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7개월
    1.6k
    5
    엔지니어의 회사 최적화.jpg(18)

    from reddit오늘 사내 '건강 걷기'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거창한 건 아니고, 잠시 내 몸에 집중하며 건물 주변을 15분 정도 걷는 시간이었습니다. 엔지니어 한 명만 빼고 다들 참여했는데, 그 직원만 끝까지 자리를 지키더군요. 끝나고 나서 혹시 무슨 일 있냐고 좋게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무 이유 없이 뱅뱅 도는 짓은 하기 싫다고 하더군요. 전 이건 단순한 걷기가 아니라 참여하려는 '의지'의 문제라고 타일렀습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야친절·7개월
    1.1k
    3
    한떄 유행했던 헬조선..(8)

    가만보면 이상하게 조선만은 저평가 됫던게 많은데; 은근히 오해가 많은것도 조선인듯요 우리가 아는 세금도 양반만 세금을 안냇다? 실상 조선인 대다수가 세금을 내지 않았다.20%정도만 냇습니다. 우리가아는 조선시대 툭하면 곤장을 쳣다 실상 곤장형은 드물었으며 실제로50대 100대는 사형선고라서 실상은 거의 없습니다. 건국대전은 독창적인거다 실상 명나라 대명률을 가지고 흠 현지화를 한거죠 1억가까운 인구기반 통치 법률을 가지온건 합리적인 선택이엇다고 볼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바람을바람·7개월
    497
    1
    AI네이티브세대와 몽골인 말타기기술(7)

    바이브코딩을 왜 쉽다고 여기죠? 라고 반문하는 뉴비가 있다고 생각해 봅시다 바이브코딩은 기초지식을 탄탄히 하고 AI라는 광폭한 말을 길들여야 하는데 AI 얘네들 진짜 말 안 듣습니다 이 놈을 구스르고 때로는 채찍질하고 우리에 가두고 또 달리게 하고 먹이도 주고 앞으로 세대들은 AI와 같이 태어나서 AI 말을 아기때부터 타는 몽골인들처럼 AI 말을 자유자재로 다루고 최종적으로는 스키타이 활쏘기를 하는 수준까지 가야 됩니다 뭐 30살 넘어서 AI 말 처음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HuO·7개월
    1.4k
    8
    상사가 걱정됩니다…(13)

    오늘 출장가는 날인데 제시간에 잘 도착했는지 혹시 길을 잃지는 않았는지 (장소를 자주 깜빡하십니다) 또 휴대폰 두고 가진않았는지 가서 발표는 떨리지않고 잘했는지 혹시 심사위원들 말에 상처받고 우울해하진 않는지… 전에도 휴대폰 놔두고 가셨길래 바로 들고 뛰어가서 전달드렸었거든요. 발표에서 긴장하지말라고 발표대본도 다 만들어드렸었는데 그것마저 깜빡하고 집에 두고 가셔서… 발표 다 망치고 심사위원한테 험한말 듣고오고… 그렇게 풀이 죽어서는 저한테 하소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SDN·7개월
    681
    1
    AI 바이브 코딩 시대에서 신입 개발자의 진로(5)

    안녕하세요 저는 운이 좋은건지, 나쁜건지 AI 없는 시대에 개발자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5년차입니다 2-3년은 AI 없이 하다가 👉 chatGPT 간간히 코드 부탁하다가 👉 이제는 바이브 코딩을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신입이 왔습니다. 예전 같으면 이거 저거 공부하라고 조언해줬을 텐데 .. 프롬프트 쓰고 “해줘~” 하면 알아서 만들어주는 시대에 어떻게 커리어를 쌓으라고 하는 게 맞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신입의 경우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서비스회사가고파·7개월
    2.0k
    27
    조회 페이지 로딩 1분;(16)

    고객사에서 요청이 왔더라구요“조회 페이지 로딩이 너무 느려요.. 원랜 그냥 썻는데, 더 이상 못 하겠어요” 총 2개의 조회 페이지가 있는데 둘 다 너무 느렸습니다.그래서 확인을 해보니 응답이 대략적으로 48400ms, 64800ms가 나왔습니다..진짜 이걸 이대로 사용한 고객사가 대단하네요(해외 대기업입니다)아무리 대기업이라 데이터가 많아도 그렇지 페이지 로딩이 어떻게 1분이 걸릴수가 있지 싶어서 코드와 쿼리를 뜯어보니쿼리는 모든 데이터를 다 돌며 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larger·7개월
    493
    0
    토이프로젝드 두개.. 포트폴리오는 무리겠죠?(1)

    파이썬으로 한국어 요약모델 사용해서 3000자 내외의 뉴스기사 500자 이내로 요약해주는 프로그램이랑 감성분석 모델을 사용해서 온라인 쇼핑몰 리뷰를 긍정인지 부정인지 분류하는 프로그램 해서 총 두개의 토이플젝을 만들었는데요 성능은 둘다 그냥 무난합니다. 요약프로그램은 요약모델과 더불어 데이터 전처리, 정제, 중복제거, 형태소 처리와 같은 코드 위주로 작성했고 감성분석 프로그램은 그냥 모델만 로드해서 각 리뷰를 모델이 분석하게 시켜서 감성분석 라벨 및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7개월
    616
    0
    SNS, AI가 널리 퍼졌어도 이 서비스들은 은근 오래 버티네요(6)

