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집나간짱구·6개월
    1.9k
    1
    프리랜서들끼리 소스까고 지적하는게 빈번한 일인가요?(43)

    개발자 일을한지 21년도부터 일해서 만 4년반 넘어가고 있습니다. 프리랜서는 좀 일찍 시작해서 프리된지는 만 4년 됬습니다. 그동안 프로젝트 가리지 않고 열심히 했구요. 한 사이트에서 여러가지 플젝을 하면서 지금 4년째 생존중 입니다. 단가도 만족하고요. 그런데… 같이 일하는 프리분이 계시는데요. 아키텍처 급으로 고수시고 일을 아무튼 아주 잘하십니다. 원래는 다른파트여서 몰랐는데 같은 파트 업무를 하게 되면서 부터 지금 한달째 소스 지적을 받고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돌아온크리미드림·6개월
    569
    1
    우리 팀 쥬니어 이야기 2탄

    우리팀 쮸니어는 중고신입 지원 이야기에 민감한듯 합니다 (계열사 채용공고가 나와서 관련 이야기 중) 크림: 경력직들이라 그런가 죄다 계약직이내 쮸니어: 근데 신입채용떠도 우리는 다 떨어뜨린대요 크림: ???, 그야 그렇겠죠 우린 경력직이고 거긴 신입이니까 쮸니어: 아니에욧!!!, 제 주변엔 다 2년 넘어도 다 면접도 보고 해욧!! 갑자기 소리질러서 황급하게 대화 주제를 돌렸지만, 유독 중고신입 지원 이야기에 민감한듯 합니다 꿈이 큰 쮸니어라 그른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톰소여·6개월
    333
    2
    LS증권, 전국 대학생 대상 ‘AI 시스템트레이딩 챌린지’ 개최(1)

    기사에 있었네요. https://marketin.edaily.co.kr/News/ReadE?newsId=04523126642397536 유튜브에서 주식 관련 유튜브 보다가 알고리즘이 알려준.. 이거 보고 공유하려고 찾았는데.. 머 아시다시피 저랑은 상관없는 곳이지만 전국 대학생 대상이라서 올려봅니다. 저도 퀀트 시스템 개발 중이고………………. 아직 돈을 못벌고 있지만 대학생이면 해보고 싶네요. ls증권(롱숏증권??)에서 하는 것 같은데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Ddadasd·6개월
    1.4k
    1
    이직 할때 전직장 연봉 영끌해서 말하나요?(14)

    현재 기본급 3600에 식대 따로(추후 입금) + 자격증 수당 + 통신비 합치면 총 4000 가량인데 이럴 경우 연봉 4000이라고 말하면 되는걸까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カワウソ·6개월
    214
    1
    독자AI모델

    과기정통부, '국가대표 AI' 공개 행사 연다 6개월 내 글로벌 AI 모델과 비교해 95% 이상의 성능 발휘가 목표다.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그간 개발한 1차 성과물을 선보일 계획이다. 과연 두근세근이용 화이팅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와이플로·6개월
    678
    8
    운영 시스템을 리뉴얼 하다.(6)

    내 얘기 좀 들어봐, 올해 의미 있는 성과가 있었는데, 우리 운영팀에는 13개의 시스템이 있고, 그동안 별 이슈 없이 운영 중이었지만 대부분 시스템이 오래되다 보니, 낡다 못해 너덜너덜 해져 한계점에 이르렀으니, 하지만, 그럼에도 운영팀 모두가 그 누더기에 누더기를 덧붙이는 신의 경지에 올랐기에, 그냥 그렇게 신선놀음을 하다가, 끝내 이제는 누구도 손댈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으니, 더 이상은 안되겠다, 때가 되었다고 마음을 굳게 먹었지만, 언제나 그렇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HJOW·6개월
    1.5k
    8
    제출기관들도 AI 사용여부 다 압니다.(10)

