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6
    아이아이·2년 이상
    414
    1
    답변 6
    프로필 사진제 생각이 맞을까요?
    제 짧은 식견으로 생각하면, 미래에 노코드 기술이 상용화되는 것은 피할 수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프로그래머가 사라지는 것도 아니라고 생각해요. 프로그래머는 점점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아이디어를 ai에게 말해주고, ai가 짠 코드의 오류를 잡아내는 사람'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크게 세 가지 역량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이디어가 구현 가능한 것인지 판단하는 역량 아이디어를 말해주는 역량 ai의 코드
  • 답변
    0
    네스사·2년 이상
    373
    0
    답변 0
    프로필 사진c언어로 만들만한 포트폴리오 추천
    신입인데 수습 2개월 끝나고 정직원이 안되서 다음 취업 준비하려는데, c언어로 할만한 포트폴리오가 있을까요? 원래는 다른 분야였는데, 우연히 들어와서 c를 첨 배웠어요. 그래서 이전 포폴로는 안될 것 같아서 새로 하나 만들생각입니다. 우선 생각나는 건 메신저인데, 제가 가서 만든 토이 플젝이 tcp통신 관련이라 자신이 있어서요. 여기에 파일을 전송하거나 sql인젝션같은 보안 관련 검사같은 것도 넣을 생각입니다. 근데 메신저는 너무 흔한 것 같아서,
  • 답변
    2
    bexh·2년 이상
    527
    0
    답변 2
    프로필 사진CS 프로그램 개발 질문드립니다.
    CS 프로그램 개발이라는게 응용프로그램 개발로 보면 될까요? 공공기관, 대학교 증명서 발급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우대 언어에 C#, POWER BUILDER, DELPHI, CROWNIX REPORT 등이 있습니다. CS 프로그램 개발은 위의 언어를 주로 사용하나요? 신입으로 입사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 답변
    0
    wonjun choi·2년 이상
    177
    0
    답변 0
    프로필 사진git hub 관리
    AI modeler로 일하고 있는 1년 반짜리? 개발자입니다. 문득 제 지난 1년 6개월을 돌아보며 git 정리 등을 시작했는데 ... 작성자인 저도 들여다 보기 싫을 정도로 정리가 잘 안되어 있고 관리도 엉망인데... 이럴때는 그냥 마음 편하게 새로운 git 만들어서 옮길내용은 옮기고 처음부터 다시 쌓아가는 것이 커리어적이나 여러면에서 좋을까요??
  • 답변
    0
    인생살이·2년 이상
    372
    0
    답변 0
    프로필 사진공공에서 금융으로 옳은 선택일지
    안녕하세요 학사에 정처기O 6년차 개발자입니다. 정규직으로 4년5개월정도 si프로젝트 수행했고 현재 반프리로 공공기관에서 1년2개월째 sm 수행중입니다. 금융쪽 업무 경험 쌓고 싶어서 계정계 업무 캐피탈로 들어가려합니다. 근데 여기서 공공에서 630받고 있는데 캐피탈은 600이라고 하네요. 미래를 보면 가치가 있을까요?
