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4
yjj8353
·
2년 이상
489
0
해결 4
암호화 된 파일 무결성 검증 방법
최근 첨부파일 암호화의 필요성 때문에, 파일 암호화 라이브러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문득 든 의문인데, 파일의 암호화가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어떻게 검증 하는지에 대해 궁금합니다. 현재로써는 복호화 시도 후, 복호화 된 데이터가 원본과 동일하면 정상적으로 암호화 되었다고 판단하는 방법 말고는 떠오르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파일의 크기가 커지면 복호화 하는 것도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서 현업에서 사용하는 다른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
4
히이라
·
2년 이상
533
0
답변 4
편입생 컴공 과목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올해 3학년으로 컴공과에 편입하게 된 비동일계 편입생입니다. 컴공강의는 아예 처음이고 어떤 강의를 들어야 할지 고민 중이라 여쭤봅니다ㅠㅠ 필수 : 객체지향시스템 설계, 임베디드시스템 선택 : 영상처리, 데이터베이스, C++응용프로그래밍, JAVA프로그래밍, 자료구조 빅데이터컴퓨팅, SW융합개론, 컴퓨터구조, 파이썬프로그래밍 이렇게 과목이 있습니다. 과목 2개는 필수라서 확정인데 선택 과목 중에서 어떤 강의를
답변
2
뛰라고
·
2년 이상
361
0
답변 2
무통장입금 결제만 있는 쇼핑몰은 따로 결제시스템 가입같은거 없어도 되겠죠?
예전에 회사에서 쇼핑몰 웹사이트를 바닥부터 만들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때는 KG 이니시스 기반으로 결제기능 가입 및 관련 보험 가입하고, 그걸 아임포트(포트원)으로 연결해서 카드결제를 구현했었죠. 그런데 무통장입금은 그냥 판매자 계좌만 알려주는걸로 하고, 판매자가 직접 계좌에 들어온거 확인하고 입금완료 처리를 하도록 구현해놨었습니다. 만약 쇼핑몰을 만들고, 일단 무통장입금 기능만 구현해서 시작한다면, 결제대행사 가입이나 보험같은건 안해도 되는거겠
답변
2
Jave
·
2년 이상
448
0
답변 2
HTTP일때는 되고 HTTPS 일때는 안되네요
http 일때는 그냥 이상없이 request 가 가능한데, https 일때는 405 Method Not Allowed 이 뜨네요;; 검색하니까 method 가 매칭이 잘못되어서 그렇다는데 그럼 http 일때도 안되야할 거 같은데 왜 이럴까요??
해결
2
뛰라고
·
2년 이상
322
0
해결 2
개인 블로그 url 관련. .com, .net 같은거 구별해야하나요?
개인 블로그 운영하려는 사람입니다. 정확히는 하려다말고 막 그러고있는데, 아무튼 url 때문에... 도메인을 하나 샀는데, 이게 나중에 바꾸기 힘든거라서 처음부터 잘 정해야해서요. 고민이 많네요. 개인 블로그는 어떤 TLD를 쓰나요? 순수 개인취향 영역이라고 생각해왔긴 했는데... 옛날에는 .com은 컴퍼니의 약자로써 어쩌구.... .net은 또 어쩌구... 막 그런 기준이 있었던거 같은데 혹시 뭐 제한같은게 있나요?
답변
2
raison pola
·
2년 이상
544
0
답변 2
인프런 강의 코드캠프 백엔드 고농축코스 이거 괜찮을까요?
https://www.inflearn.com/course/%EB%B6%80%ED%8A%B8%EC%BA%A0%ED%94%84-%EB%B0%B1%EC%97%94%EB%93%9C-%EA%B3%A0%EB%86%8D%EC%B6%95-%EC%BD%94%EC%8A%A4 지금 완전 노베이스 백지 상태입니다 국비 하기 전에 공부 해보려는데 뭐 부터 해야할지 막막해서 이렇게 짜여져있는대로 따라가면서 공부라대 해보고싶어서 질문 드립니다 비전공자 인데 이 강의 괜찮을가요?
