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주니어부터시니어까지·5개월
    556
    1
    2차 면접은 보통 이런 방식으로 진행하나요??(9)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엔지니어 직무에 지원하여 지난주 목요일에 2차 면접을 봤습니다. 채용 절차는 “서류합격 —> 1차 면접 —> 2차 면접 —> 최종합격 및 처우 협의” 로 진행됩니다. 1차 면접은 부서 팀장 급 두분이 들어오셔서 면접을 진행해주셨고 기술 및 지금까지 해온 프로젝트 등에 대해 질문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운이 좋게 1차에 붙어서 2차 면접을 보게 되었고 저는 1차 때 만큼이나 제가 이전에 해왔던 프로젝트 등에 대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ryingSpamMan·5개월
    458
    2
    9살의 라면 끓이는 레시피(11)

    해당 순서도를 보고 순서도 작성자가 라면을 몇봉을 넣었는지 구하시오(10점)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야친절·5개월
    544
    5
    현대 HR 평가의 환상과 원숭환 사례: 능력주의의 함정(6)

    간단하게 코파일럿을 이용해서 검색해밧습니다. 오늘날 많은 직장인들은 “나는 일을 잘했는데 왜 평가가 낮지?”라는 불만을 품는다. 이 불만의 핵심에는 ‘업무 성과만 잘 내면 인정받는다’는 능력주의적 환상이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역사 속 인물 원숭환(袁崇煥)의 사례는 이 환상이 얼마나 위험한지 극명하게 보여준다. 1. 군사적 천재였지만, 정치적으로는 철부지였던 원숭환 원숭환은 어려서부터 군사에 몰두했고, 실제로도 뛰어난 전략가였다. 후금(청)의 침공을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xml개발자·5개월
    491
    1
    M2 맥미니는 매물이 없네요..(6)

    요즘 맥미니 M2 기본형을 사려고 당근을 구경중입니다. M1, M4는 매물이 꽤 있지만 M2는 매물이 별로 안보이네요… 그 애매한 성능 때문에 많이 외면 받았죠. 영상편집할 거 아니면 M1이랑 CPU 성능은 큰 차이 없었으니까요.. M2를 사려는 건 작업하면서 모바일 게임도 같이 돌리고 싶은… 욕심 때문입니다. 괜히 맥북을 팔아가지고.. 다시 살려니까 번거롭기만하네요.. M4를 그냥 살까.. 하다가 M5 맥미니가 2026년 올해.. 출시할 것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바람을바람·5개월
    824
    4
    PostgreSQL 어디까지 쓰세요?(4)

    PostgreSQL 시계열, 벡터까지는 알았는데 그래프, 로직은 몰랐거든요 생물지능과 기계지능의 장단점을 따져서 AI 활용 시스템에 접목하려고 하다보니 효율적인 DB구조가 필요했는데 PostgreSQL 자체에서 상당부분의 계산이 다 될 수 있겠네요(예전에 퀀트에서 timescaledb까지는 유용하게 썼습니다) 이러면 메인 앱이 상당히 가벼워지고 에러발생할 확률도 낮아지고 데이터 이동도 최소화 되니까 효율도 좋아지겠네요 아직 설계와 구현에 대해서 계속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다방고양이·5개월
    792
    0
    [궁금해서]리액트 vs 뷰 vs JSP, 넥사크로,웹스퀘어 등등(13)

