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야친절·7개월
    1.2k
    9
    툭하면 연령별 성비별 싸잡아서 욕이 많은데(13)

    갠관적으로 대한민국 it40,50대들을 인구수와 본인이 경험한 사람들의 비율을 보면 1프로도 안될거 같은데 자신의 경험이 마치 세상의 진리인거마냥 꼰대 영포티아니면 mz세대는 다 그래요? 문화라서 어느정도 확율이 있을순 잇지만; 저의경험상 개인 및 회사에 대한 고충이면 이해하는데 어휴40,50대는 노답이라고 하면 뭐라 아니면 신입들은 애사심이 없다고 하면 전 원래부터 돈만큼 일하자 주의라서 40대지만 1도 애사심은 없니다=_=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HJOW·7개월
    813
    4
    낚시글에 낚일 확률을 낮추는 방법(23)

    저도 아래글 (바로아래 아니에요) 에는 낚였는데… 참고로 봇하고는 다릅니다. 인간이 저지르는 짓입니다. 이게 또 이권이 없지가 않아요. 저러는 이유가 다 존재 합니다. 한가지로 특정지을수도 없습니다. 각설하고 글을 어떻게 판별하냐면, 아래 두 조건이 둘다 만족하면 그냥 믿고 거르시면 됩니다.하나만 만족해도 의심은 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닉네임이 AI 자동완성된 것마냥 대충 지음. 가령 jsdkjgbsdjkn 같이.(계정을 오래 쓸 생각이 애초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개발공돌이·7개월
    1.3k
    2
    이 조건이면 계속 다녀야겠죠??(13)

    저는 전문대졸 / 비전공자 / 기사 X 스펙으로 늦은 나이에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지금 회사는 직원 100명 정도의 중소기업이고 개발 회사는 아니며 개발팀 20명 정도 있습니다 처음 연봉 2600으로 시작해서 야근에 주말 출근이든 마다하지 않고 하면서 버티면서 만 4년 동안 다들 퇴사하고 저를 포함한 몇 명만 남은 상황입니다. 일단 퇴사를 하고 이직을 할려고 사직서를 제출하니 연봉 5천을 주겠다고 합니다 어디 오라는 곳도 없는데 제 스펙에 다니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7개월
    144
    0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5년 12월 11일 목요일

    의존성 버전 관리에 혼선이 생길 수 있다. 로그와 재테스트를 꼼꼼히 확인하자.48년생: 성공적인 기능 배포 후, 불필요한 의존성이 남을 수 있다. 코드를 리팩토링하자.60년생: 오픈소스 기여자들이 점차 이탈하듯, 생태계에 변화가 감지된다. 프로젝트 유지보수를 강화하자.72년생: 긴 디버깅의 겨울 후에, 반짝이는 코드가 완성된다. 안정적인 릴리즈가 기대된다.84년생: 코드 최적화를 위해 꼼꼼히 점검한다. 최적의 성능을 확보하자.96년생: 예기치 않은 에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kenu,전독시·7개월
    780
    2
    개발자 프로그래머로 알며는 좋은 사이트 탑2(2)

    https://news.hada.io 이 분은 레진코믹스 영끌하신 이력이 있는 CTO 출신입니다. …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월급은나의빛·7개월
    320
    3
    [TIL] 90분 Docker 강의 (유데미)

    https://www.udemy.com/course/docker-fast-track docker 로 서버 실행하다가 리부팅하고 새로 실행하니, 기존 작업이 하나도 안 남아 있더군요. docker start를 실행해야 했는데 docker run을 실행하니 자꾸 새 인스턴스가… ㅋㅋ 그래서 속성으로 docker 강의를 들었습니다. 짧아서 좋습니다 Dockerfile 에서 RUN/CMD/ENTRYPOINT 구분은 확실히 배웠습니다. RUN 은 dock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7개월
    217
    1
    구독 좋아요 알림 화력지원을 해바요(5)

