이거는 난리가 났쩌. 일주일 동안 잠안자고 코딩치기 이런거 엥긴하였쩌.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바이브코딩도내손으로명령하는건데코딩이지·6개월
    466
    2
    개큰고민이 있어요(5)

    아직 대학 졸업을 안한 4학년이라 이제 슬 방 빼야하거든요 목표 회사 세 군데는 3월 채용~7월 결과 지금 이력서 쓰면서 면접 연습겸 회사 둘러보면서 인연찾기 겸 하려고 이력서 냈는데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취직 될때까지 슨배님들은 어디서 거주하셨나요 자취로 알바하면서 서울에서 상시대기 타자니 일중에 전화오면 또는 면접 잡히면 알바 대타는 어케하나 싶기도 하고~ 본가에 있자니 면접보러가기 빡센곳이고.. 이거 보면서 ㅋㅋ어쩌라고 라는 멘트가 절로 나오시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sbroh·6개월
    737
    5
    오늘 밤 10시 추적 60분: OKKY 취준생 출출연(5)

    멋진 신AI세계 1부 – 당신의 직업은 안녕하십니까? / 2026년 1월 2일 22:00 방송https://program.kbs.co.kr/2tv/culture/chu60/pc/board.html?smenu=9725de&bbs_loc=T2000-0088-04-907289,read,,168,1468407 개발자 일자리 문제도 주제 중의 하나로 나옵니다. OKKY 관계자(3초 정도?)와 OKKY 취준생님도 출연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바람을바람·6개월
    284
    1
    게임에 gpu AI 사용하기

    너무 뻔한건데 저는 새로운 내용이라 N100 서버2에서 gpu compute shader + 격자계산 + 렌더링 + 인코딩(intel qsv) igpu 75% 상시가동중 cpu는 코어4개 평균 가동 25% (열은 65’c) N100 서버1에서는 openvino 로 Gemma-3-1B 쬐그만 LLM 실행하는데요. 서버2의 생태계 데이터 받아서 서버1의 llm이 닥터아토 코멘트 생성해서(30단어 정도 깔끔한 문장 생성에 1~2초 걸림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LearningDev·6개월
    873
    0
    이직 준비가 너무 어렵습니다(3)

    안녕하세요! 올해 27살 작은 스타트업에서 재직 중인 9개월차 개발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에 회사 경영상 문제로 이직을 준비 중입니다. 핑계라면 핑계겠지만, 제가 외국에서 오래 살아서 한국의 IT 업계에 관한 취업 정보가 많이 부족한 점에 대해서 양해를 구해봅니다. 현재는 대기업 및 상위 티어에 있는 중견기업을 목표로 이직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몇가지 질문드리고 싶은 점은, 자기소개서, 이력서, 포트폴리오, 경력기술서와 같은 서류들을 준비하는데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zepinos·6개월
    357
    0
    (설치형일 때) 주로 어떤 git 제품을 이용하시나요?(4)

    git 자체야 워낙 단순하니 논외로 하고… github 이 나오면서 web 기반 git 서버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당연시 되어 왔고, gitlab, bitbucket, gogs, gitea 등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SaaS 나 설치형(On-Prem.) 제품들도 있는데… SI 하시는 분들이야 그닥 고민하실 일이 없겠지만(이미 있을테니 있는거 쓰면 되지만), 팀을 빌딩하시거나 뭔가 DevOps 를 처음부터 만드시는 분들은 어떤 제품을 이용중이실까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6개월
    503
    0
    뭔가 대화하기 싫은 화법을 쓰는 사람 부류(4)

    가령 옛날에 편의점 알바할때 여러 물건을 골라오신 손님이 계시면 봉투값 받아야되서 “봉투 혹시 필요하실까요?“ 이러면 꼭 “그러면 이걸 갖고가나요?“ 이러는 분이 계시죠 이건 제가 좀 예민한거같긴 한데 누군가가 힘들게 뭔가를 하셔서 같이 도우면서 하려는 의사표현이나 위로 목적으로 “많이 힘드시겠어요“이럴때 상대방이 “힘들어도 어떻게해요 그냥 하는거지“ 이런 경우도 좀 살짝 빈정상하더라구요 약간 “힘들어도 어쩔 수 없죠(있나요?)“ 이거랑은 또 느낌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6개월
    1.2k
    5
    난 대형 음식 배달 앱 개발자임.txt(3)

    Uber Eats 또는 DoorDash 라고 추측하는 중 우선권 수수료("Priority Fee")랑 기사 복지 수수료("Driver Benefit Fee")는 100% 회사로 감. 기사는 그 돈을 $0도 못 봄. 이 글은 도서관 와이파이 + 일회용 노트북으로 올리는 중임. 법적으로 엄청 큰 비밀유지계약(NDA) 묶여 있음. 이제 신경 안 씀. 어제 2주 퇴사 예고 넣었음. 솔직히 소송 걸어줬으면 함. 8개월쯤 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newbieedev·6개월
    1.1k
    1
    1년차 금융SI 개발자 걱정...(12)