    지자체에서 기업대상 무료 AI 사업계획서 작성 강좌를 제공한다고 해서 (개발하곤 관련 1도 없음) 몇명 추려서 다녀왔는데요. 어짜피 바쁜 건 다 끝나서 저도 다녀왔습니다. 사실 별 기대 안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정보를 꽤 쏠쏠하게 얻어왔습니다. 우선 왜 사업계획서가 들어가 있냐 할텐데요 정부지원 받으려면 사업계획서를 지자체에 제출하고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바로 그 사업계획서를 말하는 거였죠. 두 강사분이 있었는데, 그중 한분은 실제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야친절·6개월
    395
    0
    요즘 흑백요리사를 밧서 그런지(3)

    꿈에서 코딩테스트 하는데 리녹스 토발즈가 예선에 나와서 저한테 웃으면서 벅큐를 하면서 탈락이라고 하네요=_= 흑백요리사 코딩버전으로 하고 리눅스 토발즈가 심사하면 안성재나 백중원 씨처럼 요리사들이 인정한거처럼 개발자들도 받아들일까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6개월
    709
    6
    그녀가 내게 이런 메세지를 보냈어.jpg(5)

    from reddit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sbroh·6개월
    725
    3
    '2025년 가장 존경하는 올해의 리더'가..(11)

    캐*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참가자는 아마 90년대 생이 제일 많지 않을까 하는데… 꽤 놀라운 결과가 나왔군요. 허허. 싹 다 창업자의 후손들. ‘잘 태어나야 한다’인가요? 그나마 하나 있는 ‘안후손’은 최수연 하나, 월급 사장…(이해진은 누군지 모르나?) 이재용 이병철 → 이건희 → 이재용 (3세) 정의선 정주영 → 정몽구 → 정의선 (3세) 최태원 (최종건) → 최종현 → 최태원 (2세) 김승연 김종희 → 김승연 (2세) 최수연 월급 사장 정기선 정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6개월
    151
    2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5년 12월 22일 월요일

    오랜 코드베이스에서 예기치 못한 버그가 발생한다. 꼼꼼한 로그 분석으로 문제를 해결하자.48년생: 서버 로그에 에러가 잦은 시기이다. 코드 환경 설정을 다시 검토하자.60년생: 코드 리뷰나 배포 일정 조정은 잠시 미루자. 안정적인 버전 확보에 집중하자.72년생: 급한 마일스톤 달성보다 코드 품질에 집중할 시기이다. 우선 리팩토링하며 안정화하자.84년생: 과도한 작업량으로 시스템 리소스가 과열될 수 있다. 모니터링을 철저히 하자.96년생: 커밋이 산적해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캐티·6개월
    287
    0
    잼민 시절에 말못하는 고민이 있었나요(1)

    이거좀 바바요. 20분 즈음에 신입으로 회사에 다니면서 일을 받는데 계속 설명해 달라고 하는거 있쩌. 나머지 얘기는 예술인들에 고민이어요. 그동안 말 못 했던 트롤야의 이야기 원인을 몰?루겠어도 나도 잼민 시절에 누구한테 얘기를 들음 다음 과정이 생각나지 않는 현상을 겪어 보았어요. (설명) 네? (설명) 네? (설명) 네? 이랬쩌. 머를 잘못 하였나 몰라요. 일을 자신 없이 쳐서 심한 긴장을 하여서 이렇게 되었나 보아요. 지난 번에 나도 얘기를 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hytonpide·6개월
    1.5k
    15
    2025 정리(7)

    마케팅 Saas를 주로 개발 하고 있습니다. 회고 까지는 아니고, 올해한 굵직한 일과 배운것을 정리해 봤습니다. 카드결제 3DS 의무화 대응 Apache Camel 도입 좋다. 유연하다. RAG사용, text-content 생성 기능: RAG까지 사용할 필요가 있었을까? 하는 의문 광고 플랫폼: 구글이 압도적으로 사용경험이 좋다. 컨설팅도 좋았다. google ad meta business suite 일부 기능에 대한, 유저를 위한 온보딩을 제공 기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동도인·6개월
    1.2k
    2
    여러분은 학군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나요?(33)

