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HJOW·6개월
    214
    3
    DGX Spark 대항마 - 라이젠 AI 헤일로 발표(2)

    뉴우스 : https://wccftech.com/amd-showed-off-its-own-dgx-spark-rival-the-ryzen-ai-halo-full-rocm-support-q2-launch/ 지금 한창 CES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초국제규모 IT 박람회) 진행 중이고 엔비디아 DGX Spark 처럼 AMD도 ROCm 돌릴 수 있는 미니 PC를 출시예정 - 라이젠 AI 헤일로 ROCm 7.2.2 완벽 지원 라이젠 AI MAX CPU, 16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6개월
    663
    2
    웹 개발자가 클라이언트를 코드 감옥으로 보냄

    body에 opacity 추가해서 매일 조금씩 올리는 거 좋음. 이런 거 주변에 법적 이슈가 잔뜩 있는 게 아쉬움 프리미엄 안 사면 스킵 불가 광고 2개만 넣으면 됨 광고 차단기 막는 스크립트도 추가함.그리고 서버사이드에서 광고를 직접 주입하는 것도 하나 더 넣음. 광고 차단기 차단 스크립트 99%는 광고 차단기로 막기 그냥 쉬움. 아니면 광고 차단기 안티-안티 스크립트를 광고 차단기에 넣으면 됨. 체크메이트임. 그럼 광고 차단기 안티-안티-안티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톰소여·6개월
    757
    4
    현대차 자율주행?(8)

    테슬라는 자율주행이 되는 것 같은데.. 현대차는 언제나 될까요? 중국도 자율 주행 모델이 많이 있다고 하던데.. 우리는 없는 듯 하네요. 현대차 오늘 아침에 뛰길래 1주 샀더니 당연스럽게도 물렸습니다. 현대차 주주님들 계시면 죄송합니다. 제가 사면 머든지 내리더군요. (퀀트가 사라고 했는데 파는 시점은 안알려줍니다… 오늘 장 끝나고 돌리면 파라했제 하겠죠.) https://www.amazon.com/Makeblock-Programmable-E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야친절·6개월
    528
    1
    며칠전 우리카드 발급시(11)

    제가 기존의 우리카드가 혜택도 못스게 되고 유효기간이 올해 라서 몇달 안남아서 재발급을 할려고 하니 앱으로만 하라고 햇는데 제가 기업은행만 써서 우리은행 app이 없어서 계좌이체로 확인시 어려운 부분이 많아서 우리은행을 갓엇는데 행원분이 앱으로 하시라고 하셔서 못하니간 왓다 잘하면 내가 왜 왓냐고 하니깐 은행원분이 친절하게 해주시더라고요 근데 너무 친절하셔서 민증을 달라고 대신 해주시는데; 앱으로 카드 신청을 행원분이 다 해주시더라구요 생각해보니 제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6개월
    154
    2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6년 1월 6일 화요일(1)

    예상치 못한 merge conflict가 발생할 수 있다. 코드를 꼼꼼히 리뷰하자.48년생: 과도한 오버엔지니어링을 경계하면 코드가 안정적으로 빌드된다.60년생: 아이디어는 무한하지만 최적화된 알고리즘이 부족하다. 리팩토링이 필요하다.72년생: 커뮤니티에서 멘토와 기여자가 나타나 코드 리뷰가 활성화된다.84년생: 프로덕션 배포가 무사히 진행되어 마음이 편안하다.96년생: 테스트 커버리지가 상승하여 빌드 성공률이 높아진다.08년생: 예상치 못한 예외 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NaturalHabitat·6개월
    820
    2
    한국 귀국 vs 영국 이직(17)

    안녕하세요 해외에서 일하고 있는 외노자 개발자입니다 최근에 한국 밖에서 일하고 있는데 운이 좋게 한국과 영국에서 둘다 오퍼를 받아 고민 중입니다 한국은 유럽 연봉에 조금 못되게 받고, 영국은 현재 연봉보다 높습니다. 둘다 처우는 좋습니다 연봉을 제외하더라도 삶의 질이 달라서 고민이 되네요. 영국에 평생 살 수 있을 것 같지도 않구요 혹시 최근에 해외에서 한국 돌아오신분들은 본인의 선택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カワウソ·6개월
    280
    1
    딸깍좌Cㅡ(5)

    우리의 C레벨들은 딸각을 좋아함용 C 해야지 쉽잖아 C 당연히 되야하는거지 하나의 큰 단점은 너무 자주 바꿔서 기준을 모름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뭐라이름을지을지모르겠어Yo·6개월
    2.2k
    5
    밑으로 백엔드 개발자 인턴이 들어왔는데 아무것도 몰라요,,(17)

    4학년 대학생이고 소프트웨어학과로 일병행?으로 이번에 2~3개월으로 들어온 인턴 친구가 있거든요,. 그런데 물어보니까 언어는 기본적으로 배웠다고 하는데 진짜 기본인 반복문이나 조건문정도만 아는 것 같아요. 저희 웹 프레임워크가 Spring Boot인데 백엔드 자체를 한 적이 없고, 프론트도 그냥 LLM으로 만든게 다라고 하네요. Java도 오늘 물어보니까 리스트는 아는데 맵이나 링크드 리스트나 이런 것들도 모르고, 컬렉션이나 정렬 뭐 이런 것들도 하나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Lee SanGu (엘피타)·6개월
    535
    1
    베네수엘라... 미국... 그리고 한국...(9)

