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20
<p><sup>from reddit</sup></p><p>이것봐라?</p>
CDPMS
Style
Components
{} - 785
<p><sup>from reddit</sup></p>
CDPMS
Style
Components
{} - 362
혹시 개인 프로젝트 호스팅 하시는 분들 프로젝트 상태 모니터링 어떻게 하시나 궁금해서 여쭤봐요. 저의 경우, 예전에 유저 없는 앱 호스팅을 하다가, ai 채팅 API가 안되더라구요. 앱 자체는 웹호스팅이 잘 되는데, 외부 API 기능을 끌어와서 처리하는 부분이 안되니까 조금 당황스럽기도 하고, 이런 기능들을 하나하나 모니터링 하려면 운영자의 리소스도 주기적으로 나가는거라 불편해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프로젝트 상태를 모니터링해주는 앱을 개발해봤는데
CDPMS
Style
Components
{} - 612
이제 곧 퇴사예정인데, 시스템 관리직이라 물경력이네요. 구인구직 사이트를 찾아 보니 자바 스프링 관련 채용이 꽤 많은 것 같더라고요. 예전부터 자바 스프링도 배우고 싶어서, 이 기회에 퇴사하면 아예 정식으로 배우고 싶네요. 돈도 없어서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 받아서 사용해보려고 하는데, 생각 보다 자바 스프링 교육과정이 많이 없네요. 서울 강남이나 경기도쪽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혹시 추천할만한 학원이 있을까요?
CDPMS
Style
Components
{} - 162
예상치 못한 서버 다운처럼, 미리 테스트와 백업을 준비하면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다.48년생: 프로젝트가 순조로워 보여도 예기치 않은 버그가 숨어있다. 사전 테스트와 준비가 필수이다.60년생: 불필요한 기능 추가를 자제하면 코드 안정성이 유지된다. 핵심 기능에 집중하자.72년생: 팀 전체의 성공을 위해 개인 스펙보다 협력에 집중하자. 오픈 소스 정신을 마음에 새기자.84년생: 서드파티 라이브러리에 완전히 의존하면 위험하다.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CDPMS
Style
Components
{} - 1.0k
안녕하세요. 현재 프로젝트 파견 나와 있는 1년차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타사 연계 업무를 제외한 제 담당 파트 개발은 모두 끝난 상태입니다.(협력사에서 개발일정이 계속 미뤄지는 바람에 시간이 좀 많이 뜬 상태입니다.) 남은 2개월 동안은 자잘한 버그 수정 정도만 하면 될 것 같은데, 이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지가 고민이라 조언 구합니다. 저희 팀 분위기는 각자 할 일 다 하면 자유롭게 터치 안 하는 분위기인데, 문제는 이번에 자리 이
CDPMS
Style
Components
{} - 554
안녕하세요. MyBatis 사용 중 동적 쿼리를 IDE 내에서 바로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이 마땅치 않아, 직접 플러그인을 하나 개발했습니다. 플러그인 이름은 zMyBatis입니다. (사실상 AI가 다 만들었습니다...;; 이 글과 마켓플레이스 플러그인 소개 내용도...) 아직 많이 부족하고 테스트도 많이 못해봤습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XML 매퍼 파일이나 @Select 등의 Java/Kotlin 어노테이션에서 우클릭하여 Ex
CDPMS
Style
Components
{} - 557
어제 토스 쪽 일본 엔화 사태도 그렇고.. 저번에 비트코인 없는 거 뿌린 것도 그렇고.. 삼성증권 없는 주식 나눠준 것도 그렇고.. MTS도 아니고 HTS 인데.. 이거 아직도 안고치는 것도 그렇고… 곱버스 사고 싶은데 거래량 정보가 안보이는데 어떻게 사라는 건지.. 힘들죠? 보는 사람도 힘드네요. 금융 IT 하시는 분들 화이팅~~ 별개로 어제 BOA에서 코스피 직격타 날렸죠. 코스피 자체가 거대한 밈 주식이라고.. 개인들도 그거 다 아는데
CDPMS
Style
Components
{} - 431
장난감으로 맥OS 어떻게 굴러가는지 알아보자 하고 산건데… 꽤나 작동 잘하네요. Xcode 컴파일 시간이 느린건 좀 아쉽지만… (16G/512G) 그 이외 사용상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네요. 9년 전에 제작된건데…
CDPMS
Style
Components
{} - 1.5k
