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nubie·5개월
    1.4k
    3
    한번 프리랜서 경력 시작하면 정규직으로 돌아가지 힘들까요?(14)

    대기업 프리랜서 제안 와서 지원은 해놨는데, 저는 안정적인걸 원해서 정규직을 바라는데 일자리가 너무 안구해지니 프리랜서라도 시도 중입니다. 처음 프리랜서 도전이여서 제가 업무를 잘 해낼 수 있을지도 걱정 되기도 하구요. 언발에 오줌 눈다 생각으로 이거라도 되면 다녀보려고 합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Kyeongrok Kim·5개월
    1.6k
    2
    AI 바이브코딩 멀미 .csharp(3)

    여행 갔을 때 안먹던 음식을 많이 먹거나 지하철만 타다가 버스를 타거나 하면 멀미가 날때가 있지 않습니까? 저는 AI 바이브코딩을 하면서 멀미 비슷한 현상을 경험 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사용하던 언어가 Java, Python이었는데요 C#을 하게 되어 바이브코딩으로 주로 작업 하고 있습니다. C#이 Java랑 비슷하게 멀티플랫폼 기반(JVM대신 CLR)에 객체지향 언어인데 미묘하게 다르더라구요 자동 타입 var를 많이 쓴다는 것 {}블럭이 선언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다람쥥·5개월
    3.2k
    1
    flutter 3년차 개발자의 진로고민 들어 주실분..(8)

    현재 flutter 2년차에서 이제 3년차로 넘어가는 주니어 개발자 입니다 저는 개발이 매우 재밌고 개발을 하면서 코드 칠때가 제일 행복해서 이일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고용시장이 매우 불안함에 따라 무엇을 더 배우고 더욱 성장할수 있을지 매우 고민하고 있습니다 1. 백엔드 공부를 해서 풀스택 개발자로 나간다 2. ai를 공부해서 완전히 진로를 틀어서 나간다 3. 다른 네이티브 언어를 공부해서 앱개발자로 나간다 4. 기타(의견제시 부탁드립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5개월
    935
    7
    아.. 뭔가 빠진거 같은데... 뭐였지..(3)

    아! from reddit스타벅스는 계속 %s일 남았다고 알림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꿈은없고요놀고싶습니다·5개월
    842
    3
    에이전트 작업물을 에이전트에게 검수하게 했더니(14)

    주니어 개념의 에이전트 작업물을 관리자 급의 에이전트에게 검수하게 하는 식으로 하면, 뭔가 내가 아무것도 안해도 작업이 진행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구성해봤는데, 오히려 에이전트 단일작업보다 못한 무한퇴행이 일어나네요 ㅋㅋ 내가 요청한 기능은 A인데, 어느순간 보면 A라는 기능은 없고 혼자서 C, B, D, E 기능을 창조하고 완벽하다고 자화자찬 하고 작업을 끝냅니다. 작업을 끝내기라도 하먼 다행이지 다 하지도 않고, 도중에 다했다고 멈춰버리는 경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으헝러헝헝·5개월
    534
    0
    솔직히 사이드 프로젝트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는데..(4)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짜로 팀원들끼리 구해서 완료해가지고 포폴로 넣어보신적이 있으세요? 저는 이력서 검토 했을 때 부캠에서 팀 꾸려서 작업한 포폴은 본적이 있어도 사이드프로젝트를 팀으로 꾸려서 본 포폴은 없거든요.. (대부분 본인 혼자한 프로젝트 였음) 다른분들은 혹시 본적이 있나요? 그냥 마냥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달고양이·5개월
    794
    5
    너무 추워요 ㅠㅠ(9)

    이번 주 내내 춥다고 하던데.. 사무실도 춥네요. 히터에 16도 찍힘 ㅋㅋ 아.. 다른 것보다 제 텅장이 춥네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5개월
    259
    2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6년 1월 20일 화요일

    긴 미래의 빌드 에러보다 현재의 코드 최적화에 집중하자. 작은 커밋이 큰 릴리즈 안정성을 보장한다.48년생: 미래의 새로운 패러다임보다 현재 코드를 완성하라. 지금 당장의 커밋에 집중하라.60년생: 서버 자원 관리에 이상 신호가 보인다. 리소스 체크를 철저히 하라.72년생: 협업 시스템에서 동료와 지식을 나누자. 든든한 코드 리뷰가 중요하다.84년생: 최적의 오픈소스 툴을 만날 수 있다. 새로운 기술 인연을 기대하라.96년생: 방치했던 코드를 다시 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5개월
    799
    2
    요즘 세대는 모르는 옛날 폰 기능들...(12)

    일단 음… 일단 옛날 폰은 이렇게 폰 윗부분이 튀어나오고 그 윗부분에서 얇고 긴 봉을 꺼낼수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저 봉으로 할수있는게 많긴 했지만 대표적인 두가지 기능이라면 1) 딱밤 기능 저기 튀어나오는 봉은 탄성이 좋아서 사람 이마빡에 대고 뒤로 튕겼다가 놓으면 딱밤을 놔줄수가 있었습니다 맨 위에 사진에 나오는거 처럼 본 윗부분 뚜껑이 얇을수록 아프고 좀 선심써서 봐주고 싶을때는 길다란 뚜껑의 봉이 달린 핸드폰으로 딱밤을 놓아주시면 되겠습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カワウソ·5개월
    487
    4
    롤백개발방법론(5)

