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리덕토
·
약 2년
679
1
답변 4
병원 전산직
병원 전산직 개발을 한다고 하면 뭘 공부해야할까요.... 아직 취업을 하기전이긴한데... 어떻게 하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까요??
답변
2
Akiel_Y
·
약 2년
526
0
답변 2
(신입)백엔드 개발자가 스프링(spring) 사용하지 않고 jsp로 개발하는 회사 추후 이직할 때 문제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는 신입 개발자입니다 취준생활 1년 넘게 하면서 엄청 이상한 곳 거르고 붙은 솔루션 회사입니다. 자체 프레임워크가 있다고 spring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고 mvc1 패턴 비스무레한 것으로 사용하고 jsp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jsp가 크게 문제된다고 생각은 하지 않지만 스프링을 사용하지 않고 mvc2모델도 아닌 것이 추후 제가 이직할 때 커리어에 문제가 될 여지가 있을까요?
답변
5
파이팅야야
·
약 2년
738
1
답변 5
1년차 프론트 개발자입니다. 이직과 워홀을 고민중이에요.
안녕하세요, 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1년째 일을 하고있습니다. 현 회사에서 2년을 채우려하였으나.. 2년을 채울 곳이 못되어 이직을 준비하고있습니다. 이직 준비를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그간 계획으로만 두었던 워홀을 고민하는데 (나이제한도 어느덧 1년밖에 안남았더라구요) 베스트로는 워홀가서 아르바이트하며 개발잡을 구하는건데 이미 워홀에 가있는 친구는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혹시 호주나 혹은 외국에서 개발자를 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다
답변
2
arc****
·
약 2년
519
0
답변 2
인턴 지원하기 vs 개인 공부(+프로젝트) or 팀 프로젝트
국비 7개월 수료를 하긴 했는데, 면접을 보며 제가 부족한 부분이 많은 걸 많이 느꼈습니다. 보통 개발자 면접에 기술 면접을 많이 여쭤보는 것 같아서 기술 면접에 대응하기 위해 인턴을 지원해서 실무경험을 쌓을지, 아니면 개인적으로 공부하며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더 나아가 팀을 꾸려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나을지 고민입니다. 추가로 지원 직무는 웹개발입니다.
답변
10
BitterGinseng
·
약 2년
383
0
답변 10
진로 결정에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정말 물어볼 곳이 없어 처음으로 글 남겨봅니다. 다들 바쁘시고 소중한 시간 할애해 주시는것이기에 간략하게만 요약하겠습니다. 고졸이고 93년생입니다. 작년 2월부터 8월까지 국비로 자바와 파이썬을 배우고 취업을 하려 이력서를 계속 넣어봤지만 한번도 면접기회가 오지 않았습니다. (이력서내에 필력 문제도 있었겠지만, 애초에 회사에 내세울것이 학원6개월 다니고 팀프로젝트 했다는게 전부여서 빈약한게 아닐까 싶습니다.)스스로 자신감도 많이 떨어지
답변
4
asd133
·
약 2년
1.9k
0
답변 4
회사 구조조정으로 인해 권고사직을 당했습니다. 이직할때 말 안해도 되나요?
회사 구조조정으로 인해 권고사직을 받았고, 이직을 준비하고있습니다. 면접관이 퇴사 사유를 물어볼 때, 구조 조정 얘기를 하면 좋지 않은 이미지로 비춰질 것 같아서요. 집안 사정등, 다른 이유가 있어 잠시 퇴사했다고 말을 하고싶은데, 혹시 이직하려는 회사들에서 구직자의 퇴사이유, 이력등까지 전직장에 확인을 해보나요?? 레퍼런스 체크등으로 확인을 해본다면, 혹시 확인 전에 구직자의 동의를 얻지 않고 확인을 하기도 하나요??
답변
8
쾌청진우
·
약 2년
619
0
답변 8
비전공자,진입,고민) 원색적인 진로 고민글 하나 올려봅니다.
