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개발자라프
·
2년 이상
384
0
답변 2
.......
.............
답변
5
와캬퍄
·
2년 이상
365
0
답변 5
백엔드 개발 커리어 질문
회사 문화나 여러 부분이 맘에 드는데, 사용하는 기술 스택에서 약간 망설여집니다. 저는 JPA를 주로 사용해왔지만, 여기서는 MyBatis를 사용하기도 하고, SSR 방식의 개발을 하는 것 같습니다.(Thymeleaf 등) 추후에 경력을 쌓고 자사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로 이직을 꿈꾸고 있는 상황이라면, 내가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스택들을 가장 우선시 조건으로 두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회사가 어떤 스택을 사용하든지 기술 스택은 부가적인 요소일 뿐
답변
4
이카개발자
·
2년 이상
442
1
답변 4
c#개발자 신입입니다.
한달전 취업한 개발자 신입입니다. 급한 마음에 취업한 회사지만 c#사용에 병원 솔루션 회사입니다. 지금까지 사용하고 포폴을 만든건 java와 스프링으로 웹개발쪽이였습니다. 회사 다니면서 정보를 모아보니 c#에 병원쪽은 이직이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원래는 이쪽에서 경력을 잠깐 쌓고 웹쪽으로 넘어가려 했는데 경력으로 안쳐주나요? 백엔드 희망이였지만 취업이 안돼 급한 마음에 취직했지만 여전히 고민이 많습니다.
답변
1
gg맨
·
2년 이상
419
0
답변 1
php 개발자인데 자바로 갈아타면서 이직하고 싶은데 어렵네요
PHP 개발자 입니다.. PHP 개발자는 공급이 별로 없어서 JAVA로 갈아타고 싶은데..자바는 실무에서 사용한적이 없고 개인적으로 강의 들으면서 공부한게 다입니다...아무래도 실무 경험이 없으니 이력서에 뭐 적기도 애매하고 사회생활 경력도 있다보니 연봉을 욕심을 얼마나 낮춰야 하나도 고민이 되네요 PHP와 자바 둘다 사용하는 회사에 PHP개발자로 들어가서 자바로 구축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을 공부하면 좋겠다는 전략으로 이직 준비를 하고 있는데 이것마
답변
3
길잃은유령개
·
2년 이상
454
0
답변 3
sqld 자격증 공부와 관련해서 질문 있습니다.
제가 이번 3월달에 있을 sqld 시험 볼 예정인데, 아직 어떤 책을 사서 할 지. 그리고, 어떤 강의를 봐야할지 못 정한 상태입니다. 다만 학교에서 DB에 대해 어느정도 배운상태이고, 프로잭트를 진행하면서 오라클과 mysql, 등을 사용해봤기에 기초 지식은 갖고 있는 상태입니다... 만, 위에 언급했다싶히 어떤 책을 사야할지. 그리고, 어떤 인강을 봐야할지 못정한 상태입니다. 혹시 추천하실만한 책이나 인강에 대해 알고 계시다면 소개받고싶습니다.
답변
2
아이아이
·
2년 이상
919
0
답변 2
42서울 대학과 병행 가능한가요?
42서울 하고 싶은데 이번에 대학을 신입생으로 들어가서 병행할 수 있는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42서울 합격 준비하는 팁 있으면 그것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2
박윤식
·
2년 이상
519
0
답변 2
멘탈이 불안정합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앞으로 철저한 보고를 하는 자세를 같도록 하겠습니다
해결
2
인생살이
·
2년 이상
506
0
해결 2
프리랜서 구인업체 거르는법
프리랜서로 일자리 구하는데 잡코리아에서 많이 구하고 있습니다 여기가 다른곳애 비해 구인글이 많이 올라오더라규요 그런데 여기서 구인하는 업체는 대부분 2차 업체인것 같더라구요? 혹시 1차업체랑 직계약하는 방법 아시는분 있나요?? 2차 업체 통해 일자리 구해서 다니게되면 1차업체와 계약할 수 있는 기회도 생기나요? 여러모로 궁금한게 많네요.. 요즘 시장상황도 춥고... 2차업체는 단가도 더 떨어지고 ㅜ
해결
3
nuri_nu
·
2년 이상
619
0
해결 3
프리랜서분들께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연차가 쪼금 쌓여서 프리로 뛰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잡코리아에서 공고 보고 이력서 지원했는데, 3월에 시작하는 프젝이고 공고올린지는 1~2주 되었더라구요. 근데 제 이력 열람을 언제할지, 서탈 서합, 면접 일정 등을 알고 싶은데 최소 2~3주 전에 재직 회사에 퇴직 통보를 해줘야하니 그렇습니다. 업체가 최대한 이력서를 모은 뒤 검토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은 드는데 업계 보통으로 봤을 때 투입 2~3주 전에는 연락을 주는 편일
답변
3
오리왕
·
2년 이상
499
0
답변 3
91년생 전공자 취업 관련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91년생 전공자 남자입니다. 중경외시급 대학에 10학번이고 졸업은 아직 안했고 수료상태입니다. 학점은 3.0/4.5 정도 됩니다. 2017년까지 학교 다녔고 19년까지 취업 못하고 사정상 유사 노가다 업계에서 일용직으로 계속 일 했어요. 학교에서 배웠던것들은 거의 기억이 나지 않는 상태인데 몸쓰는 일 오래 하니까 이제 못하겠어서 지금이라도 전공을 살려볼까하는데 참 막막하네요. 이 나이에도 과연 취업이 될까하는게 문제고, 공부를 한다고하
답변
2
Find탕
·
2년 이상
310
0
답변 2
스킬인벤토리/개인이력카드 고객사 입력할때 궁금합니다.
