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Keiliid22
·
약 2년
453
0
답변 1
뉴욕 IT기업 재직 중인 관계자분들께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대한민국 서울에 위치한 성신여자대학교 AI융합학부 3학년에 재학중인 박수지라고 합니다. 현재 준비 중인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뉴욕에서 IT기업 재직 중인 담당자님이 계시다면 대면 인터뷰를 요청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 업체에 연락을 해봤지만 컨택이 원활하지 않아 많은 전문가분들이 계시는 플랫폼에 글을 올려보게 되었습니다. 저희 팀은 총 6명으로 모두 같은 AI융합학과 학생으로 구성되어있고, 성신여대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기업 탐방
답변
2
투견
·
약 2년
377
0
답변 2
보안 취업 관련 질문 드립니다
정보 보안 학과 졸업 후 현재 k-digital 교육 들으면서 토이 프로젝트 진행하며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만 지금 아는게 너무 없다고 느껴지는데 그렇게 느껴진다면 사실상 보안쪽으로는 취업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면 될까요? 취업에 대해서 생각하면 할수록 너무 어렵게만 느껴지는데 지금이라도 아이티를 포기하고 일반 사무직으로 취업길 알아보는게 맞을까요? 너무 고민이 많이 되어 이곳에 여쭙니다…
답변
5
김동민
·
약 2년
1.5k
0
답변 5
백엔드 신입 개발자 공부를 위해서 MySQL은 어느 수준으로 알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자바 스프링 신입 개발자가 되기 위해 공부중입니다. 현재 이것이 MySQL이다 라는 책으로 MySQL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MySQL을 프로젝트를 하면서 사용해보긴 했지만, 기술 면접 때 해당 기술에 대해서 잘 아냐고 묻는다면 그렇지 않은 것 같아서 지식들을 익히고자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신입 개발자 수준에서 어느정도 공부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다다익선이지만, 필요 이상으로 공부하면 비효율이라 생각되기 때문에...) 목차
답변
6
재우그램
·
약 2년
443
1
답변 6
웹 사이트 호스팅 비용 최소화하는 플랫폼 어떤 걸 사용하시나요~?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현재 일 500명 이하 트래픽이 예상되는 웹사이트를 제작하려고 합니다. 클라이언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호스팅 비용을 최소화하려고 하는데요. 선배님들은 호스팅 비용을 줄이기 위해 어떤 호스팅 플랫폼을 사용하시나요~? Github Pages나 Netlify를 실제 운영에 적용하기에 적합한지가 의문이기도 하네요..! 답변을 주시는 분들께 미리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답변
1
vkzm****
·
약 2년
249
0
답변 1
AWS 청구서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특정 EC2만 청구서를 뽑을 수 있나요? 타 업체에서 EC2 서버 요금을 지원해준다고해서 하나 더 생성하였는데 해당 부분만 딱 청구서를 뽑아서 줄 수 있는지 확인해 달라고 하더라구요. 청구서에서 유형으로만 검색하니까 Data Transfer에 대한 요금은 나머지랑 묶여서 확인이 불가능하더라구요.. 아시는 분 계실까요?ㅠㅠ
답변
3
kenu,전독시
·
약 2년
483
3
답변 3
React + Spring Boot 오픈한 자료인데 어떤가요?