    네이버 지식인, 블로그(기타 티스토리 같은거) 블로그 자체는 저도 요즘도 자주 이용하긴 해도 예전만큼은 아닌데 지식인은 진짜 이전 자료들 보는거 아니면 이용을 안하는 편이긴 하거든요 지식인 익스퍼트가 생겼다고 해도 최근 올라오는 몇몇 질문 답변들 보면 퀄리티가 너무 떨어지던데 사실 전 인스타 같은 SNS보단 블로그류가 더 좋더라구요 다만 지식인은 내공냠냠 같은 빌런들 있을바에 지피티가 더 나은거같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하이열·7개월
    486
    2
    블랙 프라이데이 주간 강좌 세일…(3)

    뭔가 이전에는 장비를 구매하곤 했는데… 맥시멈이 되다보니.. 장비에 대한 욕심이 덜 생겨지는듯 합니다.. 요즘은 AI기반 기술을 익히느라… 인강 책을 보는데.. 마침 블프주간 강좌 세일이 있엇서 인프런에서 무지성으로 1처넌 강좌 4개를 질렀네요… 언제 다 본데… ㅠㅠ 관심있으시면 아래 사이트로 고고싱-!! udemy https://www.udemy.com/black-friday-cyber-monday-sales/ 인프런 https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동도인·7개월
    1.1k
    6
    반차 쓰고 만든 휴대폰 번호 입력(5)

    늦게 일어나서 안티그래비티로 만들었어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7개월
    140
    0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5년 11월 27일 목요일

    프로덕션 배포 전 예기치 않은 예외가 발생할 수 있다. 로그를 꼼꼼히 분석해 안정성을 확보하자.48년생: 코드 컨벤션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깔끔한 스타일을 유지하자.60년생: 에러 로그 속에 숨은 힌트를 찾을 수 있다. 세심하게 로그를 분석하자.72년생: 오랜 버그의 원인이 드러날 수 있다. 꼼꼼하게 코드를 점검하자.84년생: 예상치 못한 코드 충돌 시 유연함을 발휘해야 한다. 빠른 대처가 중요하다.96년생: 단위 테스트와 빌드 자동화를 차근차근 진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코가더·7개월
    916
    0
    대규모 채용(7)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한량개발자·7개월
    1.5k
    3
    프리랜서 하는데, 이렇게 강제 야근을 할 줄이야..ㅋㅋㅋ(8)

    일정을 내가 산정해서 실수를 했는가? → NO 고객사에서 무리한 일정을 요구했는가? → 미팅 안하고 직접 소통 안하니 모름 앞에서 클로드 코드를 활용한 AI 드리븐 코딩(바이브 코딩)으로 한다고 일정 다 잡아먹고 오더니.. 이제 고객 미팅 하면서 그래도 결과물 보여줘야한다고 일정을 2.5일 줬는데;; 이거는 못했으면 주말에도 해달라는건데 ㅋㅋ 진짜 짜증나네요..에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7개월
    230
    0
    유튜브는 일반적으로 경험을 나누면 좋나요(3)

    구독자를 많이 구하는 채널은 일반적인 경험을 공유했어요. 성과이던 터진거 이던 둘다 좋아하는거 같은데요. 개발 경험도 나누면 좋겠쩌. 예로 유튜브는 쪼끔만 멈추면 미디어에 pause() 함수를 때리는데 이럼 유튜브에 연동하는 개발자들이 불편해 하는 경험이 많이 나요. HTMLMediaElement: pause() method - Web APIs | MDN ai유튜버들이 아직도 ai에 경험을 비디오로 만들어 올리는 거좀 바바요. 사람이 검수를 한다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7개월
    255
    0
    ai는 의식이 없어요(3)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의식을 구현하는 거는 핵심적인 연구과제 이어요. 11월 26일 오늘 방송에서 영천님은 ai에 영혼이 없다는 얘기를 하였어요. 시청자들이 일본풍 만화에나 나오는 성격 같은 여성을 찾는다고 한국이 아니고 일본에 가면 되나요 이러는데 이런 사람은 세상에 없다는 얘기를 하였쩌. 프로그래밍 관련 잡담이지만 사실 개발자 관련 잡담을 많이 쳐서 제목보다 더많은 얘기가 나와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カワウソ·7개월
    229
    1
    AI기반ㅡ(3)

    돈 묶인 수험생들 날벼락... TIPS 지원받던 AI 기반 스타트업 파산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홍씨18·7개월
    928
    1
    하이닉스 파견나가면 출퇴근하나요?(7)

    이번에 새로가는 회사가 이천하이닉스로도 파견갈수있다는데 전 차가없긴한테 그동네 대중교통으로 가기 힘들어보이더라구요 혹시 파견 시 자차로 가나요? 아님 하이닉스에서 혹시기숙사나 파견회사가 방값 지원이 되나여?..?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킷캣맨·7개월
    472
    0
    하루에 커피 몇잔 드세요?(10)

    저는 아침을 안먹어서 그런지 오전에는 속이 쓰려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한잔 오후에 아메리카노 한잔 두잔정도 합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7개월
    712
    6
    활쏘기로 핸드폰 번호 입력 하기.gif(4)

    from reddit활 궤적도 지우자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자몽아스파라거스·7개월
    514
    1
    초보입니다..(9)

    자바 공부는 즐거운데 왜 응용하는 게 왜 짜증이 날까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58
  • 159
  • 160
  • 더 많은 페이지
  • 6627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