갑자기 스킬 인벤토리 고객사 항목 입력 할때 궁금합니다. 만약 A 프로젝트는 행안부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LG *NS가 주최/총괄하여 차세대개발 진행한 프로젝트에 참여 했을때 저는 지금까지 고객사가 행정안전부로 적었는데 이게 맞는걸까요?
답변
3
비원시스
·
2년 이상
496
0
답변 3
프리에서 정직으로 이직시 연봉 책정 금액
현재 프리랜서 근무중인데 년단위 계약으로 모대기업 데이터관련 파트에서 운영 겸 개발 업무 하고 있습니다. 연차는 뭐 대충 15년 넘었구요. 이직 인터뷰를 진행중인데요(네카라쿠배당토 중 3군데) 연봉은 어느정도 예상하고 희망금액을 불러야 하나요? 현재 연9840만원(월 820) 으로 계약서 작성 후 근무중입니다. 사업자내고 하는중이라 부가세까지 월902만원 수령중이긴 한데 30%깍고본다는 말이 있어서 어느정도 예상하고 얼마를 희망해야하는지 감이 안오네요
답변
2
isasgp
·
2년 이상
222
0
답변 2
컴공생 과목 선택 질문!!
안녕하세요!! 컴퓨터공학과 재학생입니다. 제가 스프링을 공부하여 백엔드로 진로를 정한 상태입니다. 이번 시간표를 짜던 중 학교 수업에 데이터마이닝이 있어서, 이것을 들으면 백엔드 개발자로서 의미있을지 궁금합니다. 이 과목을 들을까요? 아님 듣지말고 더 학점 따기 쉬운 과목을 들을까요??
답변
8
리스99
·
2년 이상
896
1
답변 8
안녕하세요 26살 고졸 비전공자입니다
안녕하세요 말그대로 26살 비전공자입니다. 현재 국비지원 또는 부트캠프를 알아보고 있는데 방향성을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중입니다. 진로는 백엔드 개발자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것저것 알아보니깐 백엔드 개발자는 Java, Node.js, Spring, etc 등등 많이 있는 거 같은데 뭔가 뭔지 잘 모르겠어가지고 수요가 있는 방향으로 할려고 합니다만 어떤 언어를 선택하고 공부를 하는게 좋을지 궁긍합니다. 또한 비전공자 이고 제가 중고등학교 정규
해결
12
wuoeg0z112
·
2년 이상
1.2k
0
해결 12
누가봐도 면접가는 사람이면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운이 좋게도 헤드헌팅을 통해서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 거기가 대형 금융쪽이라서 정장을 입고 가야합니다. 게다가 면접이 오후 좀 늦게라서 회사에서 일하다가 반차 쓰고 가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저희 회사가 복장에 대한 제제가 없어서 제가 평소에 항상 후드티나 맨투맨 등 엄청 편하게 입고 다니는 스타일인데, 면접 당일에 정장을 입으면 누가 봐도 면접 보러 가는 사람일 것 같아서.. 그럴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 대처도
해결
3
코니이
·
2년 이상
554
0
해결 3
퍼블리셔에서 프론트엔드로 가고싶은데요
2년 정도 퍼블리셔로 근무하다가 프론트엔드로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요.. 어디서 부터 공부를 시작하고, 뭘 공부해야할지 하나도 몰라서요 ㅠㅠㅠ 제가 html, css, scss하고요 jquery,js는 모션이나 팝업, 탭 정도 기본 퍼블리싱에 사용하는 것까지 수준이에요. 함수도 잘 만들지 못하고 해서 본격적으로 공부를 하려고해요!! 질문1. 일 하면서 독학을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빡쎄게 부트캠프에서 반년 공부해서 이직을 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답변
8
배사과
·
2년 이상
2.1k
1
답변 8
컴공과 졸업예정 연봉 2600 가는게맞을까요??
컴공과 졸업예정이고 교수님이 꽂은 연봉 2600중소기업이 있습니다. 경험삼아 1년정도 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다른곳을 알아보는게 좋을까요?? 넥사크로를 활용한 si 회사로 알고있습니다 넥사크로 활용이 경력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
4
Kim0426
·
2년 이상
832
0
답변 4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 이력서 첨삭을 받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졸업까지 얼마 안남은 대학생입니다. 프론트엔드 신입으로 졸업하고 바로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제 이력서에서 부족한 부분이나 더 채웠으면 하는 점 등등 피드백을 받고 싶습니다.!
답변
4
이얏힣
·
2년 이상
291
0
답변 4
현재 개발 배우고 있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제목 그대로 저는 현재 js, react 등을 학습하여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려 하는 고등학생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저는 개발 실력이 부족해도 한참 부족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여기 커뮤니티에 계시는 분들은 고등학생 때도 실력이 좋으셨는지 궁금하여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다들 고등학생 때 개발 실력이 어떻게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0
구스범스
·
2년 이상
263
0
답변 0
안녕하세요 XR분야로 가려고 하는 취준생입니다.
안녕하세요. XR분야로 가는 게 목표인 비전공자입니다. VR과 메타버스쪽을 생각하고 공부중입니다. C++은 공부를 하여 이제 유니티와 언리얼 중 선택해서 공부하려고 하는데 유니티를 좀 공부해봤더니 애니메이션 적용하는 것 말고는 나머지는 나쁘지 않게 수강하였습니다. 근데 언리얼이 미래가 유망하고, 더 사실적이다 등등 얘기를 들어 잘못 선택했나? 싶은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걸 주로 파야할 지 고민되어 이렇게 질문 남깁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1
122
123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