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억장이문어찜
·
약 2년
658
0
답변 3
포트폴리오 평가 부탁드립니다..!
https://fe-hyunsoo-kim-ltoy.vercel.app/ 자기소개 포트폴리오인데, 텍스트는 최대한 배제하여 만들어보았습니다..! 신입이라 경력 관련 넣을 부분도 없어서요..ㅋㅋ.. 선배님들 시점에선 많이 부족한 포트폴리오겠지만, 어떤 부분이 감점이고 어디를 더 손봐야할지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답변
6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약 2년
501
1
답변 6
지금 저의 현재 상태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피드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전공자이고 , 현재 프론트엔드 국비과정을 거치고 나서 개인으로 작품을 만들어가면서 하고있는 상태입니다. 국비 수료 전 사람인 , 잡코리아 , 인쿠르트 채용 플랫폼에 이력서를 30군데 지원하였습니다. 소규모 기업이라도 알바생 혹은 인턴으로 들어가서 배우고 싶어서 그랬습니다. 연락오는 곳이 한 곳 밖에 없더라고요. 그래서 저의 깃허브에 대해 객관적인 피드백을 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깃허브 : https://github.com/Andante23
답변
7
agina
·
약 2년
998
1
답변 7
서비스 로직 위주 vs 쿼리 위주
스프링 위주로 공부하다가 최근에서야 db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si회사에서 근무하며 mybatis를 쓰고 있는데, 추후 jpa도 공부해가며 이직을 준비하려고 해요. db쪽을 보다보니 쿼리에서 처리할 수 있는 일이 매우 다양하던데 로직을 서비스나 쿼리 둘중 어디에서 처리하시는 편일까요? 쿼리위주로 문제를 해결하다가 jpa를 사용하면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걸릴까요?
답변
4
ikik1515
·
약 2년
309
0
답변 4
안녕하세요, 학원을 알아보다 접하게 되었는데 학원 선택이 너무 어려워 질문 글 작성해봐요 ㅠㅠ!!
안녕하세요, 국비유형1 붙어서 상담사님이랑 상담하고 비전공으로 코딩 학원을 다니기 위해서 계속 유튜브 + 게시글등 찾아보다가 여기 사이트를 알게되었습니다! 지금 제가 어느정도 알게된 정보로는 풀스택 과정은 피해라 안드로이드 , 파이썬 , 인공지등 그런것들은 피해라 가까운 거리가 좋고 후기 잘 찾아보기 이정도 정보로 학원을 계속 찾아보고 있는습니다 그런데 제 친구들이 다녔던 학원은 kh학원 , 쌍용등 있는데 이름에 다 풀스택이
답변
1
4224
·
약 2년
272
0
답변 1
선생님들 제목에는 백엔드지만 훈련 목표가 풀스택 같은데 이 학원을 선택해도 괜찮을까요 ??
안녕하세요 6월 안에 학원을 다니려고 이제 선택을 하기 위해서 hrd - net 계속 보고있는데 풀스택은 , 안드로이드 , 인공지능 등 꼭 하지 말라고 사람들이 많이 말씀해주셔서 풀스택은 최대한 피하면서 학원 알아보고 있어요! 그러다가 눈에 딱 들어온게 위에 제목보고 백엔드 개발자 취업교육이라서 들어가서 훈련목표 살펴보니 훈련 과정을 읽어보니 백엔드 하나만 하는게 맞나요 ?? 위에 과정 읽어보니 안드로이드랑 여러가지가 많이 혼합 되어있는거
답변
2
이직그만하고싶어
·
약 2년
396
0
답변 2
기한있는 코딩테스트는 뭘 위한걸까요?
온라인으로 여러문제들을 주고 기한을 주었습니다 제약조건은 따로 없고 구글링으로 찾아보고 공부하면 다풀수있는 문제들로 보이긴했는데 .. 문제해결능력이나 흥미여부를 알아보기위함인가요?