    최근 회사 이사님이 방배동에 거주하신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옆에 계시던 다른 임원분이 집을 팔고 이사할 계획이 있는지 물으시더군요. 그러자 이사님께서는 학군이 워낙 좋아 자녀가 대학에 진학할 때까지는 계속 그곳에 살 계획이라고 답하셨습니다. 저는 순수한 궁금증이 생겨 학군이 왜 중요한지 여쭤보았습니다.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공부든 무엇이든 결국 본인의 의지와 능력에 달려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환경이 좋든 나쁘든, 공부할 사람은 어떤 상황에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으헝러헝헝·6개월
    856
    1
    진짜 솔직히... 디자이너랑 협업도구중에..(4)

    진짜 솔직히 디자이너랑 협업할 때 피그마.. 편하고 좋은거 맞아요…? 난 왜 제플린이 좋은거같죠..? 내가 아재라서 잘못사용하고 있는건가.. 피그마로 협업 잘하고 계신분들… 어떻게 사용하시나여…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월급은나의빛·6개월
    210
    1
    LOL 팬아트(1)

    2013년부터 LCK를 즐겨 봤는데, 미드 럭스의 “데마시아!” 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빠른별 전성기 ㅋ) “데마시아”를 외치는 챔피언은 자르반, 가렌, 럭스가 있는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판다 챔피언이 없는 게 의아하다고 생각을 해서 판다로 4컷 만화를 만들었습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정규분포·6개월
    1.2k
    10
    운영팀분들(5)

    https://okky.kr/articles/1548294?topic=community https://okky.kr/articles/1548293?topic=community 안그래도 사이트 트래픽 줄어들고 있는 상황인데, 지금 개발자들이 불안해 하는 사안들을 들고 와서 rage bait이나 분탕글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네. AI 얘기 하는거에요. 옹호, 비판을 떠나서, 여긴 엔지니어링 커뮤니티입니다. 개발은 엔지니어링이에요. 방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sbroh·6개월
    1.0k
    2
    AI가 모든 변호사를 없애 버릴 것.(14)

    원래 AI will kill all the lawyers라는 제목의 영어 원문 글인데, 한국판으로 만들어 올립니다. 겨울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12월의 서울, 강남의 한 고급 회원제 바 깊숙한 구석진 테이블에 두 남자가 마주 앉아 있었다. 창밖으로는 네온사인이 번뜩이는 도시의 야경이 스러져 가고, 안으로는 재즈 선율이 낮게 흘러나왔다. 마치 옛 첩보 영화의 한 장면처럼, 아니면 느린 말처럼 느껴지는 그 분위기 속에서, 40대 후반의 유명 변호사 김철수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6개월
    99
    0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5년 12월 21일 일요일

    무리한 기능 추가보다는 리팩토링에 집중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48년생: 과도한 아키텍처 수정을 시도하면 오히려 버그가 날 수 있다. 익숙한 기술 범위 내에서 문제를 해결하자.60년생: 프로덕션 배포만큼 건강 관리도 중요하다. 체력과 코드 모두 꾸준히 점검하자.72년생: 애매한 커밋 메시지는 협업에 혼란을 준다. 명확하게 소통하자.84년생: 자신의 한계를 인지하는 것이 진정한 개발자의 미덕이다. 지속적인 학습이 버그를 줄인다.96년생: 단 한 줄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LEE20039·6개월
    714
    2
    조언부탁드립니다...(장문주의)(10)

    안녕하세요 20살에 지방에 사람들이 잘 모르는 대학 컴공에 입학해서 아무생각없이 놀다가 21살에 군대 갔다와서 22살에 전역하고 23살에 수능에 대한 미련…그리고 컴공은 서울쪽에 인프라(?) 기회가 많다고 들어서 다시 수능을 준비해서 이번 수능을 쳤습니다. 이번 수능 성적으로는 서강대 합격을 기대해도 좋을거 같습니다.(예년성적기준이면 합격50%컷입니다.) 지금부터가 제가 조언을 구하고 싶은 것들입니다. 아마 서강대 컴공 vs 경북대 컴공을 하면 거의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33
  • 134
  • 135
  • 더 많은 페이지
  • 6627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