  • 답변
    9
    뚜루뚜뚜뚜·2년 이상
    1.1k
    1
    답변 9
    프로필 사진sql 전망 어떨까요
    ㅎㅎ 다들 답변감사합니다!.. 너무 우매한 질문인거 같아서 쑥쓰러워 내립니당ㅋㅋ
  • 답변
    1
    noite·2년 이상
    307
    0
    답변 1
    프로필 사진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비전공자로 학원 수료하고 풀스택 개발자로 2년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런데 2년간 있었던것에 비해 제가 너무 못하는것 같아서 심란합니다. (이전에 질문글 올린적 있었는데 특정될까봐 경력을 다르게 올렸었습니다.) 처음 입사했을때 새 프로젝트를 맡아서 진행한적이 있었는데 지금 보면 기능은 돌아가는데 코드나 설계가 엉망이라 손보고 싶은곳이 많습니다. 그 후로 맡은 프로젝트도 DB설계를 잘못해서 역참조가 걸려있거나 코드 정리가 되어있지 않아 비슷한 기능을 가진
  • 답변
    3
    coffeentv·2년 이상
    276
    0
    답변 3
    프로필 사진이제 3학년 올라가는 전공생 조언 부탁드립니다
    인서울 4년제 컴공 전공생입니다. 올해 3학년이 됩니다만, 분명 2년 동안 전공 공부를 했는데도 머리에 남은 건 없는 것 같고 막막하다는 생각만 드는 중입니다. c언어, 자바, 파이썬 등 실습 수업도 많이 들었지만 아직 실력은 많이 부족한 것 같고요. 주변 동기들은 다들 스터디나 특강 찾아보고, 포트폴리오 만들고, 프로젝트도 많이 참여하더라고요. 물론 저도 급한대로 프로젝트에 참여도 해봤는데 투자한 시간 대비 결과물이 잘 나오지 않아서 의욕을 잃었었고
  • 답변
    2
    몽멍몽멍·2년 이상
    256
    0
    답변 2
    프로필 사진프론트엔드 퍼블리싱 공부 법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공부를 하다보니까 html이나 css에 대한 공부는 안 하고 js, react 공부만 하고 있더라구요. 그 중 react와 js는 신입 요구사항에 맞게 깊게 공부하면서,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겉핥기 식으로 안 하고 완전 제대로 적용시키려고 하는데, 전역 스타일링을 오늘 팀원이랑 설정하다 보니 문득 html이나 css 같은 공부를 사실 제대로 해본 적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혹시 퍼블리싱 공부를 하면서 도움이 되었던 강의가
  • 답변
    6
    수다르·2년 이상
    2.1k
    0
    답변 6
    프로필 사진안녕하세요 지겨우시겠지만 또 국비지원 학원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지겨우시겠지만 또 국비지원 관련 질문입니다. 자바 백엔드 국비지원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1월~ 2월(최대한 빨리 시작 할 수 있는거) 시작으로 어느정도 추려보았습니다. 커리큘럽은 대부분 비슷한데 학원에대한 전반적인 평가나 이름값들을 알고싶어서 글 씁니다. 혹은 다른 학원 추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패스트캠퍼스-> okky 글에서 1등급이 saffy면 3등급 정도 되는 학원이라 하는 글을 보았습니다.( 온라인) 아이티윌
  • 답변
    2
    씨뿔뿔씨샵·2년 이상
    463
    0
    답변 2
    프로필 사진c++ c# 이직을 하고 싶은데 기술스택 많이 쌓이지 않아서 퇴사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장비업계에서 c++ 로 이제 2년차 되었습니다. 반복되는 하드웨어 업무와 엑셀위주의 반복된 문서작업으로 고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C,C++ 로 국비교육을 받고 영상처리를 하는 업체로 들어갔으나 규모가 조금 있는 회사다 보니 소스는 있는거 가져다 쓰고 새로 만드는 것이 아닌 소스 수정이나 매뉴얼 기능 추가등을 했습니다. AI 플랫폼을 이용한 임포팅정도만 하고 하드웨어 세팅, 장비세팅, 문서작업 위주로 70%
  • 답변
    1
    륜사·2년 이상
    154
    0
    답변 1
    프로필 사진.....
    12fadf iljhk
  • 답변
    2
    감정쓰레기로봇·2년 이상
    433
    0
    답변 2
    프로필 사진입사 한달 차 인데 퇴사 고민입니다..
    전공은 로봇쪽 나왔습니다. 집안사정때문에 작년에 졸업하고 7월까지 구직 활동 못하다가 어차피 늦은거 해보고싶은거 나 하자 하고 10월까지 해외 갔다 왔습니다. 그러다가 10월부터 구직 하는데 80개정도넣어서 면접까지 15개 가면 11개정도가 면탈이었습니다 면접을 진짜 사람처럼 못 봤습니다.. 중견이나 외국계도 서합은 했는데 전부 면탈했고, 그러다 붙은게 3000 3300 3500 주는거였습니다. 공백기가 길어지긴 싫어서 이번년도 안에 취
  • 답변
    1
    규소·2년 이상
    333
    0
    답변 1
    프로필 사진솔루션에서 서비스 기업으로 넘어가려 하는데
    서비스 기업 입장에서는 안 좋게 보이는지요? 아직 주니어라 옮긴다면 지금이 적기인거 같긴한데 어마어마한? 기업으로 못갈거같고 시리즈 A 받은 곳도 괜찮을까요?
