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0
기타
shinh0
·
약 1년
826
0
답변 0
일본 it업계 종사자분을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일본 IT 업계에서 일하고 계신 선배님들께 작게나마 부탁드리고자 글 남깁니다. 현재 저는 IT 관련 전공을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이며, 해외 IT 산업에 대한 리서치를 진행 중입니다. 전공 수업과 연계된 비교적 캐주얼한 조사 프로젝트로, 실제 현업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주요 목표입니다. 이에 따라, 일본 IT 기업에서 일하고 계신 분과의 짧은 인터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회사나 구체적인 업무에 대한 민감한 질문은 하지 않으며
해결
1
기술
lkjlkj
·
약 1년
412
0
해결 1
React 웹어플리케이션 구글 로그인 방식
안녕하세요. 요즘 ai가 너무 좋다보니 gpt도움받아서 공부중입니다. 처음에 로그인구현 하는중인데 구글 로그인시 모바일 웹에서 팝업방식은 잘 되는데, 리다이렉트 방식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질 않네요 실제 서비스중이고 모바일 웹에서 구글 로그인 구현시에 팝업으로 해도 무관한가요? 왠지 모바일에선 팝업을 막는 사용자들이 많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기술
jjwp
·
약 1년
371
0
답변 1
spring boot, spring security css 파일 인식 못 하는 문제 [초보]
안녕하세요 CSS가 적용이 안되어서 질문 드립니다..--- 상황1. 요청 URL : http://localhost:9999/member/loginForm2. 해당 URL의 개발자 도구에서 확인한 에러 GET http://localhost:9999/css/style.css net::ERR_ABORTED 404 (Not Found)3. css 파일 경로 : postApp/src/main/resources/static/css/style.css4. login
답변
2
기술
yeolsim
·
약 1년
489
0
답변 2
처음보는 에러입니다 ㅠㅠ
이클립스에서 (마켓플레이스가 안됨) 수동으로 스프링 다운받으려고 해당 경로로 접속해보니 이런 에러가 뜹니다 생전 처음보는 에러;; 이건 제 컴퓨터의 문제인가요? 아니면 해당사이트 문제인가요?
답변
5
기타
audr
·
약 1년
1.1k
1
답변 5
ERP 회사?
신입 Java 백엔드 개발자로 취준을 하고 있고 포트폴리오도 요즘 다 사용하는 redis, kafka 등을 써서 만들었습니다. 대기업, 중견은 서류에서 부터 힘들어서 요즘은 중소도 서류 난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면접 제의 온 곳 중에 ERP 회사가 있던데 (기술 스택은 Java, Spring, 웹스퀘어, 넥사크로, MyBatis 입니다.) 이게 일반적인 서비스 회사랑 어떤 차이가 있나요? 찾아보니 기업의 자원을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라는거 같은
답변
4
기타
코딩이무서워요12
·
약 1년
910
0
답변 4
프론트엔드 개발자 싸피 추천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희망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현재 독학으로 공부중인데. 싸피 추천하시나요?
답변
4
커리어
hmmm2610
·
약 1년
773
0
답변 4
혹시 이런 것도 포트폴리오가 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한 GIS업체에서 flutter로 혼자 앱 개발 중인 6개월차 쌩주니어입니다. 링크에 있는 인스타 피드처럼 껍데기를 뚝딱뚝딱 해서 모아놓는 것도 포트폴리오가 될 수 있는 건가요? 인스타 하다가 궁금해서 질문해봅니다. https://www.instagram.com/flutter.deviser/
답변
3
기술
bobong
·
약 1년
421
0
답변 3
예약 기능 개발 시, 예약 데이터 저장 형태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상품을 예약하는 기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상품을 선택하고 시간을 골라 예약을 하는데 상품에 딸린 옵션, 요청사항 등을 기입하고 예약 시점에 적용가능한 할인을 받고 예약을 하는 구조입니다. 해당 예약 데이터는 예약을 한 이후로는 사용자는 수정을 할 수 없지만, 어드민은 해당 예약에 대한 정보를 수정할 수 있게 하려합니다. (예약 시간, 상품 변경 등) 이런 구조에서 저는 먼저 예약 시점에 고른 상품이나 옵션 등의 데이터는 고정
답변
2
기술
동도인
·
약 1년
421
0
답변 2
파입업로드 바이러스 체크 관련
파일 업로드 관련해서 바이러스 체크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1차적으로 특정파일 exe 파일 같은 실행 파일을 앞단에서 막는게 좋겠지만 예를들어 사내 서버 의 경우에서는 파일확장자의 제한이 거의 없을텐데 이런 경우 파일 업로드 전에 바이러스를 체크해서 사전에 파일이 사내 서버에 들어오는걸 막아야 할거 같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Component @Slf4j public class PdfMalwareScann
답변
6
기술
SoNB
·
약 1년
871
0
답변 6
CI/CD툴 왜 Jenkins를 사용하는가?
