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56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엔지니어 직무에 지원하여 지난주 목요일에 2차 면접을 봤습니다. 채용 절차는 “서류합격 —> 1차 면접 —> 2차 면접 —> 최종합격 및 처우 협의” 로 진행됩니다. 1차 면접은 부서 팀장 급 두분이 들어오셔서 면접을 진행해주셨고 기술 및 지금까지 해온 프로젝트 등에 대해 질문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운이 좋게 1차에 붙어서 2차 면접을 보게 되었고 저는 1차 때 만큼이나 제가 이전에 해왔던 프로젝트 등에 대해
CDPMS
Style
Components
{} - 544
간단하게 코파일럿을 이용해서 검색해밧습니다. 오늘날 많은 직장인들은 “나는 일을 잘했는데 왜 평가가 낮지?”라는 불만을 품는다. 이 불만의 핵심에는 ‘업무 성과만 잘 내면 인정받는다’는 능력주의적 환상이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역사 속 인물 원숭환(袁崇煥)의 사례는 이 환상이 얼마나 위험한지 극명하게 보여준다. 1. 군사적 천재였지만, 정치적으로는 철부지였던 원숭환 원숭환은 어려서부터 군사에 몰두했고, 실제로도 뛰어난 전략가였다. 후금(청)의 침공을
CDPMS
Style
Components
{} - 491
요즘 맥미니 M2 기본형을 사려고 당근을 구경중입니다. M1, M4는 매물이 꽤 있지만 M2는 매물이 별로 안보이네요… 그 애매한 성능 때문에 많이 외면 받았죠. 영상편집할 거 아니면 M1이랑 CPU 성능은 큰 차이 없었으니까요.. M2를 사려는 건 작업하면서 모바일 게임도 같이 돌리고 싶은… 욕심 때문입니다. 괜히 맥북을 팔아가지고.. 다시 살려니까 번거롭기만하네요.. M4를 그냥 살까.. 하다가 M5 맥미니가 2026년 올해.. 출시할 것
CDPMS
Style
Components
{} - 824
PostgreSQL 시계열, 벡터까지는 알았는데 그래프, 로직은 몰랐거든요 생물지능과 기계지능의 장단점을 따져서 AI 활용 시스템에 접목하려고 하다보니 효율적인 DB구조가 필요했는데 PostgreSQL 자체에서 상당부분의 계산이 다 될 수 있겠네요(예전에 퀀트에서 timescaledb까지는 유용하게 썼습니다) 이러면 메인 앱이 상당히 가벼워지고 에러발생할 확률도 낮아지고 데이터 이동도 최소화 되니까 효율도 좋아지겠네요 아직 설계와 구현에 대해서 계속
CDPMS
Style
Components
{} - 792
저는 요즘은 SI개발 프로젝트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개발환경은 금융권(은행)이고 스프링+웹스퀘어 환경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일자리를 찾을려고 보니, 풀스택은 기본이고, 특히 프론트엔드쪽의 채용공고 유행(?)이 많이 바뀌는게 확 느껴지더라구요. 예전에는 조금만 보이던 리액트(React)와 뷰(Vue)가 거의 60% 이상 차지하고, 나머지 40%를 JSP, 넥사크로,웹스퀘어 기타등등이 차지하는것 같습니다. (1)여러분들은 지금 프론트엔드쪽
CDPMS
Style
Components
{} - 1.0k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은 진리인가 봅니다. 이전에 읽었던 책들이 다시 읽으면 도움 될까, 이전에 공부했던 온라인 강의들을 다시 들으면 얻어가는 게 더 있을까 싶었는데 다시 보니 새로운 것들이 보입니다. 회사 프로젝트를 하면서 막 달려오니 생각 보다 코드가 개판이더라고요. 처음 빌딩 할 때는 초심자의 마음으로 깨끗하게 만들어 가다 중간에 급하게 하다 보면 중복 되는 부분이나 필요 없는 코드 들이 많아지고 결국 짬뽕이 된 코드들이 많아서 좀 클린하게 정
CDPMS
Style
Components
{} - 825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 이직을 했는데, 예상했던 업무와 너무 달라 당황스럽습니다. 채용 공고에선 프론트엔드였지만 막상 입사하고 나니 정부과제 제안부터 계획서, 산출물, 업무 수행 등 전체적인 정부과제사업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내부에서 개발도 하긴 하지만 제가 생각했던 업무와는 너무 다릅니다. 사실 전부터 프론트엔드 개발을 계속 할지 말지 고민중이기도 했었는데, 차라리 새로 이직한 회사에서 경력을 쌓으며 매니징쪽으로 커리어를
CDPMS
Style
Components
{} - 860
제곧내 입니다. 비전공,무경력에 나이도 젊지않지만 꾸준히 혼자 공부 해 오다가 부캠 다녔고 졸업한지 3개월만에 드디어 첫 서류합격, 면접합격 돼서 취업했습니다. 대단한 회사도 아니고 대단한 업무가 아닐거라는거 당연히 알지만 저에겐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해서 너무 기쁩니다. 국가사업 위주로 개발하고 유지보수 하는 회사인데 저같은 사람한텐 실무 환경, 코드, 디비 보두 볼 수 있고 디깅할 기회인 것 같아 오히려 더 좋은 기회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CDPMS