    입사한지 어느덧 1년이 됐는데 아직 아는게 없어서 걱정입니다 ㅜ 첫 프로젝트는 처음 접해보는툴들(xframe, proframe)로 단순한 화면들만 개발해서 딱히 업무적인걸 배우진 못했어요 금융SI는 개발능력보다 업무지식이 더 중요하다는데 업무지식을 어떻게 익혀야할지 감이 안옵니다.. 그냥 프로젝트 계속해서 나가다보면 익혀질까요 아니면 별도로 공부를해야할까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슈퍼인텔리전트에으아이·6개월
    494
    1
    FE 쪽에서 클로드코드 사용할때(2)

    React 상태관리만 벗어나면… 완전 사람보다 잘만들지 않나요?페이지별로 모든기능 개별구현이라 소스코드 분석도 프로젝트 단위로 할필요도 없고… 여기서고친거 저기에서 오류날 걱정도 안해도 되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코코코난·6개월
    528
    2
    같이 회사 다니면 출근 좀 덜 싫을 것 같은 연예인(4)

    1월 2일이라 그런가 출근은 했는데 일 하나도 안잡히네요 하 심심하니 같이 회사 다니면 출근하기 행복할 것 같은 연예인 알려줘봐요 같은 팀이면 회사 오래 다닐 수 있을 것 같은 분으로ㅋㅋㅋㅋ 전 요즘 채수빈 원래 이상형이기도 하고 수빈 누나가 코드 수정 좀 해달라고 하면 리팩토링 각 나와도 맨날 가능함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MuDaeng·6개월
    795
    3
    SM에서 불편한컨벤션들(11)

    제1정규화가 안되어있음 DB에서 여부에 YYYNN되어있고 백단에서 한글자씩 가공해서 화면에 넘겨줌 전체row가 그럴때도 있고 다른row는 괜찮은데 하나만 그런경우도 있음 varchar를 사랑함 DB컬럼 데이터형식은 웬만하면 varchar sequence = 숫자형, 시스템컬럼 = datetime, 나머지 다 varchar(일자정보도) boolean을 싫어함 예시 String x = ““; String emptyFlag =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천사와악마·6개월
    931
    0
    동생의 처남 결혼식 참석하는게 맞을까요?(17)

    참석한다고 의사표시는 했습니다만 머릿속에는 참석하는게 도리인가? 물음표가 가득합니다 축의금도 부모님 레벨에서 주고 받으셨던것 같고 부모님 면 세워 드리러 가는 부분이 더 큽니다 원래 그렇게하는게 맞는건지 제가 너무 T스러운건지 헷갈리네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피곡삽니다wei·6개월
    552
    0
    프리랜서 계약 질문있어요(2)

    계약서를 작성했는데 혹시 투입 하루전에 투입 안한다고 말씀드리면 손해배상 문제가 생길까요ㅜ? 계약서보니 악평이 많은 회사더라구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톰소여·6개월
    675
    3
    퀀트 개발해도 망할 것 같음..(5)

    ‘컨트 개발 끝냈는데….. 그냥 아침에 장 시작에 전일 추천주 샀다가 오후 장에 다 팔면 43만원 버는 건데….. -4.7% 이거 딸랑 하나 삼… 개별 종목 5개 다 사면 + - 해서 43만원 인데… 갭도 아닌데 그걸 못함…. 참나 인간이 겁이 많음.. 다행인 것은 증권사 오픈 api 모듈 변경 된 부분을 어제 하루 밤에 적용 거의 끝냄.. 오늘 디비만 반영하면 끝.. 에휴 쉽지 않다.’ 여기까지가 푸념이네요. 초창기에는 jfreechart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냥이둘의집사·6개월
    578
    0
    구글 회사프로필 어디까지 감시가되는건가요?(6)

    구글 회사에서 발급받은 계정으로 제미나이나 챗지피티, 클로드 등등 홈페이지에서 채팅친 내역들도 회사가 다 열람할 수 있는건가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6개월
    382
    1
    윈도우 화면 보호기에서 실행되는 Doom(1)

    TL;DR둠은 계산기·주방가전까지, 프로세서만 있으면 어디든 올라가는 “호기심 벤치마크”가 됨 이번엔 좀 더 “정석” 형태로, 윈도우 화면 보호기로 바로 도는 버전 나옴 개발자가 단일 .scr 파일로 묶어 배포함 화면 번인 이슈(OLED 등) 때문에 화면 보호기 개념도 다시 조용히 부활 중임 개발자 프로젝트개발자 Wiaam Suleiman이 Doom Screen Saver 공개함 둠을 “완전 동작하는” 윈도우 화면 보호기로 바꿔주는 가벼운 프로젝트임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이것저것해결중·6개월
    1.1k
    0
    4년차의 개발 방향성과 이직 고려(15)

    코로나시절 국비교육을 통해 취업한 비전공 4년차인 웹개발자 입니다. 2~3개월간 서울에 있다가 파견업체(흔히말하는 보도방) 있다가 이건 도저히 아니다싶어서 퇴사후 지방 공공기관sm으로 약 4년간 다니다가 기술스택과 성장동기 등.. 여러고민에빠져 이직을 고려중입니다. 업무는 기능개발, 요청사항 처리, 버그이슈해결을 진행했습니다. 기능개발은 API 연동, 이벤트(행사)관련 기능, 통계, 메뉴이관, 게시판 등 진행정도 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개발서버에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24
  • 125
  • 126
  • 더 많은 페이지
  • 662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