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1
단팡
·
약 2년
208
0
해결 1
진로 문제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작년 8월에 지방 4년제 컴퓨터공학과 졸업하고 취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웹 개발자로 취업을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공부를 하다보니까 빅데이터 쪽에 관심이 생겨서 문제입니다.. 졸업 후 부산대에서 국비로 웹 서비스 프로젝트 2개 진행한게 있고 학창시절에 unity로 도트게임 개발한거 있고.. 정보처리기사 필기 따놓은 상태입니다. 학창시절에 공학수학 통계학 빅데이터 등등 수업 A 받았습니다. 성적 확인해보니 전공은 거의 A~A+인
해결
18
쿠션
·
약 2년
663
1
해결 18
토욜에 와서 공부하라고 하시는데
제가 업무를 못한 것도 아니고, 오히려 2인분 업무를 혼자서 수행중인데, 토요일에 나와서 공부하라고 하십니다. 이유는 딱히 없습니다 MZ들이 요즘 실력 느는게 너무 느리다고, 토욜에 나와서 공부하라고 하시는데, 강압적인건 아니지만, 반 강제 느낌으로 얘기하시긴 했어요. 근무 수당 이런건 없고요. 대표님이 워낙 입김이 쌔시고, 말대꾸하는 걸 싫어하셔서 가만히 있었는데, 인사팀에 얘기하니까, 대표님이 나오라면 나와야죠 이러고 별 반응이 없네요.. 물론
해결
5
BackDrop
·
약 2년
1.3k
1
해결 5
보통 입사확정 후 언제 출근하나요??
합격통보 받은상태고 제 결정만 남은 상태인데 입사하겠다고 연락드리고 처우협의, 계약서 작성, 출근은 보통 언제하나요?? 회사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여러분들의 경험담을 듣고싶네용
답변
11
llllllllllllllllll
·
약 2년
1.1k
3
답변 11
개발이 행복하지 않다면 그만두는 게 맞겠죠?
안녕하세요.. 취업을 하고 행복했던 적이 거의 없어 글을 적습니다. 저는 개발자로 취업하고나서 행복했던 적이 없던 것 같습니다. 백엔드인데, 프론트, 퍼블리싱, 클라우드까지 시키고 웹분야를 조금 적응하려고 하면 다른 분야까지 시키고 일은 늘어나는데 사람은 안뽑고 일이 적응 되어 조금 속도가 붙으니, 회사에서는 원가 절감을 위해 일을 늘리고 프로젝트 수를 늘리고 열심히 하면 할 수록 일을 더 주더군요 하루 하루 제가 안해본 것들 또는 해결이 안되어 어려
답변
1
kim25
·
약 2년
835
0
답변 1
물경력으로 썩어가기 vs 퇴사
안녕하세요 현재 SI 재직한지 1년 조금 넘은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현재 퇴사를 고민하고 있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공공사업 투입된지 1달 되었고, 이전에는 회사에 일이 없어서 3~4달간 방치된 상태였습니다. 현재 공공사업에서도 거의 엑셀 작업 외엔 개발에 손도 못대고 있습니다. 여기서 더 물경력 되기 전에 퇴사를 해야 할 지, 아니면 그냥 버티는게 나을지 어떤게 최선인지 모르겠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1
Lllllllaaala
·
약 2년
503
0
답변 1
영상처리관련 알고리즘 개발 vs 임베디드
영상데이터를 활용하는 회사에 최종합격을 했습니다. 원래는 자율주행에 관심이 있어서 영상처리쪽으로 취업을 준비했었는데 최근에 일반 차량 sw개발쪽으로 마음이 기울기도 했고, 인공지능 분야는 석사이상이 대우를 받는거같고,, 합격한 회사에서도 우선 알고리즘 개발 말고 데이터 관리랑 알고리즘 개발자들이 개발한 모델이 출력한 모델의 결과를 분석하는 등의 연구 보조의 일 부터 시작하고 연차가 차고 실력이 오르면 그 때 알고리즘 개발로 투입하자고 하시더라고요
답변
12
밥대신누룽지
·
약 2년
1.4k
0
답변 12
신입 연봉 2400 받고 가도 될지 봐주실 수 있나요 ?
