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2
도커담
·
2년 이상
3.3k
1
해결 2
스프링 부트 초보자가 볼 만 책이 있을까요?
스프링 초보자가 읽기 적당한 책온라인 국비 백엔드 교육 듣고 있는데 교재가 따로없고 노션에 제공되는 교안만 있어서 책을 따로 하나 사서 보려고 하는데 3권정도 추려졌고 이 3권중에서 초보자가 볼만한 책이 있을까요? 아니면 추천해주실만한 다른 도서가 있으신가요? 스프링 부트를 배운지는 3주밖에 안됐고 IoC, DI, MVC, JPA 까지 정말 빠르게 진도를 나갔어요. 그리고 간단한 블로그 하나 만들어서 글쓰기, 수정, 삭제, 로그인, 회원가입 까지 구현
답변
2
nisii41i23
·
2년 이상
331
0
답변 2
논리연산자 관해 질문해도될까요
이런 문제를 풀고 있었는데 예를들어 P o n P 이렇게 들어오면 왼쪽부터 스택에 넣으면서 논리연산자가 들어왔을 때 계산해주려고 하는데 인덱스 오류도 계속 나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for i, op in enumerate(operators):if op == 'n':operands[i+1] = not operands[i+1]elif op == 'a':result =
답변
3
유니123213123
·
2년 이상
501
0
답변 3
스프링부트 프로젝트 아키텍처
스프링부트 프로젝트 아키텍처 깃허브에 추가하려고 하는데 아래처럼 레이어드 아키텍처로 해도 되나요?
답변
4
ogallery
·
2년 이상
294
0
답변 4
백엔드로부터 데이터를 받을 때마다 화면에 뿌려주는 방법 관해 어떤걸 공부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게시판을 만들고 있는데 독학으로 만들다보니 어려워서 질문 드립니다. 위 사진과 같은 형식으로 된 그리드 시스템에 백엔드로부터 데이터를 받으면 그 데이터가 채워지게 하고 싶습니다. 여기서 질문은 만약 미리 만들어놓은 div박스 갯수(8개)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받게 되면 미리 디자인 해둔 div박스를 자동으로 만들어 보여주게 하고 싶은데 구글링을 아무리 해봐도 제가 검색을 잘 못하는 것인지 안나옵니다 .. 뭐라고 검색하고 공부하면 될까
답변
9
야친절
·
2년 이상
821
0
답변 9
스프링을 쓰면서도 대체 뭔말인지 이해안가는게;
빈팩토리,제어의 역전,의존성 주입,관점지향 프로그래밍; 쓰기는 썻으나 마치 영어의 부정사,To부정사처럼 쓰긴(영어는 안썻네 ㅋㅋㅋ) 아무튼 자주 써도 남한테 설명을 할려고 하면 대체 ;당체 설명이 어려운데요 저만 그런거 겟죠 ㅠㅠ?
답변
2
신입자바
·
2년 이상
992
0
답변 2
중소기업 신입 개발자 면접
건설쪽 자바개발로 지원했습니다. 스프링부트 mvc 프레임워크 사용가능자고 담당업무는 java sql 사용 si DHTMLX 활용개발입니다 면접날에 20분간 서술형 지면테스트가 있다는데 지면테스트면접은 처음이라,, 보통 어떤거위주로 나오는지 어떤거위주로 공부해야하는지 알수있나요?
답변
4
anansis
·
2년 이상
312
0
답변 4
네이버클라우드의 사장점유 가능성? 이랄까요 궁금하네요
현재 AWS 교육과정 수료 후 구직 중입니다. 네이버클라우드나 GCP 쓰는 회사에서도 AWS수료생을 뽑고 교육을 시켜준다고 하는데요, 저도 충분히 네이버의 성장가능성을 믿고 응원합니다만, 엔지니어(구직자)의 입장에서 첫 직장을 네이버클라우드를 사용하는 회사에 입사하고 그냥 쭉 다닐 수 도 있고 경력을 쌓고 추후 이직을 고려 했을 때 미래가 (처우, 연봉수준)어떨지 궁금하네요 당장 채용공고에도 네이버클라우드가 AWS의 1/10 수준인데 말이죠 &#
답변
7
새싺
·
2년 이상
1.1k
0
답변 7
스프링 자격증
스프링 관련 자격증이 있을까요? 제가 스프링 독학을 하면서 강의를 들으려고 하는데 비용이 부담이 되더라구요... 취업에는 필요없을 거 아는데, 국가공인자격증을 신청하면 시청에서 자격증 시험 응시료와 학원 및 인터넷 강의 수강료를 지원해준다고 해서 지원을 꼭 받고 싶습니다.. 혹시 스프링/jpa 관련 자격증 뭐 없을까요?
답변
8
1541267
·
2년 이상
411
1
답변 8
국비 자바 4주차 공부 조언 부탁드립니다
자바는 데이터 입출력을 끝으로 2주, 오라클은 1주 수업으로 진도가 끝났습니다. 예제 위주로, 생각보다 뭉텅이로 빠르게 나가 당장은 이해가 되어도 머릿속에 넣어두기 전에 새로운 걸 다시 뭉텅이로 주입, 느리더라도 다른 강의 영상도 보고 문제도 여러 번 해결해 보면서 머리에 박아두자 하고 공부하는데 강의 하루 듣고 나면 해야 할 양이 점점 감당이 안되고 멍때리고 타이핑만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오라클은 덜한데 자바 클래스 이후부터 좌절감이
답변
3
sungho an
·
2년 이상
325
0
답변 3
전자정부프레임워크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전자정부 프레임워크를 이용해서 개발을 하려고 하는데 패키지 구조를 변경하려고 하는데 참고할만한 전자정부프레임워크로 만든 공신력 있는 사이트 알 수 있을까요?
