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축구를좋아하는개발자입니다·5개월
    484
    7
    크롬 확장프로그램 만들었는데 피드백 해주실 분 있을까요?(10)

    페이지 전체 번역이 아닌 일부분을 드래그해서 번역할 수 있도록 구현해봤습니다. 그냥 제가 필요해서 만든 기능이긴한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해서 남깁니다!https://chromewebstore.google.com/detail/instant-translate/lbfchaiglappeelpibdnjabihhbfcmif?authuser=0&hl=ko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nubie·5개월
    638
    2
    채용 공고들 경력자 연차는 무슨 의미일까요(4)

    3~10년 5~10년 6~10년 대리급, 과장급, 차장급 이런 식으로 써주면 좋겠는데 범위가 너무 넓으니까 지원해도 될지 고민하게 되네요. 경력 10년인데 대리급 월급 받을 사람 오라는건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HJOW·5개월
    685
    10
    간혹 마주할 수 있는 함정 하나.cs(8)

    어쩌다 보니 기존 닷넷기반 프로그램을 자바 스프링 기반 서버로 다시 구현하게 됐습니다. (모바일용 서버 구축하기 위함) 로그인이 문젠데 단방향 암호화 값이 계속 닷넷쪽과 자바쪽이 다르게 나오는 겁니다. 결국 원인은 찾아 냈는데 이 닷넷에서 쓰는 Encoding.Unicode 라는 녀석이, 단순한 녀석이 아니었던 겁니다. UTF-16 이라는 많이 써왔다 라는 카더라만 있지 다들 거의 본 적도 없어보이는 캐릭터셋이 있습니다. 얘가 이래뵈도 UT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바람을바람·5개월
    452
    3
    초단타 게임 만들다가 일단 중단(6)

    라이브방송 영상의 틱차트 현재가가 실시간(바이낸스) 현재가보다 7초가 기술적으로 늦을 수 밖에 없네요. 서버에서 처리지연은 1~2초이고 유튜브/트위치 릴레이지연(이건 어쩔 수 없는것)이 5초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생각 못하고 만들었다니! 결국 실시간 스캘핑 게임은 의미가 없어져서 프로젝트를 폐기해야 되나 싶네요 스캘핑 손익을 왼쪽(게임뷰) 절차적 2.5D 맵에서 절차적 팔다리 레그돌 캐릭터들의 개그 달리기 경주의 부스트로 사용하는 게임을 만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신출내기·5개월
    728
    1
    모태솔로 탈출하기(17)

    모태솔로 경력 32년입니다. 어떻게 탈출 가능할까요? 무슨 모임에라도 나가봐야할까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yo1122·5개월
    858
    1
    경력 관리가 꼬였네요(5)

    it 분야가 아닌 곳에서 제 일을 하고 싶어서 떠났던 몇년은 삶에서 값진 경험을 했기에 만족스럽습니다. (개발자로서 경력은 안좋게 보는 경우가 많겠지만요) 그 외에 경영 악화, 사람 스트레스, 개발 외 업무 과다 이유로 어느순간부터 짧게 다니기 시작했네요 경영 악화는 사유로 받아들이시는 분들이 있긴한데요 사람 스트레스, 사람 스트레스 + 개발 외 업무 비중 높음 »»» 이 일은 솔직하게 말하면 확실히 감점이긴한 것 같네요 나이고 있고…몇년 전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5개월
    445
    7
    C++를 너무나 사랑하는 사람.jpg(3)

    저는 매일 2시간씩 C++ 코딩을 합니다. 하루를 빼먹으면 다음 날 2시간을 더하고요. 이 방식은 정말 획기적이었습니다. 덕분에 내일 저는 3년 동안 코딩만 해야 합니다. ㅋㅋㅋ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행인999·5개월
    285
    1
    [토이프로젝트] 개인정보 걱정 없는 개발자 도구 모음(JSON, JWT, KST변환)을 만들었습니다.(2)

