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2
    커리어
    메랑코리·1년 이상
    427
    0
    답변 2
    프로필 사진직종을 바꾸려는데 서버 보안 알바 1년 정도 해도 괜찮을까요?
    경력 3년 쌓여 있는데 지금 경력이 애매해서 서버 보안 알바 1년 계약직 하면서 인공지능학과 석사 야간대학원 1년 마저 다니고 졸업 후에 구직해도 괜찮을까요? 1년도 어찌 보면 커리어 단절처럼 보일 것 같아서요
  • 답변
    14
    기술
    Kyeongrok Kim·1년 이상
    736
    0
    답변 14
    프로필 사진OOP에서 역할과 책임 같은 것 고민 안하면 개발자라고 할 수 있을까요?
    커뮤니티에 질문은 이렇게 하라고 봤던것 같아서 어그로좀 있는 것은 ㅈㅅ합니다. 근데 여기서 감놔라 배놔라 하시는 분들 SpringBoot로 코드 짤때 역할, 책임 이런거 고민하시나 싶긴 해요. 요즘 아키텍처에 '역할', '책임'을 잘 구분해서 녹이려고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OOP책을 보면 '역할'과 '책임'이 있는데 제가 봤을 때는 책임을 모은 것이 역할이라고 이해 했습니다. 그래서 &#
  • 답변
    6
    기타
    개발자1인·1년 이상
    1.1k
    0
    답변 6
    프로필 사진신입 개발자...개발을 계속 해야 할까요?
    솔직히 푸념에 가깝습니다 지나가다가 한마디 해줘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따끔한 한마디 정도 들으면 괜찮아 질까 싶어 질문에 글 작성해 봅니다 저는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하고 학교 연계 인턴으로 다니다 운좋게 (정말 운으로) 그 회사에 정사원으로 취직이 정해졌고 지금은 수습기간 입니다. 인턴으로 있던 부서가 프로젝트를 나가고 저도 수습이지만 인턴때 한 것 때문에 저도 함께 프로젝트에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프로젝트에 참여한지 한달 좀 넘었는데 자
  • 답변
    3
    커리어
    Localhost9090·1년 이상
    436
    0
    답변 3
    프로필 사진회사 선택고민...
    고민을 해결했어요!
  • 답변
    5
    기술
    헤이동춘·1년 이상
    1.1k
    0
    답변 5
    프로필 사진대용량 엑셀 다운로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용량 엑셀 다운로드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70만건 정도 되는 데이터를 조회 후 엑셀로 만들어서 다운로드하는 기능을 개발하려고 합니다. Spring Boot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래 두 가지 방법으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Apache POI - SXSSF dhatim/fastexcel 둘 다 테스트해 본 결과 데이터를 부분적으로 메모리에 올려서 엑셀로 만들기 때문에 OOM 에러는 나지 않지만 결국 엑셀이 전부 만들어져야 클라이언트에
  • 답변
    4
    기술
    youngg****·1년 이상
    376
    1
    답변 4
    프로필 사진쿼리 질문입니다....
    합계를 구하고 싶어서 sum().longvalue()를 했더니 오류가 납니다.... 방법을 못찾겠어서 고수분들께 질문 드려요... 도움좀 부탁해요 ㅠ
  • 답변
    2
    기타
    아모란다·1년 이상
    533
    0
    답변 2
    프로필 사진인프런 스프링부트 JPA 실무 완전 정복 괜찮은 강의인가요??
    저는 현업 3년차 개발자입니다.정통적인 패턴에서 벗어나 restapi, jpa 와 같은 형식을 개인프로젝트에 적용해나가며 배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chatGPT나 구글검색을 통해서 하나하나 배우기에는 정통적인 패턴과 많이 다르고 섬세한 의도나 의미를 알기 힘들어인프런에서 김영한의 스프링부트와 JPA 실무 완전 정복 로드맵 코스에 속한 강의 5개를 결제하여 공부를 해볼 생각입니다.@manytoone @onetomapny, entity 등
  • 답변
    0
    기타
    SIWOO LIM·1년 이상
    428
    0
    답변 0
    프로필 사진앱 광고 네트워크(애드몹, 유니티, 아이언소스등) 수익 단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앱 광고 수익 단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물론 광고 형태나 유형에 대해서 편차가 크겠지만 사용했던 대략적 수익이라도 공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면광고시 단가 배너광고시 단가
  • 답변
    3
    커리어
    연정훈·1년 이상
    675
    0
    답변 3
    프로필 사진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 다니면서 동아리가 얼마나 중요한건가요?