    캐찡 계정 아니고 잼민때 사용하던 계정으로 구독을 눌렀쩌. 이런데 아직 구독자 만 명이 안된거 바바요. 아이 .. 현기증 500명만 어디서 구해와 바바요. 사실 인터넷 익스플로어 레거시 웹을 치려고 하는 거이면 ieframe.dll을 읽어서 사용하면 될거여요. shdocvw.dll 이거나. 이거로 유튜브를 못띄우는 거여요. IWebBrowser2(exdisp.h) - Win32 apps | Microsoft Learn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kenu,전독시·7개월
    343
    0
    미분은 과거 기록의 패턴을 찾고, 적분은 미래 예측을 하는 기술, 저는 동감합니다.(1)

    https://www.youtube.com/watch?v=C6N9k9HT46Y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흰꿈둘·7개월
    334
    1
    AI 빅테크에서 수십조 단위투자(3)

    하면어 산업구조 재편하고 인력 감축하는건 알겠는데 대체 우리나라 IT 중 수천억 쏟아 부으면서 AI 로 재편하고 있는 IT 회사가 있는지. 대체가 Ai 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이 태반 이네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야친절·7개월
    802
    1
    보통 경력직을 선호하는데;(6)

    보통 경력직을 선호하는이유는 해본 경험이 있다면 더 잘할 확율이 높다는거인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망한 프로젝트나 개판인데 경험한다고 더 잘한다는 보장이 있을까요? 알렉산드로스 대왕이나 한니발,남북전쟁의 철벽잭슨은 단순히 경험만 쌓아서 그런 혁신적인 기동이나 포윔섬멸 작전이나 기병의 유기적인 활용도를 배웟을까요? 그럼 나머지분들은 왜 같은 경험에서도 못햇을까요? 흠 의문스럽긴 하네요=_=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우헤헤헤헤·7개월
    3.0k
    7
    면접 봤는데 너무 짜증나네요(34)

    경력직 면접도 개념을 그렇게 걸고 물어보나요 ? DI AOP 개념 그런것들 다 한번쯤 경험하고, 한번 보고 이해하고 넘어간 것이고, 어려운 개념들도 아닌데 깊게 외우고 입에서 술술 나오게 알고 있어야 하는건지 어차피 다 쓰기 편하게 만들어 놓은 프레임워크 위에서 노는 건데 잘 안다고 개발을 잘하는것도 모른다고 개발을 못하는 것도 아니고 실무랑 아무 상관도 없는데… 정작 실무 내용은 거의 안 물어봄 제가 면접보는 을 입장이지만 면접관 본인 기준 너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QAAA·7개월
    986
    2
    여러 글들을 보니 비전공자 시대는 끝났다라는게 느껴지네요(9)

    요즘 공고도 좀 줄은 거 같기도하고 작은 회사에도 수백명씩 지원자가 생기는 거 봤을 때 제가 채용담당자라면 비전공은 빼고 시작할 거 같습니다. 많이 뽑던 시대도 이제 갔고 슬슬 비전공자말고 전공자 위주로 가는 느낌이 드는 거 같고 유튜브나 이런 커뮤니티만 봐도 개발자 도전하는 거에 대해 부정적인 내용들 밖에 없는데 왜 아직도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은지 모르겠어요 1년 전까지만 해도 어찌저찌 비벼볼 수 있다 생각은 했지만 이젠 비전공자는 정말 답이 없다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HJOW·7개월
    358
    2
    내일 출퇴근길도 체크해야 해요(2)

    뉴스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2/0002285266 요약 : 코레일 내일 오전 9시부터 무기한 파업 다행이 저는 서울교통공사의 노선만 타면 출퇴근에는 문제가 없어요. (사람이 몰려서, 열차 안에서 납작 슬라임 신세가 될 수는 있겠지만요) 코레일 차량 들어가는, 1, 3, 4호선은 내일 나이트메어 모드에 돌입하고 코레일 차량”만” 들어가는, 경의중앙선, 수인분당선은 헬 모드에 돌입하고 서해선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HJOW·7개월
    507
    6
    휴일 정보 체크해야 해요(6)