    저는 요즘은 SI개발 프로젝트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개발환경은 금융권(은행)이고 스프링+웹스퀘어 환경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일자리를 찾을려고 보니, 풀스택은 기본이고, 특히 프론트엔드쪽의 채용공고 유행(?)이 많이 바뀌는게 확 느껴지더라구요. 예전에는 조금만 보이던 리액트(React)와 뷰(Vue)가 거의 60% 이상 차지하고, 나머지 40%를 JSP, 넥사크로,웹스퀘어 기타등등이 차지하는것 같습니다. (1)여러분들은 지금 프론트엔드쪽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키약카약·5개월
    1.0k
    8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은 진리인가 봅니다.(2)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은 진리인가 봅니다. 이전에 읽었던 책들이 다시 읽으면 도움 될까, 이전에 공부했던 온라인 강의들을 다시 들으면 얻어가는 게 더 있을까 싶었는데 다시 보니 새로운 것들이 보입니다. 회사 프로젝트를 하면서 막 달려오니 생각 보다 코드가 개판이더라고요. 처음 빌딩 할 때는 초심자의 마음으로 깨끗하게 만들어 가다 중간에 급하게 하다 보면 중복 되는 부분이나 필요 없는 코드 들이 많아지고 결국 짬뽕이 된 코드들이 많아서 좀 클린하게 정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금요일좋아·5개월
    825
    3
    정부과제 수행과 개발을 동시에 하게됐습니다..(9)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 이직을 했는데, 예상했던 업무와 너무 달라 당황스럽습니다. 채용 공고에선 프론트엔드였지만 막상 입사하고 나니 정부과제 제안부터 계획서, 산출물, 업무 수행 등 전체적인 정부과제사업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내부에서 개발도 하긴 하지만 제가 생각했던 업무와는 너무 다릅니다. 사실 전부터 프론트엔드 개발을 계속 할지 말지 고민중이기도 했었는데, 차라리 새로 이직한 회사에서 경력을 쌓으며 매니징쪽으로 커리어를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앳츠롸아잇·5개월
    860
    1
    si 유지보수 취업하고 해야할 일(4)

    제곧내 입니다. 비전공,무경력에 나이도 젊지않지만 꾸준히 혼자 공부 해 오다가 부캠 다녔고 졸업한지 3개월만에 드디어 첫 서류합격, 면접합격 돼서 취업했습니다. 대단한 회사도 아니고 대단한 업무가 아닐거라는거 당연히 알지만 저에겐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해서 너무 기쁩니다. 국가사업 위주로 개발하고 유지보수 하는 회사인데 저같은 사람한텐 실무 환경, 코드, 디비 보두 볼 수 있고 디깅할 기회인 것 같아 오히려 더 좋은 기회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5개월
    157
    2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6년 1월 27일 화요일

    커피 과다 섭취는 메모리 누수와 같다. 효율적인 리소스 관리가 필요하다.48년생: 무리한 기능 추가는 버그를 유발한다. 코드 최적화를 우선하자.60년생: 테스트 통과율이 평소와 다르지 않다. 기본에 충실하자.72년생: 예상치 못한 외부 API 호출이 도움을 준다. 협업 기회를 잡자.84년생: 레거시 코드의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다. 코드 개선에 힘쓰자.96년생: 과도한 요구사항으로 시스템 부하가 늘어난다. 우선순위를 재정비하자.08년생: 긴급 상황에도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창의력부족·5개월
    556
    2
    리얼 월드가 맞는지(3)

    회계사들 미지정 문제는 어느정도 인지하고있었는데 실제 통계는 처음봅니다.. 음,,,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ONL·5개월
    1.9k
    9
    회사에 뭔 조폭같은 사람이 있네요(18)

    팔목부터 어디까지 이어지는지 모를 이레즈미 타투 덩치도 크고 혼자 쩌렁쩌렁 크게 말해대는데 PM이라 소통안할수도 없고 개발자 출신이라는데 깃허브 같은거 쓰는걸 엄청 못마땅해하고 나이도 어린데 말은 또 엄청 험하게하고 당최 뭔 이런 인간이 사무실에 있는지 새로 팀빌딩하는 곳인데 무서워서 같이 일을 못하겠어요 프리계약서는 이미 적었는데 여러분들 같으면 계속 하시겠어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바람을바람·5개월
    689
    3
    갤럭시S20+를 서버로(3)

    후면 케이스 벗기고 120mm arctic 쿨링팬으로 바람도 좀 쐬주고 usb 기가랜 pd 100w hub에 연결해서 필요없는 안드로이드, 삼성앱 다 중단시키고 termux 에서 rust app, redis, 경량모델들(예측, 임베딩, OCR…) 다 가동하려고 했는데 igpu와 npu 사용은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앱에서만 가능하네요 그래서 termux에서는 ssh로 adb 시스템 제어하고 리눅스에서 rust, redis 정도만 가동하고 AI모델들은 안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쿡쿠·5개월
    341
    1
    여돌 노래 제목이 404네요(1)

    작사가가 개발자 출신일가요.. 아니면 일반인도 404라는 말을 많이 하는 걸가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동도인·5개월
    586
    3
    요즘 미국 보면서 뭔가 터질거 같은 느낌...(4)