강의 자료 만들고 있는데, 윈도우 기준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https://bit.ly/okspring-react 별로일까요? 2년 전 강의는 모두 node.js에서 가능했었고, 이제야 Spring Boot백엔드로 교체한 것입니다. 자료는 강의가 오픈되어도 공유됩니다. prev: * VS Code에서 쉽게 사용하는 Git: https://inf.run/LPpDg, Udemy
해결
38
나도할수있을까
·
약 2년
10.3k
0
해결 38
gpt가 없던 시대에는 어떻게 공부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컴공 3학년생입니다 1,2학년때는 공부를 하나도 안 해서 이제 겨우 시작하는 단계인데요,, 학교에서 코딩 과제 (코딩 테스트 느낌)를 내주시는데 gpt한테 물어가며 겨우겨우 하고있습니다 물어가며 해도 한 문제에 6시간 이상씩 걸리네요..ㅎㅎ 다 제가 저학년 때 공부 안 한 탓이라 생각합니다.. 근데 궁금한게 gpt가 없던 시절에 선배님들은 코딩이 막히면 어떻게 해결 하셨나요?? 일일이 책을 찾아가며 하셨나요? 아니면 학우들과 머리를 맞
답변
1
czee
·
약 2년
375
0
답변 1
서버엔지니어/네트워크엔지니어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대 4학년(사정이있어 학적상으로는 5학년)재학중이고 일단 제스펙은 이렇습니다 학점 3.2/정처기/토익890/토스im3/jlpt n1/한능검2급/대외활동2회 1학년때부터 4학년까지 계속 느낀건데 전 코딩,개발에 있어서 능력도 부족하고 적성도 안맞는거같습니다. 전과,복전 타이밍도 있었지만 그땐 어리석게 그냥 기사따면 어떻게든 되겠지 이 마인드였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더라구요. 졸업작품도 프론트쪽 맡아서 진행하고있지만 저에겐
답변
3
실버호
·
약 2년
322
0
답변 3
서울이 아닌 국비 커리큘럼 봐주실 수 있으실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전문대에서 애매하게 IT 찍먹하는과를 전공 했습니다 현재 자바 풀스택 국비 학원을 알아보는 중인데 다들 많이 말씀하시는 유명한 학원은 다 서울이더라구요 ... 제가 인천에 살아 왕복 3시간 거리라 아예 불가능은 아니지만 다들 강사만큼 거리도 중요하다 말씀해주셔서 인천에서 다녀보려 합니다 알아본 곳이 두군데가 있는데 첫번째 학원 강의명과 커리큘럼은 이렇습니다 [MSA 기반 플러터 활용 자바 프론트엔드 백엔드 풀스택 웹(앱)개발]
답변
3
감자몽국이용
·
약 2년
503
0
답변 3
주니어 개발자 부트캠프 가는 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회사 다닌지는 2년 좀 덜 됐습니다 25살이고 전공잔데 슬슬 이직 준비를 해볼까 해서 포트폴리오나 주변 친구들 말 들어보면 도커, JPA, 레디스, 스프링 시큐리티는 기본 소양처럼 지니더라구요... 커리큘럼들 찾아보다가 친구가 다니는 데가 딱 원하는 커리큘럼이라 다음 모집 때 지원해볼까 하는데... 주니어 개발자가 부트캠프 가는 경우도 있나요? 독학을 해도 되지만 부트캠프를 하려고 한 이유는 스터디 따로 모집하지 않아도 의지 있는 사람
답변
1
취업하자ㅠ
·
약 2년
421
0
답변 1
백엔드 토이프로젝트 레벨
올해 지방대 정통과를 졸업하였지만 대학 시절에 스프링을 한번도 써본적 없이 졸업하여 현재 스프링 공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공부는 김영한 로드맵을 따라 스프링 기본을 듣고 있습니다. 스프링으로 토이프로젝트를 할 생각이 있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스프링 백엔드 역할로 토이프로젝트를 하려면 어느정도 수준이 되어야 토이프로젝트를 할때 피해가 가지 않을까요? 현재 김영한님 스프링 기본편을 듣는 중인데 기본편을 완강한다고 바로 프로젝트를 할
답변
4
Choi GwangMin
·
약 2년
1.3k
1
답변 4
백엔드 포트폴리오 만드는 3가지 방법 중 뭐가 좋을까요?
ppt 를 만들어 pdf 로 만들기. ec2에 프론트를 구현해서 사이트 배포하기. notion에 정리하기 어떤 방식이 좋을까요? 저는 ec2로 프론트 구현하여 저를 표현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시간이 오래 걸리고, 디자인 감각도 부족해서 면접관 입장에서 보기 좋을 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notion이나 pdf로 정리하는 게 더 좋을지, 요즘 신입 개발자는 어떻게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답변
1
옥다방고양이
·
약 2년
237
0
답변 1
[해결됨][okky오류]지금 okky 게시판에서 이미지 파일, 사진들 보이지 않습니다
[해결됨][okky 오류] 지금 okky 게시판에서 이미지 파일, 사진들 보이지 않습니다.