    AI 에이전트에게 요청 일단 Accept 결과보고 변경사항 전체 Rollback AI 에이전트에게 다시 일부분 요청 다시 Accept 빌드 오류 전체 Rollback … 신속하게 안정적인 이전 상태로 되돌려야함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カワウソ·5개월
    354
    3
    AI사이비(3)

    ??? : AI 가 다해주잖아 ??? : AI 가 이렇게 했다고? 모델좀 바꿔봐 ??? : 니가 잘못쓴거야, 프롬프트를 잘써야지 AI 사이비 종교가 탄생했군용 맹신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Lee SanGu (엘피타)·5개월
    1.1k
    2
    클로드를 상전으로 모셔야 하나....(5)

    A 파일 1000-1200 라인에 니가 봐야할 코드가 있고 B 파일은 2000-2200 라인에 니가 봐야할 코드가 있어. 내가 원하는 기능을 만들어줘…. 주니어한테도 이렇게 떠먹여주지 않는데… 훔냥…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Lee SanGu (엘피타)·5개월
    573
    0
    클로드 토큰양 줄어든거 같지 않나요?(3)

    증거는 없으나 느낌상…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nubie·5개월
    2.0k
    2
    나이 때문인지 연락이 안오네요(12)

    30대 후반에는 면접 보자는 연락이 있었는데 40줄 넘어가니 연락이 거의 안오네요. 아직 개발이 더 하고싶은데 개발자 접고 다른 일 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5개월
    923
    1
    그래도 서비스직에 비하면 개발자 직업은 난이도가...(2)

    그리 높은 편은 아닐듯요 가령 게임 개발자 같은 경우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SI 업체들은 그래도 고객사들이 운빨이라 재수 좋으면 좋은 사람들 만나긴 하는데 안좋은 사람이 더 많긴 해도 막 목숨이 위협될 정도의 경우는 없다고 봐도 되는지라… 다만 서비스직은 좀 얘기가 틀리긴 하죠 거의 불특정 다수라고 봐도 될 사람들이 오는지라 특히나 진입장벽이 낮은 장소의 서비스업은 더 심각해서 제가 성인되서 처음으로 주체 못할 정도의 화가 났던 상황이 편의점 알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rootseed·5개월
    445
    0
    계약이나 합의를 한 경험이 있는 분들께 여쭤봅니다.

    계약서 또는 구두 합의가 진행 중에 바뀌었을 때, 실제로 어떤 불편을 겪으셨는지 알아보기 위한 설문입니다. ✔ 응답은 익명으로 처리됩니다. ✔ 서비스 검증 목적 외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응답자 중 추첨 10분께 커피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 설문 후 원하시는 분에 한해, 10분 정도 짧은 통화(추가 질문)에 참여해주시면 전원 커피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 [설문 링크] https://forms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hhg·5개월
    282
    3
    OKKY 가입 후 첫 글이네용(2)

    스터디 모임 글로 유입되고 여기 계신 훌륭하신 분들 글 보면서 이것저것 공부하다 보니 벌써 2026 1월도 절반이나 지나가네요 다름아니라 Phind라고 아시나요?섭종엔딩…😥😥 저한테는 많이 도움이 되었던 친구인데 참 아쉽습니다… 불과 지난주까지만 해도 사용했었는데 ㅠㅠ… 또 괜찮은 AI 친구를 구해봐야겠어용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다방고양이·5개월
    1.6k
    4
    초급, 신입직원이 금융권에 진입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5)

    ●주니어, 초급사원들이 금융권 회사 또는 금융권 업무에 일하는 방법중 가장 무난한 방법은, ●금융권 프로젝트 많이 하는 회사 정규직으로 입사하면 경험 없어도 투입 가능 합니다. 대부분 그회사의 선배사원과 함께 파견형태로 근무합니다. 그렇게 두세번 경험과 경력 쌓으면 프리랜서로도 금융권 가능합니다. ●잡코리라에서 금융권 SM/SI 모집하는 공고 있을거에요. 그런 회사 찾아서 지원하세요. ●지원할려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중요 거래기업, 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구운개발·5개월
    992
    5
    AI 는 툴이고 계산기 라는 생각이 다시금 드네요(15)

    개발일을 하면서 그래도 꾸준히 새로운 언어나 프레임워크 혹은 언어 프레임워크 버전업 혹은 디자인패턴의 습득을 그래도 하면서 어려움도 많고 보람도 느끼면서 개발해 왔습니다. 현재도 크게 다른건 없는것 같구요 AI 가 나오면서 좀더 범용적인 기준이나 활용법이 두드러지는것 같긴 하네요 워낙 광범위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활용도에 따라 비교가 크게 되기도 하는것 같으니까요 물론 사람마다의 체감과 아웃풋의 파편화도 큰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큰기업들이 표준화를 맞춰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5개월
    685
    2
    항상 비밀번호를 적어두는 이유.jpg(6)

    from reddit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07
  • 108
  • 109
  • 더 많은 페이지
  • 662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