  • 답변
    6
    dnjs·2년 이상
    758
    0
    답변 6
    프로필 사진컴공생 커리어 고민
    모두 답변 감사합니다.
  • 답변
    8
    Zinozinoququ·2년 이상
    872
    0
    답변 8
    프로필 사진회사몰래이직준비중인데..
    현재 저는 si회사를 다니고 있는 일년 조금 넘은 개발자입니다. 개인적으로 만족하면서 다니던 중소 si회사였지만 올해는 프로젝트도 명확한 si프로젝트를 할 거 같지 않고 더이상 회사의 일을하면서 얻을수 있는 스킬셋이나 역량을 못기를게 보여집니다. 성장하고싶은 마음에 무섭지만 이직준비를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이력서 넣어서 운좋게 두군데 면접을 본 상황이긴 한데 아직 이에 대한 합불여부는 이번주에 나오고 두 군데 붙는다 한들 모두 2차면접이 남아있는
  • 답변
    3
    수다르·2년 이상
    251
    0
    답변 3
    프로필 사진진로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학교에서 과제와 시험대체 프로젝트정도(시키는거만 하는정도)무난히 완성시키는 정도로 다니다가 이번에 졸업하고 정신차리고 취업공부중인 졸업생입니다. swea d3정도 실력인것같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관심있는 분야가 빅데이터,빅데이터 분석 입니다. ( 대학 수업때 데이터마이닝이 제일 재밌었습니다) 국비지원 교육을 알아보고 있는데, 빅데이터 국비지원에 대해 알아보니 -> 어차피 빅데이터쪽은 석사, 박사들 뽑기에도 바쁘다, 빅데이터
  • 답변
    2
    룡긍나·2년 이상
    428
    0
    답변 2
    프로필 사진올해 편입 도전해보는게 맞을까요?
    현재 인하공전 3학년 컴공계열 학생인 24(00년생) 남성입니다 군대는 다녀왔고 인공지능 계열로 대학원까지 고려하는 차원에서 편입수학만을 통해 대학 편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편입수학만 노리는 이유는 편입영어는 준비할 시간이 모자른 듯 하고 갈 진로가 편입수학에 관련된 내용(선형대수학,미적분학)을 사용하기에 어차피 공부할거 편입 준비하며 심도있게 준비해서 편입성공과 진로 준비도 하자는 마인드였습니다. 올해 to도 늘어난다고 전망이 된다고 하는데 한편으
  • 답변
    3
    MonkeyKing001·2년 이상
    323
    1
    답변 3
    프로필 사진모증권 **선물 서버 vs 티맥스 클라우드 미들웨어 연구원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늘 눈팅만 하다가 급한 고민이 생겨 질문글 올려봅니다..현재 2군데 최종 합격을 한 상태입니다. 1) 티맥스 클라우드 미들웨어 연구원 C/C++ 2) 모 증권사 선물 서버 프로그래머 C/C++ 사실 웹/앱 백엔드 가고 싶어서 node.js 플젝도 진행하고 했는데, 기술 스택이 C/C++로 많이 쌓여버린지라 이렇게 돼버렸네여ㅠ 고민은 아래와 같습니다. 1. C/C++로 커리어를
  • 답변
    1
    김하하·2년 이상
    338
    1
    답변 1
    프로필 사진자바 스프링을 배웠지만 회사에서는 다른 업무
    한국은 아무래도 자바 스프링이 많고, 저도 경력을 쌓아서 자바 스프링의 서비스 기업을 준비하려고 했었습니다.. 사용자가 많아서 그래도 그안에서 배울것은 있을것 같은데, 물경력이 되나 나가야하나 고민입니다. 아니면 꾸준히 자바 스프링 공부하면서 블로그에 흔적을 남겨놔야할까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23
  • 124
  • 125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