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커리어
맑은눈
·
11개월
445
0
답변 2
웹개발자하면서 SE업무까지 하는 상황인데요
직무는 보안솔루션에 풀스택 웹개발자로 일하고있습니다. (spring,springboot,security(ad,google sso(sma,oauth2) 등),mysql,jsp,js) 중소기업이라 간단한 퍼블 및 네트워크설정, SE업무 등고객사에 상주하면서 고객요청 반영 및 솔루션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SE업무는 웹개발시 리눅스에 was올리는 것도하지만 보안솔루션에서 방화벽,VPN등의 config, network ip, routing, 정책등 설정도
답변
1
기타
hyunsb
·
11개월
341
0
답변 1
PG 업종 도메인 이해를 위한 도서 & 레퍼런스 추천
안녕하세요. PG 스타트업에 막 취직한 신입 개발자입니다. 기업 내의 교육을 통해 PG 도메인 지식을 습득하고 있는데, 조금 더 문서화된 자료를 보며 학습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질문 남깁니다. 검색해본 결과 도서는원문으로 된 Payment Gateway A Complete Guide 라는 도서가 있긴 한데 처음 접하기엔 이해가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경험자분들께 자문 구합니다. 혹여 PG 도메인 이해를 위한 도서나 레퍼런스가 있다면 추천
답변
4
기술
oly37
·
11개월
496
0
답변 4
post의 차이점
get, put, delete 이 셋과 post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post만의 다른 점 ) 전에 받았던 질문인데 대답이 기억이 나질 않아서요 .. 구글링 해보니 get과 post의 차이점, put과 post의 차이점은 나와있는데 get, put,delete 이 셋과 post 차이점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조금 자세하게 대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3
기술
아하라
·
11개월
439
0
답변 3
컨틀롤러와 서비스 책임분리에대해서 질문드립니다
컨트롤러는 요청응답 서비스는 비즈니스로직 담당으로 알고있는데 응답dto를 아예 서비스에서 조합해서 반화하는것도 맞는건가요..?
답변
0
기술
더후디
·
11개월
258
0
답변 0
java interface 에서 정의된 제네릭 메서드 구현
RedisTemplate 의 execute 는 SessionCallback 을 실행함으로 매개변수(RedisOperation) 에서의 명령어 큐의 벌크 아이템을 처리하고, 그 반환을 한 번에 받아서 역직렬화 후 반환합니다. 다만 이 과정을 위해선 execution 을 구현해야 됩니다만... 가령 @Override public void execute(RedisOperations operaions) { //some logics... ret
답변
3
커리어
defaulter
·
11개월
816
0
답변 3
개발자 이직 시 연봉 협상
감사합니다 해결되었습니다
답변
1
커리어
잠이많은사람
·
11개월
563
0
답변 1
금융 공기업이나 은행권 취업 자격증 어느정도 있으면 되나요??
현재 adsp,네트워크 분석기사 2급, 컴활 1급 땃고 방학동안 sqld,정처기,정통기,빅분기랑 경영,경제 관련 자격증 1~2개 더 딸려고 하는데 너무 필요없는 걸 많이 따고 시간 낭비하나? 라는 생각이 좀 들어서 이렇게 글 작성합니다.
답변
4
기술
independent
·
11개월
626
2
답변 4
JWT 기반 인증/인가 구현 시 UserDetailsService을 참고하지 않아도 되나요? 토큰으로만 해도 괜찮은지?
우선 현재 서비스의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ROLE을 통해 일반회원/유료회원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기본정보만 입력받아 회원가입을 수행하고, 이후에는 프로필 인증을 통해서 서비스내에 주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status를 PENDING -> ACTIVE로 변환되어야 함 즉, 회원가입 후에 프로필인증을 안 하면 PENDING 상태로 게시물 조회나 이런건 가능하지만, 작성이나 이런건 안됩니다. 위 요구사항
답변
3
기타
민채아빠
·
11개월
701
0
답변 3
프리랜서 단가
개발 15년차 입니다 ( java , vue, pl 가능 ) 즐겁게 일하는 조그만 IT 업체에 있어요 대부분 아는 분들을 통해서 일을 받아 팀 빌딩하고 일을 하는데 최근에 일이 없어서 프리랜서를 나가야 할 상황입니다 마지막 프리는 4년 전에 해봤고 최초 800에 연장 두 번 거치면서 1050까지 받았습니다 요즘 IT 시장이 좀 안 좋은 건 알고 있는데 그제 프리랜서 헤드헌팅이라고 해야하나요? 인력 연결해 주는 업체에서 600 정도를 제안 받았네요 요즘
답변
1
커리어
코드깎는머슴
·
11개월
230
0
답변 1
분야 변경?의 계기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취직한지 1년 다 되가는 뜨듯미지근한 비전공자 뉴비입니다. 요즘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습니다. 개발이란 게 사실 일정 수준이 되면, 업무를 이해하고, 어떤 식으로 만드는 지 정하는 게 중요하다고 들어왔습니다. 물론 저도 진심으로 그렇게 생각합니다. 근데 현실적으로 제 입장에서 생각해봤을 때, 비전공자 1년차에, '써봤다'가 아니라, '익숙하다'는 느낌으로 실무에서 사용할 정도로 제대로 적응해서 쓰고 있는
답변
5
기술
못말리는사고뭉치
·
11개월
680
1
답변 5
사내 Git 서버 구축: 클라우드 vs 온프레미스 선택 기준과 서버 사양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개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최근에 친구와 작은 토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Git으로 버전 관리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각자 작업한 내용을 합치거나 코드를 공유할 때, 단순히 GitHub 개인 저장소를 이용하다 보니 체계적인 협업 방식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이 경험을 계기로, 실제 회사나 규모가 큰 팀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Git을 활용하여 버전 관리를 하고 있는지 궁금해져서 질문드립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크게 클라우드 서비
답변
0
기술
보라돌1
·
11개월
346
0
답변 0
키오스크 결제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키오스크 개발을 준비 중입니다. 전체적인 구조는 Electron을 이용해 웹 페이지를 로딩하고, 결제 API를 연동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그런데 일반적으로 키오스크에서 결제를 구현할 때는, 키오스크에 장착된 PG사의 결제 모듈(API)을 사용하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토스 키오스크를 보니 기존 키오스크에서도 토스 키오스크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고 적혀 있더라고요. 혹시 제가 모르는 통합 결제 툴이나 표준화된
답변
3
기타
j5643
·
11개월
304
0
답변 3
Sw 업데이트 ui
이번에 휴대폰 sw 업뎃을 했는데 신기한 점도 많지만 뭔가 불편한거 같아요 1.배터리용량 가로로 표시 나뭇잎 2.날씨화면 3.앱 검색시 하단에 검색창 4.잠금화면일 때 아이콘 표시× 등등.... 근데 왜 홈화면에서 스크롤 내리면 빠른 설정 패널이 안보여요 꼭 어디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스크롤 내려야함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요즘 개발중이라 그런지 이런게 가장먼저 보이네요
답변
1
기타
ROI_DEV
·
11개월
619
0
답변 1
코드를 파는 사이트가 있지않았나요?