답변
1
귀여운바위게
·
약 2년
301
1
답변 1
AI 진로 로드맵
현재 27살 전문대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당장은 나이가 나이인지라 어디든 취직을 하고, 돈을 모으면서 차후에 주간으로 편입이나 야간대학으로 학사를 따고 대학원까지의 과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로썬 제 개발 능력이나 전공지식은 초심자 수준이라 지금부터라도 컴퓨터와 AI와 관련해서 준비하고 싶습니다. 초심자가 AI엔지니어나 연구원이 되기 위해선 학습 로드맵을 어떻게 짜는게 좋을까요?
답변
4
취부득사부득
·
약 2년
1.4k
0
답변 4
현업에서 thymeleaf(타임리프) 사용하는 곳이 있을까요?
최근에 스프링부트를 공부하기 시작했는데요 예전에 스프링의 xml 설정지옥이 없어져서 너무 신세계라 느끼고 있습니다 ㅎㅎ 근데 스프링에서 권장하는 템플릿 엔진이 타임리프더군요 그래서 조금 공부해 보니 thymeleaf 도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궁금한게 현업에서 타임리프 사용하는곳도 있을가요?
답변
3
꿈개나발무자
·
약 2년
1.4k
0
답변 3
MySQL 워크벤치 VS 디비버
안녕하세요. 현업에서 둘중에 어떤게 많이 쓰이나요? 저는 공부하면서 디비버로 주로 다뤘는데 워크벤치도 현업에서 잘 쓰이나요?
답변
2
귀여운바위게
·
약 2년
516
0
답변 2
AI 진로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현재 27살 전문대 컴퓨터공학(3년제 2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AI분야를 진로로 희망하고 있는데 제가 해당 분야에 관한 지식이나 현재 취업 트렌드에 대해 밝지 않아, 조언을 얻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 대학원 빌드업 취업공고를 보다보면 결국 AI핵심 분야는 석/박사가 요구되는 것이 현실이고, 개인적으로도 전문적인 지식을 기르고 싶어 취업 후 대학원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우선 학사 학위인데요 지금 전문대를 졸업
답변
1
어두운빛
·
약 2년
204
0
답변 1
학부에서의 공부 외의 자습할 때의 방법에 대한 고찰...에 대한 문의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학부 공부를 중간에 시작하게 된 학부생입니다. 소프트웨어 관련 공부를 하고 싶어 도중에 편입을 하여 부딪히게 되었는데, 기초 언어 공부부터 시작해서 전체적인 방향성과 알맞은 방법에 관해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뭔가 공부를 하면서 제가 하는 방법에 대해 확신이 잘 서지 않고, 깨달음에 대한 것이 부족하달까요... 개인적으로 하고 싶은 언어 등에 대한 것은 어느 정도 정해놓고 있는 상태입니다. 일단 파이썬을 쭉 파보려 하고 있어요. 주로
답변
3
아직늦지않았어
·
약 2년
560
0
답변 3
국비지원 수업 듣고 있고 어떻게 취업 준비를 할지 갈피가 안잡혀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빅데이터 국비지원 풀스택 과정 듣고 있는 신입입니다 현실 적인 조언을 듣고 싶어서 질문 글을 올립니다. 국비 지원 과정은 그야 말로 단기간 안에 많은걸 배워야 해서 개인적으로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하는 상황이라 할 수 있는 최선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간도 부족하고 제 이해력도 그다지 좋은 것 같진 않습니다. 저에게는 국비 지원이 끝나더라도 회사 취업을 위해 더 진득하니 이론적인 부분과 채워야 할 부분들이 많다고 생각 하는
해결
3
한옥
·
약 2년
360
0
해결 3
어셈블리 프로그래밍 문제 도와주실 수 있을까요?
