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0
    kristops·거의 2년
    233
    0
    답변 0
    프로필 사진이직과 관련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SM회사에서 Java 백엔드 개발 업무를 하고있는 평범한 회사원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직과 관련한 몇가지 준비를 위해서 조심스럽게 질문드려 봐요. 대체적으로 '어떤 식으로 어필/설명을 해야할까?'가 주된 질문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씀 미리 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경력직 면접의 경우, 과거 이력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고 알고있었습니다. 저 역시 그걸 바랐습니다. 왜냐면.. 경력기간 내 공백기도 존재하거
  • 답변
    2
    hanabera·거의 2년
    496
    0
    답변 2
    프로필 사진DevOps엔지니어를 목표할때 CX엔지니어는 커리어에 도움이될까요?
    현재 DevOps팀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한지 3년차입니다. 솔직히, 사내에는 개발팀이 없다시피하고, DevOps플랫폼을 매니지드 서비스로 고객에게 제공하는일을 하고있습니다. 그과정에서 AWS,Azure등 퍼블릭클라우드상의 리소스관리, IaC, 모니터링등과 GitLab CI, ArgoCD, Tekton등을 이용한 CI/CD파이프라인구축 Kubernetes,Docker,OpenShift 구축 및 자동화 ShellScript을 이용한 DR대응 Ansible을
  • 답변
    6
    rhaiaal·거의 2년
    2.1k
    0
    답변 6
    프로필 사진개발자 신입, 스타트업 입사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 비전공으로 시작해 늦깎이로 프론트엔드 개발 공부를 2년 정도 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취업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기업에 서류도 넣고, 면접도 보는 과정에 한 스타트업에 합격해 입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관심 분야이기도 하고, 기술 스택도 잘 맞아 관심을 가지고 지원했지만 막상 입사를 앞두고 보니 덜컥 걱정되는 요소들이 보이는 것 같아 입사를 망설이게 되었습니다. 첫째로, 입사 예정인 기업은 이제 최근 시드 투자를 받았을 정도로 신생 기
  • 답변
    8
    ss50122·거의 2년
    1.0k
    0
    답변 8
    프로필 사진주6일 근무 연봉 3150
    신입인데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 답변
    1
    호빵몬스터·거의 2년
    761
    0
    답변 1
    프로필 사진금융권 IT직군 영어성적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막학기를 앞두고 취업 준비 중인 학생입니다. 가장 원하는 회사는 IT 서비스 기업인데 일단은 금융권도 넣어보고 있습니다. 금융권은 영어 성적을 많이 보는 편인가요? 현재 가진 영어성적이 하나도 없는데 지금이라도 빨리 벼락치기해서 아무거나 취득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2년 전쯤에 토익 며칠 공부하고 800점대 후반 나왔었고 이외에는 어학시험 경험이 없습니다. 지금 시간 투자해서 영어 성적 따는게 맞는지 잘 모르겠네요. 성적 애매하더라도 있
  • 답변
    4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거의 2년
    437
    0
    답변 4
    프로필 사진이상황을 어떻게 해결할까요?
    일단은 회사에서는 인테리어 관련 매니지먼트 사이트를 만들고싶어하는데요 고객분들이 인테리어 관련 고객 , 사업자 분들이 시거든요 그래서 그런분들로부터 견적받고 이러는 것인데요. 기능은 결제 / 로그인 , 회원가입 , 프로필 / 관리자 페이지 웹 서버 가이드라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 회사도 스타트업이고 , 웹 관련 사수가 없다보니 저 혼자 해갈려는데 어떻게 해야될지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 답변
    4
    zent·거의 2년
    540
    0
    답변 4
    프로필 사진(프리랜서) 이 프로젝트 대략적으로 얼마 정도 받으면 좋을까요?
