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4
    기타
    안뇽9944·약 1년
    1.1k
    0
    답변 4
    프로필 사진SI 업체 연봉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9년차 프리랜서 입니다 중소기업에서 이직 제안이 왔는데 연봉 6000이면 괜찮은 건가요 ?
  • 답변
    1
    기술
    LFTYS·약 1년
    209
    0
    답변 1
    프로필 사진org.w3c.dom.node
    안녕하세요 오키님들 최근에 회사에어 이클립스 새로운 버전 깔면서 java 7에서 java 8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그러면서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import org.w3c.dom.node 가 되어 있는 XMLDAO.java에서 protected Node rootNode; 로 선언 되어 있는 부분이 말썽을 일으키고 있네요. 이게 null로 읽히니, 로컬에서 제목이나 버튼, 세부 항목 명 등 관련된 부분이 전부 안 보이는 현상이 일어나고
  • 답변
    7
    기타
    kokanic·약 1년
    772
    0
    답변 7
    프로필 사진임금체불로 인한 고민
    아예 다른 영업직 하다가 29 때 학원 통해 웹개발 공부하고 취업을 했는데 첫 취업이 마이그레이션 프로젝트여서 아예 잘못 쌓고 지금은 24년 9월에 어찌저찌 간신히 취업성공해서 현재는 sm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질문은 여기 들어오자마자 임금 밀리더니 그 다음달에 2개월 치 한번에 들어왔고 현재 올해가 되어서 안밀린 적이 없습니다. 1월부터 밀려서 매 달 중순과 말에 절반씩 주더니 지금 현재 3월 급여마저 안들어온 상황이고 총 급여 1개월 &
  • 답변
    2
    커리어
    로컬호스트8080·약 1년
    553
    1
    답변 2
    프로필 사진잔류와 이직 중에서 고민입니다..투표해주세요!
    저는 경력 3년, 백엔트, 웹 개발자로 활동하고 있음. 기본적인 자격증(정처기, SQLD, 리눅스) 보유하고 있으며, 방송대 다니며 컴퓨터 학위 취득중... ✅ 잔류1. 업무 내용 SI 프로젝트 수행 중이며, 혼자 투입되는 일이 많음. 최근에는 신입 교육도 병행하면서 함께 투입되는 일이 많아져 부담이 큼. 자사 솔루션은 완전한 레거시 구조로 새로운 기술 적용에 매우 보수적임. 이미 만들어진 솔루션으로 수익이 나고 있어 구조 개선의 필요성을 못 느끼
  • 답변
    3
    기술
    코드깎는머슴·약 1년
    676
    0
    답변 3
    프로필 사진웹 개발자인데 앱 개발 간단하게 작업 하시는 분들에게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용. 웹 개발자로 취업한지 얼마 안된 뉴비입니다. 저번에 비슷한 질문 올렸던 거 같은데, 명확하게 답을 찾지 못해서 다시 한번 찾아왔습니다... 회사에서 웹개발한 것을, 앱으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expo를 이용해서 앱 껍데기만 씌웠습니다. 근데 처음에는 이 정도로 괜찮았는데, 기능이 추가될 수록 네이티브 코드를 다뤄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더라고요. 지금까지는 일단 'npx expo prebuild' 명령어를 이용해
  • 답변
    4
    커리어
    kkkkoding·약 1년
    1.5k
    0
    답변 4
    프로필 사진버틴다vs다시이직준비한다
    경력 1년차 개발자 이직으로 들어온 회사..(약 2개월차) 들어와서 하는일은 H/W 유지보수, 하드코딩 된 내용 수정(숫자 수정, 멘트 수정) 일은 개발일과 개발이 아닌일 비중이 1:99정도 됩니다 현재까지.. 일 없을때는 그냥 저만의 프로젝트에서 구현해보고싶은거 구현하는중.. 뭐 현재 프로젝트가 없어서 그런거겠지 하는데 전국 센터 가서 기사처럼 H/W 점검하고 회사 들어와서는 개인 프로젝트나 하고있고, 가끔 일 들어오는거는 1분이면 끝나는 작업이 다
  • 답변
    9
    기술
    꽃춘·약 1년
    711
    0
    답변 9
    프로필 사진스프링부트 - 리액트 프로젝트 CORS 문제 해결
    학원에서 진행한 스프링부트,리액트 프로젝트를 완성했습니다. 각각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매한 후에 스프링부트 프로젝트는 aws ec2로 배포 한 후에 route53 을 사용하여 도메인 연결했구요. 리액트는 깃허브 페이지를 이용하여 배포한 후에 커스텀 도메인을 등록했습니다. https://wanderlogg.store/ (프론트엔드 배포 사이트) 여기서 이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localhost로 작업할 때는 서로 문제없이 통신이 잘 되었는데 배포 후
  • 답변
    0
    기술
    jteks6666·약 1년
    332
    0
    답변 0
    프로필 사진wake word 모델 함께 만들어 보실분 계실까요?