    제일 먼저 느낀 것… 청와대는 안전한가??? 일단… 저 나라처럼 항모가 자국 해안 근처에 떠있게 하진 않을거고… 그래도… 국방부는 연구를 해야… 미국은 안보동맹… 중국은 경제동맹… 미국이 선택하라고 했을때… 우리는 베네수엘라 를 생각해야…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이겨내자·6개월
    496
    0
    사이드 프로젝트는 AI 사용하지 않고 하는 거 어떨까요?(8)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실무 7개월차인 주니어입니다. 실무와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AI 도구를 사용하는 빈도가 점점 높아졌고, 그로 인해 제 순수한 개발 역량과 구현력에 대해 자신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부트캠프 출신이다 보니 학습 과정에서도 AI 의존도가 있었고, 스스로 “기본기가 부족한 것 아닐까”라는 고민을 계속 하게 됩니다. 앞으로 진행하려는 사이드 프로젝트에서는 AI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직접 고민하며 구현해보는 방식으로 해볼까 생각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kenu,전독시·6개월
    300
    2
    R.I.P. 안성기(2)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lyjoon·6개월
    373
    0
    시설관리쪽 전향준비 어떨거같은가요.. 고견을 구합니다.(2)

    40대 중반 되면서 이일로 롱런할 수 있을지 걱정이 슬슬 들기 시작하네요 50중반 이후 시설관리쪽으러 전향을 생각해보고 있는데 어떨지 고견을 구해봅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월급은나의빛·6개월
    2.4k
    6
    2026년 AI, 취업시장, 웹 개발에 대한 전망(2)

    웹 개발 유튜브 강의 네임드인 맥스 슈바츠뮬러의 2026년 전망입니다. ts, react, nextjs, tailwind를 강조한 기술 스택에 대한 이야기는 한국의 현실과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I 트렌드: '지능'의 정체와 도구의 발전 LLM의 발전 속도 둔화: 2022~2025년 사이 급격히 발전했던 대규모 언어 모델(LLM)의 '지능' 향상 속도가 이제는 어느 정도 정체기(Pl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코가더·6개월
    406
    1
    AI가 자본주의도 좀 파괴하면 안되나??(6)

    이젠 돈 안벌어도 잘 먹고 잘 살게 해줘잉~~~~~ 소수의 권력자들이 본인 탐욕에 이 도구를 컨하면 바로 디스토피아!! 인듯 ㅋㅋㅋㅋ C ball!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ryingSpamMan·6개월
    468
    1
    나이 먹었음을 느낄때(4)

    집에 왔는데 먼가 택배가 왔는데 내가 이런걸 시킨적이 있었나 싶었을때….한참 생각하다가 해당 플랫폼 구매 이력 보고나서야 아 내가 이거 시켰었지…라고 기억남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6개월
    477
    3
    유럽에서 컴퓨터 부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오늘 공급업체에게 받은 내용(3)

    안녕하세요, 현재 시장 상황으로 인해 그래픽 카드를 제한된 물량으로만 공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시점 기준으로 5070 칩셋이 탑재된 모델은 모델당 최대 5개까지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5070Ti, 5080, 5090 모델은 전혀 판매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 조치는 기존에 접수된 주문뿐만 아니라 12월 30일 이후에 들어온 모든 주문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현재 접수된 모든 주문을 정리하여 곧 업데이트된 주문 현황을 안내해 드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HJOW·6개월
    489
    2
    네이버, 검색시장 점유율 60% 재탈환(7)

    뉴스 : https://www.economidaily.com/view/20260104132353160 네이버가 지난 한 해 국내 검색 시장에서 점유율 60%를 넘기며 압도적인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구글의 추격을 따돌리고 3년 만에 60%대 점유율을 회복한 배경에는 고도화된 'AI 브리핑' 기술이 자리 잡고 있다. 4일 시장조사업체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2025년 네이버의 국내 검색 점유율은 평균 62.86%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HJOW·6개월
    322
    5
    모든 문장을 이분법으로 표현할 수는 없어요(3)

    사람들이 오해에 빠지고 작성자 본인도 자기 주장에 뭐가 빠져있는지 한참 뒤에서나 깨닫는 꽤나 흔한 케이스 이분법적 주장이 반박당하는 가장 흔한 루트로 그 주장에 담기지 않은 변수를 지적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전쟁터는 벌어졌으니, 지기는 싫은 마음, 누구나 들게 됩니다. (저도 그래요) 그때부턴 아직 충분히 검증되지 않은 팩트와, 인터넷에서 급하게 찾은 데이터 (내용을 다 검증할 시간따윈 없다) AI한테 물어보고 그 결과물이 그럴싸하기에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rlaalsdk·6개월
    1.0k
    2
    첫 연봉협상 떨리네요(7)

    개발자 신입이고 3200받으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이제 곧 연봉 협상 시기인데 10% 불러도 될까요? 지인이 지방에서 it중소기업 임원하시고 계서서 조언을 구하니 신입이면 10%는 무조건 올려줘야 하는거라고 하시는데 막상 서울에서 일하다 보면 동결인 사람도 많고 10%부르면 담당자가 당황할거라고 하네요.. 제가 생각하기엔 1년동안 큰 문제 없이 적응했다 생각되는데 10% 부르면 듣는 입장에서 띠용 하나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ommitPush·6개월
    273
    0
    이력서에 기술 할 회사 업무 어떻게 고르시나요?(1)

    안녕하세요 선배님들이제 2년차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이직을 미리 준비할 겸 이력서를 한번 갱신 하려 하는데요. 첫 취직 이후로 갱신하는게 처음이라 다소 고민이 있습니다. 취준생 때야 워낙 쓸게 없으니까 프로젝트 하나라도 더 쓰려고 부풀렸다면 이제는 회사에서 2년간 개발한 내용이 많다보니까 뭘 써야할지 어떻게 걸러내야 할지 어렵네요. 혹시 선배님들 회사에서 개발한 내용을 이력서에 쓰고 안쓰고에 대한 기준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21
  • 122
  • 123
  • 더 많은 페이지
  • 662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