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박민우
·
약 3년
263
0
답변 2
프런트 엔드 준비해야 할 기술
안녕하세요, 올해 전문대 컴공과를 졸업을 앞두고 취업 준비 중인 학생입니다. 원래는 백엔드 쪽을 희망했는데, 학사 학위가 없으면 힘들거 같아서 프런트 엔드 쪽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프런트 엔드는 기술이 너무 많아서 어떤 걸 준비해야 좋을 지 몰라서, 조언을 얻고자 글을 썼습니다.
답변
2
exp
·
약 3년
379
0
답변 2
프론트엔드 취업 때문에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달에 국비학원을 수료하고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30대 프론트엔드 취준생입니다. 학원에서 프로젝트를 하면서 2개의 포폴이 생겼는데 구현한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API 콜, CRUD 중첩 라우팅 UI 조건부 렌더링 처리 정도로 매우 미미합니다. 이 정도의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취업 준비를 하는 게 맞을까요? 개인이나 팀 프로젝트를 하나 시작할지 아니면 코딩테스트를 빡세게 준비해서 포폴을 덜 보는 대기업을 준비할지 고민입니다.
답변
3
대추나무 사람걸렸네
·
약 3년
725
1
답변 3
포트폴리오에 이정도 내용은 적어도 될까요?
제가 진행한 프로젝트들이 보통 대기업들 위주로 하던 프로젝트들이라서... 엄연히 회사 자산이기도 하고 고객사 자산이다보니까 또 특성상 제작한 프로그램들이 공정의 일부가 드러나는 프로그램이기도 해서 프로그램 UI는 못올려도 어떤 기업에 납품되는 프로젝트였는지, 예를들어 삼성전자에 납품됐던 프로그램이라면 삼성전자 어디 사업장에서 프로젝트를 했고 공정이 공개되지 않는 한에서 제가 어떤 장비랑 연동했고 대략적인 소프트웨어 만드는데 사용했던 기술스텍 같은건 적
답변
2
Client
·
약 3년
1.2k
0
답변 2
경력직인데 성적증명서 요구하는 곳도 있나요?
선배님들 경력직으로 이직하실 때, 대학교 성적증명서를 요구하는 회사도 있었나요? 비전공자분도 계시겠지만, 전공자면 질문을 할법도 해서요. 보통 그런 경우 무엇을 물어보던가요?
해결
8
@Bean
·
약 3년
613
0
해결 8
경력이 어느 정도 되어야 이직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si 신입입니다. 지금 일하고 있는 곳에서 정말 많이 배우고 있고 사수 분들도 좋고 근무지도 맘에 듭니다. 다 만족하는데 요즘 들어 이직 하고픈 맘이 너무 듭니다. 주변에 같이 국비 수료한 분들 아직 취업 못해서 고민 상담 연락 올 때 생각하면 여기서 계속 다니는 게 맞는데 피곤해서 그런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첫 번째 문제는 쉬는 날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주말/공휴일 포함 쉰 적이 없어요. 공식적으로는 쉬는 날이 맞는데 쉬면 눈치를 주
답변
3
backkkk999
·
약 3년
539
0
답변 3
Java, Node 취업 고민이 되네요
처음에 node로 백엔드 개발을 시작하고 팀 프로젝트등을 진행하며 공부를 해왔습니다. 그리고 java에 관심이 생겨 node로 만들었던 프로젝트들을 java로 마이그레이션했구요 이제 취업자리를 알아보는데 처음엔 java로 취업하려고했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공고가 많이 안올라오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node로도 취업자리를 알아볼까 생각중입니다. 한국에선 결국 java를 할 것 같아서 java로 경력 스타트를 끊고 싶었는데 요즘 고민이 되네요... 다들 어
답변
12
쩌리sla
·
약 3년
3.5k
0
답변 12
개발일 적성에 너무 안 맞아요
안녕하세요 현재 29살이고요 it 회사에서 개발자로 6개월 째 일을 하고 있습니다 25살에 컴퓨터 관련 전문대에 입학하여 졸업을 하였고 27살에 야간대에 입학하여 컴공 4년 학사를 취득하였습니다. 그러고 나서 6개월의 국비지원 교육을 마치고 it회 사에 취업을 하였는데 학교다닐때나 국비지원을 받을 떄에는 제가 이일에 대해 적성이 안맞는지 몰랐으나 현재 회사 6개월 다니면서 너무 적성에 맞지 않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출근 할 생각을 하면 우울하고 답답하
답변
3
엉망진창
·
약 3년
352
1
답변 3
대학생 개발자 학업고민
1학년다니다가 휴학하고 프론트엔드 국비지원 공부해서 일찍 회사들어가서 경력 쌓기 또는 대학(3년제) & 알바 병행하면서 졸업하고 산업기능요원 개발자 학벌이 매리트가 있을까요? 있다면 학부생이 수능 준비해도 늦지않을까요 아니면 편입이 괜찮을까요? 인서울이 가고 싶은데 노베이스라 수능 난이도가 매우 두렵습니다
답변
2
Stelluaa
·
약 3년
300
1
답변 2
혹시 프로젝트할때 팀별로 각각 한명만 있어도 메리트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취준을 위해 프로젝트를 만드려고 하는데, 포지션당 1명만 있는 팀으로 프로젝트를 만들어도 메리트가 있을까요..?
