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7개월
    274
    4
    땅이 초록색으로 변할정도로 밝은 오로라.gif(3)

    from reddit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zepinos·7개월
    949
    7
    AWS 냐 Azure 냐 고민되세요? 제가 골라드리죠.(13)

    Windows 환경을 VM 에서 사용해야 한다? : Azure 추천 드립니다. 그 외 : AWS 쓰세요. 두 번 쓰세요. 최소한 Azure 말고 다른 곳을 알아보세요. Azure 극혐입니다. 최근에 겪은 일로는, Cache for Redis 의 유지보수를 위해 자동으로 시스템 순단 현상이 발생하는데…그걸 막기 위해 업그레이드 차단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특히, Lettuce 을 쓰시는 분들은 반드시 주의하세요. sysctl 에서 소켓 옵션 조절하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ryingSpamMan·7개월
    540
    7
    간만에 삽질 좀 했네요(5)

    간단한 파이썬 프로그램 돌리는 윈도우 피씨가 있는데 서버대용으로 돌리는 중입니다. 오래된 노트북이라 메모리가 좀 후달리는데 관련해서 윈도우 디펜더를 끄고 다른 외산 백신을 설치를 해놨었는데 파이썬 설치후 가상환경 생성하면 pip가 설치가 되어야하는데 안되는겁니다. 그래서 하다하다 안되서 그냥 virtualenv라는걸로 생성해보니 이건 또 pip가 설치가 됬습니다. 그래서 pip로 패키지를 설치를 하면 로그 내역은 패키지가 설치가 됬다고 나오는데 아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novax·7개월
    1.9k
    4
    30살 이후 개발자 전직에 대한 현실적 조언(14)

    이분 유튜브 쭉 봐왔는데 최근 가장 와닿는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lE-UUZ9S6wQ 저도 30살 이후로 전직했는데 느낀 것과 비슷하네요. 30대 이후 개발자 전직 가능 하다. 근데 추천은 안한다. (그리고 5년전 대비 난이도 x20 은 되는듯하기도하구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33한·7개월
    1.4k
    11
    스스로 많이 힘든 거 같습니다.(13)

    31살에 비전공자로 시작해서 운이 좋게 지금 까지 코더로 공공기관 사이트 유지보수하고 있었는데 작년에 갑질로 잘 다니던 곳에서 나가게 되고 지내고 있던 곳 근처에는 일이 없어서 타지 생활 하니까 마음적으로 많이 힘들었나봐요. 고객사에서 요청이 많은데 일에 의욕이 안 생기네요. 아침에 출근할려고 기상할 때 너무 가기 싫어서 gpt한테 출근 안 하는 방법에 대해서 물어봅니다. 그러다 결국 올해 까지만 일하고 퇴사하기로 했습니다. 좀 쉬면서 본가 근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야친절·7개월
    1.1k
    1
    요즘 신입을 안뽑는다(5)

    말그대로 요즘은 신입을 안뽑는다 ai를 잡일을 시키고 경력직만 찻는다고 하지만; 제가 16년차더라구요 경력만 된다고 해서 과연 개발실력은 비례햇나? 저의 경우은 아닌거 같더라구요 경험치가 과연 개발자의 스킬업과 큰 연관이 있나; 5년차 lib 복사 10년차 lib 복사 현재 ;; 제가 개발을 2배씩 빨리지는것도 아니고; 예외처리나 경우의 수를 더 하는거 말고는딱히 한니발이나 나풀레웅 알렉산더가 누구한테 배워서 잘싸웟던게 아닌거처럼 단순경험말고도 뭐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흠냥흠냥·7개월
    785
    2
    역시 주식시장 폭락할줄 알았다.(5)

    시드 4장 대기중..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컴포지트·7개월
    297
    2
    ncloud는 말이죠.(6)

    robots.txt 에서 모든 수집을 거부하고, 문서 수집도 거부하다 보니 문서를 한 눈에 볼 방법도 없고, AI 또한 수집 거부를 하기 때문에 지식베이스 구축조차 불가능하고, 그렇다고 ncloud 기반의 mcp 등 관리 편의성을 증대시키려 하면 약관위반 때리고, 그냥 바이브 코딩 없이 사람이 순수 키우라고 하는 좋은 클라우드 솔루션입니다. 이걸 국가 프로젝트에서 클라우드 구축 시 강제 사항이니, 프리랜서 입장에서는 밥줄 유지에 얼마나 좋습니까. 참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7개월
    202
    0
    게임엔진 개발경험이 중요하나요

    개발 과제에 최대 옵션이 있어요. 유니티 엔진을 버리면 윈도우, 리눅스, 안드로이드, 아이폰 .. 맥os로 게임 하는 분은 없어서 버림 아무튼 대응을 직접 하여야 하면서도 애플 진영에 기종을 가능한 오래된 거로 구해야 하겠쩌. 최신 버전에 os는 이전 버전에 호환성이 유지되어야 하는다 애플에서 일하는 개발자가 설마 이거를 못했겠나요. 요즘은 벌컨 모델을 지원하지 않으면 게임을 못하는 경우가 나요. 이거는 인정해줘야 하겠쩌. opengl 하기 싫음.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7개월
    141
    0
    도로롱 챌린지

    도로롱 생각을 올렸더니 챌린지가 열렸어요. 그런데 머하다가 로로롱이라 적었는지 이상한 거좀 바바요. 로로롱 그려줘 | OKKY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코가더·7개월
    1.1k
    4
    주식 대가리 깨졌네요(12)

