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4
    개발그게뭔가요먹는건가요·2년 이상
    922
    0
    답변 4
    프로필 사진신입개발자 취업 관련해서 너무 고민입니다.(RPA 회사)
    안녕하세요 국비 수료한지 3달 좀 넘어간 신입 개발자입니다. 지금까지 이력서만 200곳을 넘게 넣으면서 수십번씩 고쳐가며 구직을 하고 있지만 딱 한곳 연락왔고 연락온곳마저 개발이 아닌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하던 업무를 제안하더군요,.. 그러던 와중 학원을 통해 사원수 150명가량 500억규모 RPA 운영하는 회사에 서류합격하고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 RPA관련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니 제가 배웠던 개발과는 다른 분야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만약에라도 합격하
  • 답변
    2
    Miraculous Days·2년 이상
    746
    1
    답변 2
    프로필 사진한국에 지사가 없는 외국계 회사에서 근무시 생기는 우려
    안녕하세요 오키 개발자 동료 여러분 저는 최근 백엔드 관련 부트캠프를 수료하였고, 현재 한 외국계 회사의 시스템 엔지니어(JD를 보았을 때 DevOps 엔지니어에 가깝습니다.) 직무 최종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공고는 링크드인에서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이 회사가 알고보니 한국에 지사가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일단 고용되면 미국 본사와 직접 계약하는 형태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경우 몇 가지 우려가 생깁니다. 한국에서 세금 납부 문제 외국계 회사
  • 답변
    3
    민초파구미호·2년 이상
    449
    0
    답변 3
    프로필 사진si에 있는 서비스기획자가 개발자로 전향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33 에 교육테크쪽 서비스기획자로 4년차로 근무중입니다. 아무래도 마음속의 계속 꿈이있다보니 게임쪽 개발자로 이직을하고싶어 질문을드립니다.나이도있고 하다보니 회사를 그만둘 수는 없는상황이라 회사가 유연근무제라 퇴근 후, 학원을 다닐 예정입니다(학원도 재직자국비로 다닐예정이지만요.. 부족한건 학원 후 집에서 유툽or인강으로 더 공부할예정입니다)1. 얼리언엔진5 국비학원을 다니면서 공부를하려고하는데 잠깐 두달동안 동대문쪽 게임학원을 다녔었는데
  • 답변
    2
    Riz·2년 이상
    625
    0
    답변 2
    프로필 사진웹 기반 mes 커리어 질문
    이번에 국비 수료 후 취업준비중인데요 요즘 취업이 많이 안된다고 해서 지금 고민입니다 이력서를 많이 넣어서 이번에 두 군데 합격 했는데요 하나는 웹기반 mes와 하나는 파견 si입니다 웹기반 mes는 java, jsp, c언어를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제가 검색을 많이 해보니까 mes는 개발자의 늪이라고 하더라구요.. 이직할 때 그쪽으로만 된다고 해서요.. 그래서 파견si로 마음이 기울고 있는데 문제는 여기는 교육기간 3주가 무급이라고 하네요 정말 안좋은
  • 답변
    1
    minig0lem·2년 이상
    656
    0
    답변 1
    프로필 사진백엔드 개발자 부트캠프 추천
    안녕하세요 인서울 컴공 4년제 2월 졸업 예정자입니다.아직 프로젝트 경험이라고는 서버에 배포하지 않고 로컬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와 협업해서 진행한 프로젝트밖에 없기 때문에 경험도 더 쌓고 공부도 좀 더 해야 취업 시 포트폴리오에 뭐라도 적을 것 같아부트캠프를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근데 부트캠프는 대부분 한 번만 하기 때문에 이왕 듣는 거 도움 많이 되는 부트캠프를 듣고 싶은데혹시 어떤 것이 가장 괜찮을까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 답변
    3
    구리리·2년 이상
    403
    1
    답변 3
    프로필 사진어떻게 노력을 해야할까요?
    재능이 좀 없는거 같네요. 실력이나 적성이 너무 모자라서 마음이 안좋네요.