입력 받은 값 이하 모든 3의 배수를 구하여 출력하고 출력되는 3의 배수 값의 합을 저장 및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 계속 total 부분이 나오지 않네요.. 계속 구글링 해봤는데도 안나오네요ㅠㅠ 파란 부분 안에 어떤 코드가 들어가야 될까요?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답변
1
지엔키
·
약 2년
318
0
답변 1
프롬프트 엔지니어 자격증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공부를 해보려고 하는데 혼자 공부하려니 막막해서 자격증 같은거라도 준비하면서 가닥을 잡아나가고 싶은데 아직까지는 국가 공인이나 이런 자격증이 없다보니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 지 정보도 많지 않고 막막하더라구요 혹시 공부 하시는 분이나 자격증 관련된 정보가 있으신 분 계실까요?
답변
2
Z M
·
약 2년
562
0
답변 2
AI vs 보안
안녕하세요 원래 전문대 컴공이었는데 다른 과 4년제로 편입해서 현재 대학교 3학년입니다 원래 컴공으로 전과하려고 했는데 자리가 없어서 Ai나 보안으로밖에 갈 수 없어서 질문드렸습니다 요즘 ai가 뜬다고는 하지만 석사가 필수고 아직 생긴 지 얼마 안 돼서 체계적이지 않은 것 같고, 보안은 알아보니 개발보다 처우가 안 좋다고 인터넷에 그러더라구요 그리고 학교 보안 커리큘럼을 보니 기술보다는 법쪽에 치중되어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알아보니 신입은
해결
4
ejloveu
·
약 2년
555
0
해결 4
개발 또는 업무에서 난이도는 뭘까요?
안녕하세요. 모사이트 퇴사자 후기를 보고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 **회사 개발 난이도는 낮아서 일하는 것은 어려움이 없음 " 여러분이 생각하는 개발에서 난이도 기준이 있나요?
답변
3
좋은언덕
·
약 2년
236
0
답변 3
앱 개발 질문이요.
중소기업다니는 spring 웹 개발자인데요. 회사에서 이번에 앱 개발을 하길 원해서요. 알아보니 cordova 폰갭 같은걸로 하이브리드 앱만들던데요. 하이브리드 앱이란게 스프링웹프로젝트와도 잘 호환이 되나요?? 그리고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록하려면 개발자 계정 필요하던데 계정만 있으면 되나요? 절차나 알아봐야할게 뭔지 잘 모르겠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1
depv42
·
약 2년
303
0
답변 1
2022년부터 바뀐 정보처리산업기사 기출문제 어디서 풀어볼 수 있나요?
정보처리산업기사 자격증 준비중입니다. 기출문제를 풀어보려 하는데 CBT 전자문제집 사이트에서는 바뀌기 이전 기출문제만 나오더라구요. 바뀐 문제는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정보처리기사 기출문제로 풀면된다고 하는데 문제가 비슷한가요??
답변
3
육키
·
약 2년
195
0
답변 3
조달총판계약, a기업이 b기업의 솔루션을 총판계약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a기업이 b기업에서 만든 솔루션을 총판계약했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b기업은 자신들이 만든 솔루션을 왜 자신들이 팔지 않고 a기업에 팔아서 a가 팔도록 계약을 맺는건가요? 궁금합니다..
해결
2
BEBEBE
·
약 2년
1.1k
0
해결 2
인프런 김영한 강의를 사재기하려 합니다. 어디까지 공부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인프x에서 김영한 강의를 모두 30%씩 할인하고 있어, 취업 전까지 필요한 강의들은 미리 구매를 해두려고합니다. 먼저 제 상황을 말씀드리면, 국비 수료 후 취업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스스로도 경쟁력이 없다고 생각되어서 준비 기간은 2-3개월 정도로 보고있습니다. 그리고 그 전까지 개인 프로젝트도 하나 하려고 합니다. CRUD 위주의 간단한 프로젝트를 할 예정이지만 좋은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을 좋은 코드 퀄리티로 프로젝트에 녹여내는게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2
123
124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