    우선 전 14년차 개발자입니다. 안드로이드 13년, 백엔드 8개월 정도 되는데, 이번에 프론트엔드로 안드로이드 + 백엔드 서버 + DB 서버 + UI 설계 등 모든걸 저 혼자 6개월간 개발해야 하는 프로젝트를 계약 예정? 인데요. 다양하게 하긴 하는데 다 해본거고 6개월이면 그렇게 촉박한 규모의 프로젝트가 아니고, 재택 근무라 근무조건은 마음에 듭니다. 클라이언트에서 월 600으로 잡고 총 3600만원에 계약을 하기를 원하고
  • 답변
    13
    전자과·거의 2년
    833
    1
    답변 13
    프로필 사진고졸, 비전공자 급여차이
    인터넷에서 찾아보려하니 잘 안나오더라고요. 네카라쿠배 등 서비스기업에서는 코테, 면접 다 통과하면 급여(초봉)이 고졸이나 전공자나, 비전공자나 차이를 안 두는 편인가요? 흔히 말하는 중견기업 중소기업에서는 고졸, 비전공자 급여 차이가 있나요? 차이가 있다면 얼마나 나나요? 현재 3학년 2학기 재학하려하는데, 수강신청을 실패해서 1년 휴학해야 할 것 같은데 운영체제,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자료구조 는 학교 수업 이미 들었고, 알고리즘은 학교수업의
  • 답변
    3
    SD_PRG·거의 2년
    540
    0
    답변 3
    프로필 사진ERP 업체에서의 웹 개발과 웹 개발 업체에서의 개발은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웹 개발, 특히 백엔드와 관련해서 기술, 경력을 쌓고 싶은데 둘의 차이가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이를 테면 ERP를 할 경우 특정 도메인 지식에 바삭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있다는 건 알지만, 수행하는 웹 개발의 깊이나 다양한 기술 스텍의 접근성의 측면에서 볼 땐 오로지 웹 개발 전문으로 하는 업체에 비해 불리하다던가 그런게 있는 건지.. 더해서 자바 계열의 웹 개발이면 꼭 스프링을 쓰지 않더라도 스프링을 사용하는 다른 곳에서도 경력 인정이 되
  • 답변
    7
    kristops·거의 2년
    873
    0
    답변 7
    프로필 사진개발자로 살아가면서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적당한 연봉' 이란?
    지금도 적용되는지 모르지만 (아마 물가때문에 안될거 같은데..) 옛날에 그런 말이 있었던거 같아여 물론 개발자 한정한 얘기는 아니지만.. 순수 월급 실수령액이 현재 나이 * 10 이면 평균 이상인거다 라고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는 저 얘기에 아직도 동의하시는지 아니면 1.1이 아닌 1.2나 1.3은 돼야한다고 보시는지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ㅋㅋ
  • 답변
    2
    Jayde_·거의 2년
    275
    0
    답변 2
    프로필 사진막학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곧 새학기라 목표를 정하려 하는데 어디에 집중하는게 좋을지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느끼는 제 현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기 부족 코딩테스트 능력 부족 CS 지식 흐릿 졸업 프로젝트 2개 진행 중(9월 초중반 쯤 완성될 것으로 보임) 사이드 프로젝트 개발 경험 10회 내외 플젝은 몇 번 해본 적 있어서 사이드 프로젝트 정도라면 당장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기능은 구현할 줄 아는데 정확하게 어떤 원리로 동작하는건지는 잘
  • 해결
    4
    쿠션·거의 2년
    566
    0
    해결 4
    프로필 사진첫 회사에서 이직하는 게 좀 겁나네요
    요즘 주말 출근을 한달 반째 하는데 (주 7일 + 야근) 삶이 피폐해지는 거 같아서요. 연차는 4년 됐는데, 4년동안 많다면 많은 일이 있었고, 짧다면 짧은 첫 회사 경력이지만... 그래도 나름 잘 참고 잘 버텨왔다고 생각합니다. 힘들 때마다 버티기만 해도 달달히 월급 꾸준히 들어온다. 존버하자. 마인드를 가졌고 내년 하반기면 진급도 있어서 존버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이러다간 병나겠다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근데 도망친 곳엔 낙원은
  • 답변
    5
    원딴딴·거의 2년
    790
    0
    답변 5
    프로필 사진.adsff
    asdfsadf
  • 답변
    6
    holaaaaa·거의 2년
    546
    1
    답변 6
    프로필 사진개발자 준비하면서 첫 면접인데 고민입니다
    개발자 준비한 이후로 첫 면접이 다음주에 잡혔는데 잡플래닛으로 후기를 보니까 악플도 이런 악플이 없을 정도로 평이 너무 심하네요. 코딩테스트 없이 바로 면접이고 인성 질문 위주라 해서 웬만하면 면접만 보고 합격주는 회사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20대 초반입니다. 그냥 개고생 할 거 알고 어떻게든 버티면서 경험을 해보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아무리 취업에 간절하더라도 이런 회사는 걸러야 하는 걸까요? 고민이 됩니다 ㅠㅠ
  • 답변
    5
    JM Lee·거의 2년
    760
    1
    답변 5
    프로필 사진신입 취업하는 데 다른 방도가 있을까요?