Style
Components
{} - 157
커피 과다 섭취는 메모리 누수와 같다. 효율적인 리소스 관리가 필요하다.48년생: 무리한 기능 추가는 버그를 유발한다. 코드 최적화를 우선하자.60년생: 테스트 통과율이 평소와 다르지 않다. 기본에 충실하자.72년생: 예상치 못한 외부 API 호출이 도움을 준다. 협업 기회를 잡자.84년생: 레거시 코드의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다. 코드 개선에 힘쓰자.96년생: 과도한 요구사항으로 시스템 부하가 늘어난다. 우선순위를 재정비하자.08년생: 긴급 상황에도
CDPMS
Style
Components
{} - 1.9k
팔목부터 어디까지 이어지는지 모를 이레즈미 타투 덩치도 크고 혼자 쩌렁쩌렁 크게 말해대는데 PM이라 소통안할수도 없고 개발자 출신이라는데 깃허브 같은거 쓰는걸 엄청 못마땅해하고 나이도 어린데 말은 또 엄청 험하게하고 당최 뭔 이런 인간이 사무실에 있는지 새로 팀빌딩하는 곳인데 무서워서 같이 일을 못하겠어요 프리계약서는 이미 적었는데 여러분들 같으면 계속 하시겠어요?
CDPMS
Style
Components
{} - 689갤럭시S20+를 서버로(3)
후면 케이스 벗기고 120mm arctic 쿨링팬으로 바람도 좀 쐬주고 usb 기가랜 pd 100w hub에 연결해서 필요없는 안드로이드, 삼성앱 다 중단시키고 termux 에서 rust app, redis, 경량모델들(예측, 임베딩, OCR…) 다 가동하려고 했는데 igpu와 npu 사용은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앱에서만 가능하네요 그래서 termux에서는 ssh로 adb 시스템 제어하고 리눅스에서 rust, redis 정도만 가동하고 AI모델들은 안
CDPMS
Style
Components
{} - 586
도람프가 워낙 자국민 우선주의 여서 이민자 고 뭐고 죄다 내쫒고 있는데 사실 미국 내 에서 이민자들이 생산하는 물량도 무시할수 없다고 생각함 근데 요 최근 2번의 총격 사건 터지는거 보고 한참 잘못 되가고 있다고 느낌 ICE 총격에 미국 시민 또 사망... 트럼프에게 들려주고 싶은 한국영화 대사 美이민단속국 총에 37세 여성 사망…트럼프 "급진좌파 때문" | 중앙일보 과거 마치 LA 폭동 마냥 터지는거 아닌가…물론 도람프 지지
CDPMS
Style
Components
{} - 645
회사를 계약직으로 들어가서 올해 만료가 되는데 계약 연장은 제안하셨습니다. 고민인 건, 현재 하고 있는 업무 분야가 비전이 없고 하고 싶지 않은 분야라는 건데요. 회사에 있으면서 느끼는 건 이 회사에서 다른 업무를 주지 않을 생각인 것 같아서, 그래서 사실 이직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계약 종료의 경우 실업 급여를 받을 수 있다고 하여 연장을 할 지 고민입니다. 사실 같이 일하는 상사도 너무 싫어서 중간 중간 쌩퇴사 할 까 하다가 어찌 지금까지 버티긴
CDPMS
Style
Components
{} - 685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국내 금융사를 클라이언트로 하는 SI 중소기업에서 4년째 UI/UX, 채널 프로세스 기획 업무를 하고 있는 기획자입니다. 이직을 고민하는 이유는 쥐꼬리 만한 월급도 있지만 회사가 미래가 보이지 않는 점이 큽니다..아래에서 자세히 후술하겠습니다만 상사의 고집과 일절 소통하지 않는 커뮤니케이션 부재, 결혼을 앞두고 있어 안정적인 커리어와 급여 이 두가지 이유로 인해 이직을 결심했는데 첫 직장이다 보니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CDPMS
Style
Components
{} - 1.5k
올해 만 4년,, 5년차 진행중입니다. 작년에 사수가 퇴사하고 사람 구해주겠다고 한뒤 없이 GPT와 어영부영 1년간 유지보수 + 추가개발 했습니다. 어영부영 이긴한데, 나쁘지 않았다고 자부합니다. 암튼 올해 사람을 뽑아달라니까.. 안뽑아 준다네요? 회사에서 사람 뽑는거 쉽지 않다고 그럼 제 연봉을 올려주냐고 물어보니까? 그건 또 아니라고 회사 테이블에 맞춰 줄수 밖에 없다네요. (개발회사가 아니라서. 기본급이 많이 낮습니다.) 일이 많
CDPMS
Style
Components
{} - 516
안녕하세요, 3년차(만 2년) 개발자로 재직하다가 이번에 중고 신입으로 이직하였습니다. 그런데 추후 이직시 년차 계산을 어떻게 해야되는건가요? 이직한 회사에서 2년 재직하게 되면 총 5년차가 되는건지, 아니면 신입으로 들어간거니 3년차로 해야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만약 5년차가 되는거면 5년차인데 사원 직책이면 이상하게 보지 않을까요?
CDPMS
Style
Components
{}


cryingSpamMan

옥다방고양이


옥희보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