    제가 이번에 마이스터고등학교에 입학해서 현재1학년입니다. 마이스터고등학교를 다니면서 포트폴리오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들었는데요. 공모전에 나가면 포트폴리오를 채울수있다고 합니다. 동아리에 들어가면 선배님들한테 질문도 할수있고 공모전도 함께 나갈수있습니다.(동아리에 들어가려면 면접을 봐야함, 1학년만 뽑음) 근데 저는 동아리면접에 2번 다 떨어져서 2학년에 동아리를 만들지않는 이상 저는 3년 내내 동아리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그래서 제가 가장 궁금한 것은
  • 답변
    2
    커리어
    ulul·1년 이상
    1.1k
    0
    답변 2
    프로필 사진머신비전 엔지니어와 반도체 자동화 개발자
    요즘 면접을 한창 보고다니는 신입입니다 사실 어떤 분야든 비전공에 삼십대 초반인 저에게는 감사한 일이지만 어떤 분야가 전망이나 근무환경 등 좋을까요? 머신비전 엔지니어는 개발보다는 현장 셋업이나 장비 조정 등을 한다고 들어서 나중에 이직이나 커리어가 걱정입니다. 해외출장이나 장기 출장도 많다고 들어서 그 부분도 살짝 걸리구요. 반도체 자동화 개발자도 출장 많은 건 알지만 그래도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의 비중이 높아서 익숙한 부분도 있구요. 선배님들은
  • 답변
    3
    기술
    유협·1년 이상
    457
    1
    답변 3
    프로필 사진CI/CD Github Secrets 질문입니다.
    Gihub Actions 를 통해서 빌드할때 Github Secrets 에 등록된 정보들 가지고 환경변수를 등록한다음에 빌드하지 않습니까? 이렇게 하면 배포된 jar 파일에 민감한 정보들이 어떤 형태로든 들어있는거 아닌가요?충분히 안전한건지 궁금합니다.
  • 답변
    10
    기타
    문초·1년 이상
    1.4k
    0
    답변 10
    프로필 사진스프링부트 MyBatis 환경에서 Dao와 DaoImpl 을 사용하는 건 권장하지 않나요?
    안녕하십니까Controller > Service > ServiceImpl > Dao > DaoImpl > Mapper 저는 이렇게 딱 구분해서 사용을 많이 해왔습니다.이전 글에서 Impl 관하여 조언을 얻어 이런 구조에 대해서 구글링하는 중myBatis 환경에서는 Dao와 DaoImpl 을 생성하지 않고ServiceImpl에서 Mapper 를 호출함과 비즈니스 로직을 함께 작성하는 걸 더 권장한다는 글을 보았습니다.저는 Da
  • 답변
    4
    기타
    문초·1년 이상
    402
    0
    답변 4
    프로필 사진RestFul 형식에 알맞는 방법인지랑 백틱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처음으로 RestFul 형식에 맞춰서 개발하려 합니다!되게 낯설어서 버벅이게 되는게 많네요.. 무엇보다 규약?? 형식?? GET POST DELETE 등 이런 것도 신기하네요! @RestController @RequestMapping("/api/users")이게 제 UserController 최상단입니다.RestFul 형식으로 만들 땐 RequestMapping에 /api/ 를 붙히는게 또 정확한거라고 해서 붙혔
  • 답변
    2
    기타
    toys·1년 이상
    492
    0
    답변 2
    프로필 사진restful api 형식에서는 a 태그를 이용한 페이지 이동을 어떤 식으로 처리하나요?
    이런 형식의 로그인폼 이동이 있고 클릭을 했을 때 @RestController @RequestMapping("/api/members") public class MemberController { private final MemberService memberService; public MemberController(MemberService memberService) { this.memberService = m
  • 답변
    5
    기타
    Binbru·1년 이상
    499
    0
    답변 5
    프로필 사진가성비 노트북 추천해주세요. 게이밍 노트북은 비추인가요?