답변
0
히안
·
2년 이상
545
1
답변 0
신입 ERP 개발 운영 면접
신입으로 ERP 개발 및 운영 직무 면접을 보게 되는데 보통 기술적인 질문은 어떤 것 물어볼까요..? Erp 개념이나 쓰임새? 회사에서 쓰는 툴/언어 정도는 미리 다 조사를 했는데 다른 질문거리가 더 있을까요 혹시? 구글에 쳐도 정보가 많이 나오지 않아 힘드네요..ㅠㅠ
답변
1
leemong
·
2년 이상
304
0
답변 1
이력서 포트폴리오
안녕하세요 회사를 지원하기위해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기재할까 고민중입니다. 포트폴리오는 팀프로젝트(메인) 하나 최근에 작성한 사이드 프로젝트 하나 총 두개 를 올릴 예정이고. ( 자질구레 공부한 것 은 깃 과 노션에 꾸준하게 ////) 사람인에 이력서(한글문서) 와 함께 ppt(메인 플젝 과 사이드 플젝) 로 직관적으로 문서화를 할지 아니면 이력서(한글문서) 만 기재 하고 노션에다가 링크 를 첨부하여 메인 플젝 과 사이드 플젝에 대한 상세 내용을
답변
4
raison pola
·
2년 이상
305
0
답변 4
백엔드 국비전 독학
국비다니기전에 독학 빡쌔게해서국비수업 따라가고 에이스 될 정도는 공부하고싶은데지식이 너무 방대해서 방향을 못잡고있습니다유료 인강 이나 유튜브 뭐든좋습니다뭐부터해야하는지 알려주시면 혹은 강의추천 해주시면전부 찾아보고 공부해보겠습니다..도와주세요..
답변
5
mmmnmmm
·
2년 이상
696
1
답변 5
신입 개발자 연봉
이제 4학년이 되는 학부생입니다. 슬슬 취업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라서 기업에 대한 정보도 찾아보고, 신입 연봉도 찾아보고 이러고 있는데요. 신입으로 들어갔을 때 어느 정도가 적정선일까라는 궁금증이 생겨서요! 물론 어떤 개발자인지에 따라 차이는 있고, 어떤 회사인지에 따라 차이도 있겠지만 보통 생각하시는 신입 개발자의 연봉 적정선은 어디일까 궁금해져서 글 남기네요!
답변
1
gg맨
·
2년 이상
328
2
답변 1
이직했는데 연차에 비해
이직 준비중입니다 이력서 넣고 면접 보다 보니까 기술,인성 면접 질문들이 어느정도 예상이 되고 질문들도 겹치는게 좀 있다보니 면접 준비가 좀 되더라고요.. 이렇게 면접을 몇 번 더 보다 보면 이직 성공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답변
1
arang****
·
2년 이상
206
0
답변 1
도메인 이전 후 브라우저 먹통현상
A시스템에서 사용하던 도메인을 B시스템 개발 후 이전하였고 호스팅도 B시스템이 올라가있는 서버로 변경을 했습니다. 문제는 제 노트북 브라우저에서 도메인으로 접속하면 A시스템으로 호스팅을 해준다는 겁니다(아직 시스템은 살려뒀어요) 다른 직원 노트북이나 제 폰으로 접속시엔 B시스템으로 호스팅을 해줍니다 크롬 사용중인데 캐시랑 쿠키 모두 삭제 해 보았고 잘 사용하지 않던 엣지 브라우저에서도 시도해봤지만 똑같습니다. 윈도우 내에서 연결을 저장하는 게
답변
4
동도인
·
2년 이상
366
0
답변 4
디자이너의 업무 범위는 어디까지일까요??
저는 웹 서버 쪽 개발자 이다 보니 평균적으로 프론트 쪽 업무 범위를 잘 모르겠습니다. 예전에 3년정도 다닌 회사의 경우에 대해 디자인 팀 이 존재했고 당시에는 디자인 팀에서 업체 와 컨텍해서 사이트 디자인에 대해 이미지 파일로 로 시안을 전달한뒤 1차적으로 컨펌을 받고 그 이후 해당 이미지를 토대로 html 작업을 해주시면 그 html 코드를 가지고 제가 jsp 에 옮긴뒤 기능을 입히는 작업을 했습니다. 현 회사의 경우 디자이너 분이 있는데
답변
1
???!!!