안녕하세요. 원색적인 고민글이라 읽으시면서 불편하실 수도 있다 생각하여 먼저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저는 31살(93년생) 남자 입니다. 대학은 국립대학교 4년제 컴퓨터공학과를 중퇴하여서 현재 고등학교 졸업이 최종학력이구요. 20대를 아르바이트, 요식업, 장사, 공무원시험준비, 생활체육 관련 일을 하면서 컴퓨터공학과는 전혀 다른 삶을 살아왔습니다. 컴퓨터 관련 지식/경험/스펙/기술 따위가 전혀 없고 고졸에 회사생활 경험도 전혀 없는데요. 한번 컴퓨터
답변
4
12 S12
·
약 2년
433
0
답변 4
[진로상담] C# 소프트웨어 개발자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C#과 DevExpress를 활용해서 윈도우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펌웨어단에서 보낸 데이터를 받아서 가공하고 대시보드로 보여주거나 influxdb와 연동하는 업무를 하고있습니다.주로 하는 일이 데이터 핸들링 / 디버깅, 고객요청에 따른 UI조정 이런 소모적 개발이라서 앞으로 어떤식으로 커리어를 이어나가야 할지 고민이됩니다.제가 생각하는 방안은 C#과 Devexpress를 더 깊이 공부해서 제조산업쪽 진로하기 회사업무 진행하면서
답변
1
data12
·
약 2년
926
0
답변 1
일본 자사개발에서 웹개발자(프론트/백엔드) 근무하시는분 계신가요?요즘 취업 난이도 근황 궁금합니다.
만 32세 남자이구 네트워크 엔지니어 2년 경력자(컴공 전공자)인데 퇴사하구 웹개발자 전향하려고 3월말부터 html css 자바스크립트 공부중입니다.(프론트 엔지니어 희망) html css는 쉬워서 금방 안보고도 짤 수 있을정도는 됬으나..모던 딥다이브 자바스크립트 책의 이론을 보면서 하니 이론을 복잡하게 설명하여 설명이 쉬운 강의 위주로 보면서 하는중이며,자바스크립트도 금방 적응하여 잘 적응?하고있습니다. 여기서 질문입니다. 1.나이가 많아서
답변
2
helloworrld
·
약 2년
259
0
답변 2
안녕하세요. 응용 프로그래머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이번에 취업을 하게 되었는데요. C++, MFC 등을 쓰는 검사기 업체입니다. 하드웨어쪽은 만지지 않고 소프트웨어적으로만 처리를 하는데요. 경력을 쌓고 이직을 할 때, 검사기 업체면 검사기쪽 분야로만 쭉 나가야 하는건지. 아니면 반도체, 방산, 의료 등 여러 분야로 갈 수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경력직이다 보면 도메인 지식도 어느 정도 필요할거고 하니까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앞으로의 미래 성장성을 고려하면
답변
1
사라만
·
약 2년
484
0
답변 1
이직 준비 및 공부 순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32살 3년차 백엔드 JAVA 개발자입니다. 전문대 경영 졸업 후 이거저거 하다가 국비지원으로 학원 수료 후 20인 미만 소기업에 취업을 하였는데요 현재 회사에서 제가 하는 업무는 타 기업의 내부 시스템 중 1개를 운영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일만하며 따로 공부를 하지 않았으며, 주로 CRUD만 사용했습니다. 이미 늦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지금이라도 공부를 하면서 이직을 바라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선배님들과 여러 동료
답변
5
이준하아아암
·
약 2년
562
0
답변 5
대학생)길 찾기 앱 개발
컴퓨터공학과 학생입니다. 캡스톤 디자인에서 하는게 저희 대학교만 타겟해서 지각 방지앱을 만드는 중인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해서 네이버 api map 을 가져와 지도랑 현재위치까지는 띄었는데 그 다음으로 출발지랑 목적지 설정을 하고싶은데 진전이 없어서 답답한 마음에 여기에 도움받고 싶어서 글 올려봅니다! +구글링도 해봤는데 정보를 얻기가 힘들어서..
답변
2
Ragumur
·
약 2년
533
0
답변 2
웹 개발 & 클라우드 엔지니어 & Ai 개발자 - 뭐가 제일 유망할까요?
20대 중반의 중견 기업 1년차 개발자 입니다! 풀스택 개발자로 입사했는데,여기서 웹개발( Springboot ) ,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AWS )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회사에서 특정 분야의 Ai를 필요로 하길래 따로 RAG로 모델을 이것저것 만지작 거리고 있는데, 나름 재미있더라구요. 여러분이 만약 제너럴리스트가 아니라 스페셜리스트가 되고자 한다면현재 트렌드에서는 어떤 분야가 가장 유망해 보이시나요?
답변
3
우리집앞빕스
·
약 2년
743
0
답변 3
퇴사 후 sap 교육 듣는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델파이 개발자로 취업 후 근무를 하고있습니다. 마침 sap교육(sync)이 열려 해당 교육을 듣고 sap로 직무 전환을 해볼까 고민중입니다. 현재 초봉으로 4천만원 받고 있습니다만 델파이의 특성상 이직이 쉽지 않아 sap로 나아가보고자 합니다. 퇴사하고 직무를 전환할 가치가 있을까요?