자바 6개월 국비 수료했고 비전공자입니다 4년 동안 회사를 근무했지만 IT 직군이 아니라서 경력인정이 안되는 부분은 알고있습니다 다만 합격한 회사에서 node.js를 사용해서 새롭게 언어를 배워야 하는 부분이고 연봉은 2400에 협상은 어렵다고 합니다 위치나 근무시간 등의 근무조건이 좋아서 꽤 마음에 들어했었는데 이전에 받던 연봉조차 맞춰주기 어렵다고 하는데 숙이고 들어가야할지 .. 고민입니다 제가 너무 눈이 높은걸까요 ? 고언도 좋으니 의견 한번씩만
답변
6
qjawns314
·
약 2년
717
0
답변 6
중국 외국계 중견기업에 합격할것 같습니다.
인서울 4년제 컴공 졸업이고 학점 3점 초중반에 토익 600 자바스프링 프로젝트하나한게 전부입니다. 저번주에 우크라이나 암호화폐 거래소에 저번주에 면접을봤고 최근에 외국계 중견기업 면접을봐서 CS Team에 입사할 수있을 것 같습니다. 하임슨 레이저라는회사이고 연봉은 3400 + 성과급(모름) 레이저 설비및 유지보수일을 1년간 하다가 C#을 배워서 역량이되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쪽으로 보내줄 수있다고 면접보신 CTO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우크라
답변
2
ddkdne
·
약 2년
369
0
답변 2
신입 고민
입사 3개월차인 웹개발자 입니다. java, spring 국비교육 6개월 다니고 java 풀스택 개발로 si회사에 입사를 했는데 아무래도 si이다 보니 여러 대기업 프로젝트를 맡아 진행중입니다. 근데 java 개발만 하는줄 알았는데 C#, java 둘다 프젝이 있더라구요지금 현재 프로젝트는 c#사용하는걸 진행중인데 java, spring 개발을 하고 싶은데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 새로운 회사를 알아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프로젝트 마다 다르
답변
4
컴공댕이
·
약 2년
2.8k
0
답변 4
학점 2점대 컴공전공 4학년 여름방학 때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때까지 문과였다가 취업을 생각하고 컴공전공을 선택한 26살 여자입니다. 하지만 취업뿐만 아니라 어렸을 때부터 창업을 꿈꿨고 그 창업이 IT 창업이라 선택한 것도 있습니다. 제가 만들고 싶은 사이트, 앱 등을 직접 개발하고 싶어서요. 그런데 제가 대학 생활 4년 내내 개인적으로 병을 앓아 많이 아팠습니다. 그래서 학교를 어쨌든 4년이나 다닌게 신기할 정도로 정말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거기에 문과인지라 전공 수업 내용이 외계어같
답변
2
ddkdne
·
약 2년
660
0
답변 2
중고 신입 이직 고민..
중고신입 이직 욕심이 있어 한번 질문 드립니다 !! 현재 입사한지 3개월 정도 지났고, 나름 규모는 있다(중소한정..)고 생각하는 중소si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저는 6개월 국비교육을 java, spring 웹개발 과정을 수료했고, 지금 회사에서는 si성 프로젝트를 투입되어 근무하고 있습니다. 내년 3월쯤 1년이 딱 되는데 제 계획은 대기업 si 혹은 중견기업 si 회사로 중고신입 이직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근데 조금 고민인 점은,,, 현재 배정
답변
5
서예성
·
약 2년
822
1
답변 5
Java와 Node 고민
안녕하세요! 국비과정을 마치고 React를 기반으로한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요즘 취업을 준비하다 보니까 백엔드도 하고싶은 욕심이 많이 생겨서 고민이 생겼는데 고민이 Java를 학습을 해서 Java를 통한 백엔드를 봐야할지 아니면 어짜피 지금 React를 기반으로 준비하고 있으니까 React에 더 잘 맞는? node를 통한 백엔드를 봐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자세히는 몰라서 한국 백엔드 시장, 그리고 특히 신입은 J
답변
7
Holidays_000
·
약 2년
776
0
답변 7
중소si ...
