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0
기타
it 하고싶은 수달
·
11개월
370
0
답변 0
클라우드 vs 데이터분석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은 28살 남성입니다. 부끄럽지만, 지금까지 진로에 대해 명확한 결정을 하지 못한 채 방황해왔습니다. 대학은 26살에 졸업했고, 졸업 후 작년까지 시설보안업에 1년간 종사하다가 퇴사했습니다. 사실 퇴사 당시에도 공무원 시험을 염두에 두었지만, 단지 "안정적이니까"라는 이유로 도전하려는 제 모습을 보고, 그보다는 새로운 분야를 공부해 민간 취업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전공
답변
3
커리어
adfsfqe
·
11개월
479
0
답변 3
펑펑펑펑펑
펑펑펑 눈이 내리어요
답변
0
기술
je.kim
·
11개월
379
0
답변 0
Knative 경로 기반 라우팅 관련 구조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저희는 자체 인프라 내 Kubernetes 환경에 Knative를 도입하고자 준비 중에 있으며, 이에 따라 서비스 구성 관련하여 몇 가지 기술적 제약사항이 있어 도움을 요청드리고자 합니다. 1. 현재 구성사용자는 .../app/data/123 형식의 경로(path) 기반 URL을 통해 서비스에 접근합니다. 이 요청은 NGINX Ingress를 통해 수신되며, 최종적으로는 Knative 서비스로 전달하고자 하는 구조입니다. 그러나 현재
답변
6
기타
닉추
·
11개월
804
0
답변 6
국민연금 내년에 13퍼일경우
국민연금 내년에 13퍼 낸다고 하는데 프리랜서이고 월 500을 받을때 월 65만원을 국민연금으로 내는건가요? 그럼 퇴직금도 없고 정규직보다 나아보이지가 않는데 이거 맞을까요
답변
3
기술
팡푸쟈widn1923
·
11개월
596
0
답변 3
쇼핑몰 판매자 페이지 테이블 구현
MSA로 e-commerce를 구현하려고 하는데 판매자 레포트 페이지 erd의 테이블을 만들어서 결제가 완료되면 kafka를 통해서 데이터를 받으려고 하는데 '판매 history' '일별 report' 월별 report 테이블 3개를 만들려고 합니다 3개의 테이블이 연결이 안되어도 되나요? 아니면 다른 좋은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8
커리어
버터눈나
·
11개월
1.2k
0
답변 8
5년차 프리랜서 단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금융권에서 sm하고있고 곧 5년차가 됩니다 이번에 프리로 계약을 하려고 하는데 적정단가를 모르겠어서요 ㅠㅠ 5년차 프리랜서 단가 보통 단가를 말할때는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을 의미하는지? 궁금합니다 (ex. 단가 500을 부를 경우 부가세 포함 550을 의미하는지)
답변
3
기술
대추나무 사람걸렸네
·
11개월
661
0
답변 3
웹 상에서 누른 컨트롤(텍스트박스, 버튼 등)의 속성을 알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제가 응용프로그램으로 웹이랑 자동으로 연동되게 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중인데 웹쪽은 잘 몰라서요... 무슨 사이트인지는 올리기 좀 그렇지만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iframe? 그게 보여진다고 해야되나... 바뀌면서 팝업 형식으로 로그인 입력란들이 뜨는데요 거기서 id, pw 입력란에 포커스를 바꾸고 입력 후 로그인 시키는 기능을 구현 중인데 로그인 버튼을 누르는거 까지는 성공했어도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뜨는 프레임에 정보를 알고싶어서 개발자 도구에
답변
2
기술
2heunxun
·
11개월
439
0
답변 2
Java Hwp에 있는 표에 데이터 넣기
안녕하세요 인턴으로 근무중인 백엔드 개발자겸 대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할당 받은 업무들을 대부분 처내고 있는 중에 추가로 요청받은 사항이 client가 주어진 형식을 입력하고 -> hwp의 주어진 형식에 있는 표에 데이터를 받아온 형태로 입력을 해줘서 -> hwp를 반환하는 기능 구현이 가능한지 여쭤보려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답변
1
기타
파이썬어쩌지
·
11개월
381
0
답변 1
코딩테스트 예제
코딩테스트 준비를 처음으로 시작해보려고 하는데요. 코딩 테스트 문제에 나와있는 예제들 모두를 만족하면 되는건지, 아니면 추가적으로 제가 안될것 같은 상황을 전부 만들어서, 에러가 나지 않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0
기타
하스스톤죽기장인
·
11개월
654
2
답변 10
심리적인 문제를 들어주실수 있을까요...
