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기타
동도인
·
1년 이상
822
0
답변 2
JSP 에서 서버 코드 들어가 있을때 디버깅 어떻게 하셨습니까?
갑자기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제가 jsp 쓸 당시에는 jstl 로 구현했고 비즈니스 로직이나 이런건 전부 .java 클래스에 들어가 있었는데 간혹 옛날 악덕(?) 코드들 보면 서버 코드 하고 화면 뷰 코드 하고 뒤섞여서 있는데 혹시 디버깅이 먹나 싶어서 브레이크 걸었는데 안먹더군요? 근데 이러면 디버깅은 대체 어떻게 하신건지 급 궁금해젔습니다. 설마 sysout?
답변
9
기타
bk라고불러
·
1년 이상
1.4k
1
답변 9
요즘 SI는 대부분 칼퇴인가요?
특히 금융권, 공공쪽은 칼퇴하나요?
답변
7
기타
d fasdfasfas
·
1년 이상
546
0
답변 7
토이 프로젝트시 코드 리뷰
대학생일때 토이 프로젝트를 몇 개 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분들도 자신이 아는 범위 내에서 개발하시고 이력서로 제출하시나요? 더 나은 방법이 있나 찾아보고 적용 해보려 하지만, 찾는게 쉽지가 않네요. 바꾼거 마저도 옛날 기술일때가 많고요. 혹시 다들 어떻게 하셨나요?
답변
0
기술
정도를 걷는 남자
·
1년 이상
280
0
답변 0
Failed to configure a DataSource 에러
Failed to configure a DataSource 에러가 발생했는데 어디쯤에서 실수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application.properties에는 아래 양식에 맞게 잘 들어가 있었는데.. spring.datasource.url=jdbc:[Database]://localhost:3306/[Database스키마] spring.datasource.username=[DB 아이디] spring.datasource.passwo
답변
1
기술
yyyyyyyyyyyyy
·
1년 이상
345
0
답변 1
Docker의 macvlan구성
ESXi에서 VM로 Rocky를 구성하고 그 위에서 Docker로 컨테이너에 macvlan를 붙였습니다. [ { "Name": "my_macvlan_net2", "Id": "2164ef94faa4e8213c6985f16d9cec1e94b49b6fd7b08c2202446e95a6c111d7", "Created": "2025-02-19T10:20:45.717375877+
답변
0
기술
dyfor
·
1년 이상
361
0
답변 0
Batch 성능
Jenkins에서 파라미터로 Spring Batch에 pageNo이라는 인자에 주입하고 Tasklet 인터페이스를 implements한 커스텀 tasklet에서 공공데이터 포털 api를 호출하여 데이터를 가져오고 이를 db에 적재를 하려고 합니다. Job을 1번 실행하면 Step도 1번 실행하는 방식인데 1번 배치 사이클이 끝나면 pageNo을 1 증가해서 다시 배치를 돌리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2가지 구현을 생각했습니다. Job은 1번
답변
2
기술
간장공장공장장
·
1년 이상
286
0
답변 2
insert into select문 질문 있습니다
INSERT INTO TBL1 ( “COL 1” , COL2 , … ) SELECT COLUMN_NM1 AS “COL 1” , COLUMN_NM2 AS COL2 , … FROM TBL1 WHERE 1=1 AND CONDITION1 …머 이런식으로 전체 쿼리랑 INSERT INTO 문을 조합해서 사용하는데요, 위에 INSERT INTO 문에서 컬럼명에 특수문자나 공백이 생길 경우 alias를
답변
2
기술
리노플
·
1년 이상
475
0
답변 2
깃 이력 해결됐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젝트 이력이라 삭제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기타
옐로우몽키
·
1년 이상
347
0
답변 3
프론트엔드 맥북
지금 회사에서 쓰고있는 맥북프로가 위의 사양이고 집에서 개인적으로 프로젝트하려고 사려는 맥북프로는 맥북 프로 M4 cpu, gpu 10코어 램 16GB 저장공간 512GB 입니다. 회사에서 쓰는게 무리없고 저장공간이 저만큼 남으면 지금 사려는 맥북 사도 전혀 무리가 없겠죠? 회사에서 하는 프로젝트랑 비슷하게 집에서도 할 예정입니다.