    혹시 저랑 https://github.com/dscripka/openWakeWord 깃헙 참고해서 음성 wake word 트리거 모델 만들어 보실 분 계실까요? 저는 어느정도 진행된 상태인데, 모델 학습이 제대로 안되어 prediction 값이 0.0001 수준으로 모델 동작이 아예 안되는거 같습니다.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하려는데 혼자하다보니 방향성을 못 잡겠어서 같은 고민을 가지신 분들이 있으시면 얘기 나눠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 답변
    1
    커리어
    Localhost9090·약 1년
    650
    0
    답변 1
    프로필 사진연봉협상 질문드려요.
    고민 해결!
  • 답변
    9
    기술
    일딴아자·약 1년
    754
    0
    답변 9
    프로필 사진객체생성 차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new 객체 생성 차이점 시 메소드 안에서 생성하는 것과 밖에서 생성하는 것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동시성 문제의 관점에서 어느 소스가 적합한지 궁금합니다. 도움 부탁 드립니다~ 1번 public class Test1 implements Serializable { private TestMap testMap = new TestMap(); public void setTestMap(DataSetList dsList) { ... } pu
  • 해결
    6
    기타
    하나만물어볼께요·약 1년
    1.2k
    0
    해결 6
    프로필 사진이번에 취업한 신입이 디비 구조?를 다 외워야하는지에 대한 질문이요..ㅠ
    개인 프로젝트나 학원에서 프로젝트할때는 테이블이 20개만 돼도... 우왕 많다. 이랬는데 회사오니 테이블이 몇백개이고 컬럼도 수십개가 ... 이게 실전이구나 를 느꼈습니다. 이런 디비 구조?를 빨리 외우는 팁같은게 있을까요 선배님들..
  • 답변
    9
    커리어
    fandom00·약 1년
    1.4k
    0
    답변 9
    프로필 사진퍼블리셔 5년차 입니다 현직 프론트엔드분들 조언 받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퍼블리셔 5년차입니다 솔직히 회사 다니면서 바닐라 자바스크립트 제대로 할 줄 몰랐고, 기본기가 항상 부족하다고 생각은 했습니다 이젠 취업을 하려고 해도 퍼블리셔는 디자인도 같이 하는곳이 많고, 점점 없어지는 직업이라서 프론트 엔드로 전향을 하려고 합니다 구인글을 보면 바닐라 자바스크립트 자유자제로 쓸줄 알아야 뽑는다고 하고(자유자제가 어느정도인지) + 리액트는 기본이라고 하던데 바닐라 스크립트을 제대로 공부하고, 리액트를 하는게
  • 답변
    5
    기타
    굴러는가나요·약 1년
    707
    0
    답변 5
    프로필 사진신입에 헤드헌터 제안과 계약직에 관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올해 컴퓨터공학부를 졸업하고, 신입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졸업 일정과 작품준비로 본격적인 구직 활동은 3월 말부터 시작했는데, 다행히 첫 번째 면접을 본 회사에 합격했지만, 이후에도 생각보다 여러 괜찮은 회사에서 서류가 계속 통과되고 있어서, 첫 회사를 좀 더 신중하게 선택하고자 면접을 계속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 와중에 한 헤드헌터로부터 중견 이상의 기업 제안을 받게 되었고처음엔 혹시 사기가 아닐까 의심했지만, 꽤
  • 답변
    4
    기타
    김관우·약 1년
    504
    0
    답변 4
    프로필 사진대학신입생 C언어 변수 자료형 질문있습니다 ㅜㅜ
    변수, 자료형의 개념이 서지않아 지피티한테 이렇게 질문하니 맞다고 하네요. c언어 강의 들은이 이제 3준데 너무 어렵습니다. 강의는 프로젝트형 수업이라 교수님께서 학점 계산기 예시를 보여주시면 학생들이 따라 작성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따라 작성하면서 코드 진행을 이해하길 바라는 교수님의 의도와는 다르게 아직 변수, 자료형, 연산기호 등을 모르니 코드 진행이 뭔소린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이해하고 싶어요 ㅜ . 제가 손으로 적으면서 해야 머리에 들
  • 답변
    4
    커리어
    고양이는귀여워·약 1년
    951
    0
    답변 4
    프로필 사진개발10년차에 프리전향 질문이요..!