    안녕하세요! 개발하다 보면 JSON 포맷팅이나 JWT 디코딩, Unix 타임스탬프 변환 등을 위해 매번 구글링을 하게 되는데요. 기존 사이트들은 광고가 너무 많거나, 혹시 내 민감한 데이터(API 키, 토큰 등)가 서버로 전송되지는 않을까 찝찝할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100% 브라우저에서만 동작하는 도구 모음을 직접 만들었습니다. 🔗 주소: https://tools.hun-ing.com 주요 기능: KST ↔ UTC 변환기: 서버 로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볼리베어99·5개월
    723
    2
    정규직 수습기간에 그만두신분 있으신가요(12)

    입사 일주일 됫는데 공통소스 복붙에 전형적인 x소 느낌이 확듭니다. Mes pl 경력 유지하고 싶엇는데 여긴 왠종일 소스 복붙만 하다 끝날거같고 암튼 나름 프리랜서 경력 끝내고 이제 다시 정규직에 오랜기간 자리잡고 싶은데 이 회사는 내가 생각한거랑 많이 다르네요.. 당장이라도 못 그만 두는 이유는 아직 조인된 업체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이미 환영회식도 한 상태인데 수습3개월 안에 그만두면 얼마나 욕먹을까요 ㅋㅋㅋ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이뜸미당·5개월
    1.2k
    12
    왜 무급 프로젝트에 집착하는지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7)

    무급 개발 모집글 보면요용 항상 같은 패턴이 반복되네용 비영리요 의미요 포트폴리오요 사회적 가치요 근데 이미 운영 중인 서비스면 그건 연습도 아니고 아이디어도 아니고 그냥 실서비스 + 실노동이에용 이걸 좋게 포장해서 개발자 무급으로 끌어오려는 구조예용 시장 감각이 멈춘 태도 얘기예용 지금은 포트폴리오가 부족해서 무급 실운영 서비스 붙잡아야 하는 시대가 아니에용 포트폴리오 필요하면요용 개발툴에 코파일럿 깔고 바이브코딩으로 혼자 만들어도 충분해용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제운·5개월
    1.4k
    5
    채용공고에서 개발이 거의 없는 TO 특징(6)

    가끔 채용공고를 보면 개발자를 위장한 SM겸 QA, CS를 뽑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대놓고 잡무만 한다고 하면 신입~주니어 레벨이 잘 지원을 안하니 교묘하게 개발자처럼 꾸밉니다. 주로 네임밸류가 있는 기업들에서 주로 하는 행동이며, 막상 취업하면 개발일보다 문서화,고객상대, 잡일이 더 많습니다. 비율로 따지면 1:9 정도 될까요. 그러면서 개발자가 개발만 하면 되는게 아니라며, 관리업무가 더 중요하다는 가스라이팅 시전 (엔지비즈? 엔지니어&#43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dgseo·5개월
    1.2k
    2
    여러분은 개발자인가요? 툴러인가요?(45)

    회사 생활이 길어지면서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나 지금 개발하는 거 맞아? 아니면 그냥 작업 치우는 거야?" 리액트가 이렇게 하래서 이렇게 하고, 스프링이 저렇게 쓰래서 저렇게 쓰고. 어느 순간 도구를 쓰는 게 아니라 도구에 쓰이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자바 전문가", "리액트 전문가", "스프링 마스터" 그런데 저는 살면서 "망치 전문가", "톱질 전문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5개월
    191
    2
    금요일에는

    +--------------------------------------+ | Don't Push To Production On Friday | +--------------------------------------+ \ (•◡•) / \ ♥️ / ---- | |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값이이상해요·5개월
    1.1k
    1
    최근 이직시장(3)

    요새 좀 정규직 시장이 풀렸나요? 운좋게 첫 면접에 붙어서 나름 만족하는 회사에 이직 성공했습니다. 해당 면접 이후에도 한 4~5개 면접이 더 잡혀있었는데 바로 전부 취소했기도 한데… 이직 시장이 풀려서 인건지, 이제 연차가 어느 정도 차서 면접이 좀 잡힌 건지 도저히 감을 못 잡겠네요 이전 직장 분들도 계속 이직 시도하면서 저한테 말씀을 하시는데 이게 구분이 안 가서 어떤 말씀을 드려야 될 지 모르겠네요. 최근 이직 성공하신 분들은 구직 시장 어떠셨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5개월
    880
    3
    케티쨩을 그리며...(19)