해결
2
커리어
Meerkkat
·
1년 이상
770
0
해결 2
두개의 부트캠프 중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선배 개발자님들, SW를 복수전공 했고(사실상 비전공입니다), FrontEnd(React, Flutter)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 취준생입니다. KB IT's your life 와 크래프톤 정글 모두 최종 합격 메일을 받은 상황입니다. 두 부트캠프 비교는 간략하게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고, KB IT’s Your Life 금융권으로 도메인을 좁힐 기회 Java/Spring 중심 커리큘럼 56명 안(상위 20%)에 들면 국민은행
답변
7
기타
옐로우몽키
·
1년 이상
2.1k
0
답변 7
개발자 맥북 사양
맥북 에어 15 M3랑 맥북 프로 14 M4 중에서 고민중인데요 이직 준비하려고 개인 프로젝트로 쓸 예정입니다 리액트랑 next.js 정도로만요 추후에 모바일도 할 수 있습니다 어떤게 나을까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맥북 에어 15 M3 8코어 x 10코어 x 512GB x 16GB -> 2,080,000 8코어 x 10코어 x 512GB x 24GB -> 2,280,0008코어 x 10코어 x 1TB x 16GB -> 2,350,000 8
답변
1
기술
블루애플
·
1년 이상
437
0
답변 1
기존 node.js 서버를 로컬에서 테스트하려고 마이그레이션 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처음 글 남기는게 질문 글이라서 죄송합니다.. 현재 회사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 여러 곳에 위치한 DB를 통합하여 데이터를 실시간 조회하고 입력해주는 시스템입니다. node.js로 구축되어 vue.js로 프론트를 작성하였구요. forever를 통해 실행 중입니다. 사이트 영문화가 필요하여 운영 서버를 제 로컬로 지정하고 소스도 가져와서 front에서 한글 데이터 영문화 및 추가할 메뉴 폴더 생성 및 해당 폴더 route 변경 완료 bac
답변
3
기술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357
0
답변 3
깃 전략 질문있어용
안녕하세용. 웹개발 뉴비입니다. 사내에서 내부용으로 서버에 깃랩 셋업하고 인텔리제이랑 연동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기초적인 세팅은 끝났는데 깃 전략을 어떻게 가져가야 할 지 감이 잘 안오네용. 깃 플로우랑 깃허브 플로우 자체가 이해가 안되는 건 아닌데, 각 방식에 맞는 프로젝트 형태? 배경? 이 어떤 것인지 감이 잘 안옵니다. 단순히 생각하기에는 깃플로우는 게임같이 계속 업그레이드 시켜줘야하는 서비스에서만 사용할 거 같은데, 웹 개발에선 사이트? 플랫
답변
5
기타
Cyber
·
1년 이상
517
0
답변 5
백엔드 스프링 프로젝트에서 프론트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백엔드 취준을 위해 스프링 프로젝트를 계획 중인 사람1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아무리 백엔드 프로젝트라도 프론트가 필요한데, 제가 프론트 쪽에서 할 줄 아는 건 단순한 html, css와 thymeleaf 정도라서 고민입니다. 쇼핑몰 프로젝트를 검색하면 백엔드 플젝임에도 굉장히 삐까뻔쩍한 것들만 나오더군요 ㅜㅜ 사이트 생김새에 너무 신경쓰지 말고 기능이 작동하는지에만 집중하는 게 나을까요? 혹은 부트스트랩이나 프론트 자료를 적극적으로 찾아보
답변
7
기타
Presence
·
1년 이상
996
0
답변 7
SI 프로젝트 책임 소재에 대해 알려주세요.
책임소재에 대해서 개발자, PM, 고객사 이렇게 있을때. 아래와 같이 이해하면 되는게 맞을까요???(챗 지피티 참고) 1) 개발자(Development Team) • 기술적 구현 및 품질 보장 책임. • 요구사항을 명확히 이해하고, 기능을 충족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 코딩, 테스트, 버그 수정, 성능 최적화. • 배포 전 테스트 및 코드 품질 유지가 핵심. 2) 프로젝트 매니저(PM) • 프로젝트의 기획, 일정 관리, 커뮤니케이션 책임. • 고객 요
답변
3
커리어
seokjin
·
1년 이상
1.6k
0
답변 3
신입 백엔드 이력서 조언 부탁드려요
신입 백엔드 개발자 포지션으로 지원하려 이력서 초안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다른 분들 보시기에 작성에 부족한 점이나 잘못된 부분이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피드백 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이력서 작성 같은 경우 원티드로 작성해보았는데 혹시 노션으로 작성 후 PDF를 따거나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는게 더 좋을까요?
답변
4
기술
voidR33
·
1년 이상
477
1
답변 4
이클립스 깃 사용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 공부를 하고 있는 신참 유저입니다. 현재 IDE로 이클립스를 사용 중인데 보통 현업 뛰시는 분들은 이클립스 자체 git 메뉴를 사용하는지 아니면 이클립스 터미널 내에서 CLI 방식으로 명령어 입력하시면서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이유는 명령어 기반으로 쭉 사용을 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자체 메뉴로 익히는게 좋을지 감이 안잡히네요... 자체 메뉴로 사용하다보면 가끔 오류도 많이 발생하는 것 같아서 차라리 터미널로 익힐지 고민입니다.. 이제
답변
4
기술
초보개발자55
·
1년 이상
522
0
답변 4
서브쿼리 질문드립니다
서브쿼리 공부하다가 from에 사용하는 인라인 서브쿼리를 사용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만약 from에 테이블이 기존 테이블과 인라인서브쿼리 2개면 where에서 조인을 거는데 굳이 서브쿼리를 사용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답변
0
기술
pastettet
·
1년 이상
298
0
답변 0
computer vision
인공지능 관련학과를 재학중이고 4학년 복학예정입니다 기존 3년동안 cs과목과 프로그래밍/ai 관련 수업을 듣고 최소한의 전공만 듣고 부트캠프를 병행하여 4학년을 마치려고 합니다 근데 진로를 백엔드로 정했으나 컴퓨터비전을 들어보는게 좋을까 고민하는데 석사를 아예배제를 하고 있는 저로서 cv를 배워보는게 좋은 선택일지 선배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답변
0
기술
jtop
·
1년 이상
493
1
답변 0
[Expo] 웹앱 Oauth 로그인/회원가입 질문
프론트 측에서 oauth 로그인/회원가입 기능 실행할때, postMessage 메소드를 통해 네이티브에게 데이터를 전달하여 네이티브에서 받은 메세지 값을 가지고 판단하여 딥링크 실행하도록 하나요? 아니면 웹에서 네이티브로 oauth 로그인/회원가입 기능 실행할때 딥링크 기능을 통해 해당 소셜 어플로 바로 이동하여 로그인/회원가입 하도록 하나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73
174
175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