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3
    커리어
    javaspringsql·약 1년
    716
    1
    답변 3
    프로필 사진신입 첫 회사 SI 솔루션 물류, 재고 전문 업체 갈만할까요?
    감사합니다.
  • 답변
    5
    기술
    삼순이·약 1년
    818
    0
    답변 5
    프로필 사진배포 플랫폼 고민
    안녕하세요. 신입 백엔드 개발자를 준비하는 취준생입니다.포트폴리오 용으로 개인 프로젝트를 하고 어느덧 마무리 단계인데 취준 기간이 길어지다보니 마음이 급해져서 제 선택이 시간 낭비인지, 투자 가치가 있는 선택인지 도움을 받고자 질문드립니다. (AWS EC2 무료티어 종료, 현재 무료 플랜들 위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Docker로 이미지화해서 배포할까했는데 자동으로 해주는 플랫폼을 사용하는게 더 빠르게 완성하고 지원할 수 있을 것 같아 Clou
  • 해결
    3
    기술
    o2o2o2·약 1년
    505
    0
    해결 3
    프로필 사진JPA 단방향 설정 시 List 조회 질문드립니다.
    JPA를 활용하여 게시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올립니다. 엔티티 : 회원, 게시글, 스크랩(회원이 게시글을 스크랩) 연관관계 : 회원(1) <- 게시글 스크랩(n) 스크랩 엔티티에는 회원id, 게시글id만 가지도록 설계를 하였습니다. 양방향으로 설정 시 회원이 스크랩 한 게시물을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지만 복잡성, n+1, 순환참조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단방향 설정이 더 나은 해결책으로 알고 있습
  • 답변
    4
    커리어
    nb3303·약 1년
    952
    0
    답변 4
    프로필 사진3년차 백앤드 개발자 이력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이력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3년차 Node.js 백앤드 개발자 입니다.이력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몇가지 궁금한점이 있습니다.이력서에 사진은 아직 찍지 못해서 추가하지 못했습니다..1. Node.js 개발자로 취업하고싶은데 spring과 kotlin 개발을 한 경험을 적어야할지 빼야할지 모르겠습니다.2. 설계 그림을 작성하여 넣었는데 눈에 잘 들어오는지 없는게 나을지 모르겠습니다.https://www.notion.so/1cb78a8e85d0809c9c
  • 답변
    3
    커리어
    SheLLEr·약 1년
    741
    0
    답변 3
    프로필 사진Devops 엔지니어가 목표인 취준생 입니다.
    안녕하세요 Devops 가 목표인 25살 청년입니다. 현재 취업하기 위해 관련 자료나 공부해야 할 것들을 알아보고 있는 중 입니다. Devops 엔지니어 같은 경우에는 신입 같은 경우에는 잘 뽑지 않고 무엇보다 스펙이 좋지 않다 보니 남들과의 경쟁력에서도 밀려나는거 같아 기초부터 시작하는 게 맞다고 판단하여 시스템 엔지니어 업무인 서버 관리 및 유지 보수 시작하여 경력을 쌓아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현재 스펙으로는 최종학력 : 2년제 전문대졸 (컴
  • 답변
    2
    기술
    SDN·약 1년
    613
    0
    답변 2
    프로필 사진홈페이지 배너 디자이너에게 요청시 가로 사이즈
    안녕하세요 앱개발자에서 👉 웹개발 입문으로 홈페이지를 만들고 있는 사람입니다. 디자이너분이 배너 크기를 물어보는데 보통 몇으로 달라고 해야 할까요? 데스크탑용 태블릿용 앱용 으로 달라고 할건데 1440px768px 425px 로 작업해달라고 하면 될까요?
  • 답변
    3
    기타
    겨울엔귤·약 1년
    659
    0
    답변 3
    프로필 사진스마트 스토어 매크로를 개발하고 유지보수할수 있는분을 찾아요.