    풀매수한 미쿡 종목이 파란색 -40% 가 넘네요 그나마 자산을 분산해놔서 다행 시스템도 분산환경이 튼튼하듯 모노리스 였으면 한강갈뻔 ㅋ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7개월
    374
    3
    불만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gif(2)

    from chillcomponenthttps://chillcomponent.codlin.me/en/components/btn-osu-hit/#combo-unlock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Kyeongrok Kim·7개월
    660
    1
    한국 x 빡쎈지 느끼게된 계기(6)

    둘째 아이돌봄 쓰다가 시터님(정부지원임) 연세가 70에 가까우셔서 애기들을 밖으로 잘 안데려 가시는 문제가 있어서 퇴근만 하면 둘째 아들이 그렇게 나가놀자고 떼를 한달정도 쓰더라구요. 시터 그만 쓰고 어린이집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시터님이 설겆이, 건조된 옷 개기 등을 해주셨는데 직접 해야 해서 퇴근하고 지친 상태로 집안일도 할려니까 적응이 잘 안됐습니다. 그래서 시터비가 안나가는 돈으로 식기세척기를 샀는데 설치하는데 8시 30분에 가도 되냐고 전화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HJOW·7개월
    830
    9
    앵무새가 제 커피를 훔쳐 마시고 있습니다.(4)

    간단 뉴스 : https://n.news.naver.com/mnews/ranking/article/660/0000097188?ntype=RANKING 지난 16일 오후 3시 20분께 서울 영등포경찰서에는 다소 황당한 신고가 접수됐습니다.영등포구 양평동에 있는 한 카페에서 웬 앵무새 한 마리가 손님 커피를 마시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 눈에 들어온 것은 몸무게가 0.5㎏ 정도인 중형 앵무새였습니다.노랑 이마, 연두색 몸통,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7개월
    134
    0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5년 11월 18일 화요일

    협업 중 발생하는 예상치 못한 머지 충돌이 있을 수 있다. 꼼꼼한 코드 리뷰와 테스트로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자.48년생: 코드 리뷰 요청이 폭발적으로 반응해 명성이 쌓이는 운이다.60년생: 팀 빌딩 행사에서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쳐, 분위기가 업된다.72년생: 새로운 프로젝트 아이디어가 쏟아져 벤처 정신이 살아난다.84년생: 간단한 코드 스타일 이견이 생길 수 있으니, 회의를 통해 조율하자.96년생: 최신 트렌드를 적용하면 코드 품질이 확실히 향상되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カワウソ·7개월
    347
    4
    AI스튜디오(5)

    ??? : 기획자 필요없잖아 ??? : UI 그냥 만들어주던데? 이게 기획이지 뭐 ??? : 이거 그대로 못 쓰냐 기획자 채용을 요청해오니 조직에서 나온 대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juicy·7개월
    1.1k
    7
    GPT랑 이러고 있습니다.(제정신 아님)(18)

    그동안 너무 힘들었는지, 새벽에 잠이 깨서 GPT한테 이러고 있네요. 노래는 거의 모르지만, 새벽에 좀 듣다가, 출근해야겠습니다. 다들 힘내세요! ※ 나중에 이불킥은 하겠지만 제 과거를 반성하고 잊지 않기 위해, 글펑은 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퇴근을 늦게 해서 이제서야 확인했습니다. 추천해주신 분들, 댓글 달아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다들 복 많이 받으세요~! 여러분들 덕분에 햇병아리 개발자가 Okky에 찌들어 삽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바람을바람·7개월
    1.4k
    8
    nginx 대신 caddy 쓴자의 최후(12)

    caddy가 let’s encrypt 인증서를 자동갱신해 주고 문법도 간단해서 오라클 서버에서 이거 쓰거든요 근데 이제까지 인증서 자동갱신이 안되서 2번이나 서비스가 멈춰서 수동으로 caddy를 restart하고(restart하면 인증서가 갱신됩니다) 서버의 서비스들도 restart 해서 위기를 넘겼단 말입니다 원인을 분석해보니 1GB 램 환경에서 발생하는 일시적인 리소스 고갈 및 caddy 프로세서 비정상 작동일 가능성이 높은데 다시 말해서 go로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양배추jm·7개월
    233
    0
    회화, 독해를 위한 영어 학원으로는 어떤 학원이 좋나요?(8)

    영어로 된 레퍼런스를 읽어야 함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회화를 잘 하고싶습니다. 회화, 독해를 위한 영어 학원으로는 어떤 학원이 좋나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7개월
    1.8k
    5
    [구인] 10년 차 이상 개발팀장님을 애타게 찾고 있습니다.(9)

    안녕하세요, OKKY 공식 광고 도우미 옥희입니다. 오늘은 ‘구인광고’를 들고 왔습니다. 🙂 OKKY 회원 여러분께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OKKY의 가장 큰 후원회사 중 하나인 개발자 전문 써치펌 eBrain Consulting에서 ‘개발리더’를 모시기 어렵다고 저희에게 의뢰를 해오셨어요. 자세한 내용은 구인공고를 참고해 주시고요. 아래는 추가로 알아두시면 좋을 정보들입니다. 회사는 구로에 있습니다. 에듀테크 분야의 1위 기

    광고

    CDPMS

    Style

    Components

    {
      "adBadge": {}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69
  • 170
  • 171
  • 더 많은 페이지
  • 6627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