최근에 두어달전에 인스타를 보다가 광고가 떴었는데 자신만의 라이브러리 코드를 파는 한글 사이트가 있었거든요. 그 사이트가 뭐였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제기억에 코드를 돈받고 파는 사이트였어요.
답변
4
기타
직무전환제발요
·
11개월
616
0
답변 4
선배님들 부트캠프 추천 한 번 부탁드리겠습니다.
비전공자이긴 해서 다들 말리시긴 하던데.. 도전을 그래도 한 번 해보고 싶어서 부트캠프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https://bootcamp.likelion.net/school/kdt-backendj-19th 멋사 백엔드 자바 부트캠프 https://ozcodingschool.com/ozcoding/startupcamp 오즈코딩스쿨 초격자 부트캠프 중에 백엔드 쪽을 보고 있는데 파이썬이더라구요. 우리나라도 자바가 대부분이긴 한데 최근에
답변
1
기타
HomeCinephile20000
·
11개월
307
0
답변 1
공부 방향에 대한 질문
“현재 『이것이 자바다』라는 책을 1회독 끝낸 상태인데, 이 이후에는 어떤 공부를 더 하면 좋을까요? 개학까지 대략 한 달 반 정도 남았는데, 그 시간 동안 『이것이 자바다』를 여러 번 반복해서 자바에 익숙해지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스프링을 시작하는 게 좋을까요?”
답변
4
기술
구피카보
·
11개월
307
0
답변 4
같은 네트워크에서 랜선일때 사이트 접속안됨
안녕하세요. 같은 네트워크 (같은 방화벽)아래에서, 특정 사이트에 대해 LAN선일때는 접속이 안되고 와이파이일때는 접속이 되는데 왜 이럴까요? 외부로 나가는 IP는 LAN일때랑 와이파이일떄랑 둘 다 동일합니다. 구글링해서 DNS설정, MAC주소 확인 등등 다 해봤는데 크게 이상이 없어보이네요.. 이런 경험 있으셨던 분들 경험담좀 나누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
답변
2
기술
cksg
·
11개월
508
0
답변 2
상품 옵션 ERD 설계
안녕하세요. 이커머스 서비스 ERD 설계하는 과정에서 상품 옵션 ERD를 어떻게 구성해야 할지 고민이 되어 도움을 받고자 올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구현하려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판매자는 하나의 상품에 대해 다양한 옵션 그룹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 색상(옵션1) 화이트 블랙 사이즈(옵션2) S M L 그리고 위 예시로 조합할 수 있는 모든 옵션 조합은 다음과 같이 6가지입니다. 화이트 / S 화이트 / M 화이트 / L 블랙 / S 블
답변
7
기술
낫어펑션
·
11개월
457
0
답변 7
게시판 설계시에 추천순, 조회순 등 전체 게시글 대상으로 정렬 문제
안녕하세요 :) 게시판 구현하려고 하는데, 게시글 정렬 관련해서 궁금증이 생겨서 문의 드립니다. 다이나모디비 쓰긴 하는데, 이건 다른 디비도 마찬가지일 것 같은데, 전체 게시글 대상으로 검색이나, 게시글 정렬은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을지 고민이여서요. 일단 게시글 검색은 엘라스틱서치나 기타 관련한 툴 사용해서 인덱싱 서치가 되게끔 할 생각이구요. 예를들어서 조회순, 추천순 정렬을 한다고 했을때 일반적으로 전체 게시글을 대상으로 정렬한다고 하
답변
3
기술
95****
·
11개월
1.0k
0
답변 3
요새 리액트네이티브 등 앱 시장은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리액트 개발자고 next.js, react.js 정도는 혼자서 프로젝트 구성부터 배포도 가능한 수준 입니다. 다름아니라 현재 제가 리액트네이티브쪽 프로젝트 개발하고있는데 생각보다 재밌고 잘맞더라고여 그래서 웹에서 앱쪽으로 커리어 전환을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사이드프로젝트로 firebase + sqlite + react query로 채팅앱개발하고 테스트삼아 안드로이드 배포도하려고 하고있습니다. 현재 전체적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7
78
79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