·
2년 이상
1.2k
1
답변 1
react로 antd DatePicker 사용중에 한국어로 변경 했을때 단위 일자는 안나오게 하고싶은데요ㅜㅜ
저부분에서 일자표기는 없애고 싶어요 그냥 1 2 3 4 5 이런식으로 일자표기 되게요. antd 버전 v5.12.2 dayjs 버전 v ^1.11.10 import locale from "antd/lib/locale/ko_KR" import "dayjs/locale/ko" import dayjs from "dayjs" dayjs.locale("ko"); <ConfigProvider lo
답변
5
tkarn
·
2년 이상
309
0
답변 5
노트북 사양 질문이요
애플 2022 맥북 프로 13 M2 8core 10gpu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204207&keyword=%EB%A7%A5%EB%B6%81%ED%94%84%EB%A1%9CM2+512&cate=112758 이거랑 갤럭시 북4 프로 https://msearch.shopping.naver.com/catalog/44815314618?NaPm=ct%3Dlsjqwr6
답변
2
나만 초보개발
·
2년 이상
304
0
답변 2
vue.js 질문
안녕하세요 vue.js 공부를 딱 기초만 했습니다. vue.js를 좀 더 공부하려고 하는데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을 추천해 주실 수 있을까요 선생님들 아직 vue.js를 사용한 개발 경험은 없어서 여쭈워봅니다.
답변
5
Disiiejrf
·
2년 이상
683
1
답변 5
백엔드 개발자 진로
안녕하세여 4학년 대학생입니다. 백엔드 개발자로 진로 설정을 했습니다. 이때까지 한 프로젝트들이 다 머신러닝 딥러닝 관련된 프로젝트밖에 없는데 이 프로젝트들은 취업 포트폴리오에 사용 할 수 없겠죠? 그리고 인공지능쪽만 배우다가 백엔드에 관심이 생겨서 4학년인 올해에 백엔드로 진로 설정을 했는데 많이 늦었을까요,,? 현재 자바 공부를 하고 있긴 한데 포트폴리오 채울 생각하니깐 막막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5
emblossom
·
2년 이상
372
0
답변 5
책추천좀 부탁드려도될까요.
흔히 말하는 생기초 바로 윗단계 정도의 책들을 찾고 있는데 찾기가 힘드네요.. 딱 흔히 말하는 기초를 어느정도 본 직후에 보면 업그레이드가 될만한 책이요. 서점에 가도 딱 기초책들은 어마무시하게 많은데 실무관련 이나 그 위에 약간 응용될만한 것들을 찾기가 힘들어서요 javascript 2.sql (mysql,mariadb) 등 실제 통계쿼리나 실무서 쓰일만한 기능 3.DB 모델링 4.리눅스,서버구축... 5.스프링 쓰다
답변
2
모르는 개 산책12
·
2년 이상
180
1
답변 2
남은 3학기 방향 조언 받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제 졸업까지 3학기 남은 대학생입니다. 우선, 저는 전과를 해 개발 공부는 1년정도 했고, 경험은 동아리에서 진행한 안드로이드 프론트 1회가 다입니다. 플젝 해보니 IOS 개발을 하고싶어졌는데요(오랜 앱등이입니다.), 또 이왕이면 대기업을 가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앞으로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까 조언좀 얻고싶습니다. 이번 학기에 새로 동아리 들어가서 1년정도 활동할까 했지만, 대기업은 플젝보단 코테 준비가 맞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들어요.
답변
1
블루그린
·
2년 이상
302
1
답변 1
자바 웹을 다루는 기술 책으로 자바 스프링 백엔드 공부 입문용으로 공부해도 되나요?
자바 웹을 다루는 기술이 2019년도책인데 2024년 지금 입문용으로 이책으로 공부해도 되나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55
156
157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