저는 비전공 고졸 국비 출신인데 저랑 같이 학원다니던 형 중에 33살인 형이 있었는데 가장 빨리 취업하고 가장 빨리 연봉 5천을 찍더라구요. 제 친동생도 고졸 국비 출신인데 30에 취직해서 3년만에 유니콘 기업 들어가 지금 연봉 5천정도 받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위에 둘 다 늦은건 사실이지만 본인하기 나름인것 같아요. 대신 시작점 눈높이는 많이 낮춰야 겠지만요. (저는 고졸 국비 출신이지만 시작이 많이 빨랐음)
CDPMS
Style
Components
{} - 2.0k
안녕하세요, 25년도 초 대학 졸업한 비전공자 여자입니다. 타 직군을 준비하다가 개발에 매력을 느껴 이 업계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27년도 상반기에는 서울에 직장을 구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직무로는 백엔드 개발 or AI를 사용한 서비스 개발 분야를 생각하고 있습니다(이 부분은 아직 확실하진 않아요). 지금은 본가 근처 문과직무 계약직으로 재직중입니다. 공부량과 성실함은 자신 있어요. 지금부터 시작하면 가능성이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1.5k
<p>기사 링크: <a class="link" href="https://www.bikorea.net/news/articleView.html?idxno=45433" target="_blank">https://www.bikorea.net/news/articleView.html?idxno=45433</a></p><p>궁금한 거:</p>
CDPMS
Style
Components
{} - 1.0k
개인 사정상 조금 쉬어야 되고, 평생 남의 일만 하다가 한번 내가 하고 픈 프로젝트를 하자고 작업 중에 느낀점을 두서 없이 적어 보겠습니다. 1. 기획자,pm , 디자니어가 자꾸 바꾸는거 욕하지 말자… 개발자 입장에서 가장 큰 불만중 하나였고, 저것들이 실력이 없으니 저런다 했었는데…. 제가 그 짓을 몇번이나 하게 되네요… 실제로 구현하고 보고 나니 별로인것 같아서 몇번이나 뒤집게 되네요.. (소스코드는.. 엉망이….) 반성 하겠습니다 겸손해 지겠습
CDPMS
Style
Components
{} - 591
돌려 받는 금액 보고 반성 중입니다. 작년에 돈을 너무 썼나봐요 역대 최대로 받게 생겼습니다. 배달 음식을 줄이도록 해야겠습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6.8k
개발자로써 살아온지 벌써 9년입니다. 도중에 아프기도 하고 일을 쉬기도 했지만 역시 개발은 재밌네요. 이전에 3년 간 개발자로써 일을 하면서 느낀 점들을 썼었는데, 벌써 이렇게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전 글에 이어서 써보고 싶기도 하고, 조금씩 경력을 쌓아가며 나아갈 때 참고하시면 좋지 않을까하여 적어봅니다. 100%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1. 외국어 능력이 있으면 정말 좋다. 영어 쓸 일이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는 많습니다. 참고로 전 아직도
CDPMS
Style
Components
{} - 491
<p><sup>source reddit</sup></p><p><span>작업의 복잡도는 마감까지 남은 시간에 반비례한다.</span></p><p><span>내 로컬 환경에서 잘 돌아가는 코드는 다른 환경에 배포되는 순간 반드시 에러가 난다.</span></p><p><span>트래픽이 가장 많이 몰리는 서
CDPMS
Style
Components
{} - 222
안녕하세요 조언을 여쭤보려고 글 쓰네요 저는 3년전 자체서비스 회사에서 주니어 백엔드 개발자로 1년 재직 후 현재는 온라인 사업으로 순수익 연 1억을 달성했네요 다름이 아니라 기본적인 회사 홈페이지를 제작하려고 하는데 (복잡한 백엔드 로직이 따로 필요없을 것 같고, 프론트쪽 이미지는 조금 많이 차지할 것 같습니다 / 쇼핑몰 x, 국내만) 백엔드 개발도 많이 잊어먹었고 프론트 개발은 아예 몰라서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Webflo
CDPMS
Style
Components
{} - 626
집 m2맥북에어(16G램)랑 회사 amd라이젠 cpu(32g램)를 쓰는 노트북이 있는데 개발시에 도커 컨테이너 엄청 뛰우니 램도 많이 점유(AMD라이젠 노트북에서 30g램 점유) 된 상태로 개발합니다. 근데 빌드시간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체감성능이 m2가 2배 좋은 느낌? AMD는 빌드할때 마우스 버벅거리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벤치마크는 M2가 조금 더 높게 나오면서 비슷한데..왜 그렇지.. M2는 산지 3년이 넘었는데 에어인데도 아직도 충분하네요.
CDPMS
Style
Components
{}
길가다주웠어
옥희보살
comboong
톰소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