    말 그대로, 자소서/포폴/코테/면접준비 열심히 해서 입사지원하는 것 말고도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빡세게 노력 안하고 날로 먹고 싶어서 그러는 거 아니고, 요즘 채용시장 상황에 그럴 수도 없는 거 알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방법이 있는데도 제가 몰랐던 거면 지금부터라도 준비해보려고요. 혹시 지인추천 외에도 입사할 수 있는 루트가 있나요? 저는 요령이나 유도리가 부족해서 정직하게 지원서 넣는 방법 말고는 잘 모르는데, 조언해주시면 감사히 듣겠습니다. (
  • 답변
    1
    공드리·거의 2년
    784
    0
    답변 1
    프로필 사진물류자동화 시스템 개발
    안녕하세요 물류자동화시스템 개발 관심 있는 사람입니다~ 현재 연차는 6년정도 됐고 대부분 경력이 병원시스템 물류파트 개발을 했습니다. 다뤘던 언어로는 c#, java, delphi, swift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현재 물류자동화시스템 개발쪽에 관심이 많아서 글을 써보는데요.. 병원시스템 물류개발쪽도 물류자동화시스템으로 넘어갈 수 있는 기반이 되는지? MES경력이있을경우 이점이 있는지? 그 외 물류자동화시스템 개발자로 들어가고 싶은경우 필요한 요
  • 답변
    11
    로웬·거의 2년
    839
    3
    답변 11
    프로필 사진중소회사 시스템개발 vs 내카라쿠배신생팀
    안녕하세요. 이직관련질문있어서 글 올립니다. ([삭제됨] 년 경력이 있습니다.) 합격하기도 전 김칫국이지만, 네카라쿠배 중 한 기업에서 경력 3년차 채용 면접 제안이 와서 이직이 맞을까 고민입니다. 일단 업무는 [삭제됨] 입니다. (설명이 모호해서 하청인가? 물어봤는데 본사 소속이 맞다고 합니다...) 팀장님이 이거 전에 00업무를 하셨다 - 말하는 모양이 기존에 있던 팀은 아닌 것 같아 신생팀이라 적었습니다. 지금은 중소기업 인원이 약 30명정도
  • 답변
    20
    iliilil·거의 2년
    1.8k
    2
    답변 20
    프로필 사진입사 일주일된 신입. 고민 들어주세요ㅠ
    안녕하세요! 일단 저는 4년제 대학 졸업 후 취업이 잘 되지않아 국비 6개월을 수료하고 바로 연계업체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회사는 20명 정도 되는 평범한 si에요. 제가 입사를 해보니 사용하는 기술들이 제 기대와 좀 달라 이곳에서 커리어를 쌓으면 후에 이직할 때 비슷한 계열의 회사밖에 가지 못하게 될까 고민이 되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는 스프링, svn, mybatis, jsp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프론트는 프로젝트 상황에 따라 리액트나
  • 답변
    2
    Luke 루크·거의 2년
    713
    0
    답변 2
    프로필 사진25년차 프리랜서 개발자 구인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IT업계에서 25년간 경력을 쌓아온 시니어 개발자입니다. 오랫동안 이 직무에 종사하면서 다양한 기술 스택 (ELK, Python, Java, Hadoop, 분석 설계) 등을 다루며, 많은 프로젝트를 완료했습니다. 2~3년 동안은 PL로 많이 다닌 것 같네요 그러나 요즘 들어서 구직 활동이 예전처럼 원활하지 않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오랜 경력과 다양한 기술 스택에도 불구하고, 구인 시장에서 제 역량이 충분하지 않은 것인지 고민이 많이
  • 답변
    1
    sbpark·거의 2년
    806
    0
    답변 1
    프로필 사진시스템 엔지니어 전망
    시스템 엔지니어 전망 어떻게 보시나요? 설치, 유지보수만 계속 하고 있는데 이게 10년 뒤에도 이러고 있는게 맞을지... 클라우드 공부는 어느 정도 했는데 경력이 아니다 보니까 걱정도 되네요 의견 주시면 감사합니다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84
  • 85
  • 86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