...갈지말지 고민입니다
답변
3
닉닉네네네임임임
·
약 2년
899
0
답변 3
C#신입개발자 어떤가요?
병원 전산 c# 신입개발자로 합격하게 되었는데 찾아볼 수록 제가 하고픈 일이랑 다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외로 갈 생각도 없고.. 그런데 web시장은 너무너무 취업이 안되니 언제 취업이 합격될까하는 생각에 그냥 일단 취업이라도 할까 싶습니다 C#으로 해도 웹 개발자 전향에 도움이 될까요? 도움이 전혀 안된다면 그냥 다시 취준 들어갈 것 같습니다
해결
6
BackDrop
·
약 2년
852
0
해결 6
신입 스타트업 vs 금융 SI 유지보수
어느쪽을 더 선호하시나요..?? 스타트업 : 업력 5년이상, 서비스 상용화 중, 개발자 5~6명, 완전최신기술 MSA, NoSql, kafka 등 판교위치 잡플래닛 리뷰 1개 정보가 별로없음 초봉 3천 초반 금융 SI : 업력 30년, 자사솔루션 유지보수 / 개발, 워라벨 좋음, 구시대적 기술, 실력없어도 안짜른다고 함, 잡플래닛 평점 2.6 초봉 스타트업 보다 100만원 더 줌 뭔가 개발머리는 아닌거같아서 금융 SI 유지보수 개발이 더 끌리긴합
답변
1
hoticecoffee
·
약 2년
352
0
답변 1
취준 웹개발 방향
지금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제 react, node, spring 중 선택해서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 어떤 것을 공부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메인은 프론트엔드로 취업할 생각이긴 합니다만, 가능하면 풀스택으로 취업을 하고 싶네요. 찾아보니 결국 셋 다 익혀야 한다곤 하지만 우선순위를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추가로 js는 flutter를 하는 게 맞을까요?
답변
0
llllluue
·
약 2년
596
0
답변 0
PG사에서 솔루션 기업으로도 이직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5개월째, 중견 규모의 PG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신입 개발자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취준 시, Spring을 이용한 Web 쪽 서비스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로 이직을 희망하였습니다. 하지만 PG사에서 합격 메일이 와서, 원했던 솔루션 개발쪽은 아니지만 통신+보안과 관련된 백엔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다고 생각해 입사를 진행하게 됐습니다. 아무래도 PG사는 Spring Security 관련 분야+ HTTP 통신+Java에
답변
2
asrisk_94
·
약 2년
369
0
답변 2
세일즈포스 공부
crm 솔루션 회사에 있다가 세일즈포스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트레일헤드에서 APEX 공부하는 것 외에 필요한 공부가 있으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2
asdnfljasdhf
·
약 2년
258
0
답변 2
올해 졸업한 졸업생 진로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지방대 컴공과 졸업한 나부랭이입니다. 학교 졸업 후 취업했다가 대학원에 가서 더 공부를 하고 싶어서 퇴사하고 공부 중인데 너무 막막해 선배님들께 질문드립니다. 학점은 3.5/4.5에 토익은 685 나왔고, 학교 다니면서 한 대외 활동은 딱 2개 있습니다. 교외 공모전 나가서 입상 2번 한 거, 산학연 콜라보로 2년 간 프로젝트 진행했었던 게 다 입니다. 이런 경력으로 인공지능 대학원에 진학하고 싶어서 공부를 시작했는데, 시작할 때는
해결
2
말하는감자입니다
·
약 2년
610
0
해결 2
프론트엔드 기술스택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4학년 졸업이 다가오는 컴공대학생입니다.. 플러터, 컴포즈 android, 스프링부트 등등 다양한 걸 공부한다고 하나를 파지 못했어요.. estj라 그런가 이제와서 늦었지만 레드오션인 웹 프론트엔드로 픽스했어요. 그나마 이게 재밌더라고요. 경험은 React로 2개 정도 프로젝트를 진행했었습니다. 기술스택은 Styled Components, Recoil, 자바스크립트로 react를 했었고요 기본적으로 초기세팅 변태라서 ci/cd나 포매터로 린트 설정하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96
97
98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