    스마트스토어 매크로 구동 및 유지보수 해 주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구현하였으면 하는 범위는 아래와같고,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정책 위반 가능성 등 최신 제재에 대한 선수지식을 모니터링하여 대응할 수 있는 분이였으면 합니다. 1. 노출 순위 올려주는 매크로 2. 키워드 순위 올려주는 매크로 3. 리뷰 관리 매크로 (리뷰 요청 메시지 자동 발송) 4. 가격 모니터링 및 경쟁 분석 매크로 5. 최적의 키워드 조합을 찾아주는 툴 (예산 최적화)
  • 답변
    0
    기술
    greatbk·약 1년
    377
    0
    답변 0
    프로필 사진GCP LB 에 대한 문의
    안녕하세요. GCP LB 에 대한 문의가 있어서 몇가지 여쭤보려 합니다. 아시는분은 하해와 같은 아량으로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든 80 포트 요청을 443 으로 리다이렉트하려 합니다. 8080 포트 요청을 별도의 CNAME 도메인(예 api.aaa.com) 으로 선별해 받고 싶습니다. LB 의 용어들이 이해가 안 되는게 많다보니, GCP와 LB에 대해 잘 설명된 문서를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책 추천도 받습니다.
  • 답변
    7
    커리어
    규규오리·약 1년
    783
    1
    답변 7
    프로필 사진[이직 고민] 두 회사 중 어디를 선택하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5년 차 C++ 개발자입니다.현재 회사의 퇴사를 결정하게 되었고, 다행히 입사하고 싶은 두 곳에서 모두 합격을 받았습니다.어느 회사를 선택하는 게 좋을지 고민되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1번 회사 (SW 개발, 약간의 제조업 성격)기술 스택: C++, QT, MFC, Java, Python 등 근무 환경: 외근 및 해외 출장 가능성 있음 회사 규모: 약 20명 위치: 수원 연봉: 현재 연봉 + 220만
  • 답변
    3
    기술
    코드깎는머슴·약 1년
    491
    0
    답변 3
    프로필 사진응답 객체 만드는 기준? 질문 드려용
    안녕하세용. 질문 그대로 응답 객체를 언제 만들어야 하나 궁금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API는 성공, 실패 2가지 경우밖에 없는 것 같은데, 간단한거 만드는 데 굳이 응답객체까지 만들어야 하나 싶더라고요. 그래도 만드는 게 더 좋을까요? 사실 뭐 만드는 게 어려운 것도 아니긴 해서... 응답 객체를 만드는 기준이 있나용?
  • 답변
    0
    기타
    개발로란트할래요·약 1년
    390
    0
    답변 0
    프로필 사진네이버앱 환경에서만 스와이퍼 레이아웃 변형
    개발이 완료되어 홈페이지를 배포했습니다. 크로스 브라우징은 크롬과 엣지 두 브라우저를 선택한 반응형 프로젝트입니다. 예상치 못하게 금일 네이버앱에서만 스와이퍼의 스타일이 깨지는 걸 발견했는데. 네이버 앱 환경에서 오류를 확인할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추가로 네이버의 앱뷰가 크롬이 아닌 자체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이 때문에 , 특정 css 및 js가 적용이 안되는 것은 아닐지 추측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앱뷰를 테스트할 환경을 알고계
  • 답변
    1
    기술
    hhyuk·약 1년
    867
    0
    답변 1
    프로필 사진구글 로그인 승인된 리디렉션 URI 관련 질문
    expo로 구글 로그인 구현하고 있는데 승인된 리디렉션 URI가 https로 시작해야 하는거 같은데 exp로 밖에 안뜨네요ㅠ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답변
    20
    커리어
    데브혀니·약 1년
    4.6k
    1
    답변 20
    프로필 사진백엔드 이력서 300군데 불합격을 받았어요..
