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0
기술
joonsoo oh
·
약 1년
493
0
답변 0
이거 visual studio에서는 정답이 나오는데 biko에서는 아니라네요. 이코드좀 보고 해결 해주세요
제가 koi 23년도 2차대회 고등부 4번 문제 바보 자물쇠 풀고 있었는데 visual studio 에서 답이 너무 잘 나오는 거예여 그래서 바로 biko 체점을 클릭했는데 모든 부분 문제가 다 틀렸다 하네요,, 넣어 보시면 부분문제 1번 1번째 케이스가 예제 1번 문제인데, 저걸 visual studio에 넣으면 답이 잘 나오고 테스트에 넣어도 잘 나오는데 뭐가 문젠지 잘 모르겠네요 . 코드는 #include <iostream> #in
답변
2
기타
lnomadism
·
약 1년
487
0
답변 2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오랫만에 와서 대뜸 쓰는글이 질문이라 민망하지만 일단 각설하고, 지금까지 솔루션업체만 전전하다가 오랫만에 SI로 돌아와서 이번달에 입사를 해서 처음으로 웹 유지보수 프로젝트를 맡게되었는데요. 기술스택이 Java에 전정프를 기반인데 문제는 해당 프로젝트의 일부 의존성이 maven repository에서 확인결과 보안취약점이 50여개가 발견되어있는 상태입니다. 항목이 너무 많아 내용을 상세하게 보지는 않았지만 gpt로 정리해본결과 인증우회, 서비스거
답변
4
기타
toys
·
약 1년
784
0
답변 4
개인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 방향성을 잡았습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이번에 혼자서 개인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사람인 과 같은 채용사이트를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개인프로젝트를 많이 해봤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해볼려고 시작했습니다! 스프링 시큐리티 JWT RestController JPA 등등.. 다 처음 써보는 거라 걱정이 되면서도 두근거리네요. 김영한선생님 JPA 로드맵도 수십만원주고 완강했습니다. JPA 얘 이건 블로그나 유튜브 보면서 강행할 건 아닌 거 같던데 강의들으니까 그
답변
0
기술
qwerty1234
·
약 1년
352
0
답변 0
[intellij] resolving known external annotations 무슨 에러인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ktor를 처음 시작하려고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인텔리제이에서 프로젝트를 열게되면 resolving known external annotations 로그가 계속 반복되면서 프로젝트 모듈 자체가 사라집니다. 인텔리제이에서 프로젝트를 열면 크게 1 (프로젝트) 2 External Libraries 3 Scratches and Consoles 가 있는데 제 프로젝트 부분이 아래와 같은 로딩이 뜨면서 잠깐 나왔다 사라졌다를 반복합니다. grad
답변
3
커리어
adkb
·
약 1년
532
0
답변 3
일을 하는데 허탈함? 어떻게 해소하시나요
DAU 1000명 정도의 중소에서 일을 하는데, 허탈감이 오네요. 열심히했다 이런것을 바라는건 아니고, 어느샌가 다들 손놓고 방관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삽질은 혼자하는 느낌? 밖에서 "어어 저거 좀 잘못된거같은데? 봐줄수있어?" 그리고 삽질은 제가 하는거죠. 근데 일이 너무 많고, 내 일이 아닌데 나한테 작업이 들어와요. 제 작업에 대한 개선작업 요청도 부탁도, 확인도 직접 해야하구요. 받는 것에 비해 일을 많이하는 느낌을 요
답변
4
기술
ㅇㅇ1234567
·
약 1년
466
0
답변 4
퍼블리셔랑 웹개발은 다루는 영역이 많이다른가요
예전에 퍼블리셔가 꿈이었던 30살인데 당시에는 웹개발하면 퍼블리싱에서 주로쓰는 언어도 기본으로쓰고 화면만들면서 퍼블리싱도 하겠지하고 했었는데 제꿈을위해 퍼블리싱으로 다시해볼려니 디자인쪽에 가까운지 figma랑 포토샵을 보더라구요 게다가 react도 좀 지식이전무해서 여기를 공부할겸 학원이라도 가야되나 싶기도하고
답변
1
기술
takin17
·
약 1년
287
0
답변 1
엘라스틱은 대용량 게시물에서 페이징 1/2/3/4/5... 기법과는 안맞나요?