해결
1
사탕소녀
·
약 3년
376
0
해결 1
비전공자 개발 입문과 취업에 대해 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막학기를 앞둔 수도권 4년제 학생입니다. 취업의 이유도 있지만, 만들어 보고 싶은 어플이 생겨 이제 막 개발 입문을 하려고 합니다. 비전공자이고, 현 전공은 컴퓨터공학과 아예 상관없는 전공입니다. 현재는 방학 중에 정보처리기사를 취득하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졸업을 위해 남은 학점은 12학점이고 전부 전공 수업입니다. 제가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는 '국비교육 듣기'와 '컴공과 강의를 일선으로 추가로 듣고 개인공부
답변
2
qjawns314
·
약 3년
542
0
답변 2
컴공 편입후 취업에관하여 질문있습니다..
컴퓨터 공학과에 편입하여 공부를 할라고했으나 편입학 준비후 번아웃이왔는지 공부를 거의 하지않아 편입 첫학기를 말아먹게되었습니다.. 학점은 2점대예상하구요 이대로라면 대기업 ~중견은 포기하고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 생각해야될거같은데 중소 or 스타트업 백엔드 개발자로서 취업할때 학점이 중요할까요?
답변
6
테온
·
약 3년
567
1
답변 6
1인개발자에 대해...
1인개발자 하시는 분들이 있나요? 전부다 소화하려면 힘드실것같은데 의견을 받고싶습니다 가능할까요? 회사면접이 더 어렵지않을까요?
답변
1
코딩개
·
약 3년
500
0
답변 1
신입 개발자 이력서 관련 질문
원티드에서 신입 개발자 이력서 작성을 하고 있는데요. 이력서 제목이나 간단 소개글에 '신입'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2
롤이라고들어보셨나요
·
약 3년
260
0
답변 2
이직 관련하여 회사 선택에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1년 조금 넘은 주니어입니다. 주로 스프링을 이용한 개발을 해왔으며 재직 중인 회사에서 도메인 지식이 아닌 기술적인 부분에서 더 이상 성장이 힘들 것 같다는 판단을 하여 인터뷰를 보게 되었고, 현재 몇 회사에서 입사 관련 연락이 왔는데요 이직 경험이 없어서 선택에 도움을 받고자 질문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회사들의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업력과 규모 및 특징 등 A사 : 20년차 , 120명 , 솔루션 개발 중 B사 : 7년차
답변
2
sdfsfq21
·
약 3년
245
0
답변 2
Solidity 공부중입니다.
블록체인 업계 전망이 밝나요..? 공부는 하고 있는데 일자리도 많이 없고 고민입니다
답변
7
미니츠미
·
약 3년
475
0
답변 7
외부망 차단되는 SI회사 피하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그냥 해당 기업 면접보러 갔을 때 면접 막바지에 면접관이 회사에 대해 궁금한점 말해보라고 하면 외부망 차단되는지 사수와 함께 팀단위로 가는지 등등 면접에서 물어보는 수 밖에 없을까요? 다른 방법으로 알 수는 없죠? 다른건 포기해도 구글링 못하는 것 만큼은 정말 못 참거든요
답변
1
박민우
·
약 3년
270
0
답변 1
백엔드 취직을 희망하면 어떤 걸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올해 졸업을 앞둔 전문대 컴공 학생인데, 백엔드 취직을 희망하면 어떤 걸 준비하면 좋을까요? Spring 정도만 할 줄 아는데 어떤 걸 준비해야 될 지 막막하네요. 사실 지금 이도저도 아니라서 프런트엔드 쪽을 준비해야 될 지, 백 엔드 쪽으로 준비해야 될 지부터 정해야 될 거 같은데 어떤 기준으로 정하면 좋을지도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또또새또
·
약 3년
354
0
답변 1
신입 대졸 취직 어떻게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곧 지방 국립대 졸업을 앞두고있습니다. 컴퓨터 공학과를 복수전공했습니다. 이제 취업을 알아보고 있는데 문제는 별로 이뤄놓은 게 없단 것입니다. 학점은 3점 초반입니다.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사용해본 기술은 node.js환경에서 express, mongoDB, react입니다. 만들어서 배포해본 프로젝트는 위 기술을 활용해서 카카오맵 기반으로 가게를 보여주는 사이트(crud), 텐서플로우 케라스 모델을 이용한 졸업 과제, +
답변
0
Amy Lee
·
약 3년
535
0
답변 0
❤ ❤ ❤ WordPress, Laravel, React 을 자유자제로 다룰수 있는 3년 경험 개발자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실리콘벨리 IT consulting 회사에서 3년에서 5년차 Wordpress, php, laravel, react 을 자유자제로 다룰수 있는 개발자를 모십니다. 이력서는 careers@unifyq.com 으로 보내주시고 한국 시간으로 어느 시간대가 인터뷰가 가능한지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UnifyQ recruiting team
해결
6
SVM~
·
약 3년
279
0
해결 6
금융치료 vs 커리어
말 그대로 금융치료를 택하실 껍니까.. 아니면 커리어를 택하실 겁니까 금융치료 (개발 잡부) 커리어(한 우물만 파기) 지금 회사에서 개발 잡부(프론트,백,안드로이드)까지 하는데 커리어 걱정이 되긴 되기는 합니다만,,,, 거절하기엔 너무 큰 액수라 고민이 됩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67
168
169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