    안녕하세요인서울 4년제 컴공 전공이고 백엔드 개발자로 1년 2개월정도 경력이 있습니다.작년 12월에 권고사직(대표이사 갑질)으로 인해서 갑자기 취준을 다시하고 시도중이지만 실패중입니다..현재 저는 코틀린을 주력으로 사용하고 직전 직장에서도 코틀린 스프링을 사용했습니다. 경력은 현재 좀 안좋은게 회사1에 7개월 재직 후 자진 퇴사 (사전 합의 되지 않은 파견이 너무 잦음) 회사2에 7개월 재직 후 권고 사직인 상태입니다. 퇴사 직후부터 원티드 101
  • 답변
    3
    기타
    곰돌이팝콘·약 1년
    358
    1
    답변 3
    프로필 사진이름 영문 표기법 고민
    안녕하세요, 이직 준비중인 주니어 백엔드 개발자 입니다. 웃긴 고민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좀 고민이 되는 부분이라 조언 얻고자 글 남겨봅니다...ㅠㅠ 이름 공개는 좀 부끄러운 관계로 A, B로 나누어 설명드리겠습니다. A와 B는 모두 영문명으로 철자 차이가 꽤 있습니다... 제 영문명을 A라는 이름으로 알고 살아왔는데, 여권을 만들면서 알다보니 A라는 영문명이 공식적으로 등재되지 않은 명칭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B라는 영문명으로 여권을 만들
  • 답변
    2
    기타
    홈런타자·약 1년
    214
    0
    답변 2
    프로필 사진데이터 엔지니어 커뮤니티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databricks 사용할줄 아는 데이터 엔지니어분을 모시고 있는데 오키 잡스에도 한분도 안계셔서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
  • 답변
    10
    커리어
    결이아빠·약 1년
    1.6k
    0
    답변 10
    프로필 사진개발자 프리랜서 vs 대기업 SI
    올해 10년차 개발자입니다. 첫 회사에서 7년정도 근무하고 이직을 했는데, 거기 대표님이 같이 일해보자고 연락이 왔습니다. 저는 다른 곳에 2차 면접을 본 상태이고 발표를 기다리는 중인데, 파견이 많은 대기업 SI로 MES에서는 손에 꼽히는 회사라고 알고 있습니다. 첫 회사는 ERP, MES, WMS 를 주로 개발하는데, 제가 퇴사 후 직원들이 거의 나가서 대표님 외에 부장님 한 분이 유지보수만 하고 계십니다. 대표님과 같이 일하게 되면 아마 프리랜서
  • 답변
    0
    기타
    n10위r셔·약 1년
    456
    0
    답변 0
    프로필 사진(도움요청) [비전공자] 슬랙에서 지라 티켓 생성하도록 세팅을 했는데 뭔가 잘 못 된 것 같아 도움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처음 글을 남겨보는데, 저는 청년센터에서 근무하는 비개발자입니다. 얼마 전에 홈페이지 제작 업무를 하다 OKKY를 처음 알게 되어 이렇게 문의글을 남깁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 된 조직의 내부 세팅을 전담하고 있는데, 저도 이전 직장 마케팅 영역에서 잠깐씩 써본 툴들을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다 세팅하다 보니 어려움이 있습니다. 지원 파트 담당자에게 슬랙으로 요청 시 자동으로 지라에 티켓이 생성되도록 세팅을 하고 싶습니다. 슬랙에서 /j
  • 답변
    7
    커리어
    마음만은 풀스택·약 1년
    3.7k
    1
    답변 7
    프로필 사진백엔드 개발자 4년차 연봉질문
    저는 중소기업에 재직중이고, 초대졸로 21년부터 다녀서 작년에 정보처리기사자격증 취득 후 올해2월에 4년제 졸업장까지 취득을 한 상태입니다. 입사할때 java Spring 개발자로 입사 후 현재는 파견직으로 혼자 유지보수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원천징수기준 4200정도인데 작년에 유지보수업무고 개발자 시장이 안좋아서 연봉동결이라 말씀해주셔서 자격증도 취득하고 졸업장도 받으면 내년엔 달라지지않을까 해서 수긍하고 버티는데 올해도 동결이라하시는데...
  • 답변
    3
    커리어
    킹콩딩·약 1년
    845
    0
    답변 3
    프로필 사진경력 개발자, 국비 듣는게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2년 차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현재 이직을 준비 중인데, 기존 경력은 Java와 관련이 없는 기술 스택을 사용해 왔습니다.이제 Java 백엔드 개발자로 이직하고 싶은데, 어떤 방향으로 준비하는 게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현재 고민 중인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국비 교육을 듣는다 Java 기반 백엔드 개발 과정을 들을 생각입니다. 다만, 국비 교육은 대부분 주중 풀타임(3~4개월) 진행이어서 괜히 이직 준비하면서 면접이 잡히면 지장이
  • 답변
    3
    기술
    Haeunggi·약 1년
    405
    0
    답변 3
    프로필 사진java에서 inputstream으로 바이너리 파일을 읽을 시 read가 끝까지 안되는 문제...
    안녕하세요.현재 자바로 바이너리 파일을 읽는 기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묶음의 데이터 패킷이 100 바이트라고 가정하고, 10키로 바이트의 바이너리 파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 총 100 묶음의 데이터를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문제는 inputStream의 read를 사용하고 있는데, 데이터를 다 읽지도 못하고 끊겨버린다는 점입니다. 분명히 전처리로 "파일 전체 사이즈 % 패킷 사이즈 != 0" 으로 100 묶음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38
  • 139
  • 140
  • 더 많은 페이지
  • 1367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