답변
3
너와나는
·
2년 이상
363
1
답변 3
갓허브 레포지토리 백이랑 프론트를 분리해서 만드나요?
프론트 팀과 백엔드 팀이 분리되어 있으면 대부분 서로 분리해서 만드나요?아니면 같은 레포지토리에서 만드나요?대부분 어떤 경우를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GongsiLee99
·
2년 이상
290
1
답변 2
자료구조 공부
안녕하세요 이제 막 c언어 공부를 시작하게 됐는데 자료구조는 c언어 기본적인 문법만 배우고 바로 넘어가도 될까요? 어디까지 공부하고 넘어가야 될까요?
해결
1
zzzzych
·
2년 이상
276
0
해결 1
iOS Swift 관련 책 중에 Javascript DeepDive 같은 책이 있나요?
두고 두고 심도 깊게 보고 싶은데, 야곰님과 재은님의 책 말고는 없는 듯 한데 혹시 추천 가능하고 싶은 책이 있을까요? 만약 야곰님과 재은님 중에 추천한다면 어떤 책을 추천하시나요?
답변
3
THH
·
2년 이상
915
2
답변 3
AI에 관심이 생겼는데 어떻게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30대 중반 회사원입니다. 전에 한번 개발관련 문의드리고 오랜만에 문의드리네요. 최근 AI에 관심이 생겼는데 문과 출신에 컴퓨터는 게임과 엑셀 밖에 안해본 저로서는 처음이 막막하여 질문드립니다. 아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내가 하는 업무 중 단순 업무가 있는데 대신 AI를 시켜 진행해 보고 싶다. AI를 활용하는 것도 공부하고 싶다. 어떻게 공부하면 될까요? 시중에 패스트캠퍼스?코드잇?같은 사이트에서 기
답변
2
잉여몬
·
2년 이상
406
0
답변 2
전공자 국비지원 한번만 봐주세요
현재 대학교 4학년 24살이고, 현재는 휴학 중입니다. 데이터에 관련된 수업만 들어서, 프로젝트에 관한 지식은 낮은 수준입니다. 수업만 들어서 프로젝트에 도움되는 건 없고, 동아리나 대외활동 경험이 없어서 프로젝트를 해본 경험도 없고, 포트폴리오도 없습니다. 계획은 1학기 동안 국비지원을 듣고, 2학기에 복학해서 캡스톤 디자인을 수강하려고 합니다. 원하는건 백엔드인데,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국비를 늦게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2학기 복학전까지 끝나는
답변
1
룽캣
·
2년 이상
239
1
답변 1
리눅스 도움이 필요해요..
답변
1
와사바리
·
2년 이상
362
0
답변 1
국비학원 스터디 및 자기공부
안녕하세요. 이번에 국비학원 프론트엔드 과정을 수강하는 비전공자입니다! 2주간 학원에서 선행학습을 들어보니 꽤 재밌어서, 더 열심히 하고 싶었는데 저랑 같은 생각이신 동료분이 두 분 계시더라구요! 이야기하다 서로 주말에 스터디를 통해 조금이라도 더 공부하자고 의견이 맞았는데, 문제는 아무도 스터디를 해본적이 없고 어떤식으로 자기공부를 해야하는지 모르겠더라구요 ...😂 그래서 선배 및 선생님들께 어떤식으로 스터디와 공부를 하면 좋을지
답변
2
moddj03104
·
2년 이상
2.4k
1
답변 2
사람인 이력서 개인 프로젝트 질문
사람인 온라인 이력서 부분에 어느 부분에 프로젝트를 기입해야 될 지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혹시 포트폴리오로 대체를 하는 건가요..??? 아래 이미지 어느 항목에 넣어야될지 아니면 어떻게 대처해야될지 팁 부탁드립니다. (사람인 양식으로만 제출하는 회사가 은근 많아서 질문 드립니다.)
답변
2
seo dany
·
2년 이상
346
0
답변 2
SQL 쿼리 도와주세요
name phone type percent 홍길동 010-1234-5678 A 30% 홍길동 010-1234-5678 B 50% 둘리 010-5678-1234 A 66% 둘리 010-5678-1234 B 21% 둘리 010-5678-1234 C 77% 위의 mysql A 테이블의 데이터를 아래와 같이 출력 할 수 있는 쿼리를 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행 = 홍길동, 010-1234-5678, A / B, 30% / 50% 2행 &
답변
2
ym56
·
2년 이상
170
0
답변 2
vscode c 실행 오류
vacode 에서 처음에 파일 만들어서 연습하다가 파일 추가하고 싶어서 왼쪽에 이름.c로 파일을 추가해서 코딩하여 실행하면 오류가 뜨면서 컴파일이 안돼요 ㅜㅜ처음 만든 파일에서는 잘 돼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0
141
142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