현재 26살 백엔드 예비 지망생 입니다 저번이 글을 올린적 있었는데 ㅎㅎ.. 어느새 3개월이 흘럿네요.. 공부의 첫 시작은 정처기 3회차 필기로 스타트를 끊었습니다..만 부모님이랑.. 트러블이 생겻습니다... 소주 한병을 드시고 저에게 미래가 없다, 과거의 무기력함을 언급하시면서 지금 그따구로 살면 사회에서 인정을 안해준다, 게으르다 라는 말을 하시면서 저에게 걱정(...?) 을 하시더라고요 제생각은 그래요..!! 솔직히 졸업후 무기력하게 살고 히
해결
7
기술
전뚱이인데요
·
11개월
511
0
해결 7
dom 에서 동적으로 여러 체크박스 생성 시 발생하는 문제
안녕하세요 spring, jsp 인데 서버에서 내려준 데이터로 동적으로 체크박스 생성해줍니다 평균 한 200개의 체크박스가 생성되는데 몇몇 체크박스는 눌러도 반응이 없어요 그런데 개발자 도구를 키는 순간 잘 작동합니다 도대체 무엇 때문에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 잘 이해가 안되네요 이벤트 바인딩 문제인가 싶어서 html 위로 올리고 이벤트 바인딩 하는 js 코드를 </body> 바로 위에 위치 시키고 document.on 이벤트 에다
답변
1
기술
3CH-O
·
11개월
473
0
답변 1
MySQL 다중 컬럼 인덱스 사용 방식 질문드립니다.
[상황] 컬럼 a, b로 복합 인덱스 구성: (a, b) WHERE a = 2 AND b > 2 조건의 쿼리 실행 [질문] 주어진 인덱스를 활용하여 탐색을 할 때, 어느 방식이 맞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a b 1 4 2 1 2 2 2 2 2 3 1) 수직탐색으로 a=2 AND b>2 에 해당하는 최초의 리프노드 엔트리(2, 3)에 바로 접근하고 이후 수평탐색으로 찾는다. 2) 수직탐색 a=2 조건으로 먼저 리프노드(
답변
5
기타
동도인
·
11개월
821
0
답변 5
게임 DB 는 뭐가 다른게 있나요?
순수 궁금증 입니다. 게임서비스 의 경우에는 동시접속 으로 인해 많게는 몇만명 부터 몇십만명 까지 다양하게 접속을 하는데 게임서비스의 경우에는 돈,아이템 , 데미지 등등 DB 에 입력과 업데이트가 반복적으로 계속 이뤄지는 만큼 DB 에도 부하가 그만큼 가해질거 같습니다 게임서비스도 동일하게 웹 과 비슷하게 커넥션 풀을 만들어두고 사용할 거라고 생각되는데.. 보통 커넥션 풀을 만들때 DB 서버가 허용하는 최대치 를 두고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아
답변
2
기술
열심히해보쟈구
·
11개월
353
0
답변 2
포트원 연동 결제검증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자동 정기 구독 결제 기능 구현을 위해 포트원(PortOne)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클라이언트에서 결제가 완료되면 paymentId를 자사 서버로 전달받아 검증하려 했으나,와이파이 불안정, 새로고침 등으로 인한 동기화 문제 가능성이 있어 웹훅 방식으로 검증하는 방안으로 대체했습니다. 포트원 웹훅에서는 커스텀 데이터 없이, READY(결제창 생성), PAID(결제 완료) 등 결제 상태와 함께paymentId, 그리고 고유 결제 시도 번
답변
2
커리어
defaulter
·
11개월
839
0
답변 2
임원면접전 고민 됩니다, 선배님들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현재 한 무역 계열 중견기업에 백엔드 개발자로 입사지원했고, 1차 면접은 기술 면접 없이 프로젝트 설명만 진행되었고, 곧 임원 면접이 예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 회사는 본사가 서울에 있고, 자회사를 부산에 새롭게 설립하는 상황이라고 설명받았습니다. 입사 후에는 다음 두 가지 중 하나의 업무를 맡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기존 전산팀은 전원 과장~부장급으로 구성,→ 제가 입사할 경우 최초 주니어 인력이 될 가능성이 높음 중국인 간부도 일부 계
해결
3
기타
라이라
·
11개월
348
0
해결 3
CCTV API 지원 업체나 서비스 있나요?