안녕하세요 최근에 엘라스틱을 접한 개발자입니다 100만건 이상의 게시물이 한 테이블에 있는데 rdbms 에서 페이징하면 뒤로 갈때마다 느려서 엘라스틱으로 검색을 만들고 있는데 보니까 1만건 이상일 경우는 search_after 방식으로 이전과 다음으로 페이징 이동만하는게 효율적이다라고 하네요.. 1만건만 from , size를 사용하는 제약을 20만건으로 강제 수정했습니다 하나의 조회 보고서용으로만 엘라스틱을 전용으로 사용하려 합니다. 특정 화면의
답변
0
커리어
알렌대니스
·
약 1년
416
0
답변 0
수습기간 종료 이후 취업생으로 재도전
현재 상황: AP(집에서 사용하는 공유기) 유무선 품질 관리 업무 진행하면서 수습 평가를 보았으며 수습해고되었습니다. 이런상황이 처음이기도 해서 갈피가 안잡힙니다. 현재는 리눅스 마스터 준비겸 리눅스 와 네트워크를 보완 하고 있습니다. 회사를 병행하면서 토익스피킹과 OA 자격증도 취득을 하였습니다. 또한 2024년에 정보처리산업기사 조건이 되어서 취득을 하였습니다. 결론 : 리눅스 마스터를 준비하면서 서버관리 / 관제 회사에 이력서를 넣어보는게 좋
답변
6
커리어
젤리에유
·
약 1년
1.1k
0
답변 6
30살 비전공 3년차 개발자, 중소기업 계속 다닐지 vs 공기업 2년 계약직 제안 고민 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저는 96년생(30살) 비전공 개발자입니다. PHP, Javascript, MySQL로 약 3년 반 정도 개발 경력이 있고, 지금까지 중견기업(매출 1조), 스타트업 2곳, 그리고 현재는 강소기업(매출 200억)에서 일해왔습니다. 현재 회사는 직원 20명 정도의 강소기업이고, 전산팀 개발자는 저 포함 3명(48세, 53세, 저)입니다. 저는 막내이고요.여기서 연봉은 3900만 원 받고 있습니다. 문제는 개발 환경이 너무 낙후되어 있다는 점입
답변
9
기타
bnb
·
약 1년
598
0
답변 9
혹시 이게 제 잘못일까요?... 여쭤봅니다
삭제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답변
3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282
0
답변 3
프라이머리 키 자동증가 사용 질문
안녕하세용. 질문 그대로 프라이머리 키 생성 시, 자동증가 옵션을 이용해서 만드는지 궁금합니다. 자동증가 옵션을 대부분 사용할거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찾아보니 아닌 경우가 엄청 많더라고여. 이런 생각은 전혀 해본 적이 없어서 쓰고 안쓰고의 기준이 각자 있으실까유..? 대충 찾아보기로는 안쓰는게 섬세하게 관리하기 좋다는 식의 정보들인데, 뉴비 입장에선 너무 추상적이라 잘 와닿지가 않습니다. 부디 도움을 주실 수 있으실까유...?
답변
4
기타
god
·
약 1년
596
0
답변 4
Si 3년차와 1년차/신입의 업무 난이도가 많이 다른가요?
신입/1년차와 비교해서 3년차 정도면 어떤 업무를 하는지 궁금하네요. 수준 차이가 많을지
답변
8
기술
Jjuuuunnii
·
약 1년
1.2k
0
답변 8
DDD, 핵사고날에서 도메인끼리의 협력에 대해
현재 DDD와 핵사고날을 혼자 공부하며, 스타트업에서 적용시켜보고있는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현재 Spring boot를 사용하면서 Jpa 기반으로 연관관계(@ManyToOne, @OneToMany 등) 지양하며, 단순 id만을 컬럼으로 가지고 있는 엔티티를 설계했는데요. 저는 물리적 데이터베이스(mysql, redis, mongo 등)의 테이블 도큐먼트와 매핑되는 객체를 엔티티,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내부에서 사용하게 되는 객체를 도메인
답변
5
기술
toys
·
약 1년
1.6k
0
답변 5
RestAPI 형식에서 RestController 하나만으로 개발하는 건 힘들겠죠?
안녕하세요!이번 개인프로젝트에서 REST API 형식으로 개발하려 합니다. 내용은. RestController 는 JSON 으로 응답을 돌려주는 역할을 하며 redirect 와 같은 것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view페이지로 리턴해주는 건 따로 없고, 권장하지 않는다고 배웠습니다. view 페이지 이동 및 view 에서 표출할 단순한 데이터는 @Controller , "기능"에 관련된 것은 @RestController 을
해결
11
기타
블루입니다
·
약 1년
881
0
해결 11
국비지원 학원을 다니는 중인데 부트캠프로 옮기는게 맞을까요??
댓글로 충분히 도움주신 것 같아 내용 삭제합니다 ( _ _ ) 감사합니다
답변
8
기술
어디로가야할까
·
약 1년
4.6k
0
답변 8
DB 설계
api를 가져와 쓰다보니 데이터가 10만개가 넘어가는데데이터같은건 실시간으로 데이터 업데이트가 되는 건 아니기때문에 DB에 적재 후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업데이트 하려고 합니다.다만 데이터가 많다보니 공공 데이터포털에서 한 번 업데이트할 때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는데 이런 경우 Spring Batch를 사용하는 게 좋은 방법일까요?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1
기타
벌자
·
약 1년
3.0k
1
답변 1
jsp시험
안녕하세요 jsp시험에 대해 여쭤봅니다 경력으로는 스붙으로 백엔드 웹 API개발만 좀 했었는데.. jsp셤에는 주로 어떤게 나오는지 아시는 고수님들 도움을 구합니다.ㅜㅜ 나이도많고 서류탈락 30회차에 간신히 붙어 조마조마 하네요
답변
2
기술
폴리곤
·
약 1년
478
0
답변 2
회사 남는 서버에 대해서
회사에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젠킨스 서버가 너무 낮아서 서버 업그레이드 겸 거기에 뭘 더 추가하면 좋을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장 생각나는 건 apm이나 그라파나를 하나로 관리하는거 말고는 따로 생각나는게 없네요. 혹시 더 추가적으로 있을까요?
답변
5
커리어
Dlskd
·
약 1년
417
0
답변 5
(게시물 삭제)
게시물 삭제
답변
8
기술
o2o2o2
·
약 1년
442
0
답변 8
서비스단에서 예외 처리 질문드립니다.
사이드 프로젝트를 여러 사람들과 진행중인데 구현 방식이 서로 달라서 문득 의문이 생겼습니다. 예를 들어 게시글을 조회하는경우에 아래와 같이 코드 구현 시 어느게 더 적합한건지, 어느 경우에 어떤 방식을 사용해야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게시글이 조회되지 않는 경우 서비스단에서 예외를 발생시켜 예외 메세지와 함께 컨트롤러로 전달 게시글이 조회되지 않는 경우 false로 컨트롤러에 전달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06
107
108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