    켓쨩! 그는 특이한 말투에 동문서답을 자주 하는 사람이었다 켓쨩! 그는 남이 보기에 정신세계가 남다른 사람으로 보일수도 있는 사람이었다 그치만 그는 오랜 경력과 지식에서 우러나는 면으로 가끔 영양가 있는 정보글도 주었다 누군가는 그에게 장애인 말투라고 험한 말을 하던 사람도 있었다 하지만 이내 저지 당했다 그처럼 케티쨩 곁에는 케티쨩의 팬도 없지 않은 편이었다. 오오 켓쨩, 본인은 그대가 그립소. 다시 돌아와주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5개월
    160
    1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6년 1월 16일 금요일(2)

    예상치 못한 버그가 출현한다. 스택 트레이스를 꼼꼼히 분석하자.48년생: 예상치 못한 라이브러리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 차분한 브레이크타임과 꼼꼼한 로그 확인이 해결의 열쇠이다.복잡한 대형 프로젝트에 매몰될 수 있다. 코드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자.49년생: 레거시 코드와의 전투에서 꾸준한 리팩토링이 요구된다. 안정적인 주석 관리와 문서화가 성공의 기반이다.자신감 넘치는 기능 추가가 빛을 발한다. 성공적인 배포를 위해 최종 점검하자.50년생: 자신감 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동도인·5개월
    861
    3
    올해 내년 이뤄야 할게 많네요.(12)

    일본 이직 준비 중 이다 보니 필요한게 많네요. 일본어 자격증 최소 JLPT 3급 4년제 학위 코테준비 (필요하면?)리엑트 or 뷰 사이드 프로젝트 작년 10월 부터 일본어는 조금씩 배우고 있습니다. 금요일 비대면으로 15분 정도 구몬 학습 하고 나머지 평일에는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투자해서 듀오링고 와 함께 일본어 말하기? 연습 합니다. 그래도 나름 이름 대면 아는 전문대 이긴 하지만… 일본 취업 비자 및 중견 급 갈려면 4년제 학위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Lp12f·5개월
    673
    1
    안녕하세요 OKKY 1년만입니다..(9)

    한 1년전쯤인가 SI 취업하고나서 SI 코드에 현타와서 okky에 한탄 글썼던 적이있습니다..(제 작성글 보시면 있을겁니다) 그때 많은 okky에 상주하고 계신 Si 선배님들에게 따끔하게 혼나기도하고 공감과 위로도 받았었습니다. 뭐일단 그 회사는 퇴사하고 이직했구요.. 1년이 지난지금 SI를 비판했던 과거의 글과 댓글들을 다시보며 느낀점은 si대부분은 진짜 개발력은 병신맞고 1년전의 나의 생각은 틀리지않았다는겁니다 정상적인 회사로 이직하고 나니 여기계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kenu,전독시·5개월
    349
    3
    다음 달 스터디는 `AI 응용 개발`로 할까 합니다.(3)

    의외로 온라인 스터디가 이렇게 잘 진행되는 건 처음이라. 중반까지 잘 진행된 것 같습니다. 오늘 스터디도 11분 참석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화면 녹화는 유튜브에 올려서, 개인사정 때문에 놓친 분들도 볼 수 있습니다. AI 활용하는 글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이걸 같이 스터디 해도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quio·5개월
    649
    2
    운영 유지보수 상주에서 이직(4)

    신입 인프라 엔지니어로 입사했는데 전임자 퇴사로 인해 운영 상주직으로 파견오게 되었습니다. 몇 개월간 일해보았는데 통합유지보수로 전반적으로 얕게는 알게 되었으나, 기술력이 향상되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또한 상주직으로 들어오고 방치되는 느낌이 지속되었습니다.. 주 업무는 모니터링, 문서 작성, 서버 관리, 장애 조치 및 엔지니어 연락입니다. 루즈한 업무들이 대부분입니다. 트러블 슈팅도 담당 엔지니어들이 대부분의 것들을 수행하니 시간이 갈수록 앎의 폭은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10
  • 111
  • 112
  • 더 많은 페이지
  • 662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