여러 작업장에 각각 CCTV를 설치 후 대시보드에서 동시에 확인하려고 하는데요. 이런 웹 API 제공해주는 CCTV 업체가 있을까요? 검색해보니 SK 클라우드캠이 딱 맞아서 연락해 봤더니, 이제는 서비스 하고 있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혹시 API 지원되는 CCTV 업체 아시는 분 계시면 좀 알려주세요.
답변
9
기술
최곰
·
11개월
594
1
답변 9
spring 멀티스레드 환경에서 트랜잭션 롤백 처리
안녕하세요! 구글링하다가 마땅한 해결책을 찾아볼 수 없어 질문드립니다. 실무에서 결제 후 가입 처리를 진행할 때, 여러 테이블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로직이 있습니다. 현재는 해당 로직이 하나의 트랜잭션 안에서 동기 방식으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멀티스레드로 병렬 처리하여 성능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각 스레드에서 개별적으로 트랜잭션이 열리게 되면, 일부 작업에서 예외가 발생해도 다른 스레드의 작업은 커밋되어 전체 트랜잭션을 롤백할 수
답변
3
기술
아하라
·
11개월
519
1
답변 3
마이바티스 dto사용 방법
1. 마이바티스에서 보통 엔티티dto(모든칼럼을 필드로 가지는 dto)를 만들어서 사용하나요 아니면 그때그때 쿼리에 맞는 dto를 만들어서 사용하나요? 2. 그때그때 쿼리에 맞는 dto를 사용한다면 조회시 레파지토리 -> 서비스 -> 컨트롤러 이렇게 바로 내려도 상관이 없을까요? 3. 반대로 수정하거나 값을 넣을때는 reqeustDTO를 그대로 레파지토리에 보내는건 안되는건가요..? 아직 계층간 분리가 정확하게 개념이 잡히지 않은 모양인
답변
5
기술
아하라
·
11개월
669
1
답변 5
dto 구조 설계 질문드립니다...
마이바티스에서 특정 필드만 조회할때 딱 그 필드에만 맞는 dto를 만들다보면 dto가 너무 많아지는것같아 엔터티처럼 모든 칼럼을 가지는 dto를 만들어 서비스와 레파지토리 사이에서만 사용 하는 Dto를 만들고 서비스에서 컨트롤러와 서비스 사이에서만 사용하는 내부dto로 컨트롤러로 데이터를 전달하고 컨트롤러에서는 응답dto에 담아 내보내는 식으로 구조를 잡았습니다 질문 : 취업 포트폴리오인데 이런 구조가 괜찮을까요..? 괜찮다면 레파지토리의 메소드에서
답변
18
기술
vlowww
·
11개월
1.1k
0
답변 18
실무에서 조회할 때 POST를 많이 사용하나요?
최근에 신입 면접에서 "POST로 조회가 가능한가요?"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자세히는 몰라서 가능은 하지만 rest api 규약에는 어긋나서 사용은 안할 것 같다라고 답을 했는데 면접관님이 실무에서는 GET을 사용 안하고 조회할 때는 대부분 POST를 사용한다고 하시더라구요. POST의 경우, 값을 바디에 넣어서 요청을 하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며 추가로 https까지 적용하면 매우 안전해진다고 피드백을 주셨는데 이게 정확한건가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5
76
77
더 많은 페이지
1367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