    무슨무슨 예약시스템이라든지 수강신청 시스템이라든지 아님 카드사나 은행 같은 금융사랑 연계되는 시스템이라든지 (영업일 개념이 존재하는) 아님 관광 관련이라 공휴일에는 요금이 달라지는 시스템이라든지 이런 곳들은 휴일정보를 따로 등록해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휴일 정보는 고정값이 아닙니다. 기본적인 윤년 규칙과, 태양과 지구의 움직에 따라 윤년 여부를 조정하거나 써머타임 등이 적용될 수도 있는 등… 요새는 변수가 더 추가됐는데 선거일은 임시휴일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연월·7개월
    1.1k
    4
    정규직으로 이직 성공했습니다(5)

    임금체불로 인해 퇴사를 하게 된 상황인데 다행히도 다른회사에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프리에 지원한건 거의 다 떨어졌는데 오히려 생각도 못한 정규직으로 이직을 하게 되었네요. 문제는 출퇴근 왕복이 총 3시간인데... 지금 시장상황이 상황인지라 만족하고 그냥 다니려고 합니다. 다른 분들도 전부 좋은 일들만 있길 바라겠습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시간이nullnull·7개월
    989
    1
    한 번 프리는 정직원 못가나요?(9)

    정직원3년 경력+sm 3년차 개발자입니다 인사담당자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7개월
    405
    0
    혹시 이런 바지 입어보신 분 계실까요?(6)

    보면 발열패드가 있는 조끼나 경량 패딩은 많은데 발열패드가 있는 바지는 거의 없기도 하고 있다쳐도 저런식으로 대륙의 기상이 보이는 곳에서 만든 곳이던데 혹시 모르잖아요 괜히 저런데꺼 사입다가 전기구이 통닭되도 이상할거 없어보이는지라... 배달 일 하는건 아닌데 추위를 많이 타서 저런거 입어보고 싶더라구요 전 11월부터 패딩바지나 깔깔이 바지 꼭 안에 입어줘야 외출 가능해서 ㅋㅋㅋㅋㅋ 혹시 저런 바지 입어보신 분들 후기랑 판매처 어디 위주로 보셨는지 궁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HuO·7개월
    777
    1
    상사와 6개월동안 600번의 통화.(8)

    상사는 전화통화가 더 편한지 항상 전화로 얘기를 합니다. 카톡한줄로 끝날 지시를 늘 전화하셔서 20~30분이상 얘기 하시고… 어쩔땐 하루 15통 전화… 전화 이력을보니 6개월동안 총 600통이 넘는 전화를 하셨더군요. 이젠 노이로제가 걸립니다. ㅎㅎ..ㅠ 폰 울릴때마다 교감신경이 확 치솟는 느낌이네요;; 휴우….. 또, 상사는 대화를 하며 머리정리를 하는 타입이라 갑자기 전화 하셔서 “그거 뭐였지??” 이렇게 물어보십니다. 그렇게 30분 스무고개를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7개월
    755
    1
    다들 10년 전에는 뭐하셨을까요?(25)

    저는 딱 10년 전에… 여기에 있었습니다. 12월 8일날 입소했었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지금 시간쯤이면 뭐했었나 이제 기억도 가물가물하네요 전투복을 막 받아서 입었는지… 짬밥은 딱 이정도 퀄리티? 그거보다 좀 낮거나 비슷했던 기억이 나는데 인상적이었던 점은 “태어나서 처음 맛보는 음식의 맛 + 냄새“였다는 점 이게 맛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인가? → 먹어도 되는 음식인가?로 이어진 생각이었습니다. 아마 너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7개월
    220
    0
    nio nio2 다지웠쩌

    원래 눈을 뒤집어서 집어 떤지는 거여요. 안드로이드 자바에서 nio이나 nio2에서 난리가 나는 경향이 많아요. netty 프로젝트는 그냥 nio2를 버렸쩌. 정답이 없는 거이다 하더라도 최신 규격은 io_uring 모델을 기반으로 하였기에 프로그래머들은 차세대 버전을 따라가야 하는 거여요. 예로 마이크로소프트는 r/io를 모델을 도입하였고 리눅스에 io_uring 같은 계열에 모델인데 c#이나 libuv 같은데 구현되어 있어요. 안드로이드 한정 모델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44
  • 145
  • 146
  • 더 많은 페이지
  • 6627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