답변
4
nicname
·
약 2년
489
0
답변 4
프리랜서 계약서
감사합니다....
해결
4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약 2년
628
0
해결 4
국비 지원 교육을 받고서 현타가 너무 많이 왔습니다.
국비지원교육을 받고있는 제가 글을 남김니다. 국비지원교육이 5월에 종료되는데 저는 지금 배운것을 통해 따로 개인 프로젝트를 하면서 부족한 점을 매꾸어 나간 다음에 그룹 프로젝트를 해본다음에 취업을 결정하는 것이 좋을까요. 저는 이제 25살되었는데 앞길이 컴컴해 보이는것같습니다. 조언이라도 해주시면 달게 받겠습니다.
답변
2
아픈뜸부기
·
약 2년
242
0
답변 2
비주얼 스튜디오 c 언어 관련 질문 드려요
현재 프로그램을 어떻게 수정해야 현재 두번째 사진처럼 출력되는게 세번째 사진처럼 바뀔 수 있을까요 n이 너무 헷갈리네요
답변
3
standard-yellow
·
약 2년
482
0
답변 3
okky에 이런 거 올려도 되나요?
입력값 n = 12 weak = [1, 5, 6, 10] dist = [1, 2, 3, 4] def solution(n, weak, dist): from collections import deque #dist 검사 함수 def dist_check(dist, gap): for i in range(len(dist)): if dist[i] >= gap: del dist[i]
답변
2
짜장면덮밥
·
약 2년
363
0
답변 2
안녕하세요. 함께 협업 할 때 프로젝트 프론트/백 구분 방법이 궁금합니다.
React 한 명, nodeJs 한 명 이렇게 두명이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함께 협업할 때 프로젝트 프론트/백 구분 방법이 궁금합니다. 하나의 레포지토리에 브랜치를 따로 파서 작업하면 되나요? 아니면 레포지토리 자체를 따로 파서 작업할 수 있나요?.. (만약 레포지토리를 따로 파서 작업한다면 어떻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지 궁금합니다. ec2의 고정 ip에 정보를 요청/ 전송 하면 연결 되는걸까요?..)
답변
1
하루하루힘듭네다
·
약 2년
361
0
답변 1
이력서 작성 시 포트폴리오 어떤 방식으로 전달드리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퇴사한지 약 보름 조금 넘었네요.. 이제 언능 이력서 수정해서 취업 준비를 다시 할려고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력서 작성하면서 포트폴리오는 어떤 방식으로 제출하면 될까요?? 프로젝트에 도메인 만들어서 이력서 하단 부분에 링크 및 내용 걸어두면 되는걸까요? 기능부분 캡쳐해서 이미지 첨삭 및 내용을 작성하면 될까요? 아니면 다른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3
wjd0r
·
약 2년
349
0
답변 3
클라우드나 호스팅 저렴한게 있을까요?
azure 로 가상 머신을 만들어서 쓰다가 2달뒤인지 3달뒤인지 갑자기 요금이 나오길래 깜짝 놀래서 바로 구독 취소를 눌렀습니다. 3일정도 켜놨는데, 금액이 ₩ 2.000.00 라고 적혀 있던데, 20만원은 아니겠죠? 2000원이길.. 꼭 무료는 아니어도 괜찮고, 성능도 꾸져도 되는데, 금액이 한달에 만원 미만으로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aws는 진짜로 1년 무료긴 했었는데, 이미 사용기간이 끝나버렸습니다. 무거운걸 올리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33
134
135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