많은 기업들에서 cicd툴로 jenkins를 사용하는데, 굳이 다른툴 안쓰고 jenkins를 선택하는 이유가 있다면 궁금합니닷
답변
2
기술
dyfor
·
약 1년
545
0
답변 2
Github Actions ci/cd 과정
Github Actions에서 ci, cd를 공부하면서 어떻게 적용했는 지 궁금해서 깃허브에 프로젝트들을 보면서 의문이 생겼습니다. 개인적으로 ci 할때는 테스트 코드 작성한게 통과되면 코드 통합에 중점이고 cd에서는 ci를 통해 통합된 코드를 서버(ec2 등)에 배포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프로젝트에서 ci 할 때 ./gradlew clean build를 하는데 물론 build 할 때 테스트 코드도 실행을 하지만 굳이 jar 파일 생성 할 필요가 있
답변
2
커리어
Paranoid
·
약 1년
619
0
답변 2
혹시 방산분야 쪽 잘 아시는 분들 계신가요
현재 자바 스프링으로 백엔드 개발자 준비하고 있던 취준생입니다. 어쩌다보니 큰 방산 기업 면접이 잡혔습니다. 서류를 막 난사했던지라 솔직히 면접까지 갈 줄 몰랐습니다... 저는 자바, 스프링 등으로 웹이나 앱개발 플젝을 주로 했는데, 해당 방산 기업 직무는 c, c++, c#으로 임베디드 시스템, os 이런쪽으로 개발하더라구요. 직무 내용보면 거의 모르는 부분만 가득했습니다ㅠ 근데 스케줄상 제가 준비하던 분야쪽 다른 대기업 코딩테스트랑
답변
2
기타
부족하지만잘부탁드려요
·
약 1년
278
0
답변 2
아이디어 해커톤 처음인데, 이런 아이디어도 가능할까요?
AI 기반 레스토랑 비공식 메뉴·팁 안내 키오스크 / 모바일 어시스턴트아웃백에서 1년 정도 근무를 하였고, 메뉴판이 바뀌는 것도 여러번 보았습니다. 최대한 손님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메뉴판을 잘 정리했지만, 직원이 말해주지 않으면 모르는 것도 있습니다.(ex. 빵 줄 때 블루치즈와 초코소스도 달라고 하면 준다, 사이드 메뉴 오지칩에서 3900 추가 시 치즈 반장 올려줌-> 제대로 모르는 고객분들은 블루치즈를 블루젤리 등 명칭 착각하는 경우 많음)
해결
1
기술
novax
·
약 1년
675
0
해결 1
구글에서 더이상 hwp파일검색을 지원하지 않네요.
언제부턴가 구글에서 filetype:hwp 검색어가 먹지 않네요. https://developers.google.com/search/docs/crawling-indexing/indexable-file-types?hl=ko 매뉴얼에도 존재하는데 요즘 hwp 확장자검색 안먹는거 다른분들은 어떻게 검색하나요. 구글에서 가장 많이 썻던 기능인데
답변
8
커리어
알밤고냥이
·
약 1년
1.2k
0
답변 8
30살 ai 대학원 vs si복귀
일단 제 상황을 말씀드리면 si회사에서 3년간 winform으로 일하면서 열심히 하고 프로젝트 잘 마무리도 했지만 winform으로 이직하든 뭘하든 어차피 비슷한 회사밖에 안될것같아서 작년 여름에 퇴사 후 ai 국비 4개월을 들었습니다. 근데 아무래도 쌩노베이스라서 교육끝나고 선대, 확통, 개념 정리하다보니 저도 모르게 또 5개월정도 지났습니다.(그래도 기초 개념만 해서 사실 시간 허비한 느낌입니다..) 지금 딱 이런 상태인데 겨우 4개월로 ai 일
답변
3
커리어
아룰룰루루
·
약 1년
767
0
답변 3
현재 회사에서 이직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2년 차 초보 개발자입니다. 고민이 있는데 현재 회사에서 이직하는 게 맞다고 판단하여 이직하려는데 제 생각이 맞는지 여쭤봅니다. 현재 네트워크 쪽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이며 이직 사유로는, 1) 15년 동안 소스코드 유지입니다. 소프트웨어가 한 번 개발이 끝나면 코드를 전체 뒤바꾸기는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어떤 개발건이 들어오든 항상 기존 코드를 복붙이 대부분이며 거기서 조금 더 연장하여 개발하는 형태인데, 이게 말이 개
답변
4
커리어
미니츠미
·
약 1년
1.6k
0
답변 4
작년에 비해 올해 신입 취업시장 어떤가요?
작년 만해도 취업 엄청 어렵다고 그랬던 거 같은데 올해는 더 어려워졌나요? 혹시 어떤가요?
답변
1
기타
nodeand
·
약 1년
527
0
답변 1
커서도 RAM을 꽤 잡아먹네요 ㅠㅠ
RAM문제인지 CPU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평소 VSC만 쓰다가 커서 써보는데 자꾸 노트북 팬 엄청 돌아가서 삭제했습니다.. 지금 RAM 12GB인데 20GB로 늘리면 괜찮을려나요..
답변
4
커리어
6개월 사원
·
약 1년
934
0
답변 4
수습6개월 경력 이력서
안녕하세요 웹개발 학원 6개월다니고, c# MES로 취업해서 6개월 다녔습니다. 수습3개월 시용3개월해서 총 6개월 다니다가 수습기간 종료 후 해고통보 받았습니다. 앞으로의 진로는 웹개발쪽으로 하고싶습니다. 질문 : 이 경우에 6개월의 경력을 경력기술서에 사원6개월이라고 적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인턴 6개월이라고 적는게 좋을까요?
답변
3
커리어
kos102
·
약 1년
1.7k
0
답변 3
제가 2년차 중소 평균연봉은 될까요?
2년6개월차 주니어입니다 첫회사 2800으로 입사해서 현재 회사 이직할때 3100으로 들어왔고 올 3월에 3900으로 올랐는데 2-3년간 연봉이고 뭐고 업무 따라간다고 진짜 정신없이 공부하고 회사일만 한 것 같습니다. 이제 좀 제 커리어에 대해 돌아보면서 개인 공부좀 하려고 하는데 중소기준으로 이정도면 평타는 될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0
121
122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