    취준중이라 금전적으로 너무 어려운데 redis나 docker 이런거 돌리려니 지금 쓰고있는 노트북이 감당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노트북: 그램 i3 7세대 8GB 프로그램 돌리다보니까 ram 32GB짜리 정도는 알아보고있는데 램 사양올라가면 확 비싸지네요 다른 분들이 에이수스가 제일 가성비 있다고 그래서 알아봤는데 밑에 사진에 있는건 너무 저렴한거같더라고요. 따로 중고로 알아본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은 i7 12세대 32램인데 이거는 어떨까요?
  • 답변
    3
    기술
    사람사람 (사람)·1년 이상
    784
    0
    답변 3
    프로필 사진AWS 에 Front , BackEnd 배포
    클라우드는 주로 Azure 만 사용해서 app service 를 통해 Node 나 React , Angular 등을 배포 하였습니다. App Service 에서 스케일 관련 하는것도 처리 했고 , SSL , 도메인 관련 한것도 한꺼번에 처리 했었는데요 업무상 AWS 에 배포를 해야 하는 입장이라서 EC2 나 일레스틱 빈 스톡을 사용한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이쪽은 해보지 않아서요 사용 Node나 React 를 AWS 에 배포 하려면 보통 다른 회사들
  • 답변
    2
    기술
    DB개발자·1년 이상
    349
    0
    답변 2
    프로필 사진톰켓 실행시 바로 꺼집니다ㅠㅠ(로그첨부)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최근에 사용하던 PC를 교체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윈10 이미지떠서 덮어씌웟습니다. 그 이후 로컬에서 개발용으로 사용하는 톰캣을 실행시키니 떳다가 바로 꺼지네요. 기존 PC에서 잘 사용했었는데 원인을 못찾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했기에 환경변수는 당연히 잘 셋팅되어있고, 환경변수에 대한 에러는 없습니다. 현재 톰캣을 2개 돌리고있으며 포트도 중복되지 않고 기존에 사용했었는데 갑자기 왜이러는지 모르겠네요. 이미지뜨면서 환경까지 동일하게
  • 답변
    1
    기술
    gnsgns·1년 이상
    271
    0
    답변 1
    프로필 사진VisualStudio2022 Git
    Vs2022 에서 WinForm 개발을 시작하려고 하는 뉴비입니다. git 원격 레포랑 연결하고 진행하는 와중 커밋을 하려고 하는데, error: open(".vs/csharp_study_01/FileContentIndex/21d7d3e5-c97f-4692-a476-ea6bca26008f.vsidx"): Permission denied error: unable to index file '.vs/csharp_study_01/Fil
  • 답변
    6
    기술
    antidote·1년 이상
    533
    0
    답변 6
    프로필 사진깃허브액션 CICD 중 JDBC 커넥션을 못 가져 옵니다
    로컬에서 디비 서버로 접속해도 잘 되고, db 툴로 접속 해도 잘 됩니다 로컬에서 build , test 전부 잘 되는데 github actions 에서 build 도중 Caused by: org.springframework.jdbc.CannotGetJdbcConnectionException: Failed to obtain JDBC Connection 6805 at org.springframework.jdbc.datasource.DataSource
  • 답변
    3
    기술
    현실·1년 이상
    345
    0
    답변 3
    프로필 사진자동 업데이트 서버
    이번에 주식 서비스를 만들려고 하는데 주식 종목(해외 주식 포함)이 몇 만개가 되니까 자동 업데이트를 할려면 몇시간 정도가 소요 되는데 이러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만 해주는 서버를 따로 만들어야 하나요? 예를 들어 노드 서버 2개를 구동하는거죠, 근데 이렇게 하면 업데이트 그 작은 기능 떄문에 서버를 하나 만드는건 너무 오버인거같기도 하고요 그렇다고 서버를 하나만 하기엔 나중에 배포해서 서비스가 돌아가면 자동 업데이트하는 시간때는 서버가 터질수도있고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50
  • 151
  • 152
  • 더 많은 페이지
  • 1367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