  • 답변
    3
    수원백수아빠·2년 이상
    520
    0
    답변 3
    프로필 사진9개월차 개발자입니다.
    작년 3월에 취업해서 9개월차 개발자 입니다. 원래는 퍼블리셔를 1년정도 하다가 프론트엔드를 학원 3개월 정도리엑트를 공부하고 취업을 하였습니다. 현재는 프론트, 백 상관 없이 하고 있습니다. 입사해서 처음 6개월은 코틀린과 스프링으로 자체 웹을 만들었고 이후로는 플루터 와 노드jS 익스프레스+ Nuxt도 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따로 프론트, 백 개념이 없고 이것 저것 하는 분위기입니다.도커, 쿠버네티스도 하고 잡다하게 다하고 있는데
  • 답변
    2
    fnxk ak·2년 이상
    526
    1
    답변 2
    프로필 사진기술스택은 어떤걸 얘기하는 건가요???
    ㅈㄱㄴ 주니어 개발자가 성장하려면 회사 소스를 빼서 분석 및 독학해야 될까요 이정도 욕망이 있어야 폐기되는 소스와 유용하게 사용되는 소스를 알 수 있을까요?
  • 답변
    7
    쌍육·2년 이상
    1.1k
    1
    답변 7
    프로필 사진20 후반 진입한 영화관 바이저입니다. (장문)
    안녕하세요 현재 영화관에서 바이저로 근무 중인 97년생 남자입니다. 요즘 20대 후반에 들어서고 생각이 많아지다 보니 인생에 대한 고민이 커져 감히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먼저 저는 과거, 국비 지원을 통해 코딩을 배워서 작은 중소기업에 들어갔던 경험이 있어서 그 이야기부터 들려드릴까 합니다. 16년 20살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약 9개월의 기간 동안 자바 베이스로 웹과 안드로이드 과정을 국비 지원을 통해 배웠구요, 바로 취업 시도를 했
  • 해결
    4
    극비지원·2년 이상
    530
    1
    해결 4
    프로필 사진ERP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30대초반 개발자준비중입니다 비전공에 국비6개월, 산업기사따고 AWS배포하고 나름 열심히 준비하며 200군데 넘게 이력서넣고 연락 하나도 안오던중.. ERP회사에서 면접 연락이 와서 대기중입니다 나이도 있고 꼭 웹개발하겠다는 생각으로 국비를 다닌건 아니었고, ERP도 좋게 보고있습니다만 웹개발분야가 다른쪽보단 이직도 몇번하며 경력에따라 연봉이 상대적으로 더 오른다 라는것에 많은분들이 개발쪽으로 오시는 것도 있잖아요? 저는 어느 회
  • 답변
    3
    갬이·2년 이상
    2.3k
    1
    답변 3
    프로필 사진공기업IT직군 생각중인데
    안녕하세요 현재 경기권 컴퓨터공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내년에 4학년되는 졸업반& 취준생이죠 학점은 4.0/4.5, 포트폴리오로 내세울만한 프로젝트는 1개 있습니다. 컴공이니 당연히 개발자를 해야한다고 생각하고 공부했고 웹 백엔드(Java, Spring 프레임워크 위주)로 공부를 했지만 개발에 크게 흥미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누군가는 개발하면서 무언가를 만들어가는것에 대해 흥미를 느낀다고 하지만 저는 개발과정에서 오류에 대한 스트레스만 느낄
  • 답변
    3
    월든·2년 이상
    468
    0
    답변 3
    프로필 사진SI에서 근무하면 프리랜서되기 유리한가요?
    제가 듣기로는 프리랜서 업무가 SI와 유사한게 많아서 SI에서의 근무경력이 프리랜서할때 인정받기 쉽다고 하던데 정말 그런가요?