답변
4
Phea
·
약 2년
1.0k
0
답변 4
정처기 + 중고신입 비전공 개발자 취업 어떻게든 될까요?
나이는 30대 중반이고 데이터 분석 파이썬 분야에서 2년 일했습니다. 개발자로 취직하려고 자바를 인강으로 공부해 회사에서 사이트 제작 1개만 해봤는데 이 상태로 중고신입 취직이 쉬울까요? 가채점만 보면 아마 6월에 정처기 자격증이 생길 예정입니다. 수월하게 될거라고 바라지는 않고 1~2개월동안 이력서 100장 넘게 신청하면 이직은 무리없을까 궁금합니다.
해결
2
kkuleugi
·
약 2년
464
1
해결 2
개발자 블로그관련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Do it 점프 투 파이썬 위키독스 교재로 공부중인데 개발자 블로그를 만들려고합니다. 첫 포스팅 주제는 현재 공부중인 파이썬으로 할건데, 글 내용을 점프 투 파이썬 내용과 예시코드들을 조금 각색해서 작성하려 합니다. 즉 목차랑 내용 구성, 각 부분 설명과 예시코드가 내용 및 시각적으로 점프 투 파이썬의 위키독스 교재와 비슷하게 보일것같은데 이런식으로 작성해도 저작권같은 문제는 안생길까요? 티스토리에서 포스팅할거고 추후 광고수익? 도 낼
답변
5
스카페이스
·
약 2년
354
0
답변 5
진로 고민 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취업 합격 통보를 받았는데, 진로 고민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저는 자율주행 ‘개발자’를 희망하며 취업을 준비해 왔습니다. 취업을 위해 자율주행 로봇 기업 여러 곳의 문을 두드려 봤지만 개발자 직무는 모두 탈락했고, 현재 꼭 취업을 해야 하는 상황인지라 보험으로 넣어본 회사들에서 자율주행 로봇 기업의 필드 엔지니어, 웨어러블 로봇의 개발자로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말씀 드렸듯이 꼭 취업을 해야하는 지라 두 회사 중에서 선택을 해야 하는데
답변
2
뭘다사용중이래
·
약 2년
965
0
답변 2
전문대 vs 방통대
안녕하세요. 서울에 있는 전문대 데이터관련 학과에 다니고 있습니다! 근데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학교에 커리큘럼이 데이터보단 개발에 치중되어 있어서ㅠㅠ 방통대 통계데이터과학과 아니면 방통대 프라임칼리지 학사학위과정 AI전공 으로 갈지 고민중입니다. 취업하고 싶은 분야는 빅데이터, AI입니다. 개발쪽은 프론트단, 백단 어느정도 할 줄 알고 (자바 JSP랑 JSON까지 했다가 힘들어서 중간에 쉬었었어요..) 개발자로 취업하는 것도 괜찮긴한데 데이터쪽이 흥미
답변
2
Supp
·
약 2년
639
0
답변 2
선배님들, 백엔드 신입 취준생에게 바라는 기대치(or 역량) 가 어느 정도 일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백엔드 신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30대 초중반 취준러입니다. 제작년에 전문대(전공) 을 졸업하고, 금융 si 에서 백엔드 5개월 정도 근무하다가 사정상 그만뒀습니다. 이제는 다시 일할 여력이 생겨서 최근에 다시 취준중입니다. 최근 상황을 보니, 신입 분들의 역량(?) 이 상당히 높은 것 같더라구요. 현재 자바/스프링/마이바티스로 간단한 게시판을 구현중입니다. 다들 아실만한 CRUD 로 구현된 게시판이며, "회원가입 및 로
답변
5
bear939
·
약 2년
391
0
답변 5
배울 수 있는 회사가 있을까요?
제가 전산직으로 1년 정도 경력이 있습니다. 제가 컴퓨터 공학과 4년제 나왔습니다. 회사 네임벨류 보다는 작더라도 배울 수 있는 개발 회사를 찾고 있습니다. 자바 국비 교육 ,DBA 교육 ,1년(전산경력)이 있습니다. 잘하지는 못하지만 열심히 하는 스타일입니다. 일단 들어가서 연봉이 작더라도 백엔드 쪽을 배우고 싶은데 배울 수 있는 회사를 어떻게 찾아야 할 까요? 서울 ,경기 쪽으로 구하고 있습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03
104
105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