    도람프가 워낙 자국민 우선주의 여서 이민자 고 뭐고 죄다 내쫒고 있는데 사실 미국 내 에서 이민자들이 생산하는 물량도 무시할수 없다고 생각함 근데 요 최근 2번의 총격 사건 터지는거 보고 한참 잘못 되가고 있다고 느낌 ICE 총격에 미국 시민 또 사망... 트럼프에게 들려주고 싶은 한국영화 대사 美이민단속국 총에 37세 여성 사망…트럼프 "급진좌파 때문" | 중앙일보 과거 마치 LA 폭동 마냥 터지는거 아닌가…물론 도람프 지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최고급·5개월
    668
    0
    퇴사하고 우테코(3)

    안녕하세요 만 5년의 물경력 개발자입니다.. 나이는 만으로 아직 20대 중반이구요. 대외서비스 경험 개발은 거의 없고 보통 사내에서 사용하는 서비스 위주로 개발하였습니다. 현재 퇴사후 약 1년정도 백수였다가 얼마전 보안솔루션 서버 개발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백엔드를 하고싶었는데 뭔가 제대로된 경력은 못쌓은 상황입니다.. 현재 우테코는 합격한 상황인데 퇴사하고 우테코를 갈지 아니면 현재 회사에서 그냥 이직 준비를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이의있곰·5개월
    645
    1
    퇴사하고 실업급여 받으면서 이직준비할지 고민입니다(3)

    회사를 계약직으로 들어가서 올해 만료가 되는데 계약 연장은 제안하셨습니다. 고민인 건, 현재 하고 있는 업무 분야가 비전이 없고 하고 싶지 않은 분야라는 건데요. 회사에 있으면서 느끼는 건 이 회사에서 다른 업무를 주지 않을 생각인 것 같아서, 그래서 사실 이직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계약 종료의 경우 실업 급여를 받을 수 있다고 하여 연장을 할 지 고민입니다. 사실 같이 일하는 상사도 너무 싫어서 중간 중간 쌩퇴사 할 까 하다가 어찌 지금까지 버티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gim0157·5개월
    685
    0
    금융권 SI 4년차 기획자 이직준비 어떻게 해야할까요(3)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국내 금융사를 클라이언트로 하는 SI 중소기업에서 4년째 UI/UX, 채널 프로세스 기획 업무를 하고 있는 기획자입니다. 이직을 고민하는 이유는 쥐꼬리 만한 월급도 있지만 회사가 미래가 보이지 않는 점이 큽니다..아래에서 자세히 후술하겠습니다만 상사의 고집과 일절 소통하지 않는 커뮤니케이션 부재, 결혼을 앞두고 있어 안정적인 커리어와 급여 이 두가지 이유로 인해 이직을 결심했는데 첫 직장이다 보니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MungGaeDev·5개월
    1.5k
    5
    혹시 나가라는건데 제가 못알아 듣는걸까요?(16)

    올해 만 4년,, 5년차 진행중입니다. 작년에 사수가 퇴사하고 사람 구해주겠다고 한뒤 없이 GPT와 어영부영 1년간 유지보수 + 추가개발 했습니다. 어영부영 이긴한데, 나쁘지 않았다고 자부합니다. 암튼 올해 사람을 뽑아달라니까.. 안뽑아 준다네요? 회사에서 사람 뽑는거 쉽지 않다고 그럼 제 연봉을 올려주냐고 물어보니까? 그건 또 아니라고 회사 테이블에 맞춰 줄수 밖에 없다네요. (개발회사가 아니라서. 기본급이 많이 낮습니다.) 일이 많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Ddadasd·5개월
    516
    1
    중고신입 추후 이직시 년차 계산 어떻게 해야되나요?(7)

    안녕하세요, 3년차(만 2년) 개발자로 재직하다가 이번에 중고 신입으로 이직하였습니다. 그런데 추후 이직시 년차 계산을 어떻게 해야되는건가요? 이직한 회사에서 2년 재직하게 되면 총 5년차가 되는건지, 아니면 신입으로 들어간거니 3년차로 해야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만약 5년차가 되는거면 5년차인데 사원 직책이면 이상하게 보지 않을까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00
  • 101
  • 102
  • 더 많은 페이지
  • 662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