  • 답변
    2
    운지의독음·2년 이상
    284
    0
    답변 2
    프로필 사진25살 컴공과 졸업생입니다.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수도권 쪽 전문대 컴공생입니다. 예전에 방학때 공부했던 HTML , CSS , JS ,PHP를 통해 웹 개발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고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PHP와 MySQL를 이용하여 로그인 , 회원가입 된 사용자의 데이터를 관리하면서 백엔드에 관심있게 되었습니다. 질문 1 : 이 프로젝트를 통해 흐름을 맞보고 , 접해봐야하는 언어로 뭐가 있을까요 질문 2 : 자격증 , 포트폴리오 준비되지 않은
  • 답변
    6
    카페인수혈중·2년 이상
    444
    1
    답변 6
    프로필 사진개발 적성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 4년제 컴공 졸업 후 2년째 취업 준비 중인 27살 취준생입니다. 취준 기간이 길어지며 개발자를 해야하는지, 제 적성에 잘 맞는 것인지 고민이 되어 글 올려봅니다. 저는 원래 컴퓨터 및 게임에 관심이 아예 없는 학생이었고, 성적 맞춰서 대학에 진학한 케이스입니다. 대학을 다니면서도 남들보다 문제 해결 및 개발환경 세팅에 있어서도 많이 헤매는 편이고, 흥미가 생기기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적성에 맞는지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 답변
    2
    스쿠알렌·2년 이상
    341
    1
    답변 2
    프로필 사진면접 때 당락
    혹시 부장급 실무진과 대표 이렇게 2대1로 진행되는 면접에서 대표는 합격시키고 싶지만 실무진이 반대하는 경우 불합되는 경우가 많나요?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다른 분들 경험상 면접 당락 결정시 의사결정 과정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0
    sudatim·2년 이상
    304
    0
    답변 0
    프로필 사진동의없는 고용보험 가입에 대해서
    sm프로젝트 지원의사만 밝히고 제출문서들 제출을하고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대.. 회사에서 확정도 안된상태에서 고용보험을 들어둔걸 발견했습니다. 아직 회사가 프로젝트 입찰을 못받았고 투입인원으로만 참여 한건대 말도 안하고 고용보험을 제출한게 이해가 안가네요.. 이거 프로젝트에 낙찰 받았을때 제가 다른대 갈까봐 그런건가요? 혹시 입사나 급여도 안받았는대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생기면 문제될건 없을지요?
  • 답변
    3
    냐니뉴녜뇽·2년 이상
    423
    1
    답변 3
    프로필 사진신입 경력 기술서 써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졸업해서 신입으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겨울방학때 취업연계로 인턴하다가 졸업전까지 8개월정도 계약직으로 일했었는데 혹시 이 내용도 경력 기술서에 작성해도 되나요? 아니면 그냥 자기소개서에 작성해야하나요?
  • 답변
    4
    고든프리맨·2년 이상
    3.3k
    0
    답변 4
    프로필 사진중소기업 코딩테스트 수준은 어느정도인가요?
    안녕하세요. 비전공에 국비지원 6개월수료만 한 수준의 취준생입니다. 서류합격하고 코딩테스트(손코딩) 보라는 연락이 왔는데요. 원래는 코딩테스트 없는 si회사 중심으로 지원하다가 자세히 살펴보지 않고 여러군데 지원 하다가 자체서비스 하고 있는 코테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게 된건데요. 그러니 코딩테스트 준비는 커녕 접해본 적도 없는 상태인데 중소기업 코딩테스트 수준은 어느수준인가요? 사실상 힘들겠죠?
  • 답변
    5
    레레·2년 이상
    768
    1
    답변 5
    프로필 사진학점 많이 중요한가요
    안녕하세요 현재 졸업유예중인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이번에 졸업을 하려고 했는데 학점이 적어도 3점대는 넘어야한다는 이야기를 오늘 들었습니다.. 학점이 낮은편인데 초과 학기를 해서라도 학점을 3점대를 만들어야할까요 아무래도 나이가 있는편이라 많은 고민이 듭니다..
  • 답변
    2
    프론트늅·2년 이상
    106
    0
    답변 2
    프로필 사진강의 중에 AI 플젝이랑 프론트 같이 해주는 강의 같은거 있나요?
    예를 들어서 스테이블 디퓨전 같은거 만들고 api만 따로 파서 프론트랑 엮는거 같은 것들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31
  • 132
  • 133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