    안녕하세요 정규직으로 올해로 딱 10년 차(A회사 4년, B회사 6년)인데요. 이번에 퇴사를 해야 할 것 같은데. 좀 쉬다가 프리로 가야 할 것 같은데 문제가 제가 10년간 코사등록을 안했는데요 이럴경우 프리를 못구하나요...?
  • 답변
    2
    기술
    행복이친구·약 1년
    423
    0
    답변 2
    프로필 사진테스트 환경(Kotest) + MDCContext 사용 시 kotlin.coroutines.coroutineContext로 컨텍스트 요소 조회 시 null 반환 (실제 환경에서는 정상)
    안녕하세요, 코루틴 가지고 씨름하다가 좀 이상한 현상을 발견해서 질문 남깁니다. 다른 게 아니라, 테스트 환경이랑 실제 서버 환경에서 코루틴 컨텍스트 요소 조회 결과가 다르게 나오네요. 특히 MDCContext랑 제가 만든 커스텀 컨텍스트 요소를 같이 쓸 때 문제가 생기는 것 같아요. 하고자 했던 것: API 요청 처리하다가 백그라운드에서 비동기로 뭔가 처리해야 할 때가 있잖아요? 이때 요청 추적 정보(TraceContextElement라는 걸 만들
  • 답변
    13
    기술
    솜달99·약 1년
    8.9k
    0
    답변 13
    프로필 사진개발 산출물 중 소스코드 제공이 힘들다는데 맞나요?
    사내 직원 대상 업무용 웹서비스 개발을 외부 업체를 통해 용역을 주려고 하는데 대상 업체가 모듈화 된 자체 프레임워크를 통해 개발을 하기 때문에 소스코드 제공이 안되고 유지보수도 자기네를 통해 하라는데 보통 이런가요? 개발 후 운영은 사내 개발인력을 통해 운영하려고 했는데 이런 경우에는 개발사와 유지보수 계약을 통해 운영을 해야하는 거죠?
  • 답변
    2
    기타
    감자동돌·약 1년
    308
    0
    답변 2
    프로필 사진사이드 프로젝트 디자이너분 찾습니다
    사이드프로젝트 함께 진행하실 프론트엔드 팀원 구합니다. 현재 디자이너, 백엔드, 프론트엔드 팀원은 구했으며, 디자이너 팀원 한명 더 구하고있습니다. - 예상기간 : 한달이상입니다- 주에 2~3일 미팅- 포트폴리오 목적으로 진행한달동안 빡세게 같이 진행할 분 구합니다!!예상기간은 예상기간입니다 기간은 더 늘어날꺼 같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 관심있으시면 아래 링크로 연락 부탁드려요 https://open.kakao.com/o/sE0ak5ph
  • 답변
    2
    커리어
    kse****·약 1년
    964
    0
    답변 2
    프로필 사진신입사원 한달 차
    안녕하세요 정보를 얻으려고 왔다가 고민이 생겨 글 남겨보아요 입사한지 한달정도 되어가는 신입사원입니다. 현재 회사에서 데모버전 챗봇을 만드는 일을 맡았습니다. 데모버전이다보니 LLM까지 연동되는지만 체크를 하신다고 하셨구요 저는 유료llm을 사용해보았지만 회사니 무료 llm을 가지고 튜닝을 원하시더라구요 그래서 soft prompt 튜닝을 진행하고 있는데 현재 막히는 갑갑한 상황이네요 처음에 프롬프트 튜닝은 유료 llm 모델을 사용하다보니 프롬프트
  • 답변
    2
    기타
    h.ko·약 1년
    586
    0
    답변 2
    프로필 사진클래스 이름이 축약되는 이유를 아시나요?
    이런 식으로 축약되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다.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35
  • 136
  • 137
  • 더 많은 페이지
  • 1367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